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계몽은
간단한 말로 너의 감정을 설명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2005 년 수능, 호남 수험생 대표작' 마음의 달리기' 에서' 오선' 이 기대된다고 썼다. 일정 기간 동안의 정신 운행을 거쳐, 그는 마침내 깨달았다.
머리가 돌아가는 것은 사실 매우 간단하다.
평상심으로 세상을 보고 평상심으로 정상적인 생활을 하며 부드러운 마음을 갖는 것을 좋아한다.
이 결말은 처음' 나' 가 어느 날' 오선' 을 기대하는 가장' 간단명료함' 에 대한 대답으로, 한눈에 내면으로 직통한다.
둘째, 함축적
이것은' 계몽' 사유와는 반대되는 수법이다. 즉, 뜻은 명확하게 말하지 않고 글이 묘사한 이미지에 포함되어 있다. 예를 들어, 2005 년 길림 수능 명작' 민들레의 씨앗 두 개' 는 다음과 같습니다.
두 번째 씨앗이 재배한 새로운 씨앗이 익었다. 한 명씩 자기 아이를 떠나는 것을 보고, 갑자기 씨앗 맏이가 생각났다.' 내 동생은요?' ♫ "저처럼 초원에 이렇게 빨리 떨어져 이렇게 많은 아이를 낳았나요?"
이곳의' 자기 아이를 떠나라'' 저처럼 초원에 쓰러져 이렇게 빨리 이렇게 많은 아이를 낳았다'' 위치와 가치' 는 암시적인 주제다. 두 번째는 함축적인 주제다: 한 사람의 인생 운명과 삶의 가치는 위치에 따라 다를 수 있다.
함축은 결코 모호하지 않고, 함축적인 주요 특징은 암시하는 것이다.
셋째, 임베디드 그린
가사에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한 멋진 글을 삽입해 시적인 연상과 미감을 주는 것이다. 2005 년 전국 수능 흑룡강수험생 대표작' 녹색 고백':
사실 나는 녹색일 수 있고, 나는 아름다울 수 있고, 바람과 비를 막을 수 있다 ... 나는 녹색이기 때문에 녹색을 입어야 할 책임이 있다. 나는 요염한 붉은 오렌지색과 푸른 보라색이 없다. 불요불굴의 정신은 없지만, 나는 너에게 산뜻한 서늘함을 가져다 줄 수 있다. 4 월에는 내가 있고, 희망으로 가득 차 있다. 5 월에는 내가 있고, 미래를 동경한다. 6 월은 나와 함께 있고, 꿈과 기쁨이 함께 있다. 저는 녹색입니다. 저는 당신의 광합성을 위해 산소를 만들고 싶습니다.
푸른 풀이 무성하고, 꽃이 비단처럼 피어나고, 바람막이를 막아주고, 녹색을 입는 책임, 빨강 오렌지 블루 퍼플의 산뜻한 서늘함, 요염함 등의 단어들이 가사에 녹색과 붉은색을 박아 시적이 되고, 그림과 같은 정취가 무궁무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넷째, 신선을 그리다
인물을 교묘하게 가로채는 순간 표정, 화룡점정이다. 독자에게 인물이 풍부하고 복잡하며 미묘한 내면세계를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2005 년 전국 수능 안후이수험생의 대표작' 뭐? -"맞아요!" \ ":
"벨 벨 ..." "D 눈썹 테스트는 어떻게 끝나나요?" 나는 매우 놀랐다. 그리고 생각했죠. "그래, 그럴 거야!"
이곳의' 놀라다'' 생각해본다' 등의 문장은 화제를 감추고 엄한 수험생들이 갑자기 시험 종소리를 들었을 때의 태도를 생생하게 묘사하며 마치 자신의 목소리를 듣고 있는 것처럼 몰입할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동사 (verb 의 약자) 발견
서스펜스를 깨는 몇 가지 팁이 있습니다. 서스펜스는 작품 줄거리 발전에서 디자인된 일종의' 의심' 이나 갈등으로 독자들에게 열렬한 기대와 열렬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심리 상태를 끊임없이 만들어내는 방법이다. 그해가 질문에 답하기 위해서인지 아니면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서인지 발견하였다. 2005 년 전국 수능 허베이 수험생의 대표작' 여름밤 채팅' 과 같은 단편 소설에서 자주 쓰인다.
장씨가 문을 밀고 들어가니 책상이 비어 있고 아내가 없는 것을 발견했다. 장씨는 몇 번 소리쳤지만 응답하지 않았다. 장씨는 당황하여 급히 맞은편으로 달려가 무슨 일이 발생했는지 물었다. 이웃이 말했다. "당신의 아내는 오늘 오후에 강도질을 당해서 이미 병원에 입원했습니다. 한번 가 보세요! " \ "장 갑자기 바보 눈 ...
