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단락 편집] 불교 용어
1. 종교 법규는 신도의 일부 부정 행위를 금지한다. 예를 들어 불교에는 오계, 십계, 이백오십계가 있다. 도교에도 오계, 십계, 십팔계가 있다. "백유경 뱀의 머리와 뱀의 꼬리와의 투쟁 * * * 은 첫 번째 비유": "당신은 젊고, 징계는 한가하지 않고, 많은 죄를 짓게 됩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지옥으로 끌려갈 것이기 때문입니다." 당양형' 후주 장군 양공 묘비': "나는 쌀이 깊고, 영광스럽고, 시계를 쳤기 때문에, 반지를 들고 자애롭다." 송고청 "물도불과학기": "한령제 개국 3 년, 안세고 선간' 의법' 제 2 권, 승법에는 몇 가지 금지가 있다. 위천주 삼장담모갈로가 서주에 이르러 서주에서 위고승에게 법이 없다고 말하자 가평에서' 사분계묵' 과' 고승은 담동생만 경계한다' 를 번역해 중국 계율의 시작을 덮었다. " 라오서의 희생: "그는 반드시 종교 계율이어야 한다. 그로 하여금 단순하고 깊게 한다."
2. 다른 성문이나 불문율의 계명을 가리킨다. 첸 kangqi \ "청 랭 키안 전기 \" (볼륨 6): "거룩한 문 팔계명을 맛보고, 자경도. 클릭합니다 코암 "한 아이로부터 중국을 본다" 4: "규율이 그물처럼 밀접하다."
규율은 가기라고도 하는데, 규율을 가리킨다. 행동, 언어, 사상적 실수를 방지하는 것입니다. 크기와 곱셈구결이 다르기 때문에 계율도 다르다. 또 출가한 스님과 재택 거사도 차이가 있다. 예를 들어 소승에는 오계, 팔계, 이백오십계가 있다. 대승은 삼순계, 10 중, 48 경계 등이 있다. 소승오계는 살인, 절도, 음행, 거짓말, 음주입니다. 팔계는 오계 외에 큰 침대, 꽃무늬, 가무를 추가하는 것이다. 250 반지: 지켜야 할 250 가지 언행 세부 사항. 그것들이 다섯 편으로 결합될 때, 5 장이라고 한다. 대승삼합의 순계는 법을 준수하고, 선법계를 지키며, 중생계를 지키는 것이다. 10 금지는 살인, 절도, 음행, 거짓말, 음주, 죄 한 마디, 짱 파괴, 질투, 중상 삼보였다. 48 경계는 선생님을 존경하지 않고, 고백을 가르치지 않고, 옳고 그름을 등지고, 병고에 관심이 없다는 것이다.
[이 단락 편집] 선 (禅) 손가락
반지, 비 악 방지; 법, 즉 규율은 불피리가 반드시 준수해야 하는 규칙과 규율을 가리킨다. 플룻의 수행은' 계율, 계율, 지혜' 로 요약할 수 있는데, 그 중 계율은 기초이다. " 제 6 권: "마음을 취하는 것은 계명이다. 반지, 운명, 지혜 때문에, 그 중 세 가지가 누락되지 않았다. 클릭합니다
불교계율관
갑골문의' 반지' 자 가운데에는 장고가 있는데, 좌우에는 각각 두 손이 있다. 두 손이 용고를 꼭 쥐고 적의 도래를 막는 것처럼 함께 있다. 김문과 작은 인감이' 개' 자 아래에서 두 손을 움직였다. "Shuowen" 은 말했다: "쉔 또한, 반지. 어디서 왔어요? 한 형제를 안고 재난을 피하다. " "반지" 의 본의는 "지키다" 와 경계이다. "경고" 에서 "경고" 까지. 이것은 나중에 "계명" 이라고 부르는 것을 의미합니다. 