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자경 원문: 다 보면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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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은 세상에 있고, 선생은 좋다. 같은 천성은 교양에 따라 다르다. 교육이 없으면 편차가 있을 것이다. 잘 가르치기 위해서는 깊이 생각해야 한다.
어제 맹모는 이웃을 선택했다. 맹자의 게으름 속에서 그녀는 천을 잘랐다. 떠우연산은 정의로운 면이 있다. 다섯 아들을 가르치는 것이 유명하다.
아버지란 무엇인가? 좋은 선생님. 선생님이란 무엇입니까? 엄격한 선교사. 아이가 공부하지 않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젊어서 배우지 않는데, 무슨 고생이냐?
최고의 다이아 절단 해야 합니다. 네가 배우지 않으면 너는 짐승이 될 것이다. 네가 아이일 때, 너는 시간이 더 적다. 선생님이나 또래들, 그들을 아껴주세요.
아홉 살 때 돗자리를 따뜻하게 할 줄 안다. 효도는 본연의 애정보다 더 중요하다. 네 살 때 배를 영광스럽게 바쳤다. 기억하십시오, 사람들을 친절하게 대하십시오.
제 1 효제, 제 2 의 경험. 어떤 숫자를 알고, 어떤 문장 한 편을 안다. 1 과 10, 10, 100 입니다. 수백, 수천, 수천.
삼재, 천지. 삼광, 태양, 달, 별. 삼강오장 () 은 군신이 모두 의롭다. 아버지와 아들 프로, 부부 순.
춘하 가을겨울. 이 네 가지 점은 운이 나쁘지 않다. 동서남북. 이 사중주는 중간에 있어야 한다.
불과 물, 나무, 금, 흙. 이 다섯 가지 요소는 숫자에 따라 다릅니다. 열 명의 간부가 한 번 가면 데실 () 에 간다. (서양속담, 일속담) 열두 가지, 아들, 바다.
네가 황도를 말할 때 햇빛이 비춘다. 적도, 오른쪽. 적도 이하는 매우 따뜻하다. 저는 중국 사람입니다. 동북에 있습니다.
한서, 서리 이슬 변화. 오른쪽 고원, 왼쪽 바다. 강을 건너면 할수록 회집한다. 이 네 가지 모독은 물의 규율이다.
악대화, 송항항. 오악은 산의 이름입니다. 고대 큐슈, 오늘 개제하다. 지방을 말하십시오, 35.
, 왕위 농업 산업 및 상업. 이 네 사람은 국가에 좋다. 땅에는 식물이 있다. 이 식물은 육지와 수역에 널리 퍼져 있다.
공상각과 깃집. 이 다섯 개의 음은 귀로 찍은 것이다. 지구가죽, 목재, 석두, 금. 대나무로 만든 것이 바로 팔음이다.
평화에 관해서, 그것은 들어가는 것입니다. 이 네 음을 조정해야 한다. 9 족, 제 1 족. 증조부, 아버지, 몸.
몸과 아들 아들 손자. 후세에서 증헌까지. 오덕, 선부부. 첫 번째 아버지와 아들, 군주 후.
둘째 형, 친구도 있어요. 진실을 말할 때 위반하지 마라. 삼촌과 조카가 있습니다. 남편 웽, 삼당명.
매번 훈련할 때마다 주의해야 한다. 원인을 상세히 이해하고 문장을 똑똑히 읽어라. 예악 사격, 책 수 계산. 고대의 육예는 오늘 없어졌다.
커튼 서예, 사람 * * *. 문화가 있고, 말을 할 줄 알고, 말을 할 줄 안다. 고문과 대박이 있다. 풀을 따라 가라, 함부로 해서는 안 된다.
많이 배우면 복잡할까 봐 두렵다. 하지만 간단히 말해서, 출처를 알 수 있습니다. 학자로서 반드시 시작이 있어야 한다. 초등학교가 끝나갈 무렵, 네 권의 책이 되었다.
《논어》, 20 편. 군제자, 글씨를 잘 기억해라. 맹자, 일곱 편일 뿐이다. 왕재와 임일을 구분하다.
중용의 도는 아들이 붓이라고 생각한다. 편파적이지 않은 것은 쉽지 않다. 위대한 학자는 증자이다. 슬림하고 평평하다.
이 두 편은 모두 예기에 있다. 이것은 직선입니다. 사서가 익고 효가 익다. 육경과 같이 읽을 수밖에 없다.
육경을 통하는 자는 유학을 통일한다. 주작을 위해 공자가 말했다. 슈, 이춘추. 음악 고전이 사라지면, 나는 스스로 다복을 구할 수 있다.
산이 있고, 회장이 있다. 주역, 삼이디테일이 있습니다. 교칙과 설명이 있다. 이 책이 오스트리아라는 서약이 있다.
국풍이 있고, 우아한 짱. 네 번째 시는 풍자되어야 한다. 주, 여섯 명의 관원. 의식, 17 조.
차고, 쓰고, 이직희. 성언을 하고 예의를 준비하다. 왕계희, 춘추작품. 칭찬과 비평을 결합하는 것이지 선악이 아니다.