장씨도 따뜻한 사람이야? 그는 머리를 맑게 하는 전형적인 인물이다. 그는 퇴근하고 돌아와서 가방을 빼앗은 사람이 그의 곁을 뛰어가는 것을 보고, 듣지도 않고 장황하게 말했다. "그 가방을 빼앗는 흉악한 모습을 보면 나는 감히 묻지 못한다." 만약 내가 그를 따라잡는다면, 그가 돌아서서 나에게 칼을 주면, 나는 끝장이다. "마지막으로 강탈당한 것은 다른 사람이 아니라 바로 장씨의 아내다. 문장 속' 이웃' 은' 불안하다' 고 말했다.
여섯째, 상징
사물에 의지하는 것, 즉 구체적인 사물로 특별한 의미를 표현하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2005 년 절강 수능 수험생의 우수한 작품' 홍수화 백보리':
붉은 자수화는 이미 과거가 되었다. 증조할머니는 영원히 내 마음속의 아름다운 모든 시련을 견디고 계신다.
붉은 수국 신발, 흰 천. 한 여자의 가장 밋밋한 레전드 인생은 침묵 속에서 하소연한다.
제목은' 한 가지와 한 잎 한 잎 한 잎 세계' 이다. 붉은 수국의' 한 가지와 한 잎' 은 그의 증조할머니' 모든 청춘, 모든 눈물, 웃음' 을 반영해 전통 예절을 상징하며 중국 여성의 운명에 대해 생각하게 했다.
일곱, 빔
간접 언어로 문장 전체를 요약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2005 년 전국 수능 후베이 수험생의 대표작' 진상, 출제' 는 다음과 같습니다.
몇 가지' 멋진' 인생을 둘러보니, 나는 정치자치주가 일을 하고, 사람이 되고, 처사가 모두' 안팎' 이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무엇을 알고 나가고, 무엇을 알고 들어가야 거시적으로 사물을 파악하고, 전반을 분석하고, 미시적으로 본질을 분석하고, 정신, 감정, 사상, 자질을 하나로 통합할 수 있다. 이것은 당신의 삶을 더욱 완벽하고 흥미진진하게 만들 것이다.
인용문에 언급된' 멋진 인생' 은 이 글에서 논술한 세 인물, 즉 아름다운 감정을 가진 장자, 총명하고 아름다운 제갈량, 아름다운 마음을 가진 임장하다. 주현절' 의 내용은 토론한 내용에 대한 총결산이다.
여덟, 비워 두다
뜻은 매우 크다. 5, 6 시, 한두 점을 뚫어 독자에게 생각하고, 상상하고, 궁리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2005 년 전국 수능 간쑤 수험생의 대표작' 밀루와 공명':
왜 수천 년의 문화 축적이 우리를 더욱 공리적이고 근시안적으로 만들었을까? "왜 우리는 현대 사회에서 문명을 목욕하고 있지만, 마음속으로는 편협하게 자라는가?" 밀루와 공명, 왜 우리는 이렇게 불공평한 대우를 받는가? 우리는 이렇게 망각과 기억을 재검토하고 대해야 합니까?
네 가지 반문은 생각을 자극하고 기억에 남는 두 가지 점이다. 밀루와 공명은 한때 휘황찬란했던 적이 있고, 같은 대업에서 실패하여 같은 곳을 떠났다. 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을까요? "수천 년의 문화 축적", "현대사회의 문명" 이 그들의 마음속에서 점점 좁아지고 있습니까? ""
아홉. 신경
글의 내용에 호응하는 것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2005 년 전국 수능 푸젠 수험생 대표작' 8? 열여덟? 28: 어느 날 유치원에 가서 딸을 데리러 갔는데, 그녀의 딸이 울기 시작했다. \ "선생님은 태양이 빨간색이고 잔디가 녹색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아빠의 노란 안경으로 본 태양과 풀은 노랗고 선생님은 없다고 해서 나를 때렸다. "딸이 울면서 말하자, 이 말들이 갑자기 내 마음을 맞히고, 오랫동안 보관해 온 기억의 문이 갑자기 열렸다. 나는 노란 잔디밭, 노란 태양, 나의 어머니는 서동이고, 나의 아버지는 마부이시며, 나는 세상에 의해 연마되지 않은 불규칙한 다각형이 생각난다.
내 눈물이 슬그머니 흘러내렸다. 불규칙한 폴리곤의 경우, 우리는 더 이상 ...
