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의와 협의라는 두 가지 개념이 있다. 넓은 의미의 산문은 고대의 모든 운율이 맞지 않는 문장. 하지만 고대에는 "산문" 이라는 이름이 없었습니다. 산문이라는 명칭은 오사시기에 생겨났다. 현대에서 넓은 의미의 산문은 시, 소설, 연극, 영화문학을 제외한 모든 서사, 의론, 서정적 문체를 포함한다. 예를 들어 진목은' 광의산문장' 에서 "다른 문학 장르에 속하지 않지만 문학적 맛을 지닌 단문은 모두 산문의 범주에 속한다" 고 말했다. 이렇게 하면 서정적 산문, 서사산문, 의론산문의 분류가 생기게 된다. 협의의 산문은 서정적 산문을 가리킨다. 문체가 발달하면서 서사 산문의 전파 특징, 전기문학, 보고문학 등이 모두 독립된 문체로 발전하여 각각 하나의 범주가 되기 때문이다. 의논문에는 산문이라는 특별한 이름이 있는데, 산문도 산문에서 분리되고, 서정적 산문, 즉 좁은 산문만 남았다.
산문은 문학 중의 한 송이 진기한 꽃이다. 중국 문학은 오양수의 취옹정기, 범중연의 악양루기 등 오랫동안 산문의 흔적이 있었다. 하지만 가장 성공한 것은 서하객의 여행기였다. 이 문장 는 여행기 의 범주 에 속하지만 내용과 사상적 으로 단순한 경경 서정 문장 에서 벗어나 산문 의 새로운 장르 를 개척했다.
근대 이래 중국에는 대량의 수필가가 쏟아져 나왔다. 주자청, 양삭, 아이청 등. , 그들의 작품 중 일부는 신선하고 아름답고, 일부는 깊고 무겁다. 그러나 그들은 모두 신중국의 설립, 성장, 발전을 기록하고 존경한다. 이것은 이후의 산문 스타일에 큰 영향을 미쳤다.
결론적으로 산문은 주목할 만한 두 가지 주요 방면, 즉 장르와 풍격이 있다.
먼저 장르를 말하다. 현재 몇 가지 산문 장르가 있다. 산문, 말투, 여행기, 서사서정 등이 있습니다. 작가의 감정에 따라 각 단문의 정의도 다르다.
세 마디로 너의 마음을 말하는데, 이런 산문은 매우 정미하여 현대시와 서로 잘 어울린다. 섬세하고 세심한 의경, 이런 산문은 매우 간결하고, 작가는 반드시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반드시 제목과 결합해서 이해해야 한다.
풍격을 이야기하다. 신선하고, 무겁고, 즐겁고, 슬프고, 긍정적이고, 외롭고, 헤아릴 수 없이 많다. 그러나 한 가지 목적은 문필은 반드시 예뻐야 하고, 문장 는 반드시 유창해야 한다는 것이다. 모양이 흩어지고 신은 흩어지지 않는다. 결말에는 반드시 화룡점정필이 있어야 하고, 주제를 강조하며, 본문의 사고방식을 반영해야 한다.
사실 인생은 술과 같고, 문장 () 는 차와 같다. 성공한 좋은 문장 한 편은 독자의 주의를 끌 수만 있다면 좋은 문장. 산문은 비록 자신의 독특한 법칙과 범주를 가지고 있지만, 마음에서 우러나온 글을 쓰면 누가 감동하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고시 속의 어색한 문장도 마찬가지다.
산문이란 무엇입니까? 산문은 도약지의 영혼문자다!
산문은 어떻게 쓰나요?
A, 삶을 느끼고 행복을 느끼다
산문 쓰기에는 풍부한 감정이 있어야 한다.
