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역사 이야기를 묘사한 성어에는 어떤 역사 이야기 성어가 있다: 전국: 완비귀조 () 와이위구조 (손빈), 삼택 (중귀), 자기표현 (모수).
부정적인 징 고백 (리안 파) 종이 이야기 군인 (조 쿠오) 감정적 인 머리 (카오 구이) 뼈 (구오 쿤) 를 살 돈
질병을 피하고 의사 (채환공), 제멋대로 (군웅), 아내를 죽이고 장수 (오기), 놀라다
고산 흐르는 물 (유백아,) 진: 한 마디로 (여부웨이) 사슴을 말 (조고) 소각서 구덩이 유교 (진시황) 를 가난 (가시진) 으로 가리킨다
현량가시주 (스와 손경) 한: 한 끼에 천 원 (한신) 사면초가 (항우) 약 3 장 (유방장), 말 잘 들어요 (장량)
마지막 역 (한신) 깨진 주전자 침몰선 (항우) 은 책 (류수) 금옥장교 (류처) 를 놓을 수 없다
잠복 진창 (한신), 사면매복 (항우), 군 입대 (반초), 마고 랩 (마원)
많을수록 좋다 (한신), 늙을수록 강할수록 (마원) 더 많이 따라간다 (소호, 조삼)
삼국은 강동 가부장 (항우): 직업 (제갈량), 방모록 (유비), 콩구이 (조식), 또 다른 눈길 (여몽) 을 볼 낯이 없다
초학 (제갈량) 은 즐거우면서도 촉 () 을 생각하지 않는다. 칠보성시 (조식) 과장 (마수)
칠탈칠종 (제갈량) 은 늙지 않다. 재능 있는 사람 (조식) 용기 있는 사람 (조운)
봉금봉 (관우) 단도직입회 (관우) 망매 갈증 (조조)
만사가 다 갖추어져 있어 동풍 (주유, 제갈량) 만 빚졌다. 김: 입목 3 점 (왕희지), 닭 춤 냄새 (조호), 동산재기 (셰안), 낙양 종이가 비싸요 (좌시)
초목은 모두 병사 (부견), 담장 () 을 훔치고, 개 꼬리는 밍크 (사마론), 남북조: 점정의 펜 (장승천), 강랑의 재능 (강연), 송길창의 경도덕칼, 지인을 포함한다.
3. 역사 이야기를 묘사한 사자성어는 위구조 (손빈) 를 에워싸고 삼택 (중어) 자천 (모수) 자천 (모수) 음수 가시청죄 (염파) 종이담병 (조곽) 이 천 원을 사달라고 격려했다 종자기) 한 글자 금 (여부웨이) 은 사슴이 말 (조고) 소각서 구덩이유 (진시황) (가시진) 현량가시주 (수진, 손징) 한 끼에 천 원 (한신) 사면이 난처하다 삼구 초려 (유비), 삶은 콩볶음 (조식), 괄목상대하다 (여몽), 초보자 (제갈량), 행복한 머리 (유선), 일곱 단계가 시 (조식), 과장 동풍 (주유, 제갈량) 만 빚지고 숲 (왕희지) 에 들어가 닭 춤 (조희) 동산재기 (사안) 낙양지귀 (좌사) 초목 모두 병사 (부견) 벽을 깎아 빛 (광형) 개 꼬리를 훔쳐 빛 (사마론) 을 훔쳤다 (징 젠) 현량가시주 (스와 손경) 한: 한 끼에 천 원 (한신) 사면초가 (항우) 요법 3 장 (유방) 유자가 가르쳐 줄 수 있는 마지막 역 (장량) 마지막 역 (한신) 이 주전자를 무너뜨렸다 조삼) 강동 장로 (항우) 삼국을 볼 면목이 없다. 초당 (유비) 삶은 콩 소초 (조식) 김: 입목 3 점 (왕희지) 닭 춤 (조호) 재기 (셰안) 낙양지귀 (좌사) 초목 모두 병사 (푸건) 벽을 파고 빛을 훔치다 (광형) 개 꼬리 속밍크 (사마론) 남북조: 화룡점정
4. 역사 이야기를 그린 성어는 유우가 수시로 적을 죽이고 보국하겠다는 결심을 형상적으로 표현했다. 망매 갈증 해소' 라는 성어는 환상으로 자신이나 다른 사람을 위로하고, 뜻이 있는 사람을 비유한다. 성어' 입술망치한' 은 쌍방의 관계가 밀접하여 흑백을 혼동하는 것을 가리킨다.
