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련꽃을 묘사한 시

지금으로부터 2,400년 전 춘추시대, 중국 문화의 대가 공자는 "난초는 계곡이며, 아무도 없는 것이 아니라 향기 때문이다. 가난을 위해 전도를 하지 말고 덕을 닦아야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난초를 '왕의 향기'라고 부르며 중국 역사와 문화에서 난초가 차지하는 위치를 증명했습니다.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이백은 "난초의 향기는 풀의 향기와는 거리가 멀다"라고 노래했습니다.

북송의 황팅젠은 "명승지유람"에서 난을 이렇게 묘사했습니다:

"건조하고 향기로운 사람은 난초이고, 건조하고 향기롭지 않은 사람은 난초가 아니다."

루쉰

고추는 월계수를 태워 노인의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외딴 바위에 홀로 기대어 마음을 전한다.

방신의 유산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들은 고향의 경전처럼 술에 취해 있다.

유다의 "7대 불가사의"

풍릉에는 난초가 있고, 고대의 숲에는 풀나무가 있다.

남자 전문가들은 부지런히 새로운 종이 인식의 개념에서 벗어났다.

나무 아래에서 난초는 여전히 풀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아무도 그것을 보지 않고 아무도 그것을 높이 평가하지 않더라도 그는 여전히 자신을 즐깁니다.

장쉐량의 "날개 달린 난초"

팡은 세계적으로 유명해져 만 가구에 정착했습니다.

예리는 의롭고 화연은 화려하지 않다.

추위에 대한 상록수 저항, 여름 웃음.

꽃의 진정한 신사, 우아한 스타일.

천이의 '유령난초'

난초는 계곡에 있는데 아무도 모른다.

그 향기와 무게 때문에 찾는 이들이 온 산을 뒤덮고 있다.

곽모루오의 '노래하는 난초' 중에서

제국의 고독한 장관 리란은 여전히 냄새를 풍긴다.

매년 봄, 나는 레빈을 검토한다.

수상은 머리카락을 만들 생각이 없는데, 무엇이 그를 왕으로 만드는가?

감사하다는 메시지를 보내십시오:감히 감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