이것은 진실한 이야기이다. 열 살 된 통통한 남자가 갑자기 식탁이 가득한 음식에 대고 소리쳤다. "죽고 싶어요. 나는 모든 음식을 다 먹었다. 사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는가? " 우리 엄마는 충격을 듣고 정신과 상담을 하러 가셨다. 의사는 약인' 간차담밥' 을 처방하며 "이것은 심리적 장애이다. 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없다" 고 말했다. 아직도 이 병에 걸린 사람이 많다. " 이 이야기를 읽은 후, 우리는 어머니의 마음이 위대하다는 것을 감개하지 않을 수 없었다. 다만 그녀의 위대함은 지나친 관심과 애착에 의해 파묻히고 말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아들이 되고, 여자가 되고, 이런 관심과 사랑에 익숙해지는 것은 무서운 무감각이다. 통통한 지방은 천성적으로 복을 모르고, 모성애를 전혀 이해하지 못하며, 행복도 말할 수 없다. 학우 중에 통통한 현상이 있습니까? 작문을 잘 하려면 먼저 예민한 마음을 가져야 한다. 지금 중학생들의 생활은 매우 지루해 보인다. 3: 0 1, 가족 (기숙사)-선생님-식당. 여기에 응시교육의 과중한 압력까지 더해지면 기계적으로 무감각한 상태에 빠지기 쉽다. 학생들은 어떤 기분이 드는지 말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자세히 관찰하고, 자세히 느낄 수 있다면, 공부와 생활의 바다 속에는 아름다운 감정의 물결이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중요한 것은 그것을 어떻게 민감하게 포착하느냐 하는 것이다. 교사와 학생 사이' 는 학교 생활에서 영원한 화제이다. 수업 안팎의 사제들 사이에 그렇게 많은 일이 쌓이면서 사제의 우정이 그렇게 깊어졌는데, 왜' 담담하게 처신하고,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지' 않을 수 없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미 습관이 되어 눈을 멀게 했기 때문에, 여태껏 세심하게 음미한 적이 없다. 학생들은 웨이 웨이 웨이 (Wei Wei) 가 쓴 "선생님" 의 몇 가지 세부 사항, 저자의 감정이 얼마나 섬세한지 기억해야합니다. 그는 정말 아이들의 심리를 썼고, 채 선생님이 그들을 사랑한다고 느꼈기 때문에 채 선생님은 채찍을 높이 들고 마침내 석판에 가볍게 떨어졌다. 사실, 교사의 몸짓, 특정 장면에 대한 투자는 학생들에게 독특한 느낌을 주지만, 평소에는 눈치 채지 못할 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부모의 사랑' 도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 작문 모제이다. 주자청의' 뒷모습' 이 본연의 경전이 된 것은 작가가 부자간의 평범한 교류를 통해 아버지에 대한 오랜 사랑의 감정을 표현했기 때문이다. 레프 톨스토이는 이렇게 말합니다. "저자가 겪은 감정이 관객과 청중에게 감염되었습니다. 이것이 예술입니다." 학우들, 여러분이 여행을 떠나 집을 떠날 때, 부모님들은 작별 인사를 하고 싶지 않고, 바쁘게 지내며, 당신들이 고려하지 못할까 봐 걱정이 됩니다. 아마 여러분은 짜증이 나거나 쓸데없는 느낌이 들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우리는 반드시 통통한 것처럼 무감각해서는 안 된다. 우리 부모님이 하는 모든 일은 그들이 너를 깊이 사랑하기 때문이다. 어쩌면 밖에서 살기가 불편할 때까지 기다려야 부모의 고된 마음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부모가 없는 아이들에게 얼마나 행복한지 생각해 보세요. 생활 속의 한 눈빛, 인사, 선물, 장식품은 모두 자신의 독특한 의미를 담고 있다. 만약 네가 마음으로 느낀다면, 너의 마음은 너의 행동을 인도할 것이다.
어떻게 해야만 자신의 감정을 풍부하게 할 수 있습니까?
(1) 주변 사물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주의 깊게 관찰하고, 마음으로 느끼다. 관찰은 너의 감정을 풍부하게 할 수 있다. 생활은 평범하고 심지어 무미건조하지만, 자세히 관찰하고 자세히 느낄 수 있다면, 다채로운 세상이 이 밋밋한 가운데 탄생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일기를 쓰면 일상생활의 파도를 포착할 수 있어 마음이 예민하고 정서가 섬세하다.
(2) 자애심을 일깨우다. 동정은 마음이 떨리는 망치이고, 동정은 천성이며, 모든 사람의 감정의 출발점이기 때문이다. 약자를 겨냥한 것이 아니라 본질적으로 아름다운 것에 대한 관심과 연민이다. 셰리는 일찍이 맹인을 도와준 적이 있다. 한 장님이 구걸하며 말했다. "나는 어려서부터 장님이었고, 생활이 매우 힘들었다." 결국 나는 얻은 것이 매우 적다. 셰리가 바꿔 줬어요. "봄이 왔지만 나는 그것을 볼 수 없다." 주는 사람은 구름 같다. 셰리가 자리를 잡았기 때문에 눈으로 볼 수 없다면 얼마나 고통스러울지 상상하는 것은 일종의 느낌이다. 셰리는 자신의 느낌으로 사람들의 동정을 불러일으켰다. 학생 여러분, 희망 공사에 기부할 때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이 행복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생활을 자세히 음미해야 마음속의 잔물결이 출렁이게 된다. 인생의 긴 강은 바람도 파도도 울부짖지도 않고 작은 잔물결도 없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들이 영원히 당신이 사는 강에서 점프하고, 삶을 느끼고, 즐거움을 느끼도록 하는 것이 산문을 구상하기 위한 전제 조건이다.