왕전철, 숫양 한 마리가 있다. 그리고 좌화도 있습니다. 우아한 사람은 변론에 능하다. 배양을 구하는 것이 첫 번째다.
옛날 성현이 쓰고, 성현이 전하다. 참고와 숙비, 13 경. 좌전, 관화가 있다. 무리를 지어 열다섯까지 세다.
고전이 분명하면 읽을 수 있다. 그것의 요령을 총화하고 그 사건을 기억하다. 옛날에는 구계가 있었는데, 많이 잃었다. 다섯 가지, 수문의 질을 취하다.
오자, 순양. 문중자, 그리고 노장. 형자통, 역사 읽기. 혈통 검사. 결말을 알다.
논에서 황제까지. 아니, 황삼, 과거에. 순행, 선존. 아닙니다. 당유는 두 번째 황제이다.
여름에는 비가 있고, 아직 당이 있다. 주와 함께 삼왕이라고 부른다. 쌰 chuanzi, 가족 세계. 400 년 동안 우리는 하사로 이사했다.
탕체하, 국명상. 600 년, 죽을 때까지. 주무왕, 주주의 시작. 800 년, 가장 길다.
주 * * * 서, 역년의 시작. 달력이 한적해서 동쪽으로 이주하다. 주도가 실패하자 왕나는 함락되었다. 용감해, 그래도 로비해.
춘추에서 시작하여 전국 시대에서 그치다. 오패강, 칠웅출. 진 () 이 죽은 후 합병이 시작되었다. 두 가지를 올리고 초한이 서로 다투다.
고조흥, 한. 효를 위해 왕망이 왕위를 찬탈하다. 오흥 원년, 동한. 마지막으로, 400 년.
위촉오, 정한을 대표하다. 삼국, 진나라까지. 송기아, 리앙,. 남조에게 금릉은 수도다.
위원 북부, 분열된 물건. 위문주, 그리고 가오 치. 용은 수나라, 우주의 땅이다. 더 이상 교류하지 않고 통일된 사고방식도 없다.
당고조, 봉기사. 수나라 반란을 제외하고는 입국의 근본이다. 20 개의 이야기, 300 년. 양멸하고 나라가 변하다.
양한주. 5 대라고 부르는 데는 이유가 있다. 조, 영광입니다. 열여덟 번, 남북을 뒤섞다.
요흥금은 모두 이족 출신이다. 원멸하고, 송망하다. 중국, 그리고 용동생. 90 년 동안, 나는 다시 사치로 돌아갔다.
태조흥은 대명으로 불린다. 기홍무, 금릉의 수도. 나는 조상이 되어 완평으로 이사했다. 열여섯, 숭정에 이르기까지.
사장의 권리, 불량배를 통제하다. 스스로 일체가 되고, 신기가 파괴되었다. 청태조가 요동을 번영시켰다. 금 후, 그것은 봉인되었습니다.
조상에게 가면 대동이다. 열 번째, 청나라 말년. 정사, 24. 이래서 똑똑히 하고, 25 로 들어가다.
역사는 복잡하지만 여러 번 읽었다. 사기 1, 한서 2. 한나라 이후 전국은 4 로 기재되었다. 이 네 편의 역사는 가장 정교하다.
처음 네 개의 역사와 증후군. 참고는 거울처럼 약속하고 정밀하다. 역대, 모두 여기에 있다. 혼란을 다스리면 흥망을 안다.
역사를 읽는 사람, 시험 기록. 과거와 현재를 통과해, 네가 너의 눈 가까이에 있다면. 한가동과 쉬정. 모두 선생님이니 성인을 말할 수 있다.
송주성, 장죽려. 왕명은 모두 도교를 신봉한다. 굴원부는 자연인이다. 추매와 기청운을 잡다.
한, 유,. 리는 시인이다. 모든 학자들은 이 두 방면에 모두 정통해야 한다. 익성종교, 민풍을 진작하다.
입으로 등을 돌리고, 마음으로 막을 쓰다. 미래에는 밤에. 어제 중니는 항기의 지도하에 공부했다. 고대 성현들은 열심히 공부했다.
조,' 루론' 을 읽어요. 백이 관직을 맡고 부지런히 공부하다. 가는 땋은 머리를 묶고 죽간을 자르다. 박은 책이 없어, 그는 격려할 줄 안다.
머리를 높이 치켜들다! 그의 허벅지를 찔렀다! 가르치지 않고 노력하다. 반딧불이처럼, 눈처럼. 집이 가난하지만, 그들은 결코 공부를 멈추지 않았다.
예를 들어, 마이너스 임금. 예를 들어 나팔을 걸어라. 몸은 피곤하지만 여전히 씁쓸하다. 소명운, 27 세. 화가 나서 책을 보다.
보 오래 된, 하지만 그는 여전히 후회 하고있다. 너는 일찍 생각해야 한다, 젊은이. Xunqing 오십 살 경우. 사직하고 유학을 배우다.
