록의 역사

록음악의 출현

1. 배경

20세기 전반, 후반부터 미국의 역사를 되돌아본다. 1920년대부터 1930년대 중반까지 유럽과 미국에 경제위기가 발생했고, 1930년대 후반에 제2차 세계대전이 발발했고, 1941년 일본이 진주만을 공격했고, 미국은 반파시즘 전쟁에 돌입했다. , 이는 1945년까지 끝나지 않았습니다. 1950년대와 그 이후를 살펴보면, 1950년대는 미국에서 상대적으로 안정되고 번영한 시기였으며, 미국인들에게는 종종 번영의 시대로 간주되기도 합니다. 1960년대는 미국 역사상 가장 격동적인 시기 중 하나였습니다. 베트남전에 참전하기 위해 군대를 파병한 결과, 국민들의 반대를 받게 되었고, 이로 인해 국가는 극도의 사회적, 정치적 불안 상태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

1950년대, 특히 1952년 아이젠하워가 대통령이 된 이후 미국 경제는 안정되기 시작했고 사회 전체가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아가고 일했습니다. 그 결과 중산층이 점차 늘어나고, 자녀를 키우며 베이비붐이 일어나게 되었다. 청소년의 숫자는 유례없이 증가했고, 세상은 갑자기 젊은이들이 지배하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당시 아이들은 일반적으로 방과 후 생활을 가족과 함께 지냈습니다. TV 프로그램도 비교적 건전하고 음악적 취향에는 큰 차이가 없다. 젊은이와 노인이 좋아하는 음악은 기본적으로 1940년대와 1950년대 '빅 밴드'가 연주한 음악으로, 수십 년 동안 지속되어 온 가사에는 순수한 사랑이 담겨 있다. 음악은 위협적이지 않고 사람들에게 편안함과 평온함을 주려고 노력합니다.

1950년대 중반에 이르러 이들 십대들은 부모들처럼 전쟁과 고통을 겪어본 적도 없는 우수한 생활 환경을 누리면서도 가족들의 총애를 받았기 때문에 자신들을 이해하지 못하기 시작했습니다. 부모의 생각과 삶의 방식을 따르지 않고, 부모가 정해 놓은 길을 따르지 않습니다. 그들은 자신만의 추구와 취미가 있고 국민의 힘으로 인해 더 이상 감상적인 팝송을 감상하기 위해 부모를 따르지 않습니다. 현재 그들은 록 음악에서 자신의 목소리를 찾았습니다. 록 음악은 단순하고 강력하며 직설적이며 특히 강한 리듬은 10대들의 활기차고 활동적인 특성과 일치하며 록 음악의 자유로운 연주 스타일은 록 음악 노래의 주제와 일치합니다. 우려되는 문제는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2. 록 음악의 등장

1950년대 초 미국 팝음악 시장에는 삼족오 현상이 나타났다. 흑인들이 좋아하는 음악은 기본적으로 리듬앤블루스이고, 중산층 이상의 백인들은 징글뱅골목 노래를 듣고, 중서부의 시골 청취자들은 농촌 생활과 관련된 컨트리 음악을 좋아한다. 그러나 1950년대 중반(약 1954~1956년)에 이르러 음반 시장에는 두 가지 명백한 현상, 즉 '시장 크로스오버'와 '커버 버전'의 등장이 나타났습니다. '마켓 크로스오버'란 원래 한 시장에서 발매된 음반이 다른 시장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둔 음반을 말한다. 예를 들어, 일부 노래는 R&B 판매 차트 상위권에 있고 팝 차트에서도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이러한 수익성 있는 시장 교차를 보고 일부 주요 음반 회사는 인기 R&B 노래의 자체 버전을 빠르게 제작하여 수많은 "커버 버전"이 등장했습니다. 이때 원래 분리되어 있던 세 개의 시장 가운데 있던 벽이 갑자기 무너진 듯한 느낌이 들었던 이 폐허 속에서 새로운 스타일의 록 음악이 탄생하게 된 것이다.

록 음악은 공식적으로 1950년대 중반에 탄생했지만 용어는 1950년대 초반에 등장했다. 1951년 클리블랜드 라디오 디스크 자키 Alan Freed는 리듬 앤 블루스 노래 "We're Gonna Rock?, We\'re Gonna Rock? 're?Gonna?Roll)을 불렀고 "rock?n\'?Roll이라는 용어를 만들었습니다. ". 1955년 영화 '블랙보드 정글'의 개봉은 록 음악의 등장에 큰 영향을 미쳤다. 반란을 일으킨 한 무리의 학생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중학교 교사가 이 학생들에게 노래를 불렀습니다. 이 노래는 영화의 에피소드 "Rock Around The Clock"(예 16)이었습니다. 이 노래는 10대들 사이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다.