B, 누가 색상 훈련으로 춤을 추고 있습니까?
--산문 쓰기의 내부 단서
여름비가 내린 후 먹구름이 날아가고 태양이 다시 나타나자 하늘에는 아름다운 무지개가 자주 나타났다. 무지개는 햇빛이 공기 중에 반사되어 물방울로 굴절되어 형성된 것이다. 비가 오거나 비가 온 후, 공기는 햇빛을 굴절시킬 수 있는 수많은 작은 물방울로 가득 차 있다. 햇빛이 물방울을 통과할 때, 전진의 방향뿐만 아니라 빨강, 오렌지, 노랑, 녹색, 녹색, 파랑, 자광으로 분해된다. 각도가 맞으면' 긴 다리 눕는 파도' 의 무지개가 된다. 공기 중의 물방울의 크기에 따라 무지개의 밝은 색이 결정됩니다. 공기 중의 물방울이 클수록 무지개가 밝아집니다. 물방울이 작을수록, 물방울처럼 크고, 빨간색이 옅을수록, 백홍이 형성된다.
산문 글쓰기와 무지개의 형성이 얼마나 비슷한가. 감정의 햇살이 높고 강렬하거나 진실한 말이 얽히거나, 뜨겁고 밝거나, 우울하고 완곡할 때, 생활의 물방울에 반영되고 굴절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절단 각도가 맞으면 무지개 같은 아름다운 작문을 쓸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생활 속의 물방울은 사상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사람, 일, 사물, 광경을 가리킨다. 그렇지 않으면 백홍처럼 창백하고 무력한 문장 일 뿐이다. 훌륭한 산문은 모두 감성적이며, 이런 감성적인 햇빛인 서정적성은 산문의 내면적 단서라고 할 수 있다. 이런 감정 햇빛이 없다면, 생활 속의 물방울이 아무리 커도 물방울일 뿐이다.
감정적 햇빛은 진지하고 자연스럽고 풍부한 감정을 가리킨다. 산문작가 임비는 "산문창작은 내면의 체험을 표현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문학 양식이다." 라고 말했다. "진정감은 산문의 영혼이다. 조 () 는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는 감정의 현이 하나 있는데, 때때로 생활의 감동적인 장면에 감동을 받는다" 고 말했다. 자신의 언어로 내면의 현들의 진동을 실감나게 기록할 수 있다면, 그것은 성공적인 산문이 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언어명언) 바진의' 유상록' 은 무한한 생명력으로 가득 찬 우수한 산문으로, 저자가 마음에서 흘러나오는 진실감을 표현한 것이다. 학생 선거문의 우수한 작품을 보세요.' 금빛 초원',' 축복',' 장진귀한 사진' 은 말할 것도 없고' 단풍',' 지난 일은 꽃처럼' 는 말할 것도 없이 깊은 감정에 흠뻑 젖었습니다. 어떤 산문이라도 반드시 내재적인 감정적 단서가 있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물론 내적 단서와 외적 단서의 통일을 해야 한다. 외부 단서는 글쓰기 단서 (시간이나 공간의 흐름, 줄거리 발전 등) 이다. ), 내부 단서에 의해 제한되며 항상 내부 단서를 단단히 잡습니다. 예를 들어 연습문제' 아빠 엄마' 에서 청년 작가는 자신의 성장경험을 외적 단서로, 부모에 대한 존경과 사랑을 내적 단서로 문장 구상하는 것은 감정의 진실한 서사산문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학생 여러분, 화초와 나무, 벌레와 새와 짐승, 사람과 사물을 진실하게 관통하고, 적절한 각도를 선택하고, 적절한 언어로 여러분의 진심을 표현하면, 여러분은 "오색적인 연습문제를 손에 쥐고 공중에서 춤을 출 수 있습니다." 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큰길은 로마로 통한다
-논문 쓰기는 형식이 민첩해야 한다
학생들은 구장에서 나는 축구 선수들을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그들은 모두 묘기와 솜씨가 비범하다. 그들의 목표는 작은 축구를 그물에 차는 것이다. 그 중1.90m 의 아르헨티나 팀 바티스투타가 높이 뛰어올라 헤딩으로 골인했다. 이탈리아의 비에라, 그는 멀리 쏘아서 공을 그물에 찼다. 카를로스, 브라질 골드 왼발, 번개 같은 근거리 슈팅 루마니아팀 해지가 4 미터 떨어진 하늘에서 공을 그물에 꽂았다. 그리고 잉글랜드의 오웬은 가볍게 공을 그물 밑으로 밀었다. 스타들은 머리를 맞대고 공을 칠 수 있고, 발을 차고 공을 칠 수 있고, 멀리 쏠 수 있고, 가까이 공격할 수 있고, 실력이 있고, 지략이 있다. 큰길은 로마로 통한다.