물결이 이미 완성되어 많은 사람들이 다르다고 말한다. 젊으면 결심이 있어야 한다. 영여덟 살인데 시를 외울 줄 안다. 나는 일곱 살이고 바둑을 둘 줄 안다.
보 오잉이 너무 좋아요. 젊었을 때는 전투력이 있어야 한다. 채문희는 피아노를 칠 줄 안다. 사도윤은 찬송가를 부를 줄 안다.
박녀, 또 총명하다. 얘들아, 경찰이 되어라. 당나라 때, 송곳니 는 7 살 이었다. 신동을 키우고 정자법을 만들다.
보 나이는 어리지만 벼슬을 했다. 나는 공부하기를 갈망한다. 개는 밤을 지키고, 닭은 아침을 지킨다. 배우지 않으면 사람이 된다.
누에가 실을 토하고 꿀벌이 꿀을 빚다. 배우지 않는 사람은 물보다 못하다. 젊은 학습자는 강건하고 건강하다. 나라를 향하여 인민을 축복하다.
명성을 떨치고 만 () 을 세우고, 수부모 () 는 앞에 광채가 있고, 뒤에는 부귀 () 가 있다. 나는 한 남자의 아들이다. 황금으로 가득 찬 나의 교자, 일단 막이 닫히면.
근면은 공로가 있고, 연극은 쓸모가 없다. 물러나면 분투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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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자경 번역 (번역, 해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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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의 시작' 은 인간성과 선성이 비슷하다는 것을 밝혀냈지만, 우리가 어릴 때 좋은 교육을 받지 못한다면 선성은 퇴화될 것이다. 그러므로 사람은 어려서부터 열심히 공부하고 선악을 가려야 사회에 유용한 인재가 될 수 있다.
인생은 모두 좋은 것이다. 다만 성장과정에서 학습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기질의 좋고 나쁨이 있다.
가르치지 않는 것이 바로 교육으로 가는 길이다. 백년대계는 교육이 기본이다. 교육은 가장 중요한 것이다. 아이를 사회에 유용한 인재로 만들기 위해서는, 우리는 항상 아이의 교육에 집중하고, 온 정신을 집중하며, 결코 긴장을 풀지 말아야 한다.
만약 네가 어려서부터 좋은 교육을 받지 못했다면, 너의 선량한 본성은 퇴화될 것이다. 사람들을 나쁘지 않게 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방법은 전심전력으로 아이를 교육하는 것이다.
맹자는 과거 이웃을 선택하는 법을 배운 적이 없었다. 맹자는 역사상 유명한 학자가 될 수 있었고, 그의 어머니의 엄격한 교육과 분리될 수 없었다. 아이로서, 우리는 자신을 유용한 인재로 만들 수 있도록 이 요구 사항을 이해해야 한다.
전국시대에 맹자의 어머니는 맹자에게 좋은 학습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세 번이나 이사를 했다. 맹자가 무단 결석을 했을 때, 맹모는 베틀의 천을 잘라 아들에게 가르쳤다.
떠안산교오자가 유명해진 의도는 교육만 좋은 방법이 없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깨우쳐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좋은 방법은 엄격하고 합리적이다. 떠연산은 그의 다섯 아들을 화목하게 지낼 수 있게 해 주었고, 모두 부모에게 효도하고 공부도 성공적이었는데, 이것은 그의 교육 방법과 분리될 수 없었다.
5 대 때 연산인동에는 아들을 교육하는 좋은 방법이 있었다. 그가 교육한 다섯 아들은 모두 성공하여 과거 시험에서 유명해졌다.
너의 아버지를 가르치지 않으면 가르치기 귀찮다. 계시: 엄사출고도, 엄교는 성공의 유일한 길이다. 자녀에 대한 엄격한 요구는 부모와 선생님의 책임이지만, 아이도 부모와 선생님의 고심을 이해해야 스스로 엄격하게 요구할 수 있다.
아버지가 아이에게 의식만 제공하고 좋은 교육을 받지 못한 것은 아버지의 잘못이다. 엄격한 요구가 아니라 교육일 뿐 선생님으로서의 게으름이다.
아이가 배우지 않으면 안 되고, 어린 아이가 배우지 않으면 안 된다. CSI: 한 사람이 젊었을 때 열심히 공부하지 않으면 어른이 되면 항상 후회한다. 모든 아이들은 "젊은이가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이 괴로워한다" 는 말을 기억하며 인생의 황금순간을 잘 파악해야 한다.
아이가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거절하는 것은 매우 잘못된 것이다. 한 사람이 어릴 때 열심히 공부하지 않고 늙어서 사람의 도리를 모르면 지식이 없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계시: 한 사람의 성공의 길은 옥조각과 같다. 옥은 조각을 연마하기 전에 석두 () 와 별반 다르지 않다. 사람도 마찬가지다. 고된 훈련을 거쳐야 그는 유용한 사람이 될 수 있다.
옥은 연마하고 조각하지 않는 한 아름다운 물건이 되지 않는다. 사람은 책을 읽지 않고 예의를 몰라 성공할 수 없다.