성어' 그루를 지키며 토끼를 기다리다' 는 비유가 일하지 않고 얻은 것이 매우 여유롭다.
이야기는' 진서 두전' 에서 나왔다. 성어' 부러진 대나무처럼' 는 상호 의존적이다.
이 이야기는' 진서 줄루전' 에서 나온 것이다. 나중에 이 성어는 항상 적을 경계하는 것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이야기는 국어 오어에서 유래했다. 성어' 불이 한창이다' 는 역사 이야기의 성어에서 유래했다.
이야기는' 주전 XI 공 22 년' 에서 나온 것이다. "세 집 물러나다" 라는 성어는 다른 사람과 논쟁하지 않고 주동적으로 양보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이 이야기는 "사기 맹시군 열전" 에서 나온 것이다. 당신의 베갯잇을 기다리는 사람' 은 리우웬의' 친우서' 에서 나온 것으로, 기계적으로 낡은 방법으로 일을 하며 긴장하고 편협한 공포심을 묘사하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이야기는' 장자 열어구' 에 나오는데, 기계적으로 다른 사람을 모방하여 제때에 환호하기 시작했다.
이 이야기는 "사기 위 시가" 에서 나온 것이다. 성어' 땔감을 골라 불을 끈다' 는 말은 잘못된 방법으로 죄악을 없애다가 결국 죄악을 확대한다는 뜻이다.
이야기는' 장자 추수' 에서 나왔다. 성어' 닭 춤 냄새' 는 정력이 왕성하고 전도가 양양하다는 것을 묘사한다.
이야기는 루의' 춘추: 자각명' 에서 나왔다.
이야기는' 장자 추수' 에서 찾을 수 있다. 성어 "바다를 바라보며 탄식하다". 성어' 구슬찾기' 는 문장 쓰기는 주제를 꽉 채울 수 있고, 어떤 사람은 자신을 벌할 수 있다는 뜻이다.
이 이야기는' 김숙문원 좌사전' 에서 유래한 것으로, 절친한 친구를 비유한다. 성어' 닭이 개를 훔친다' 는 말은 비천한 기술이나 이런 기술을 가진 사람을 가리킨다.
이 이야기는 김숙의' 복검재집' 에서 나온 것이다. 성어' 초목 모두 병사' 는 전투의 승리를 묘사하고, 기세는 막을 수 없고, 융통성이 없다. 어떤 단서에 근거하여 사물을 찾는 것을 비유한다. 아름다운 음악도 비유한다. 어떤 일을 할 충분한 힘이 없다는 것을 비유하다. 한 무리의 사람이나 사물 진영이 방대하다고 묘사하여 속수무책으로 느껴졌다.
이야기는' 좌전' 의' Xi 공 5 년' 에서 나온 것으로 기세가 웅장하다.
이 이야기는 탕지안 제티은준이 2 년 후에 찾을 수 있다. 성어 "독에 들어가세요"; 일에 부닥치면 당황하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나중에 위에 오르다" 라는 성어는 흔히 후자가 전자를 능가할 수 있다는 것을 가리킨다. 급암이 말한 이 초심과는 크게 다르다. 성어' 낙양종이 비싸다' 는 우수한 작품을 칭찬하는 인기도이다.
이야기는' 세설 신조어 거짓' 에서 나와서 전투를 준비한다.
이 이야기는 "사기 정 성적 열전" 에서 나온 것이다. 이 성어는' 사기 이 장군 열전' 에서 유래한 것으로, 자신의 어리석음과 자기기만을 감추는 것을 비유한다.