산문 창작도 축구와 같아서 형식이 자유롭고 유연합니다. 유명한 작가 링크가 말했듯이, "산문은 모든 문학 스타일 중에서 가장 자유롭고, 가장 활발하며, 가장 구속받지 않는 것이다. 비수 창 던지기, 정교한 세계 풍속화, 즐거움과 휴식을 주는 세레나데일 수 있다. 환호, 노래, 외침, 공격, 잡담, 수다스러운 말, 가벼운 노래, 웃음과 욕설, 묘어 연주가 설명할 수 있다. 설레는 풍경일 수도 있고, 달빛 아래 큰 강처럼 조용히 흐를 수도 있다. 산문의 화원에서는 백화가 일제히 일어나는 현상에 가장 적합하다. "
그러나 어떤 구조나 표현 방식을 사용하든 그 목적은 분명하다. 즉, 문장' 사상이 선명하다',' 더 감정적이다',' 창문 같다' 는 것이다. "이를 통해 사람들은 더 멀리, 더 높이, 더 많은 것을 볼 수 있고, 더 깊은 사고와 상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산문은 서술문, 묘사문, 서정문, 의논문, 해석문으로 표현할 수 있으며, 문장 한 편은 그 중 한두 가지를 둘러쌀 수 있다. 예를 들어, 종경의 등나무 폭포는 종합 이용의 전범이다.
산문의 구조, 장르, 주제도 유연하고 다양하다. 노신의' 후지노 씨',' 바진의' 우리는 펑사령관을 만났다',' 빙심의' 오렌지 등' 은 모두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장소와 변하는 일관된 서사 구조를 채택하고 있다. 또 웨이웨이의' 누가 가장 귀여운 사람인가', 진목의' 시골 제단의 서정', 유씨의' 등' 은 생명의 진주로 붉은 줄을 꿰어 있는 조합구조지만 모두 취지를 잘 표현했다. 새로운 시대에 사람들은 그것을' 산문예술의 봄' 이라고 불렀고, 산문은' 사물-정-리' 의 창작 모델을 돌파했다. 최근 몇 년 동안 산문은' 의식의 흐름' 소설의 영향을 받는 일종의 의식의 흐름 구조이다. 객관적인 사물이나 상황으로 인한' 자유연상' 과' 서정적 독백' 이다. 예를 들어, "빗속에서 민들레", "도쿄 야화", 조의 "시혼"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조명화가 발기한' 청춘독백' 은 특히 청년 학생들의 환영을 받았다. 제재의 경우 자신의 인생 경험의 진실한 표현이다. 선곡' 적갈색의 아름다움',' 청춘의 도래' 와 같다. 작가는 삶의 기쁨, 기질의 표현, 인생의 깨달음과 철학의 연역을 포함한 자아의 다극화를 탐구했다. 이런 수필 스타일은 특급교사 황옥봉이 말한 바와 같이' 수필의 특징과 표기법은 바로' 수' 에 있다. 일시에 흥이 나면 펜 한 자루를 놓고 여기서 멈추다. 주제가 있든 없든, 구조가 완전하든, 언어가 정확하든 아니든, 내면의 감정이 자유롭게 흐르게 하라 ... ","만들 수 있는 법이 있어 쓸 수 없어? "라고 말할 수 있습니까?" 친구들, 생활의 세세한 부분에 가득한 열정, 진실한 어조로 삶의 슬픔과 고난을 묘사한다. 선인의 창작의 정수를 흡수하고, 자신의 독특한 글쓰기 사고를 창조하고, 스타처럼 자신의 재능과 정신을 과시하면, 자신을 감동시키고, 독자들을 감동시키는 문장, 모든 길이 로마로 통한다고 굳게 믿을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어떻게 작문을 잘 합니까? 몇 가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산문의 예술적 특징은 정경이 융합되는 것이고, 작가의 감정은 구체적인 정경에 맡기기 때문에, 작가는 왕왕 이런 광경을 처리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가르치는 과정에서 교사들은 적절한 지도를 통해 학생들에게 이러한 방법을 익히도록 지도하는데, 이는 학생들이 산문을 읽고 이해하는 법을 배우도록 돕는 데 매우 중요하다. 이제 한 대범한 가정에 전수하기 위해서 아래와 같이 총결하였다.
