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당나라의 새 명나라 흐름: 왕 웨이
사람은 한가하고, 계화는 떨어지고, 밤은 고요하다.
달빛이 산새를 놀라게 하고, 소리가 봄계에 들어온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계피는 무성한 잎과 작은 꽃잎이 있다. 꽃, 특히 밤에는 알아차리기 쉽지 않다. 그래서 처음의' 사람 한가함' 이라는 단어는 쉽게 읽을 수 없다. "사람이 한가하다" 는 것은 주위에 인위적인 방해가 없다는 것을 의미하며 시인의 내면의 한가함을 나타낸다. 이를 전제로, 미묘한 계화꽃이 가지에서 떨어져 비로소 주목을 받았다. 시인은 꽃이 옷자락에 떨어지는 촉감, 소리, 꽃잎을 통해 떨어질 때 가장 가벼운 향기를 통해 이런' 떨어지는 것' 을 찾을 수 있다. 요컨대,' 타락' 이 사람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는 매우 미묘하다. 이 미묘한 요소가 주변 세계에서 명확하게 느낄 수 있을 때 시인은 밤의 적막함과 이런 적막이 특히 드러난 공허함에 경탄하지 않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여기서 시인의 심경은 춘산의 환경 분위기와 어우러져 서로 영향을 미친다.
이 봄산에서는 모든 것이 밤의 색채와 고요 속에 도취되어 있다. 그래서 달이 뜨고 어두운 밤을 덮고 있는 이 빈 골짜기에 밝은 은빛을 가져왔을 때, 산 속의 새들은 깜짝 놀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새들은 놀란다. 물론 계곡의 적막함에 익숙해져 달조차도 새로운 * * * * * * * * * * * * * * * * * * * * * * * * * * 하지만 휘영청 밝은 달빛이 계곡 앞뒤의 광경을 돌연변이시키는 것도 상상할 수 있다. 이른바' 월스타는 희귀하고, 새남비' 조조의' 단가행' 은 독자들이 연상할 수 있다. 그러나 왕위는 성당에 살면서 건안 시대의 혼란과는 달리 새와 짐승조차도 긴장할 수밖에 없었다. 왕위' 월기산새' 의 배경은 당나라가 안정되고 통일된 번영 사회이다. 새들은 놀라지만, 결코 "나무 주위를 세 바퀴 돌고, 가지가 없다" 는 것은 아니다. 그들은 샘에서 날아가지도 않고, 아예 이륙하지도 않고, 가끔 숲 사이에서 소리를 낸다. 그들은' 놀라움' 이라기보다 달이 나오는 것에 신선함을 느낀다. 그래서 조조의' 짧은 노래 한 곡' 을 비교하면 왕위의 시에서 명월, 낙화, 새소리가 점재하는 춘산괴환경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성당평화롭고 안정된 사회 분위기도 느낄 수 있다.
둘;이;2
봄에 당나라를 보다: 두보
장안 함락, 국가 파괴, 오직 산과 강만이 여전하다. 봄이 오니 인가가 드문 장안시 숲이 무성하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서글픈 상처, 머리 긁기, 흰 머리 긁기, 머리핀 하나 꽂을 수 없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 시의 정경은 융합되고, 감정이 두터우며, 함축적이고 간결하여,' 침울한 좌절' 의 예술적 풍격을 충분히 구현하였다. 이시는 "왕" 이라는 단어를 중심으로 컴팩트 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 네 문장은 경치를 빌려 서정을 느끼는 것이다. 시인의 한숨과 분노, 정서와 풍경의 교차 전환에서 높은 곳에서 멀리 바라보는 것, 먼 곳에서 가까운 것, 정담에서 정이 짙어지는 것, 함축적인 전달을 받았다. 처음부터 경성의 쓸쓸한 풍경을 묘사하고, 봄꽃을 볼 때 눈물을 흘리며, 새소리를 들을 때의 울분을 듣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리고 나는 전쟁이 오랫동안 계속되어서 집에 소식이 없었다. 마지막으로 자신의 슬픔과 노화를 써서 서로 얽혀 있어 사람의 사상과 생각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경지를 만들어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전형적인 시대적 배경에서 나오는 전형적인 정서를 보여주며, 현대인들이 나라를 사랑하고 평화를 갈망하는 아름다운 소망을 반영하고, 모두의 일치된 속마음을 표현했다. 시인이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고 있을 때 슬프고 서늘한 고상한 심정을 나타냈다.
