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청시대의 청명절 풍습을 다룬 시와 수필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명대 시인 황스강(黃師康)의 시 '신버드편(New Willow Pian)'은 다음과 같이 말한다.

정자가 접히려고 했으나 접히지 못하여 어젯밤에 바람이 돌아와 눈이 다시 내렸다. 짙은 화장으로 인해 차가운 ​​음식이 나오는 날, 청명절이 다가옵니다.

이 시는 청명절에 버드나무를 꺾는 풍습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다.

명나라의 재주인 당보후는 한때 "그네 위의 시"를 썼습니다:

녹색 포플러 그늘 속에서 그네를 타고 놀고 있는 매력적인 두 소녀 나무. 두 쌍의 옥손목이 앞뒤로 서로 맞물려 있고, 네 개의 금연꽃이 거꾸로 놓여 있다. 붉은 분홍색 얼굴, 붉은 분홍색 얼굴, 옥 크리스털 어깨 * 옥 크리스털 어깨. 유춘스님이 채찍을 멀리 겨누자 한 쌍이 9층으로 날아갔습니다.

궁중에서는 청명 닭싸움 예능이 더욱 인기를 끌었다. 명나라의 작가이자 화가인 천지루(陳条瑞)는 찬 음식 투계에 대한 묘사를 포함하여 남쪽의 관료와 사대부들의 삶을 반영하는 시를 썼습니다.

태평의 풍경은 북경이고 하얗습니다. 말, 노란색 셔츠, 일곱 개의 보물 전차. 투계가 찬 음식을 먹고 돌아오면 늦은 시각이고, 마당 대문에는 초승달이 배꽃으로 새겨져 있다.

명나라 시인 천시에(陳施)는 『묵시록궁자(Apocalypse Palace Ci)』에서 닭싸움에 관한 시를 읊었다.

궁궐 사람들이 닭싸움을 위해 모이고, 새장 커튼은 녹색과 빨간색이며, 뒤는 열려있습니다. 400마리의 부리가 큰 소리로 노래하며 휴식을 취했고, 색깔 있는 공은 그 자리에서 돌려받았다.

이 시는 당시 궁궐에서 벌어지는 닭싸움의 생생한 현장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다.

명나라 시대에도 폴로는 여전히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Xuwen Tongkao? Lekao"에는 명나라 성조가 동원에 여러 번 가서 공을 치고 버드 나무를 쏘았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명나라의 《현종 폴로 그림》 장두루마리에는 현종이 폴로를 즐기는 장면이 나온다.

고대에는 베이징 백운사 앞에서 사람들이 말을 타고 공을 치는 의식도 있었습니다. 폴로 경기는 청나라 때부터 천단 주변에서 행해졌는데, 청나라 중반이 되어서야 폴로 경기가 사라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