이야기는 명대 양신의' 예림벌산' 에서 나왔다. 성어 "그림대로 거세하다" 는 말은 여전히 편협한 경험에 얽매여 융통성이 없어 요점을 잡는다.
이야기는 북송수시의' 문과 코우 dāng 고언제기' 에서 나왔다. 남의 장점을 배울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강점과 기술도 잃는다.
이야기는 《사기 진시황 본기》에서 나왔다. 성어' 사슴을 말로 가리킴' 은 일부러 시비를 뒤바꾸는 것이다.
도리는 말하지 않고, 진실함을 비유하며, 자신을 엄하게 다스린다. 가슴에 대나무가 있다' 는 것은 일을 하기 전에 충분한 준비를 하는 것으로, 일의 성공에 대해 매우 자신이 있다.
이 이야기는 열자 당원에서 온 것이다. 고산 흐르는 물' 이라는 성어는 자연히 다른 사람을 감동시킬 것이다.
이 이야기는' 조금전' 에서 나온 것이다. 성어' 단 학보' 는 기계적인 흉내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5. 역사 이야기를 반영한 성어는 전국시대였다. 해귀조 (), 위구조 (손빈), 퇴세 곳 (중귀), 자천 (모수), 사죄 (염파), 종이담병 진: 일언금 () 은 사슴을 말 (조고) 소각서 구덩이유 (진시황) 를 가리킨다. (징 진) 현량가시주 (스와 손경) 한 참조: 한 끼에 천 원 (한신) 사면초가 (항우) 요법 3 장 (류방) 유자가 가르칠 수 있는 마지막 역 (장량) 마지막 역 (한신) 이 부침했다 조삼) 강동 장로 (항우) 삼국을 볼 면목이 없다: 허리를 굽혀 초당 (유비) 삶은 콩소초 (조식) 를 돌보는 것은 반지 (먼로) 가 처음 들어선 (제갈량) 으로, 촉 (유선) 을 생각하지 않고 시 7 보로 삼았다
6. 역사 이야기에 관한 성어 1. 매실을 바라보며 갈증을 해소하는 것은 성어이다. 발음은 wàng méi zhǐ k 로, 원래 의도는 매실산이었다. 자두에 대해 말하자면, 사람들은 신매를 생각하고 군침을 흘려 갈증을 풀 수 있다. 소원을 이루지 못한 후 환상으로 자신을 위로하는 것을 비유한다.
남조 송시, 유의경은' 천하물어' 를 썼다. "오위 출정, 길을 잃고, 군대가 모두 목이 말라서' 앞에 대멜린이 있어 아들을 살려주었다. 새콤달콤함은 갈증을 풀 수 있다. 군인 은 전면 소스 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물 의 입, 그것을 들었다. 심송활의' 맹시벽담기담': "오인은 종종 매자를' 조공' 이라고 부르는데, 매자가 갈증을 푸는 것을 맛볼 수 있다. ""
2. 삼구 초려, 일명 삼구 초려, 편찬' 삼국지 촉지 제갈량전'. 동한 말년에 한나라 종실 장군 유비 삼구 초려가 제갈량을 방문했는데, 그들의 대화는' 융중쌍' (천하의 3 분의 1 책) 이었다.
구: 방문 초가집. 원래 한말 유비는 남양현 (오늘 호북 양양융중) 등현 융중 제갈량의 집에 가서 제갈량을 방문했다. 진실한 것을 비유하고 거듭 초청하다.
제갈량, 삼국촉국' 출사표': 나는 남양포의에서 밭을 갈고 난세는 문달에게 제후를 청하지 않는다. 시황제는 비천하게 신하를 대하지 않고, 그 고발은 자파하지 않았다. 그는 초당에서 신하들을 돌보며 현세에 일어난 일에 대해 감사하며 선제에게 그를 쫓아내겠다고 약속했다. 가치가 전복된 후, 내가 패군에 임명되었을 때, 나는 위독한 명령을 받았다. 나는 여기에 20 년이 되었다.