1, 선호
풍경에 따라 자연스럽게 다른 상황이 생성되지만, 풍경의 선택은 전체 텍스트의 감정적 기조와 일치해야 문장 및 풍경이 조화를 이룰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풍경명언)
예를 들어,' 연못달빛' 의 2, 5, 6 단, 많은 필묵을 써서 도로와 연못가의 나무를 다 썼지만, 백양나무와 버드나무만 여러 번 언급되었고, 이름이 있는 것은 아무것도 언급하지 않았고, 어떤 것은 이름을 모르는 사람도 있었다. 작가는 왜 이렇게 처리해야 합니까? 이 문장 은 작가의 현실에 대한 불만, 환상 초탈한 담담한 슬픔, 잠시 한가한 담담담한 기쁨, 그 분위기는 조용하고 조용하기 때문에 음유 식물 양, 유이를 선택해 고박 몽롱한 의경을 표현하는 것이 가장 적절하기 때문이다.
고향의 가을처럼. 작가가 추구하는 것은 맑고 조용하며 슬픈 심경이기 때문에, 그는 따뜻한 향산의 단풍을 쓰지 않고 여행객이 짜여진 공원이나 쇼핑몰을 쓰지 않는다. 낡은 집을 빌려 살고, 허리가 부러진 푸른 나팔꽃을 마주보며 꽃의 색깔이 파란색이나 흰색이고, 보라색과 검은색, 미홍이 가장 낮다고 생각한다. 나머지 풍경도 냉색을 위주로 한다. 이로써 저자의 고심을 알 수 있다.
2. 결합
단일 장면의 조합은 파노라마로 승리해야 한다. 예를 들어' 고향의 반얀 나무' 제 4 자연단, 개울, 조약돌, 소녀, 오리, 석교, 비석, 작은 돌사자가 독특한 전원풍경을 구성해 시적인 그림으로 가득 차 있다. 일부 문장 들은 사람들의 활동을 단조로운 자연 경관과 비교한다. 예를 들어' 산수담' 의' 동우극' 은 한 남자와 한 여자가 답답한 비 오는 날, 외로운 황량한 산, 원시적인 가마동교심의 내면생활을 표현하며 자연을 단번에 다채롭게 만들었다. 사실 고시에는 이런 명문이 더 많다. 문의' 상선아침 걷기'' 초점 월계명, 판교 서리가 푸대접',' 동방 농촌 여명 때의 의경을 6 개의 전형적인 이미지로 그려내고' 아침 걷기' 를 묘하게 써놓았는데, 정말 시속에 그림이 있다. 또 말 치원의' 천정사 추사',' 마른 등나무 늙은 나무가 울고, 작은 다리가 흐르는 물' 을 예로 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낡은 길은 날씬하고, 석양은 서쪽으로 지고, 창자는 천애에 있다. " 10 명사는 풍경생정을 만지고, 처량하고 슬프며, 타향에서 떠돌아다니는 나그네 이미지, 외로움. 위의 시는 동사를 쓰지 않고 모두 명사로 조합한다.
3. 환경을 설정합니다
즉, 그린 장면은 특정 분위기에 설정되고, 특정 배경색의 배경은 화면 경지를 완전히 드러내는 것이다. 천산 풍경' 의' 매혹적인 여름 목장' 과 같이 석양과 붉은 빛은 산, 초원, 몽골 가방, 소 떼, 목자에게 찬란한 따뜻한 온색으로 천리 목장의 풍요와 평온, 목축민들의 기쁨을 표현했다. 이곳의 석양과 붉은 빛은 황혼의 배경색이다. 풍경담' 에서 꽃을 따고 복숭아가 없을 때 풍경 자체는 밋밋하고 소박하지만, 다사 젊은이들은 풍경을 미련하게 만들어 자연빈곤을 메우는 인류의 숭고한 정신을 보여 주고, 세상 생활이 풍요로운 사람들의 풍경에 대한 염색과 지배를 강조하며, 문장 주제를 잘 반영하고 있다.