1955년 7월, "Rock Around the Clock"이 팝 차트 1위를 차지하며 록 시대의 도래를 알렸습니다. 가수 빌 헤일리는 십대들이 숭배하는 최초의 록 음악 아이돌이 되었습니다. 그때부터 록 음악은 전국적으로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저자: Binghailan Chenyuemeng 답변 날짜: 2005-5-17 14:42:00

1. 록 음악의 기원

리듬 앤 블루스(리듬 & 블루스)

미국에서는 백인과 흑인이 주거 지역, 학교, 교회 및 다양한 사회 시설에서 분리되는 등 인종 차별이 항상 심각했습니다. 아파르트헤이트 하에서 흑인들은 자신들의 종교, 언어, 의복, 춤, 음악을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다른 흑인 음악과 마찬가지로 리듬 앤 블루스에도 고유한 커뮤니티가 있습니다. 이는 '레이스 레코드'라 불리며 백인 음악 시장과는 별개였다.

리듬 앤 블루스는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블루스 음악이 지속적으로 발전한 결과이다. 어반 블루스(Urban Blues)를 기반으로 스윙과 피아노 음악의 특징을 결합한 곡으로, 사운드가 더욱 강렬해지고 지속적이고 앞으로 나아가는 리듬이 부각된다. 또한 흑인 음악 즉흥 연주의 전통을 유지하고 있으며, 앙상블은 여전히 ​​12마디 블루스 형식과 반복적으로 반복될 수 있는 하모닉 프레임워크를 사용합니다. 제2차 세계대전 이전에는 블루스 음반을 소규모 음반사에서 운영해 왔지만, 전쟁 후 흑인의 사회적 지위 변화로 인해 몇몇 메이저 음반사들이 흑인 음악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이때 차트에도 '리듬'이 사용되기 시작했다. 및 블루스" ""는 "Race Record"의 원래 제목을 대체합니다. 이 시기의 대표적인 인물로는 루이스 조던(1908~1975), 조 리긴스 등이 있다. 리듬 앤 블루스의 특징은 많은 록 음악, 특히 초기 록 음악에 직접적으로 반영되어 있으며, 그 중 다수는 리듬 앤 블루스의 "커버 버전"입니다. 1970년대에는 리듬앤블루스와 가스펠송의 결합이 점차 발전속도를 가속화시켰다. 결과적으로 1970년대의 모든 흑인 음악은 강한 리듬과 블루스의 풍미를 갖고 있으며, 특히 솔 음악(자세한 내용은 솔 음악 섹션 참조)이 때로는 리듬 앤 블루스와 거의 구별되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예: Marvin Gaye, The Jackson Five Brothers, 등이 작동합니다). 1980년대 이후 리듬 앤 블루스는 팝 음악 요소를 더 많이 포함하여 더욱 상업적이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오늘날의 리듬 앤 블루스의 대부분은 블루스 본래의 특성을 잃어버렸고, 백비트를 강조하는 리듬이 그 본체가 되기도 했습니다. 때로는 노래에서 포르타멘토가 끌어내는 몇 가지 블루스 음표를 여전히 발견할 수 있습니다. 최근 등장한 소위 리듬 앤 블루스 가수 브랜디 앤 모니카(Brandy & Monica), 브라이언 맥나이트(Brian McKnight) 등의 음악은 사실상 이론적인 분석으로 볼 때 더 이상 진정한 리듬 앤 블루스가 아니다. 그리고 팝 음악 시장에 의해 표백된 블루스. 그러나 모든 리듬 앤 블루스가 이렇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 1997년 그래미상을 수상한 두 작품인 Eric Clapton의 "Change The World"와 Turquoise Tracy Chapman의 "Give Me One Reason"(예 17)은 현대적인 리듬 앤 블루스 걸작입니다. 블루스의 특성을 유지하면서 팝 음악의 요소를 통합합니다. 록 음악의 중요한 원천 중 하나인 리듬 앤 블루스는 록 음악에 영향을 미친 후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하여 오늘날 팝 음악계에서 가장 선호되는 음악 유형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습니다.