좋은 선생님과 친한 친구를 사귀고 그들에게서 많은 것을 배우는 법을 배우다. 남의 장점을 배우고 자신의 단점을 보완해야 마음을 풍성하게 할 수 있다.
아이는 어릴 때부터 선생님과 친구에게 가까이 있어야 처사에 대한 예의와 지식을 많이 배울 수 있다.
아홉 살 난 항목은 부모님께 부드럽게 효도할 수 있다. 계시: 모든 사람은 어려서부터 부모님께 효도하는 법을 알아야 하는데, 이것이 인간으로서의 원칙이다. 부모의 희로애락을 알아야 부모님께 효도할 수 있고, 스스로 열심히 공부하도록 격려할 수 있다.
황상, 동한, 아홉 살 때 아버지를 공경하고 침대를 따뜻하게 하는 것을 알았다. 이것은 부모에게 효도하는 모든 사람이 짓밟고 따라야 하는 것이다.
네 살에 녹으면 창읍선지자 리디로부터 영감을 받을 수 있다. 오빠를 존중하고 사랑하는 것부터 자신의 사랑을 키워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친절한 태도로 타인을 대하려면 개인의 득실을 따지지 마라. 그래야 타인의 존경과 환영을 받고 그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다.
공융, 한나라 사람, 네 살 때 큰 배 하나를 형에게 보내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 모두들 어려서부터 이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이치를 알아야 한다.
제 1 효동생은 모 씨의 어떤 글을 알고 있다. 부모를 공경하고 형제를 사랑하는 것은 인간으로서의 근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글씨를 잘 쓰는 것은 사람의 자본이라고 할 수 있다. 덕과 재능을 겸비한 사람이 되려면 두 시부터 시작해야 한다.
한 사람이 먼저 배워야 할 것은 부모 형제에게 효도하는 이치이고, 그다음은 자기가 보고 들은 것을 배우는 것이다. 그리고 기초산수와 고등수학을 알아야 하고, 글자를 읽고 문헌을 읽어야 한다.
계시: 1 ~ 10 은 간단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변화가 무궁무진하다. 산수라는 과학은 갈수록 깊어진다. 거의 모든 과학학과는 수학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므로, 반드시 간단한 숫자부터 열심히 공부하고, 앞으로 다른 지식을 배우기 위한 기초를 마련해야 한다.
중국은 십진수의 산수 방법을 채택한다. 1 ~ 10 은 기본수이고, 10 개는 100 이고, 100 은 1000 이고, 10,000 은 10,000 이다. 그리고 계속 변하고 있다.
삼재, 하늘, 땅, 사람, 삼광, 해와 달과 별: 인간은 세상을 알아야 세상을 개조할 수 있다. 세상이 너무 커요. 하늘의 별, 레이, 전기, 비바람, 산천, 꽃나무, 땅의 물고기, 벌레, 짐승, 사람은 만물의 영이다. 끊임없이 공부해야 우리는 우리의 지식으로 세상을 개조할 수 있다.
번역도 일상생활의 상식을 알아야 한다. 예를 들면' 삼재' 란 무엇인가? 삼재는 하늘, 땅, 사람을 가리킨다. "삼광" 이란 무엇입니까? 세 개의 등은 태양, 달, 별이다.
삼강, 군, 신하, 의, 아버지, 자, 부부 깨달음: 사람과 사람 사이에 좋은 화목한 관계를 가지려면 누구나 자신의 지위를 인식해야 하고, 모든 사람은 나부터 시작해야 세상이 평화로워야 인류가 영원히 평화로워질 수 있다.
"삼강오상" 이란 무엇입니까? 삼강은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가 지켜야 할 세 가지 행동 규범이다. 즉 왕과 신하의 언행은 정의에 부합해야 하고, 부모와 자녀는 서로 사랑해야 하며, 부부는 화목하게 지내야 한다.
춘하 가을과 겨울은 사계절이 무궁무진하다. 춘하 가을과 겨울은 지구가 태양 주위를 돌 때, 때로는 태양을 등지고, 때로는 태양을 등지고, 때로는 비스듬히 태양을 향하기 때문에 사계절 기온이 다르다.
우리 주변의 환경을 다시 한번 보자. 춘하 가을과 겨울은 사계절이라고 불린다. 이번 사계절은 끊임없이 변한다. 봄부터 여름까지, 가을부터 겨울까지, 이렇게 왕복하며 멈추지 않는다.
동서남북' 의 네 가지 방향은 우리 조상들이 먼저 철로로 나침반을 발명한 것에 의해 영감을 받았을 것이다. 이는 중국의 4 대 발명품 중 하나이기 때문에 방위를 결정하는 것은 매우 간단하다. 특히 내비게이션에서는 더욱 그렇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방향은 우리 인생에서 매우 중요하다.
동, 남, 서, 북에 대해 말하자면, 이를' 사방' 이라고 하는데, 이는 각 방향의 위치를 가리킨다. 이 네 방향에는 각 방향을 결정할 수 있도록 서로 해당하는 중심 위치가 있어야 합니다.