여기' 황초황해가 생각난다' 는 첫 단락의 이야기를 호응했다.' 우리 엄마는 서동이고, 우리 아버지는 마부이시다' 는 두 번째 단락의 이야기를 호응했다.' 나는 세계가 연마하지 않은 불규칙한 다각형이 생각난다' 는 제목의 자료를 호응했다.
X. 관점
전망은 애틋한 외침, 감정적 교류로 사기를 북돋우고 마음을 고무시킬 수 있다. 예를 들어, 2005 년 강서 전국 수능, 수험생의 대표작' 얼굴은 마음생이다':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친구들, 사랑하는 예쁜 얼굴을 갖고 싶다면 성형칼을 버리세요. 우리가해야 할 유일한 일은 우리의 마음을 순수하고 아름답게 만드는 것입니다.
얼굴은 마음에서 태어났다는 것을 기억하고 믿으세요.
여기는 전화하는 방법으로'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친구' 와 직접 이야기를 나누고, 진심으로' 깊은 전화' 를 한다.
XI. 인용
문말에 시, 가사, 명언 등을 적절히 인용하다. , 개인의 감정을 은유하고, 중심 사상을 드러내고, 설득력을 강화하고, 간결하고, 흥미롭고, 화룡점정의 효과를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2005 년 전국 대학입시에서 장쑤 수험생의 대표작' 밤의 목소리' 는
생각해 보니, 역시 한한의 이 작은 시로 끝내자.
피 묻은 머리를
생명의 저울에 있다.
모두를 살아있게 하다.
모두 살이 빠졌다.
이 시는 독자의 심금을 울리며 문장 취지를 승화시켰다. 지강은' 불굴의 목에서 쏟아지는 피' 로 자신의 빛나는 인생의 마지막 여정을 적어 독자의 자존심을 적었다. 선현에 대한 존경과 경모를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시대의 비극에 대한 그의 느낌과 사고도 스며들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
열두, 연역
주제인지 제목인지 둘 다인지. 예를 들어 2005 년 전국 수능 강서수험생 대표작' 페이스/오프':
장씨는 정신을 차리고 얼른 뺨을 한 대 때리며 글씨를 그었다. 준성' 이 돌아와서 말했다. "야, 주임, 너 좀 봐, 오, 정말, 내 냄새 나는 입! 흥 ... 왕씨, 빨리 차를 따르세요. " 하마터면 감독을 의자에 부축할 뻔했는데, 얼굴에 있는 고기 두 조각이 한데 모여 전쟁 영화 속의 한강간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왕군은 고함소리를 듣고 어쩔 수 없이 차를 끓이기 위해 달려갔다. 이때 사무실 TV 에서 가와극이 얼굴을 바꾸고 있는데, 샤오왕은 "장씨도 얼굴을 바꾸는 법을 배웠지, 왜 이렇게 빨리 얼굴을 바꾸니?" 라고 생각했다.
제목은' 얼굴' 이고 제목은' 얼굴 바꾸기' 이다. 나는 일찍이' 얼굴 바꾸기' 를 세 번 바짝 뒤쫓아 작은 눈으로 크게 보고 유머로 생활 속의' 카멜레온' 을 함축적으로 채찍질한 적이 있다.
연역은 단순한 반복이 아니다. 주제의 정제와 승화로, 종종 범위의 확대와 정도가 심화되는 것으로 나타난다.
연역은 일종의 글쓰기 소양이다. 어떤 면에서는 의논문이든 서문이든, 어쨌든' 공제' 를 해야 한다.
열세 개 다 있어요.
마지막으로 여러 가지 수법을 써야 한다는 것이다. 실제 글쓰기에서 종결 기교는 왕왕 단독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 방법으로 병행한다. 2005 년 전국 수능 길림 수험생 대표작' 두 민들레 씨앗' 의 결말 수법이라면 함축적인 암시와 함축적' 이다. 제목면에서, 그것은 "연기" 입니다. 수사 방법의 경우, 상징과 의인화이다. 또 2005 년 전국 수능 하북수험생 대표작' 여름밤 잡담' 의 결말 수법은 줄거리에서' 교란' 이라고 한다. 문장 편집으로 볼 때, "장씨는 갑자기 눈이 어리석었다 ..." "문장 뚝 그쳤고, 장씨의 걱정거리는 모두 위의 줄임표 안에 있어 독자들의 상상을 또' 공백' 으로 만들었다. 예기치 못한' 과' 합리적인' 이라는 단어는 문장 전체에서 나타나지 않았다. 그러나 묘사한 이미지는 곳곳에서 이 화제를 둘러싸고 쓴 것도' 함축적' 이다.
위의 방법은 때때로 서로 겹치기 때문에 이해할 때 반드시 고정적 사고를 해서는 안 되고 융통성을 알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용할 때는 내용을 봐야지, 기계적으로 적용해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