경고에서 알림 경고로 이동합니다.-> 경고 ...->-> 경고 ...->-경고 ...-경고 ...-경고. "말하기" 에서 "말하기", "점" 까지. "경계" 에서 "절제", "금지" 까지. 금욕에서 금식까지. 금욕에서 불교 계율에 이르기까지. "경고" 에서 "준비", "예" 까지. "방비" 는 "조심하다" 를 의미하기 때문에 "조심하다" 로 확대된다. 이제 나는 "반지" 를 의미한다. (쓰촨 사전 출판사의' 한자형의해석사전' 에 따르면) 강희사전은' 법' 자에 대해 다음과 같이 해석한다. 당운의' 성운회집' 은 좋고 나쁘다. 송인옥기 중에는 육법이 있다. 광려도. 문자가 고르게 분포되어 있다고 말하다. 12 법칙은 절기를 균등하게 분배하기 때문에 6 법칙과 6 평균이 있다. 엘야. 법률의 해석은 두 부분으로 나뉜다. 법칙에 주의하여 분풀이하다. 한대 이전에는 12 법이 있었는데, 그중 6 법은 양법이고, 6 법은 루법과 황제의 공이었다. 황제는 여름의 금대, 곤륜산의 심벌즈를 대나무로 곡식을 풀고 기평을 하였다. 그는 황종궁이 12 심벌즈가 만든 봉황소리를 듣고 있다고 생각하면서 두 단락의 한가한 바람을 끊었다. 그 공곡 6, 모곡도 6, 황충의 궁보다 많아 태어날 수 있다. 이것은 법입니다. 후한실록 홀 안에 있어요? 옥률 12 가 있는데, 두 개 주세요? , 영대와 죽법 60? 날은 달력과 같다. 역사 기록. 율법 책에 의하면, 고법은 죽과 옥을 사용한다. 한나라 말기에는 구리가 사용되었다. 책과 순전도 이렇게 측정됩니다. 의식. 왕은 연월일을 물었고, 날짜는 율법과 같다. 우아하다. 일종의 해석 방법이기도 합니다. 자주. 주의란 상수법을 가리킨다. 양의 리듬은 루완발이 만들어 낸 것이기 때문에 법칭이다. 파이프. 7 대신 7 신민은 모두 입법자이므로 분쟁을 해결할 필요가 있다. 명법을 해석하는 것은 매우 피곤하다. 피곤하니 절대 방자해서는 안 된다. 《좌전》. Huan 의 2 년, baiguan 소금 을 두려워, 징계 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군법은 법이라고도 한다. 쉽습니다. 점쟁이가 법을 따르다. 또 왔어요? 책에서 법률을 말하다. 전한. \ "율록 \" 은 샤오가 진법에 대한 평론을 당시 에 맞춰 9 장으로 만들 것이다. 진서. 진나라와 한 왕조의 법률 기록은 이규에서 기원했다. 그는 그물을 잡는 문장 두 편과 잡법에 관한 문장 한 편을 썼다. 그 방법으로, 그 덧셈과 뺄셈으로, 6 편에 지나지 않는다. 너도 법률의 제재를 기다리라는 명령을 받았다. 예의 바르다. 왕제가 민공덕을 가진 사람은 마땅히 법에 덧붙여야 한다. 스파 스 법 은 9 인치 를 빌려, 9 장 을 입고, 9 개 를 건설하는 것이 사실이다. 우아하다. 설명도 했습니다. 의식. 중용의 도가 법보다 높다. 우아하다. 안에는 전부 글이 들어 있다. 그래서 공무원이 무겁다. 나는 또한 머리를 자르고 법을 말했다. 순자. 예의상 샤워를 하지 않고 빗에 끼면 3 대 법이 멈춘다. 법률에 주의하여 이발하다. 시적인 리듬. 두보의 무미건조한 시는 시가에서 점차 세심해지기 시작했다. 규율을 지키다. 