불, 물, 나무, 금, 토오행은 숫자에 의해 영감을 받았다.' 오행' 이론은 심오한 철학적 이치를 포함하고 있어 매우 복잡하다. 우리는 단지 몇 가지만 알면 된다.
"오행" 은 금, 나무, 물, 불, 흙입니다. 이것은 중국 고대에 우주 만물을 지칭하는 추상적인 개념으로, 1, 2, 3, 4, 5 개의 숫자와 그 조합의 변화를 기초로 한다.
10 대 건지갑부터 12 지까지의 바다에 대한 계시: 천간지지는 오행처럼 고대인의 생활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하지만 오늘날, 12 띠 외에는 시간을 기억할 필요가 없다.
"십간" 이라는 번역은 "천간" 이라고도 하는 a, b, c, d, e, f, g, n, d 를 의미합니다. "십이지" 는 아들, 추함, 음, 모, 첸, 바, 오, 위, 신, 신, 유유, 술, 하이, 일명 "지지" 를 가리키며 고대에는 시간을 지키는 표시였다.
황도태양은 적도가 중성의 계시라고 말한다. 지구는 끊임없이 태양 주위를 돌고, 태양은 태양계의 중심이다. 태양계는 은하수 주위를 돌고 있고, 은하수는 우주의 한 점일 뿐, 천지의 크기는 상상도 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태양계, 태양계, 태양계, 태양계, 태양계, 태양계)
지구는 태양 주위를 돌고, 태양은 은하 중심을 중심으로 돈다. 태양의 궤도는 황도라고 하는데, 지구의 중심에는 지축에 수직인 가상의 큰 원이 있는데, 이 큰 원은 적도이다.
적도 아래는 매우 따뜻하다. 우리나라는 지구 전체의 동북부에 위치하고 있다. 지역이 광활하기 때문에 세 개의 온대, 즉 열대, 온대, 한대가 있다. 폭이 넓고 자원이 풍부하며 역사가 유구하여 56 개 민족을 보유한 나라이다.
적도 지역에서는 기온이 가장 높고 기후가 특히 덥다. 적도에서 남북으로 기온이 점차 낮아지고 있다. 우리 나라는 지구의 동북부에 위치하고 있다.
강은 4 강을 돕는다: 장강은 중국에서 가장 긴 강으로 길이가 5,000 여 킬로미터이다.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강은 황하로, 중화민족의 요람이자 5 천년 문명의 발원지이다.
중국은 광활하고 자원이 풍부한 나라이다. 창장, 황하, 화이하, 길수가 직접 바다로 흘러들어간다. 이 네 개의 강은 중국 하천의 대표이다.
오악산 이름의 계시: 이제 우리 모두는 중국의 히말라야가 세계에서 가장 높은 산으로 세계 용마루라고 불리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중국은 5 천년의 역사를 가진 문명고국이다. 모든 산에는 많은 아름다운 신화 및 전설이 있습니다.
중국의 5 대 명산인' 오악' 은 각각 동악태산 서악화산 중악산호 남악항산 북악항산이다. 이 다섯 개의 산은 중국 산의 대표이다.
사민국, 즉 일본 농업 공업의 좋은 계시는 사회의 발전으로 오늘날 사람들의 직업은 이 네 가지가 아니라는 것이다. 이른바' 어떤 직업에 종사하든 사회에 유익하다면 영광스럽다' 는 것이다.
중국은 세계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나라입니다. 지식인, 농민, 노동자, 상인은 국가에 없어서는 안 될 기둥이며, 함께 사민이라고 부르는 것은 사회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인의례 지신이 자주 방해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계시: 중화 오천년 문명사에서 얼마나 많은 인인지사가 생명과 피로 무수한 영웅적 사적을 썼는가. 이 사람들은 정말 우리가 배우는 모범이다.
모든 사람이 자비, 정의, 의식, 지혜, 신이라는 5 대 불변의 법칙을 일, 인간으로서의 기준으로 삼을 수 있다면 사회는 항상 평온을 유지하므로 모든 사람은 지켜야 하고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땅에 식물이 있다. 이런 식물은 대지에 널리 퍼져 있다. 계시: 인간이 먹는' 오곡 잡곡' 은 식물에 속한다. 인류의 생존은 자연에 달려 있다. 우리는 그것들을 이해하고, 인류를 위해 봉사할 수 있도록 이 지식을 습득해야 한다.
인간뿐만 아니라 지구에도 화초와 나무가 있는데, 그것들은 식물에 속하며 육지와 물 곳곳에서 볼 수 있다.
곤충, 물고기, 새, 짐승이 있습니다. 이런 동물은 날아갈 수 있다. 계시: 자연의 식물과 동물은 모두 인류의 영원한 재산이다. 우리는 주변 환경을 사랑하고 우리의 생활 환경을 보호해야 한다.
곤충, 물고기, 새, 짐승은 모두 동물에 속한다. 이 동물들 중 일부는 하늘을 날 수 있고, 어떤 동물들은 육지를 걸을 수 있고, 어떤 동물들은 물에서 수영할 수 있다.
