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류 기업 판매 기준' 이라는 말이 있다. 이류 기업은 브랜드를 판다. 삼류 기업이 파는 것은 제품이다. 의류 업계와 같은 특수한 업종에서 기준을 만드는 것은 쉽지 않기 때문에 국제 의류 거물들은 모두 브랜드에 눈을 돌리고 있다. 강대한 브랜드는 오만강호라는 국제 의류 거물의 유일한 법보이다. 베나통, 악어 셔츠, 바람둥이, 오디펜, 캥거루와 같은 많은 국제 의류 거물들이 브랜드 건설의 예입니다. 시장은 인지의 전쟁터이지 제품의 전쟁터가 아니다. 소비자의 정신모델에서 플레이보이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는 브랜드 이름이며 지위, 패션, 개성의 대명사이지 제품명이 아니다. 중국의 의류 산업은 우리가 의류 대국이라고 생각하지만, 가장 큰 1 위 뒤에는 무엇이 있습니까? 대리공이야! 해외 유명 브랜드 브랜드 간판 가공은 기업이 초창기와 확장기에 수출을 확대하는 효과적인 조치이지만, 국제시장에서 자신의 천지를 개척하려면 시장 호소력을 갖춘 브랜드가 있어야 한다. 현재 중국은 자주브랜드가 부족하고, 브랜드가 크고 강하지 않은 국면은 중국 의류 브랜드가 세계로 나아가는 데 불리하다. 중국의 의류 업체들은 문제의 본질을 이해하지 못한 것 같다. 국제 의류 거물의 브랜드 침입은 우리가 중국의 의류 산업에 대해 걱정하게 해서는 안 된다. 중국 의류 산업의 브랜드 길은 어디입니까? 왜 중국에는 국제 브랜드가 없나요? 중국의 브랜드 의류를 국제시장에 진출시키는 것은 줄곧 중국 의류업의 목표였다. 그러나, 오늘까지, 이 목표는 여전히 실현되지 않은 꿈이다.
B. 국내 의류 브랜드의 "3 개의 죽은 구멍"
업계에는 브랜드를 얻는 사람은 시장을 얻고, 시장을 얻는 사람은 천하를 얻는다는 말이 있다. 브랜드가 소비하는 의류 업계에서는 브랜드의 견인이 특히 두드러진다. 최근 몇 년 동안, 중국 의류 업계는 시장에 영합하고 국제시장과 접목하여 의류 자체의 문화 축적이 브랜드와 심각하게 단절되었다. 이 때문에 국내에는 대중기성복 기업들이 많지만 앞장서는' 강력파업자' 는 매우 적다. 왜 중국 의류 브랜드가 국제 시장을 이길 수 없습니까?
첫째, 브랜드 계획이 약하다. 브랜드 만들기' 는 항상 의류업계의 학문이었지만 국내 의류업체들의 전문성과 급공근리는 현재 국내 의류 브랜드가 커지는 난이도로 이어지고 있다. 좋은 브랜드의 형성은 오래된 술을 양조하는 것과 같다. 시간의 축적뿐만 아니라 각종 자원의 최적화된 배치도 필요하다. 여기에는 브랜드 포지셔닝, 브랜드 개성, 브랜드 문화 등이 포함됩니다. 브랜드 개성은 브랜드 이름, 제품 디자인, 제품 포장, 제품 홍보, 제품 판매를 통해 표현해야 합니다.
두 번째는 동질화를 찾는 것이다. 지금은 개성의 시대이며, 옷차림과 몸단장에도 큰 구애심리가 있다. 하지만 대형 의류 매장에 가보면 국내 브랜드의 의류 디자인이 비슷한 것 같아요. 2 년 전 국내에서 남성복을 겨냥해' 비즈니스 레저' 라는 개념을 제시했다. 그러나, 우리는 지금까지' 비즈니스 레저' 가 무엇인지 이해하지 못했지만, 많은' 발렌티노',' 악어',' 딱따구리' 가 왔다.
셋째, 문화적 의미의 부족. 의류 브랜드의 차이는 소비자에게 다른 느낌을 주는 데 있다. 소비자들에게 복장은 자신의 개성과 이미지의 전달체이다. 소비자의 브랜드 소비는 일종의 개인 심리 소비이며, 그 본질은 문화 소비이다. 그러나 중국의 의류 브랜드는 소비자의 심리적 수요를 파악하지 못하고 중국 의류 브랜드의 독특한 민족 문화 내포를 육성하지 못한 것 같다. 광고 폭격과 국제스타의 이미지 모델에만 의존하는 것은 국제시장에서 국제적 기세와 호소력을 가질 수 없고, 단명하거나 국제의류시장의 추종자가 될 수밖에 없다.
C. 국제 시장을 위한 3 대 브랜드 전략 경쟁
국제 브랜드는' 중국 의류' 에 잠겼다. 한편으로는 제품이 직접 중국 시장에 진출하는 반면, 한편으로는 브랜드가 중국에 도입되는 것이다. 수많은 의류 거물들을 상대로, 중국 의류 업체들은 어떻게 거물들과 경쟁합니까?