★1. 틴판골목

1950년대 초 전국 대부분의 사람들이 들었던 팝음악 '팝'(POP)은 딩(Ding)의 전통 스타일의 연속이다. 방 레인. 헐리우드 영화음악, 브로드웨이 뮤지컬, 30~40년대 유행했던 스윙음악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Tin Pong Alley는 뉴욕시 28번가(5번가와 브로드웨이 사이)에 위치한 지명입니다. 19세기 말부터 많은 음반 출판사들이 이곳에 밀집해 있었고, 각 회사마다 고객 유치를 위해 하루 종일 피아노를 연주하는 노래 판매원이 있다. 피아노를 너무 많이 사용해서 소리가 철판을 두드리는 것처럼 피곤해지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농담으로 이곳을 '딩방골목'(혹은 '팅판후통'이라고도 함)이라고 불렀습니다.

Ding Bang Alley는 대중음악 출판의 중심지일 뿐만 아니라 대중음악 역사에서 한 시대와 스타일을 상징하는 곳입니다. 19세기 말부터 1950년대 말까지 반세기 이상 지속됐다.

Ding Bang Alley 노래는 일반적으로 백인 전문 작곡가가 작곡했습니다. 시대에 따라 작가의 스타일은 다르지만 유사점이 많습니다. 내용을 보면 주로 사랑에 관한 내용이고, 낭만적인 감정이 가득하거나, 약간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슬프거나, 더 유쾌하고 재미있는 내용을 담고 있는데, 국내외에서 무슨 일이 있어도 딩방앨리의 노래에는 거의 반영되지 않는다. 표현, 노래하는 멜로디, 복잡하지 않은 리듬, 자연스러운 사운드 시스템의 조화(때때로 코드의 변화도 있음) 및 프레이즈 간 변조의 관점에서 미국인들이 평온한 삶을 즐기는 것처럼 삶의 밝은 면을 주로 표현합니다. "Verse-Chorus"(즉, 운문 + 합창) 형식을 채택합니다(예 18). 딩방골목의 노래는 보컬 실력을 중시하는 전문 가수들이 악보에 맞춰 부르는 경우가 많으며, 밴드나 소규모 합창단이 반주를 하여 반주의 배경음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당시 유명 팝 가수인 빙 크로스비(1904~1977), 프랭크 시나트라(1915~1997) 등은 딩뱅앨리(Ding Bang Alley) 노래를 주로 불렀다. Ding Bang Alley 노래의 인기는 주로 도시의 백인들 사이에서 이루어졌으며, 흑인이나 하층민에게까지 확산되는 경우는 거의 없었습니다. 1950년대 록 음악의 출현은 팝 음악 전반에서 전통적인 징글앨리 노래의 위상에 도전했습니다. Ding Bang Alley의 유명한 작곡가로는 "White Christmas"를 대표작으로 하는 Irving Berlin(1888-1992); )의 대표작으로는 뮤지컬 <올드?맨?리버>(1902~1979), 대표작으로는 뮤지컬 <사운드 오브 뮤직>, <블루 문>(조지 거슈윈(1898~)) 등이 있다. 1937)의 대표작으로는 'Summer Time', 'Rhapsody in Blue' 등이 있다.

저자: Binghailan Chenyuemeng 답변 날짜: 2005-5-17 14:43:00

★ 2. 초기 록 음악

1950년대 중반부터 1950년대 중반까지 1960년대 초, 이제 막 걸음마를 배운 유아로부터 록 음악이 급속히 성장했으며, 이 시기 록 음악계는 전성기를 누렸다. 첫째, 두 선구자는 록 음악의 개념에 대해 보다 완전한 포지셔닝을 구축했으며, 이후 많은 록 스타들의 지원을 받아 세 가지 다른 스타일 트렌드를 제시했습니다.

1. 빌 헤일리(1925~1981)

10대들이 숭배하는 최초의 로큰롤 아이돌 빌 헤일리는 종종 '로큰롤의 아버지'로 불린다. 그의 음악 스타일은 컨트리 음악, 리듬 앤 블루스, 팝을 포함하며 이는 1950년대 중반 록 음악의 세 가지 원천을 보여줍니다.

빌 헤일리는 1925년 미시간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밴조를 연주할 수 있는 직물 노동자였고, 그의 어머니는 피아노 교사였다. Bill Haley는 어렸을 때부터 기타를 배웠고 컨트리 노래를 불렀으며 리듬 앤 블루스를 좋아했고 1950년에 "Saddlemen" 밴드를 창단했습니다. Bill Haley는 컨트리 노래를 부르는 동안 컨트리 스타일로 리듬 앤 블루스 노래를 부르는 것이 백인 청중에게도 받아들여질 수 있다는 사실을 가끔 발견했습니다. 1953년에 그는 밴드 이름을 "Comets"로 바꾸고 컨트리 음악과 리듬 앤 블루스의 강력한 리듬을 의식적으로 결합했습니다. 1954년 빌 헤일리(Bill Haley)가 녹음한 "Rock Around the Clock"은 처음에는 그다지 좋은 성과를 거두지 못했지만 1955년 영화 "Blackboard Jungle"과 결합되면서 큰 히트를 쳤습니다.

