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현행 관습을 고수하는 장인 정신은 영리하며, 규칙을 따르면 실수는 바로잡을 수 있습니다. ——"이사오" 진나라: 굴원
원문에서 발췌:
여자들은 우지를 질투했고, 우씨가 음란을 잘한다는 소문이 퍼졌다. . 현행 관습을 고수하는 장인정신은 영리하며, 규칙을 따르면 실수를 바로잡을 수 있다.
노래를 쫓기 위해 밧줄과 먹물을 등에 지고, 이를 구하기 위해 주나라와 경쟁한다. 침체된 도시는 가난과 가난으로 가득 차 있고, 나는 지금 외롭고 가난하다.
번역:
그 여자들은 내 아름다움을 질투하고 내가 요염하고 음탕하다는 소문을 퍼뜨렸다. 평범한 사람들은 본질적으로 기회주의, 규칙을 배반하고 정책을 바꾸는 데 능숙합니다.
옳고 그름의 기준을 어기고 악행을 추구하며 쾌락을 추구하는 것이 원칙이다. 나는 슬프고 우울하다. 나는 지금 혼자 있고 가난하다는 것이 너무 힘들다.
2. 관습적인 장인정신은 언제부터 독창적이 되었나요? 규칙을 파괴하고 바꿔보세요! ——'구논쟁' 전진: 송우
원문발췌:
미를 훔치고 지원을 구하려는 정신이 강해서, 현재 세계는 견고하지 않을 것입니다. 천민의 기술이 언제 능숙해졌는가? 규칙을 파괴하고 바꿔보세요!
나는 홀로 고집을 부리며 원래는 현자들의 유산을 동경했다. 어려운 시대에 살면서 당신의 영광을 자랑하는 것은 내가 즐기는 것이 아닙니다.
번역:
은밀히 심보수의 원대한 야망을 칭찬하지만, 시대가 다르다는 것을 걱정한다. 왜 시대의 관습은 남을 이용하고 규칙을 어겼습니까?
우리는 군중을 따르지 않고, 성자들을 존경하고 도덕과 교육의 오래된 전통을 따르지 않고 정직하고 정직해야 합니다. 이 진흙탕 세상에서 높은 자리에 서는 것은 내가 바라는 영광이 아닙니다.
3. 규칙 내에서 양보하고 주와 사보다 우세하다 - "운명론" 웨이와 진 왕조: 리강
원문에서 발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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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니는 가장 성자이고 안연은 대성자이지만 규례를 준수하고 주와 사보다 우월하지만 극단을 억제할 수는 없다.
맹가와 손청은 두 성자인데, 침착하고 정의롭지만 끝까지 지켜내지 못한다.
번역:
중니와 같은 가장 고귀한 사람도, 심지어 대현자 안회와 염유까지도 예의와 법을 바탕으로 문학과 도덕을 적극적으로 장려했습니다. 표면적 출현을 막을 수는 없습니다.
안희연유의 본을 따르고 성자 공자를 존경하며 침착하게 옳은 길을 따랐던 맹가와 손칭은 마지막에 천하를 유지하는 데 본연의 역할을 하지 못하게 될 것이다. 날. 세계는 마침내 큰 길이 모호해지고 더 이상 구원받을 수 없는 지점까지 발전했습니다.
4. 칼을 쥐지만 사용하지 않고, 규칙을 지키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습니다. ——"시간의 애도" 진나라: 장기
원문에서 발췌:
과이는 노래의 이 구석에 홀로 서 있지만 영원히 한숨을 쉬고 있습니다. 밤을 수선하고 헤매는 것이 걱정되어 에너지가 파도처럼 끓고 있습니다.
칼을 쥐고 있지만 사용하지 않고, 규칙을 지키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 중정에서 질주하면서 어떻게 멀리까지 갈 수 있나요?
번역:
깊은 계곡에 혼자 있고, 마음속으로 슬픈 한숨을 쉬고 있습니다. 슬프고 잠 못 드는 밤, 방황하는 생각, 내 마음은 끓는 물처럼 펄펄 뛴다.
손에 조각칼이 있지만 조각할 수 없고, 자(r)가 있지만 사용할 수 없습니다. 천리의 말이 마당을 질주하는데, 어떻게 천리의 길을 갈 수 있겠습니까?
5. 갈고리와 밧줄을 파괴하고, 규칙을 버리고, 나침반과 사각형을 버리십시오 - "수" 진나라: 장주
원문에서 발췌:
주를 파괴하다 밧줄을 걸고 규칙을 버리고 장인의 손가락을 잡았지만 세상의 시조는 영리했다. 그러므로 '훌륭한 기술은 서투른 것과 같다'고 한다.
증시를 끊고, 양모의 입을 틀어막고, 인의를 버리고, 천하의 덕을 버리는 여정이 신비롭게 통일되기 시작했다.
번역:
갈고리와 먹선을 파괴하고 나침반과 사각형을 버리고 일꾼의 손가락을 부러뜨려 세상 사람들이 본래의 지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그러므로 "가장 큰 지혜는 서투름과 같다"는 말이 있다.
증심과 시표의 충효를 없애면 양주와 묵재의 말 잘하는 입을 막고 인(仁)과 의(仁)를 버려야 세상이 화합하고 통일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