불가가 기록한 불법은 법도가 완전하지 않다는 것을 설명하여, 그는 천추에 가서 2 년 동안 반지를 구했다. 너는 매우 우아하다. 이 기기의 해석은 불규칙하다. 주의, 촉인이 펜을 부르는 것은 불법이다. 다시 한 번 법률을 환영해, 예일? 복성. 후율 () 은 대대로 전해 내려온 것으로, 천하가 모두 부족 통군, 호호율부 (), 왜냐하면 족족 () 이다. 예율, 요후. 운보와 소통. 시. 소야 남산법. 사마상루. 나의 주님은 나에게 뇌실로 들어가는 길을 주셨고, 내 생명은 리듬으로 가득 찼고, 나의 동굴은 귀신의 계곡으로 가득 찼다. 불교에서' 반지' 는 불교도의 악행을 막는 계법을 가리킨다. 양고승전' 제 1 권에서 담크갈로는' 고승경계도' 를 번역해 범천고승의 인연을 받아 반지를 받았다. 이것은 우리나라의 계율의 시작이다. 당대에 이르러 감진이 일본에 도착하여 동대사에 계단을 세우고 당조체사 전파 계율을 건립하여 일본에서 계율을 전파했다.
중국과 일본의 불경에는' 규훈' 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예가 많다. 그러나 인도 유교 경전과 그 정의에는 전전이 부족하다. 예를 들어, 상아함은 15 가지 도덕고전 (대일, 96 회) 을 썼다.' 가산을 버리고, 친척을 기부하고, 삼법복을 취하고, 장신구를 제거하고, 승려들의 법을 풍자한다.' 어록에서 이' 계명' 은 비교적 원시적이어서 남방 유포자의 긴 부분과 비교된다! 아단! D! 불경, 그 등가는 pa^timokkhasam 입니다! 왈라, 산스크리트어 pra^timoks! 아삼! 왈라. 이런 산스크리트어는 보통 나무 포크 법칙이나 또 다른 해탈법칙으로 번역된다. 예를 들어, 나무 포크의 번역이 계명으로 번역된 것도 자아가마 권 25 에서 발견되었다. 시비곡직, 제 1 권 (제 1 부, 25. (32) 구름:' 이 반지는 티베트인이고, 사미와 정녀는 들을 수 없어 티베트법이라고 부른다.' 그 중' 규율숨기기' 의 원시인은 비나야-pit! Aka, 그러나, 일반 vinaya 는 단지 법률로 번역될 뿐이다. 위의 예시에서 알 수 있듯이, 계율의 본원이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다. 일반적으로 계명의 원형은 성녀/성녀 또는 S/I LA 입니다. 또한 s/iks! A, sikkha^ (translatology) 도 ring, 그리고 s/iks 로 번역된다! A^pada 도 마찬가지입니다. 예를 들어 250 계명의 원문은 s/iks 입니다! A^pada. 또 Pra^timoks! 첫째, Patimokha 는 계율, 계율 등으로 번역된다. , upasam! Pada^ 는 발고리로 번역되었습니다. 따라서' 반지' 의 근본을 아는 것은 매우 복잡하다. 법률의 원시 언어는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vinaya 이다. 따라서 계명과 법률의 원시인들은 S/I La 와 vinaya; 로 간주될 수 있다. 하지만 S/S/I La-Vinaya 의 복합언어는 발리삼장에서 찾을 수 없고, 소승반야경과 대승경의 중국어 번역본에서도 찾을 수 없기 때문에 학과라는 용어를 정의하기가 어렵다.