1970년대 빌 헤일리는 편집증과 알코올 중독에 시달렸지만 1981년 심장마비로 사망했다. 록 음악의 선구자 중 한 명인 빌 헤일리는 록 음악의 탄생에 지울 수 없는 역할을 했습니다.

2. 엘비스 프레슬리(1935~1977)?

1950년대 가장 영향력 있는 가수는 '로큰롤의 제왕'으로 알려진 엘비스 프레슬리 슬리(Elvis Presley Slee)가 큰 공헌을 했다. 로큰롤의 홍보와 대중화에 기여합니다.

프레슬리는 1935년 미시시피 주 투펠로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가족은 어릴 때부터 가난했고, 아버지는 트럭 운전사였고, 그는 흑인들과 함께 살았기 때문에 사회적 지위도 흑인과 같았다. 프레슬리는 어릴 때부터 백인과 흑인 문화를 모두 접했고, 교회에서 복음송의 영향을 받으며 자랐다. 그는 11살 때 기타를 배우기 시작하여 백인 음악과 흑인 음악을 모두 흡수했습니다. 1948년에 프레슬리의 가족은 멤피스로 이사했고, 프레슬리는 B.B. 킹(B.B. King)과 다른 사람들의 공연을 듣기 위해 종종 도시의 흑인 지역으로 나갔습니다.

1953년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프레슬리는 트럭 운전사로 일자리를 찾았습니다. 그해 여름, 그는 어머니의 생일 선물로 두 곡을 녹음하기 위해 음반 회사 "Sun" 스튜디오에갔습니다. 이때 음반회사 오너인 샘 필립스는 흑인 목소리와 느낌을 지닌 백인 프레슬리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그와 계약을 맺었다. 1954년 7월 첫 번째 앨범 "That\'s? All? Right"가 발매되었는데, 이는 국내에서는 예상치 못한 성공을 거두었다. 그의 무대 공연(예: 트워크 및 기타 대규모 동작)은 많은 젊은이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1955년 가을, 그는 RCA Victory Records와 계약을 맺었습니다. 1956년에는 <하트브레이크 호텔>(하트브레이크 호텔, 사례 19)이 출시되면서 유명해졌다. 1958년 그의 경력이 정점에 이르렀을 때 그는 가요계를 떠나 노래를 그만두고 군에 입대하여 1960년 제대하였다. 1962년부터 1968년까지 프레슬리는 영화를 만드는 것 외에는 관객과 거의 접촉하지 않았으며 고향인 멤피스에서 은둔 생활을 했습니다. 1967년 프레슬리는 프리실라 볼리외(Priscilla Beaulieu)와 결혼했습니다. 그는 결혼 후 딸을 낳았지만 6년 후 결혼 파탄으로 이혼했고 딸은 그 여자에게 주어졌고 정신적으로 자극을 받고 우울해졌습니다. 그는 몸무게가 200파운드가 넘었고, 이로 인해 무대 존재감이 떨어졌습니다. 그래서 그는 다이어트를 시작했고, 체중 감량 약을 복용하고, 약을 복용했고, 이는 그의 건강에 큰 영향을 미쳤다. 1977년 8월 16일 42세의 나이로 심장병으로 자택에서 사망하였다.

노래왕 세대가 세상을 떠났고 온 나라가 충격에 빠졌다. 그가 사망할 때까지 최소 5억 장의 음반이 판매되었습니다. 실제로 프레슬리의 성공은 우연이 아니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록 음악의 화신이었다고 ​​말합니다. 그는 귀여운 외모와 일종의 파격적인 반항심을 가지고 있으며, 종교를 믿으며, 부모에게 효도하고, 애국심이 있으며(군에 자원 입대하는 등), 결코 세금을 회피하지 않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그가 다른 어떤 가수보다 두 가지 문화(흑인 문화와 백인 문화)를 잘 결합했다는 점이다. 게다가 프레슬리는 두 문화를 바탕으로 더 많은 음악 스타일을 불렀습니다. 그의 노래는 외치면서도 온화하며, 그 내용에는 애국심, 종교, 도피주의, 사회 논평, 시골 정취, 낭만적 정서 등 다양한 측면이 포함되어 있어 다양한 계층의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그는 다양한 음악 애호가들 사이에서 가장 좋아하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프레슬리의 죽음 이후 음악계는 그와 같이 다재다능한 또 다른 가수를 찾기를 간절히 원했지만 결코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3. 세 가지 스타일 경향

