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시대의 중국 민족의 전통적 덕목을 계승하고 발전시키는 방법

우리는 그것을 분석하기 위해 마르크스주의의 입장, 관점, 방법을 고수해야 한다. 사회주의의 요구와 건설의 필요에 따라 좋은 선택과 창조적인 개조를 해야 한다. 분석, 감별, 선택, 개조를 통해 뚜렷한 계급과 연령 제한이 있는 성분을 제거하고 보편성, * * 동성애, 일반 도덕적 요구 사항을 반영하는 성분을 물려받는다.

우선 중국 전통 미덕교육과 신세기의 사회주의 교육과 애국주의 교육을 유기적으로 결합한다.

둘째, 전통적인 미덕 교육과 환경 교육의 결합을 견지한다.

셋째, 학교는 전통 미덕 교육과 제도 교육을 결합한다. 전통 미덕 교육과 활동 교육을 결합하다.

1. 국가 통일을 수호하고, 민족 단결을 공고히 하며, 중화를 진흥시키기로 결심하다.

둘째: 배우기를 좋아하고 진리를 추구하다.

셋째: 웃어른을 존경하고 예의 바르게 부모를 공경합니다.

넷째, 개혁과 발전 혁신의 헌신을 배우다.

다섯째, 근검자강의 전통 미덕을 발양하다.

사물동사는 고상한 정의정신을 추구하지 않고,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는 굴복할 수 없다" 고 한다

중화민족의 우수한 도덕 전통의 주요 내용을 발양하다.

1. 전체적인 이익, 민족이익, 국익을 중시하고 사회, 민족, 국가에 대한 책임감과 헌신정신을 강조한다. "공공 변증법" 은 중국 전통 도덕 발전의 발전의 주선이다. "공정하고 편안한 마음" 은 도덕의 근본적 요구이고, "공평함" 은 도덕의 최고 기준이다.

2.' 인' 원칙을 제창하고 인간관계의 조화를 추구합니다. 인간의 존엄성과 가치를 존중하고,' 인인' 원칙을 제창하며,' 인인 애인' 을 제창하다. 애인은 주변 사람을 사랑하고, 자기가 사랑하는 사람을 사랑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즉 효도는 인간의 근본이다. 이런 사랑을 다른 사람에게 널리 퍼뜨리는 것, 즉'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 남에게 행하지 말라'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나는 일어서서, 나는 실현할 것이다." (충성), 나는 내 마음을 비교할 수 있다.

3. 공손하고 예의 바르고 교만하고 횡포한 것을 강조한다. 겸손은 자기 겸손이고, 자신을 대하는 것은 공허하다. 존중은 존중이고, 예의로 사람을 대한다. 겸손과 예의는 서로 연결되어 있다. "예의는 존귀와 함께 온다", "인간들은 이렇고, 예의는 의리에 따라 온다." 동시에 사람들에게' 사물을 존중하라' 와' 공로를 중시하지 않는다' 는 것을 일깨워 준다.

4. 언행이 일치하는 것을 제창하고 성실성을 고수하는 것을 강조한다. "성실" 은 진실하고 순수하며, 그 기본 의미는 자신과 자신의 본성에 대해 정직하며, "성실" 과 "신" 을 포함한다. 즉,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은 말과 행동이 일치하고, 겉과 속이 일치하며, 실사구시, 엄숙하고 진지하며, 과학을 존중하고, 진리를 견지하고, 약속을 지키는 것이다.

참고 자료:

인민망-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발양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