요약하자면, 금욕은 자발적인 마음으로 법을 지키는 것이다. 법에는 타율 규범의 의미가 포함되어 있다. 거지방 불교질서의 수립은 이 질서질서의 확립에 달려 있기 때문에 위반자에 대한 별도의 규칙과 처벌을 법으로 부른다. 만약 네가 마음에서 우러나와 모든 법칙을 따른다면, 그것은 반지라고 한다. 또는 어떤 사람들은 계명을 일반적인 규범으로 삼는 것이 매우 흔하다. 확실한 것은 계율의 범위가 좁고, 법에는 모든 법규가 포함되어 있으며, 승려의 존엄성도 포함되어 있다는 것이다. 즉, 넓은 의미에서의' 규율 훈련' 이라는 단어는 사실상 계율, 법률, 의식 등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4 분 반지 스파 스 볼륨 1, 대승의 제 1 장, 사분법" 지폐 법 "기록 볼륨 1, 원시 불경 통합 제 3 장, 제 4 장 (비문)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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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 정불교대사전 (용어) 의 오계, 십선계, 심지어 250 계도 불교도의 악행을 방지하는 법조다. 산스크리트어 시체&; SacuteIla 가 번역한 것은 금욕이다. 이는 악을 방지하는 것을 의미한다. 산스크리트어 upalak &;; Sdotblwa, 법의 번역 (순영), 산스크리트어 비나야, 법의 번역 (남산), 법의 의미. 한영제 건녕 3 년, 안세고는 처음으로' 의법' 두 권을 출판했다. 둘째, 승려를 금지하는 법이 있다. 위, 주삼장, 담모가로와. 위조 스님은 규칙이 없다는 점을 감안하여 가평에서 단제로' 4 시 인연' 과' 스님의 유일한 계도' 를 번역했다. 이것은 중국 계율의 시작이다. 스님의 간사를 만나다. 대승 장은' 푸니에 대해 말하는 사람은 네 가지 다른 이름을 가지고 있다. 하나는 푸니, 두 번째는 시체, 네 번째는 법이다. (약간) 시체 이름 루오 리앙, 일명 반지. 삼업은 선동적이고, 행인을 태우고, 물건을 태우는 등이다. , 뜨거운 경우, 반지 는 휴식을 방지 할 수 있으므로 이름은 차갑다. 쿨한 이름이 뒤집히고 있다. 금지를 막기 위해, 그 반지라고 한다. 법률의 기조자는 유명한 외국 여자 나찰로 법률로 번역되었다. 두 가지 설명이 있습니다. 하나는 이론을 가르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구별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름 측정 법칙의 해석을 가르치고, 그렇다면 이름 법칙을 조정하라. "제 4 절에서, 나는' 또는 운로, 또는 운폴로, 나무포크 홍보 & Amarclone; Tmok & ampsdotblwa 또는 Yunpini 입니다. (약간) 구름 시체 초 루오, 이것은 말로 전해진다. 계율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자원봉사 훈련 경찰도 마찬가지다. 세 업종에서 멀리 떨어진 목적이 무엇인지 잘 모르겠다. (약간) 푸니 삼운, 당대의 호칭법, 고역푸니, 모두 멸종이라고 부른다. 오늘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그것을 법률로 바꾸시겠습니까? 법의 법, 가르침의 이름으로, 불법이고, 불확실하기 때문에 번역하고 있다. "(약간). 피니는 네 개의 제 1 순상이 있는데, 법의 범명은 말하지 않고, 남산에는 세 개가 있고, 법의 범명은 피니야이다. 교초에 한 권의 책을 썼는데,' 설자는 은밀하고, 범천운은 범천보다 낫다' 고 말했다. 이것은 법률로 번역되었다. 법률 법규도 불법이므로 처벌할 방법이 없다. "첫 번째 기록은' 불법대사 범천푸니, 중국어 명칭' 이라고 말한다. 세 가지 의미는 없습니다: 1 층은 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가르치는 것을 스승으로 삼고, 가벼우면 단절하고, 중히 비호하는 것은 불법이다. (중국어 약간) 두 글자법도 나뉜다. 협상해야 한다고 하는데 금액에 따라 법이 나뉘면. 삼운법자 안우. 붓을 쓸 때는 시세를 심사하여 필단에서 끊어야 한다. ""