★메인스트림 록

록 음악의 세 가지 소스 중에서 리듬 앤 블루스가 가장 대중적인 록 음악 소스라고 이미 언급했습니다. . 록음악에서도 리듬앤블루스의 특성이 그대로 유지되고 발전하여 1950년대 록음악의 주류 스타일을 형성하였다. 리듬의 역할은 모든 록 음악에서 분명하지만 주류 록에서는 더욱 두드러집니다. 록 음악은 일반적으로 4박자입니다. 전통적인 4박자에서는 2박자와 4박자가 약한 박자입니다. 그러나 많은 주류 록 음악은 2박자와 4박자의 강도를 동일하게 강조합니다. . 메인스트림 록은 리듬 앤 블루스보다 리듬이 더 빨리 바뀌고, 백비트는 더 두껍고 강렬하게 느껴집니다. 밴드에서 드러머는 다른 연주자 못지않게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드러머는 단순히 비트를 치는 것뿐만 아니라 피아노와 기타도 리듬 구성에 참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또한 베이스와 뚜렷한 베이스 라인을 형성합니다. 컨트리 음악과 팝의 베이스는 대개 비트마다 또는 다른 비트마다 베이스를 갖고 있습니다. 리듬과 블루스와 같은 부기우기의 요소를 흡수한 후, 주류 록은 단순한 코드 베이스뿐만 아니라 짧은 멜로디도 제공합니다. 3개 또는 4개의 코드 톤이 있고 일부는 1개 또는 2개의 오프 코드 톤을 추가합니다(예 20).

메인스트림 록은 리듬 앤 블루스의 파워풀한 창법을 계승하고 있다. 백인들에게 R&B라는 장르는 과거에는 거의 존재하지 않았지만, R&B는 수십 년 동안 존재해 왔습니다. 주류 록은 종종 12바 블루스 구조를 채택하거나 이를 기반으로 변경합니다. Presley가 부른 "Hound?dog" 및 "Jailhouse Rock", Little Richard가 부른 "Lucille"(예 21) 등 1950년대 이러한 샤우팅 록 음악의 특징을 가장 잘 구현한 가수는 리틀 리처드(Little Richard)이다.

리틀 리처드는 1932년 미국 조지아주 메이컨에서 태어났다. 그는 가족 중 12명의 자녀 중 셋째였다. 그는 가난한 집안에서 자랐고, 집안의 영향으로 독실하게 하나님을 믿었고, 지역 교회의 합창단에도 참여했습니다.

리틀 리처드는 노래하고 소리 지르고 춤추며 열정적으로 노래를 불렀는데, 늘 땀을 흘리는 듯한 모습이었다. 1957년 그는 종교에 전념하고 모든 공연 활동을 중단했다. 1962년 영국을 여행하던 중 비틀즈에게 영감을 받아 록 음악계로 복귀하기로 결심했습니다. 1960년대 후반까지 그의 스타일은 다소 시대에 뒤떨어졌지만 그의 영향력은 여전히 ​​다른 록 가수들에게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1970년대 재기를 시도했으나 마약, 알코올 중독, 동성애 등의 문제로 인해 실패했다. 1980년대 초, 그는 다시 한 번 거친 생활 방식을 포기하고 종교에 입문했습니다.

소프트 록?

주류 록은 팝의 영향이 거의 없지만, 다른 록 음악은 팝의 요소를 결합하여 비교적 온화한 록 스타일을 형성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런 록 음악을 비웃으며 '값싼 록'이라고 부르지만, 나름의 시장이 있다. 상대적으로 강한 주류 록 스타일에서는 그 반대인 마일드 록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프레슬리는 "나는? 원합니까? 당신, 나는? 필요합니까? 당신, 나는? 사랑합니까? 당신"(나는? 원합니까? 당신, 나는? 필요합니까? 당신, 나는? 사랑)과 같은 부드러운 로큰롤 발전의 모델을 세웠습니다. ?you) 및 1950년대의 "Farewell", "Love Me? Tender"(Love?me?tender, 예 22) 등의 노래가 있습니다. 1960년대에는 그의 작품 중 마일드 록(mild rock) 방향으로 발전한 작품이 많아졌고, 그 중 일부는 팝과 거의 구별할 수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