3. 사면초가는 중국의 성어로, 사람들이 사방팔방에서 공격이나 박해를 받아 고립무원, 어색한 인사 환경을 조성한다고 묘사한다. 사기에서: 항우본기.
"사기 항우본기": "왕상대군이 도시에 엎드려 세레나데 식량이 다 떨어졌고, 한군과 제후병이 에워쌌다. 밤이 되자, 나는 한군의 사면초가를 들었고, 왕상은 깜짝 놀라 말했다. "한군이 모두 초국을 빼앗았나요?" " -응? 어찌 이렇게 많은 사람이 있는가. ""
4. 담력을 맛보고, w x n ch n ch n g d \ n n 을 발음하는 것은 성어다. 한 사람이 굴욕을 참으며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화가 나자 마침내 비바람이 같은 배를 타고 왔다는 뜻이다.
북송 수시 \ "준손권 답조서 \": 나는 남아 있기 때문에, 줄곧 내가 받아야 할 것을 지불하고, 해와 달의 초월을 탄식하고 있지만, 또 나의 공명을 탄식하고, 선인의 보답하지 못한 충절을 이어받아, 나에게 사람의 지혜를 알려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그리고 조상의 힘은 무에서 덕행을 보여줬고, 힘이 작용하면 비범한 야망을 갖게 된다. 보여주지 않으면 가족을 해치지 않을까요? ""
5. 위구조 (성어, 역사이야기) 는 원래 전국시대 제군이 위구조를 포위하는 방법을 가리켜 위국이 공격군을 철수하고 조조를 구하도록 강요했다. 후자는 적의 후방에서 적의 거점을 공격하여 공격하는 적을 철수시키는 전술을 말한다. 지금은 적의 후방을 우회하여 적의 철군을 강요하는 전술을 가리킨다.
전국시대 (기원전 353 년), 위 포위 조국의 도성 한단. 조는 제나라 나라에 도움을 청했다. 제나라 장군 tianji, 손빈 은 조 를 구하기 위해 군대를 이끌고, 웨이 자본 공허함 을 타고, 군대를 이끌고 위를 공격한다. 위군이 돌아와 구조하고, 제군은 피로를 타고 중도에 위군을 쳐부수고, 조위송은 한숨을 내쉬었다. 자세한 내용은 《사기 손자 오기열전》을 참조하십시오. 이런 전략은 나중에 군사가들에 의해 자주 채택되어' 위구조' 라고 불린다.
6.' 마이징사죄' 는' 사기 염파 ()' 에서 나온 것으로, 염파 () 와 린 () 이 조국 도성 () 에 있는 것과 같은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이야기는 태평 장군 () 이라고도 불린다. 한단시 쳉 촨 거리 (한단 도로) 는 골목길이 하나 있는데, 린 (Lin) 이 염분을 피하는 좁은 골목이다. 골목길어귀에 비석이 하나 세워져 사죄의 이야기를 기록했다.
의미: 부정적인: 운반; 징: 징 바. 지팡이를 등에 업고 죄를 인정하고 당사자에게 죄를 시인하며 자진적으로 잘못을 인정하고 자신을 엄벌하며 다른 사람에게 잘못을 인정하고 사죄하는 것을 묘사한다.
견상은' 완비귀조' 의 공훈이 상경으로 봉쇄되어 청렴한 순위에 올랐다. 염분이 꽤 불복하여 면전에서 굴욕을 당하겠다고 큰소리를 쳤다. 아는 바와 같이, 가급적 피하고, 관용하며, 염파와는 충돌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린 의 발톱 은 그가 리안 을 두려워 생각, 린 은 말했다: "진나라 는 나와 리안 장군 때문에 우리 조 를 침략 감히 하지 않았다. 내가 염 장군을 용인하고 굴복할 때, 나는 민족 위기를 앞에 두고, 개인의 원한을 뒤에 두었다! " 염포는 이곳을 듣고 염파적인' 부정죄' 의 이야기를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