쌀, 리앙, 밀, 기장, 기장은 육곡사람들이 먹는 것이다. 계시: 사람이 밥을 먹으려면 파종을 열심히 해야 한다. 우리가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 열심히 일하는 농민을 잊지 마라. "모든 곡물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압니까? 클릭합니다 너는 모든 식량을 아껴야 한다.
인간 생활의 주식들 중 일부는 쌀, 밀, 콩, 옥수수, 수수 등과 같은 식물에서 유래한 것으로,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중요한 음식이다.
이 육축인의 말, 소, 양, 닭, 개에 대한 영감은 인간이 정말 만물의 영에 부끄럽지 않다는 것이다. 우리 조상들은 일찍부터 길들이고 인공 사육을 통해 야생 동물 몇 개를 인간의 도구와 음식으로 만들었다.
동물 중에는 말, 소, 양, 닭, 개, 돼지가 있는데, 함께 육축이라고 한다. 이 동물들은 육고모처럼 야생이다. 나중에 점차 사람들에게 길들여지면서 인류의 일상생활의 필수품이 되었다.
7 정, 즉 분노, 슬픔, 두려움, 사랑, 악욕은 7 정이 타고난 것임을 드러내고, 누구도 지울 수 없지만, 진보한 사람으로서, 너는 절대 감정에 끌려다니지 말아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사람의 감정은 매우 복잡하다. 자신의 감정을 잘 처리하는 법을 배워야 행복하고 의미 있는 삶을 살 수 있다.
기쁨, 분노, 슬픔, 두려움, 마음, 사랑, 증오, 증오, 마음, 욕심, 색욕, 함께 칠정이라고 부른다. 이것은 인간의 타고난 7 가지 감정이다.
청록색, 빨강, 노랑, 흑백 오색의 계시: 색채학의 기준으로 설명하면 색상은 노랑, 빨강, 파랑 삼원색과 오렌지, 녹색, 보라색 세 가지 중간색으로 이루어져 있다. 오색은 우리나라의 전통 명칭이다. 예를 들어, 노란색은 이미 우리의 국색이 되었다. 해가 뜰 때 첫 번째 색은 노란색이라고 해서 노란색은 동쪽을 대표한다고 합니다.
청록색, 노랑, 빨강, 검정, 흰색은 중국 고대의 다섯 가지 전통 색으로, 사람들은 육안으로 식별할 수 있다.
신, 단, 쓴맛, 매워, 짠 오미의 계시는 사람의 혀에 미뢰라는 알갱이 조직이 많다는 것이다. 인체의 구조는 매우 복잡하여 자신을 식별하는 것은 쉽지 않다.
우리가 평소에 먹는 음식 중에서 입으로 구분할 수 있는 것은 신, 단, 쓴 것, 매운 것, 짠 것이다.
타는 냄새와 생선 비린내가 나는 다섯 개의 냄새 나는 코는 우리에게 영감을 주었다. 우리 인간은 시각이 있고, 색깔과 모양을 구분할 수 있다. 다양한 맛을 구별하는 미각이 있다. 후각은 냄새를 식별할 수 있다. 촉각은 냉열 자극을 구분할 수 있다.
우리 코는 물건을 맡을 수 있는데, 주로 양고기 맛, 타는 맛, 향, 생선 비린내, 썩은 냄새의 다섯 가지 냄새가 있다.
목석 금실죽팔음의 계시: 음악은 사람의 감정을 도예할 수 있다. 중국은 유구한 문명, 유구한 역사, 풍부한 문화와 우수한 음악을 가지고 있다. 좋은 음악은 사람의 수양을 향상시키고 사람의 심신을 조절할 수 있다. 아름다운 동양 음악은 더욱 매력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중국 고대인들은 악기를 만드는 재료를 8 종, 멜론, 진흙, 가죽, 나무 블록, 석두, 금속, 실크, 대나무로 나누어' 팔음' 이라고 불렀다.
"평으로 이동" 과 "평으로 이동" 의 네 소리는 조화를 이루어야 하며, 영감이 있어야 한다: 중국고시는 매우 아름답고 감동적이며, 읽기에 조화롭고 유창하다. 이것은 시의 내용 자체가 감동적이기 때문만이 아니라, 시에서' 평지',' 평지',' 입평' 의 네 가지 성조의 규칙적인 변화를 운용하여, 우리로 하여금 더욱 아름답고 감동적으로 들리게 하기 때문이다.
우리 조상은 성조를 평상, 상승, 하강, 입의 네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4 성의 운용은 반드시 조화를 이루어야 하며, 사람을 편안하게 할 수 있다.
증조부는 태어나고, 아들은 있고, 손자는 인간이 대대로 번식하고, 생명은 끝이 없다는 것을 밝혀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것은 정말로 "내 앞에, 그 지나간 시대는 어디에 있는가? , 내 뒤에, 미래 세대인가? 클릭합니다 , 우리 각자는 계몽의 책임과 의무가 있습니다.
증조부는 증조부를 낳고, 증조부는 아버지를 낳고, 아버지는 자신을 낳고, 나는 아들을 낳고, 아들은 손자를 낳는다.