계율 《중국 불교 백과사전》은 계법이라고도 한다. 반지, 산스크리트어 (s/I la), 방악 부적을 가리킨다. 법, 산스크리트어 유니버셜 포크 (up-alaks! A) 또는 비나야, 생명의 법칙을 가리킨다. 대승의장' 에는 구름 (대정 44.468a) 이 있다:' 시신에 대해 논하는 자, 이 이름은 차갑고 반지라고도 한다. 삼업은 행인, 물열을 태우지 않아 이름이 청량하다. 금단의 원인을 막기 위해 절욕이라고 한다. 법률의 대변인은 유명한 외국 여자 나찰인데, 이것은 개명된 법이다. 두 가지 설명이 있습니다: (1) 교육론, (2) 구분. 그렇다면, 이름 측정 법칙의 해석을 가르치고, 그렇다면 이름 법칙을 조정하라. "계율과 법률은 서로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계율' 의 결합은 불교 질서를 지키는 도덕과 법률 규범을 의미한다. 즉,' 법' 은 사교질서를 지키기 위해 규정한 각종 법률과 법규, 법을 위반하는 처벌 조치를 의미하며 형식과 타법에 속한다. 반지' 는 내면이 자발적으로 법을 준수하는 것을 의미하며, 정신적인 자율에 속한다. 그러나 계율과 법률은 분리되는 것이 아니라 평행으로 질서를 유지하는 질서이다. 조위가평년 (249 ~ 254 년), 삼장천주가 중국에 와서' 승계도' 를 번역한 것은 계율이 중국에 들어온 시작이다. 당대의 감진이 일본에 가서 동대사에는 계단을 설치하고, 당대행조체사는 계율을 전파해 일본으로 전해졌다. 계율은 인도 불교의 모든 불교도들에게 필요한 조건이므로 계율만으로 교파를 세우는 의식은 없다. 하지만 민풍, 기후, 풍토가 완전히 다른 중국 사회에서는 법전의 계명에 따라 수행하기가 정말 어렵다. 따라서, 점차적으로 법률 본문과 계율의 의미에 대한 서로 다른 해석을 강화하는 토론을 강화하고, 법률 집합 연구에 완전히 집중하는 법률학파를 생산하는 것 외에, Hokkekyo 에 의해 형성된 천태종, 화엄경에 의해 형성된 화엄종, 선종, 선종 등 다른 학파는 모두 자신의 독특한 계율을 가지고 있다. 중국 불교가 일본에 들어온 후, 곧 이북교를 기초로 한 대승 우회 계율을 발전시켜 모든 금계를 버리고 독특한 계율을 창조하였다. ◎ 첨부: 태선목촌이 집필하다. 구양한존역' 원시 불교 사상론' 제 3 장' 규율훈련 정신' (발췌). 부처의 주된 동기는 정도에서 벗어나 출가를 권하고 결백에 의지하는 것이다. 동기가 불순한 것도 합격했다. 스리랑카는 불교 승려단이 확대된 이유 중 하나다. 비록 부처의 가장 어려운 점은 사실 여기에 있다. 동기가 순수하기 때문에 중간에 잘못이 있어도 원래 상태로 쉽게 돌아갈 수 있다. 당신이 원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자신의 마음을 진리로 돌리려고 한다면, 그것은 쉽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부처는 컬트가 출현한 규칙인 비나야, 피나야도 규칙을 제정했다. 이에 따라 한쪽은 아들을 석방하기 위해 불제자를 만들 수 있다. 동시에, 다른 한편으로는, 우리는 잘못을 바로잡고, 창연히 순수한 살모넬라가 되어야 한다. 그리고 임무가 확대됨에 따라, 나는 이 수요가 매우 절실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나는 매우 상세한 규정을 제정해야 한다. 이 규칙에 따르면, 세 가지 소유 중 하나로, 피예 (법) 도 숨겼다. 출가 수는 약 240 명 (중국은 일반적으로 250 계) 으로 출가 수가 수십 명 늘었다. 불문그룹은 이것에 의지하고, 바로 이것에 의지한다. 따라서 동기가 불순하거나 출가하기를 원하지 않는 제자는 그들의 모습을 따라 점차 성공의 길로 나아가야 하지만, 효과는 매우 크다. 