1, 정확한 브랜드 포지셔닝. 포지셔닝은 경쟁사와 존재할 수 있는 차이를 파악하고 대상 시장에 경쟁사와의 차이를 효과적으로 설명하는 것입니다. 브랜드 포지셔닝이 관건이자 브랜드 구축의 첫걸음이다. 브랜드에 대한 정확한 포지셔닝을 찾을 수 없다면, 기업의 많은 노력, 특히 브랜드 홍보의 효과는 크게 할인되고 심지어 방향에서 벗어날 수 있다. 그러나 중국의 의류업체들은 대부분 브랜드 포지셔닝에 대한 개념이 모호하고, 일부 기업들은 브랜드 포지셔닝이 전혀 없고, 다만 서구화만 추구한다. 브랜드 포지셔닝은 브랜드에 적합한 포지셔닝을 찾는 것입니다. 주요 목적은 브랜드의 등급, 특징, 개성, 품위, 패션 등과 같은 심리적 즐거움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브랜드 포지셔닝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의류 브랜드에 있어서는 7 대 브랜드의 포지셔닝이 비교적 성공적인 모델이라고 생각합니다. 브랜드 건설 초기에는 플래그패가 자체 포지셔닝, 광고 의미 포지셔닝, 시각적 이미지 등에도 모호했다. 7 대 브랜드의 조기 밀집 광고 폭격과 잦은 브랜드 대변인 교체는 단시간에 인지도를 크게 높일 수 있지만 7 대 브랜드의 브랜드 건설에 불리하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7 대 브랜드는 결국 특별한 기초 위에 확고한 발판을 마련했다. 문화는 "브랜드 가치의 핵심은 문화이고, 브랜드 확장의 공간도 문화에 있다", "문화 응집팀, 승화 정신", "7 대 브랜드의 이미지가 높아졌다" 고 설명했다. 브랜드 포지셔닝은 브랜드 구축의 선두 주자입니다. 각 기업 브랜드마다 명확한 차별화 포지셔닝이 있어야 한다. 위치가 명확해야 치열한 시장 경쟁에서 자리를 차지할 수 있다.
2. 풍부한 브랜드 내포. 내포가 없는 브랜드는 정신이 없는 사람과 같다. 사람은 정신이 있어야 하고, 브랜드는 내포가 있어야 한다. 세계 명품 의류에 비해 중국 대부분의 의류 브랜드의 내포가 상대적으로 부족하고 텅 비어 있어 잘하는 것도 많지 않다. 브랜드는 이름, 로고, 슬론 등의 시각 효과의 조합이며 제품의 특색과 독특한 기질이다. 소비자들이 처음 깨달은 것은 시각적인 것뿐이다. 브랜드는 자신만의 독특한 기질과 특징, 즉 브랜드 개성이 있어야 진정한 소비층을 형성할 수 있다. 우수한 의류 브랜드는 한 민족 문화 정신의 반영이고, 한 지역의 경제와 문화 풍습의 반영이며, 한 시대의 패션 문화의 축소판이어야 한다. 중국의 의류 브랜드는 중국 전통문화와 자신의 브랜드를 결합한 내포에 대한 심도 있는 발굴이 부족하다. 과학이 브랜드의 시장 포지셔닝을 정하고 시장 수요를 끊임없이 만족시켜야 브랜드의 문화적 내포를 풍부하게 할 수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당복' 이 국제적으로 성행하여, 중국 민족 문화의 국제 의류 시장에서의 호소력이 눈에 띈다.
3. 부두 고지를 선점합니다. 백화점 매장은 여전히 의류 판매의 주요 통로이다. 입세 후 의류국제 국내 브랜드가 뒤섞인 시대를 맞이하기 위해 각 대형 백화점들이 잇달아 자신의 매장 브랜드를 빗어 냈고, 의류 브랜드도 이를 계기로 단말기 매장을 선점해야 한다. 한편, 국제 브랜드의 체계화 가맹은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며, 전체 체인점 체계의 구도는 크게 변할 것이다. 중국 의류 브랜드의 체인과 가맹 모델은 늑대와 함께 춤을 춘다. 늑대에게 먹히지 않으면 먼저 늑대가 된다.
단말기 관리 강화 방면에서: 첫째, 전문점에는 패션 이념이 있어야 한다. 전문점의 패션 컨셉트는 차이가 크고 패션 분위기 컨셉이 부족해 코디가 불합리해 패션 컨셉이 없다고 할 수 있다. 화이트칼라는 패션 수요를 추구하고 중산층은 패션과 느낌을 사는 것을 좋아한다. 중국인들은 패션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둘째, 전시 방식이 합리적이어야 한다. 매장과 전문점의 상품 진열 방식이 조화되지 않아 판매에 차이가 있고 계층감이 약하다. 셋째, 제품 구조, 가격, 서비스 수단, 배합 문화는 많이 고려해야 한다.
중국 의류 산업은 브랜드 경쟁을 핵심으로 하는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었다. 자신의 브랜드를 만드는 방법은 모든 의류 업체들이 먼저 해결해야 할 문제가 된다. 따라서 오늘날의 중국 의류는 그 어느 때보다 브랜드 전략을 실시할 필요가 있다. 중국 옷, 준비 됐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