셋;삼;3
두보: 당대의 절구
강산은 봄빛 속에서 목욕하고, 얼마나 아름답고, 꽃향기가 꽃향기를 보내는가.
제비는 젖은 진흙 속에 둥지를 짓느라 바빴고, 쌍쌍이 따뜻한 모래사장에서 잠을 잤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아민 왕조의 왕사쌍은 두의에서 반박했다. "유유: 처음 두 문장은 천지 사이에 장사가 있는지, 마지막 두 문장은 만물이 적합하지 않다는 것이다. 내 마음의 기쁨을 느끼기에 충분하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왕의 의견이 맞다. 이 시는 풍경의 특징을 파악하여 봄의 경치를 쓰고, 화면이 아름답고 격조가 부드러워 독자가 봄에 대한 사랑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늦은 날" 은 "시경" 7 월: "봄이 늦게 온다." 봄에는 햇빛 시간이 길어지고, 날씨가 따뜻해지는데, 이른바' 날이 점점 따뜻해지고, 날이 점점 길어진다' 는 것이다. 시인은' 저녁노을' 를 전편으로 시작하면서 봄의 햇살과 따스함, 만물이 번창하는 특징을 부각시켜 시에 묘사된 사물과 이미지를 유기적으로 결합시켜 밝고 조화로운 봄색을 형성했다. 봐라: 햇빛이 비치고, 물이 푸르고, 초목이 살아나고, 영진이 새로워졌다. 미풍이 꽃향기와 춘초의 싱그러움을 가져왔다. 갯벌에서 냇물, 얼음이 녹고, 흙이 축축하고, 제비가 가볍게 날아다니며 흙을 들고 둥지를 짓지만 중얼거린다. 미지근한 물로 모래를 녹이고, 아름답고 다정한 원앙이 서로 껴안고 잠을 자니, 매우 매력적이고 귀엽다. 제비는 일종의 후새인데, 시인은 그것을 의도적으로 봄의 특징을 부각시킨 것으로 묘사했다. 처음 두 구절' 석양',' 강산',' 봄바람',' 화초' 는 굵은 선으로 그려진 큰 장면을 구성하며, 문장의 끝에는 시인의 강렬한 느낌을' 아름다움',' 향' 으로 강조한다. 마지막 두 문장은 섬세하고 섬세한 구체적 장면으로 제비가 나는 동적 묘사이자 원앙의 깊은 잠에 대한 정적인 묘사이다. 제비의 분주함은 봄의 생기를 담고 있고, 원앙의 한가함은 봄의 부드러움을 드러내고, 움직임과 정적이 어우러져 정취를 이룬다. 이 모든 것이 따뜻한 햇빛 아래 목욕하고, 조화가 아름답고, 정말 봄빛이 새어나가는 느낌을 준다.
아청인 도우는 두보의 필법이 정교하고 "시로 그림에 들어간다", "시로 두한다" 고 말했다. 이 시는 증명할 수 있다. 하지만 이 오행시의 아름다움은' 시로 그림에 들어간다' 는 것에 국한되지 않고 시인은 자신이 느끼는 부드러운 봄을 일부러 전달했다. 만춘, 미경, 미풍, 꽃향기, 제비, 원앙이 모두 시인의 시각, 촉각, 후각의 느낌이라면 흙의 녹는 것, 자갈의' 따뜻함' 은 이목구비의 직접적인 느낌이 아니다. 봄날의 햇살, 바람, 햇살, 꽃향기가 넘치기 때문에 시인은 흙의 푸석함, 자갈의 따뜻함, 만질 필요가 없다고 상상할 수 있다. 진흙의 녹는 것과 모래의 따뜻한 경험은 제비의 가벼움과 부주의한 시각적 인상을 깊어지게 하여 시인의 몸과 마음을 부드럽고 화목하며 봄의 숨결에 잠기게 했다.
1. 이백영춘시 감상
고시 명구 상춘감사
3. 초등학교가 봄을 묘사한 고시 집진.
4. 봄을 묘사한 고시 감상
5. 봄을 묘사한 고시 전집.
6. 봄을 묘사한 고시 전집과 그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