4. 비교 및 비교
산문 속의 경치는 때로는 직접적인 묘사로 독특한 매력을 표현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작가는 종종 대비되는 방법을 사용하여 음악을 아름답게 만든다. 예를 들어, 녹색, 장마지의 녹색 농도는 적당하고, 명암이 적당하며, 베이징 시찰해의 청양은 너무 싱겁고, 항저우 타이거 달리기 사원의 녹색 벽은 너무 두껍고, 서호의 파도는 너무 밝고, 진회하의 물은 너무 어둡다. 사막 낙타벨' 은 산수담화에서 긴 황사, 시끄러운 열풍, 낙타의 고골 등 매우 단조로운 평면 이미지를 선택해 낙타진, 성홍의 깃발, 듣기 좋은 벨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경지를 활기차게 했다. 또한, \ "천산 풍경 \" 은 일영으로 숲이 무성한 가지와 잎을 돋보이게 하고, 물소리로 조용하고, 새소리로 그윽한 깊이를 돋보이게 하며, 붉은 빛으로 어둠을 돋보이게 하여 천산의 나무가 높고 빽빽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5. 상상력과 연상
어떤 풍경은 비교적 평범하여, 특별히 사람을 매료시킬 곳이 없다. 화면은 정적이고, 확장할 수 있는 사유 공간은 매우 작다. 그러나 수필가는 좁은 공간과 시간에 국한되어서는 안 되며, 교묘하게 부패를 신기하게 안배하여 화면을 움직이게 하고 살아나게 한다. 여기서 상상력과 연상은 필요한 치료 수단이 되었다. 연못달빛' 에서' 갑자기 채련이 생각난다' 는 말이 저자와 독자를 칭화캠퍼스에서 먼 강남수향으로 데려와 그림 같은 묘한 경지로 이끌었다. 바로 상상력과 연상으로 작가는 시적 예술 분위기를 만들어 독자들에게 아름다운 예술적 즐거움을 선사했다.
게다가, 상상력과 연상은 종종 신화 전설을 인용하고 있다. 단순한 풍경 자체는 대부분 정적이고 당대적이기 때문에, 오래된 신화 전설은 역사가 유구하고, 더욱 판타지 로맨스로 인해 역사의 종심감과 풍부한 내포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천산 풍경' 은 카자흐어 아가씨가 천연호에서 흘러나오는 눈물을 떠올렸고, 호수의 신기함을 지적했고, 불행과 행복을 비교해 천산 목축민들의 생활이 크게 달라졌다는 것을 보여준다. 창장 삼협의 무산신녀는 굴원을 실은 큰 물고기, 빗속에 태산의 샴푸 대야, 걸프만의 수영도 증거다.
산문은 경으로 이기고, 정서로 사람을 감동시키고, 산문의 전당에 들어가는 열쇠를 찾는 것은, 텍스트의 의미를 정확하게 이해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되며, 산문 묘사 방법을 익히는 역할이 바로 여기에 있다.
이것들은 모두 다른 사람의 대답이나 온라인 경험을 붙인 것이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정말 이렇게 말하고 싶습니다.
산문을 쓰는 것은 잡문과 마찬가지로 영감이나 당신이 무심코 발견한 아름다운 것이 필요하지만, 산문은 감정과 사물의 묘사보다 더 중요하며, 잡문은 일종의 사고와 사고이다. 나는 우선 생활에서 일부러 찾지 말고 무심코 체득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많은 공통된 원칙으로, 많이 모이면 일종의 감정적 상승이 되고, 자연히 우리가 원하는 것과 쓰고 싶은 것이 있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일단 쓰면, 너는 이것이 일종의 아름다움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요컨대, 나는 산문을 위해 글을 쓰는 것이 아니라, 삶을 위해, 자신의 감정을 위해 산다. 당연히 네가 자신을 감동시킬 것을 기대할 수 없는 문장과 단문이 있을 것이다.
만약 당신이 정말로 짧은 시간 안에 무언가를 얻고 싶다면, 예쁜 문장과 문장 몇 개를 보고, 먼저 일부러 외우고, 당신이 자신의 감정과 물건을 갖게 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덧붙여 자신의 물건으로 바꾸세요.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가능하다면 자신이 좋아하는 문장 단락을 총결산하거나 평소에 일기를 많이 쓸 수도 있다. 관건은 일부러 쓰는 것이 아니라 정말 쓰고 싶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