부처가 중시하는 것은 전적으로 자의식과 정신수양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정신수양도 외모에 달려 있다. 오늘 이런 사실과 다양한 제자들을 통일하려면 표상 규칙을 따르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기 때문에 바로 이 이치를 바탕으로 한 것이다. 그래서 불멸을 규정한 후에도 부처와 같다. 승가 (질서) 를 유지하기 위해 가장 중요하다. 어느 가을에 범할 수 없는 일이라 착실하다. 특히 최고 규율을 가진 예가는 사교의 지도자로서 규율의 전능을 보여 주고 승리를 거두기에 충분하다. 비록 우리는 계율의 정신에 주의해야 한다. 계율은 원래 시간, 장소, 위치에 적응하는 물건이다. 그리고 부처가 적막할 때부터 아난의 유산을 조사하는 것은 부처의 정신에 맞지 않는다. 이때 우리는 율법의 규정을 엄격히 준수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당시의 민의를 모아서 증명하려고 노력하다. 예를 들어, 중국 상처 노래의 나침반:'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과거에는, 샤머니즘이 제정한 계율은 매우 적었지만, 모든 승려들이 더 많이 배웠는가?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오늘날, 살모넬라 qutan 많은 계명 을 설정 하지만, 가족은 덜 말했다. "이 부처의 만년에 대다수의 사람들이 집회에서 그를 비판했다. 부처가 선교하기 시작했을 때, 많은 승려들은 그들의 진실하고 순결한 동기로 인해 해방되었다. 한편, 대부분의 추종자들이 승려가 된 것은 승가의 영향에 의존하기 때문에 도를 획득한 사람이 매우 적기 때문이다. 즉, 이러한 사실에 근거한 사람들도 마찬가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추종자, 추종자, 추종자, 추종자, 추종자) 요컨대 방임한다면 쉽게 벗어날 수 없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부처가 많은 계율을 내린 것은 모두가 이해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것은 마치 세상의 의혹과 같다. 요약하자면, 그 후로 더 많은 계율을 아는 것도 부처의 본의가 아니라 부득이하게 하는 것으로 충분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따라서 불회에는 불량분자가 없고 모두 비행기에 있다면 적절한 시간과 장소에서 만들지만 이런 번거로움은 없다. 그리고 이것이 다른 시간과 장소에서 이루어진다면, 오늘의 계명과는 크게 다르기 때문에 추측하기가 쉽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따라서 담의 말에 따르면, 우리는 발산주지부 Kukkutika 가 반지를 편의로 여기고, 금계가 너무 빡빡할 수 없다고 주장하며 ('논부의 차이' 기록이 사실이라면) 부처의 진의라고 할 수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계율은 출가와 수도의 견실한 지침이지만, 세부적인 면에서 너무 융통성이 없어 부처의 참뜻을 찾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우리는 항상 그렇게 생각한다. [자원] \ "리앙 스님 전기 \" 볼륨 1; \ "4 시 금기 스파 스 \" 볼륨 1 (a); 사분법 제 1 권 중 하나: 지폐는 노트를 가지고 있다. 잔치의 "징계 개요"; 근대 중국의 불교 체계 (1) (세계 불교 명작 번역 {82}); "법가 사상과 그 건립과 발전 개요", "법가 사상집" (현대 불교 학술서 {88}, {89}); 우에다 티안 루이 (shangtian Tian Rui) 의 징계, 사상 및 역사; 사사키 교수 "승가 계율"; 사사목의 계시. 관세겸의 불교에 대한 규율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