후예부터 현장까지 9 족의 관계다. 계시: 9 족 간의 관계는 혈연의 전승일 뿐만 아니라 물보다 진한 혈연의 정이다. 가정에서는 모든 구성원이 자신의 지위와 책임을 잘 알아야 가정이 조화를 이룰 수 있다.
번역 뒤에는 자신의 아들과 손자, 즉 현손과 현손이 있다. 증조할아버지부터 증손자까지' 구족' 이라고 불린다. 이' 구족' 은 존비 순서와 가족 가계의 계승 관계를 대표한다.
부자부부는 형제로부터 배운다. 그들은 친구이고 형제다. 가족 구성원 간에 예의 바르게 대하고 화목하게 지내야 한다. 이런 가정이 행복한 가족이다. 우리 중국인은 가정이라는 개념을 매우 중시한다. 왜냐하면 가정은 사회의 세포이기 때문에 모든 가정이 화목하게 지낼 수 있기 때문에 사회는 반드시 안정될 것이기 때문이다.
아버지와 아들 사이에는 상호 선의를 중시해야 하고, 부부 사이의 감정은 원활해야 하며, 형은 동생에게 우호적이어야 하고, 동생은 그를 존중해야 한다.
어른의 순서는 친구 충신이다. 계몽: 중국인은 예의를 항상 중시해 왔다. 이것은 젊은이와 노인의 질서, 친구 사이의 신임이다. 중국은 예의의 나라로 예명,' 도원 삼혼' 처럼 지금까지 사람들의 칭송을 받고 있다.
젊은이들과 교류할 때는 항렬의 순서에 주의해야 한다. 친구 사이에는 서로 신뢰해야 한다. 군주가 그의 관원을 존중할 수 있다면, 관원은 그에게 충성할 것이다.
우리는 사회가 복잡하다는 것을 위반해서는 안 되며, 모든 사람은 각종 친족관계와 사회관계의 계시를 가지고 있다. 고대인들은' 십의' 를 제시했는데, 이는 각종 관계를 처리하는 규범으로,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회의 평온을 유지하고 사회 발전을 촉진하는 보장이다.
위에서 말한 10 가지 의미: 아버지, 자식 효, 남편, 아내, 형제, 형제, 형제, 친구, 우의, 군존, 신하충은 모든 사람이 지켜야 하며, 위반해서는 안 된다.
최자의 위대한 업적이 우리에게 주는 계시는 사회가 발전하고 있다는 것이다. 오늘날, 일부 오래된 장례식은 더 이상 볼 수 없지만, 사람이 죽은 후에 살아 있는 사람들은 추모식을 열고 애도를 표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최자, 공다, 소공, 말문은 중국 고대의 다른 사람들이 죽었을 때 입었던 5 종의 상복이다.
의식, 음악, 사어서, 수고육예는 오늘날 사회가 끊임없이 발전함에 따라 문화, 기술의 종류가 점점 많아지고 있다는 계시가 없다. 그러나 학생들에게 덕지체미가 전면적으로 발전하는 인재가 되어야 한다.
에티켓, 음악, 양궁, 운전, 서예, 산수는 고대 문인들이 반드시 배워야 할 6 가지 기술이며, 지금은 아무도 동시에 가질 수 없다.
서예가 * * * 만이 독서의 계몽을 따르고 있다. 국어 수학 외국어가 모든 분야의 기초과목이 되었다. 각 전공학과를 깊이 공부하는 도구 과정으로, 반드시 열심히 공부해서 앞으로의 심학을 위한 기초를 다져야 한다.
육예 중 서예만 사람들에게 추앙받고 있다. 한 사람이 한자를 알게 되면' 설문해자' 를 배울 수 있는데, 이것은 깊은 지식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된다.
한 가지 계시가 있는데, 고문소전은 어지럽게 해서는 안 된다. 오늘 우리는 예서, 해서체, 행서, 초서 네 가지 형식을 가지고 있지만, 우리도 선조가 남긴 고서에 대해 좀 알아야 한다. 이것은 우리가 선인의 지식을 배우고 계승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한자의 발전은 고문, 대박, 작은 인감, 예서, 초서를 거쳤으니, 혼동해서는 안 된다.
만약 당신이 그것의 복잡성을 두려워한다면, 당신은 원래의 계시를 알 수 있습니다. 지금 당신이 주목하는 것은 전문다능이며, 연구 지식에도 반드시 대국을 중시해야 합니다. 너는 반드시 생각을 정리하고 중시해야 문제의 핵심을 잡고 근본적인 이치를 잡을 수 있다.
광범위한 학습 지식을 원하는 것은 쉽지 않고 시작할 수 없지만, 대강의 학습을 할 수 있다면 여전히 많은 기본적인 이치를 이해할 수 있다.
매번 훈련할 때마다 문장 독서 계몽의 상세한 훈고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사람은 독서를 시작할 때 반드시 기초를 다져야 한다. 우선, 그들은 정확하게 말하고 읽어야 하고, 명확한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문장 속에서 표현된 의미와 관점을 이해하기 위해 문장을 올바르게 나누는 법을 배워야 한다.
갓 입학한 아이를 가르치는 어떤 선생님이라도 반드시 모든 글자를 똑똑히 설명하고, 모든 말을 분명하게 해석하여, 아이가 읽을 때 어떻게 문장을 끊는지 알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학자에게 초등학교부터 사서까지 계몽이 있어야 한다. 공부는 초기 단계가 있어야 하고, 어떤 대학 학자의 지식도 조금씩 축적된다. 탄탄한 기초를 다져야만 그는 더 깊은 지식으로 진군할 수 있다.
독서인으로서 학습 초기에 탄탄한 기초를 다지고 초등학교의 지식을 철저히 익혀야' 사서' 를 읽을 수 있다.
공자의 논어 제자가 기록한 선언의 계시: 공자는 중국 고대의 위대한 사상가, 교육자, 유가 사상의 대표적 인물이다. 《논어》의 핵심은 어떻게 사람이 되고, 사람이 되는 도리이다.
《논어》라는 책은 20 편이 있다. 공자의 제자이고, 그의 제자의 제자이다. 공자에 관한 언론 기록은 한 권의 책이다.
맹자 7 편은 도덕과 인의의 계몽을 논한다: 맹자, 명귀이자 중국 고대의 위대한 사상가이자 유가 사상의 대표적 인물이다. 그는 공자의 제자이자 인의도덕을 말한다.
맹자' 는 몽크가 쓴 것으로 총 7 장으로 나뉜다. 내용도 도덕적 수양, 도덕적 자애 등 우수한 미덕에 관한 것이다.
중용은 깨달음이 쉽지 않다: 공기는 공자의 손자이고,' 중용' 의 저자이다. 중용' 은 인생철학에 관한 책으로 중국인의 인생관에 큰 영향을 미친다.
중용' 이라는 책은 공자가 번역한 것이고,' 중' 은 편파적이지 않다는 뜻이고,' 사용' 은 변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대학에 진학하는 것은 증자가 독학하여 평치에게 주는 계시이다. 증자는 공자의 제자이며, 이름은 증삼이다. 대학은 사서 중의 하나이다. 중용' 과 마찬가지로, 슬림하고 수양적인 책이기도 하다.
"대학" 이라는 책은 일찍이 번역에 참여한 적이 있는데, 그는 "수련, 치국, 평천하" 라는 사상을 제시했다.
중국의 책은 모두 효경 (예: 육경) 에 익숙하다. 계시: 책의 깊이와 난이도가 다르다. 쉬운 것부터 시작하여 지식, 사람, 처세의 기초를 잘 다지고 더 깊은 지식을 배워야 한다.
사서를 다 읽고 효도의 이치를 이해해야만 육경 이런 깊은 책을 읽을 수 있다.
중국 고대 문화는 매우 풍부하고 위대한 지식의 보고로, 많은 나라의 학자들이 이 방면의 연구와 탐구에 종사하고 있다. 중국인으로서 우리는 조상이 남긴 유산을 소중히 여기고 그것을 자랑스럽게 여겨야 한다.
《시경》, 《<역경>》, 《예기》와 《춘추》와 《악》을 합쳐 육경이라고 부르는 것은 중국 고대 유학의 중요한 전적이므로 진지하게 연구해야 한다.
심지어 산도 있지만,' 주역' 에는 세 가지 상세한 계시가 있다. <역경> () 는 중국 고대인의 점술 책이지만, 극도로 심오한 철학적 원리를 천명했다. 음청원의 결핍과 마찬가지로, 토론의 극단도 반드시 곳곳이 뒤바뀌는 것이 틀림없다.
연산',' 귀장',' 주역' 의 번역은 중국 고대의 세 권의 책으로, 총칭' 삼변',' 삼변' 은' 괘' 형식으로 우주 만물의 순환 변화를 설명하는 책이다.
성경의 계시는 매우 귀중한 사료이다. 내용적으로 볼 때, 그것은 현재 우리나라의 정부 서류와 매우 유사하여, 당시의 역사를 우리에게 알려 주고, 그로부터 많은 유용한 지식을 배울 수 있다.
고전적인 번역은 여섯 부분으로 나뉜다: 하나는 입국의 기본 원칙이다. 둘째, 국가 통치 계획; 세 가지 훈련, 즉 장관의 태도; 네, 즉 군주의 공고; 다섯 맹세, 일어 서서 발표; 육명, 군주의 명령.
나는 주공이 육관 집권 스타일에 관한 책을 한 권 썼는데, 이 책은 주공이 주문왕의 넷째 아들이며, 주문왕의 모든 아들 중에서 가장 재능 있고 마음씨가 가장 착하다고 밝혔다. 무왕이 죽은 후 주공은 그가 국왕이 되어 국가 사무를 관리하는 것을 도왔다. 그의 미덕 때문에, 그는 나라를 매우 부강하게 다스렸다.
주공은 당시 육궁의 관제와 국가의 구성을 기록한' 이주' 를 썼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