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혼하여 자려고 하는데, 잃어버린 북부와 줄어든 옛 수도를 어떻게 기억할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들의 눈에는 항주가 변주라 별반 다르지 않다. 임안부제' 는 남송 시인 임승의 정치적 풍자시이자 작가의 유일한 대표작이다. 이 시는 남송의 어두운 현실을 겨냥한 것이다. 그것은 국민의 분노를 토로하고 시인의 국가와 민족의 운명에 대한 깊은 관심을 나타냈다.
아름다운 서호는 대부분 산으로 둘러싸여 있다. 겹친 청산이 서호를 품에 안고 있고, 수많은 조각양화동의 파빌리온 누각이 있다. 서호 유람선은 밤낮으로 노래하고 춤을 춘다. 하루 종일 서호 주위를 여행하고, 술을 마시며 놀고, 따뜻한 봄바람이 이 관광객들을 졸리게 하는데, 그들이 어떻게 잃어버린 북부와 퇴화한 옛 수도를 기억할 수 있겠는가! 그들의 눈에는 항주가 변주라 별반 다르지 않다.
린안시의 한 호텔 벽에 쓴 시입니다. 이것은 정치적 풍자 작품이다. 임안부의 명칭은 당시 사회를 표현했다. 서기 1 126 년, 김인은 북송 도성 변량을 함락시키고 혜종과 친종 두 황제를 사로잡았고, 중원의 판도는 완전히 김인이 점령했다. 조구는 장강 남쪽으로 도망쳐 임안에서 즉위하는 것으로 잘 알려진 남송이다. 남송의 작은 조정은 북송망국의 참혹한 교훈을 받아들이지 않고 오히려 화가 나서 자신을 키우려 했다. 통치자는 결코 중원의 잃어버린 땅을 되찾고 싶지 않고, 다만 평화를 구걸하고, 대외적으로 항복하고, 대내에서 악비 등 애국자들을 잔혹하게 박해할 뿐이다. 정치적으로는 부패하고 무능하며, 달관 귀인은 오로지 관능적인 쾌락에 탐닉한다. 이 시는 바로 이런 어두운 현실을 겨냥한 것이다. 그것은 많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쌓인 의분을 토로하고, 시인이 국가와 민족의 운명에 대해 깊은 관심을 나타냈다.
2. 고시 한 곡이 작문을 바꾸는 방법 1? 이 시의 대의를 똑똑히 이해하다. 이 시의 의미: 이백정은 배를 타고 출발하려고 하는데 갑자기 해안에서 송별하는 노랫소리가 들려왔다. 도화담은 천 피트까지 깊지만 왕륜의 송별보다 깊지 않다.
2. 배경 이해: 왕륜, 일명 임봉, 당개원 연간임경현 행정 장관. 퇴임 후 징현 도화담에서 살다. 천보 원년 (742) 부터 보응원년 (762) 까지 이백은 안후이당투 (), 선성 (), 징현 (), 추포 (), 남릉 () 등을 여러 차례 여행하며 경현 도화담 () 을 유람했다. 그는 술로 손님을 대접했다. 떠날 때 이백은 "이백은 추포 (지금의 안후이 귀지) 부터 징현 (지금의 안후이) 까지 도화담을 유람한다" 고 썼다. 현지인 왕륜은 늘 스스로 포도주를 만들어 그를 대접한다. 떠날 때 왕륜이 또 배웅하러 오자 이백은 이 시를 이별했다.
3. 작가가 시인의 필법, 왕륜의 관점, 제 3 자 방관자의 관점을 사용해야 하는지 결정합니다. 물론 시인의 관점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3. 어떻게 500 자를 써서 고시 한 수를 다시 쓰나요? 가을의 어느 조용한 밤에 시인 장은 작은 정원 앞에서 보름달을 우러러보았다. 늦가을의 달, 청량함, 서쪽에서 얼음 같은 은휘가 쏟아져 조용히 대지를 내려다보고 있다. 며칠만 더 지나면 추석이라고 생각하니, 사람과 사람이 뭉쳐야 한다는 생각에 감개무량하다.
한바탕 서슬한 가을바람이 불어와 장계로 하여금 추워서 떨게 했다. 그는 집으로 돌아와 떠나기 전에 어머니가 꿰매 주신 솜저고리를 꺼냈다. 나는 연로하신 어머니와 오랜만에 고향을 떠올렸다. 깊은 향수의 정이 그를 깊이 괴롭히고 있다.
펜을 들고 집에 편지 한 통을 쓰고 싶었지만 천언만어는 쓸 수 없었다. 하고 싶은 말이 너무 많아서 알고 싶어요. 장계이는 마침내 붓을 들어 가족과 이별한 심정을 열정적으로 하소연했다. 편지를 다 쓴 후에도 장계의 심정은 여전히 오래도록 가라앉지 못했다. 꿈에서 그는 고향으로 돌아와 연로하신 어머니를 만났다.
다음날, 동방이 일출할 때, 장은 지체없이 메신저 사무실에 와서 편지를 메신저에게 건네주었다. 그리고 편지를 온전하게 집에 보내야 한다고 거듭 당부했다. 메신저가 떠날 준비를 하고 있을 때, 안절부절못하는 장은 급히 메신저로부터 편지를 가져왔다. 조심스럽게 열고, 내가 모르는 것이 있을까 봐 몇 번이고 꼼꼼히 읽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이제야 조심스럽게 편지를 메신저에게 건네주었다.
메신저가 말을 가로타고 질주해 갔다. 장은 그가 하늘에서 사라질 때까지 그를 계속 바라보았다.
덩굴이 말라서 나무가 늙었다. 황혼 무렵 까마귀가 텅 빈 하늘에서 울고 있었다. 시끄럽지만 질투를 하게 한다. 까마귀도 집이 있는데 저는요? 강물은 조용히 흐르고, 긴 다리를 건너고, 오두막에 한 가족이 둘러앉아 천륜의 즐거움을 누리고 있다. 나는 마른 말 한 마리를 끌고 옛 길을 걸었고, 서풍이 정면으로 불어와 사람을 쌀쌀하게 했다. 석양이 점점 서쪽으로 지고 하루가 지나갔다. 내 일생의 기쁨은 이미 끝났고, 나를 기다리고 있지만, 나는 나의 벌을 그리워하며, 나는 매우 비통함을 느낀다. 그 후로 나는 절망했다.
4. 고시를 어떻게 문장 () 로 다시 쓰나요? 고시의 사상 내용은 기본적으로 변하지 않고, 고시의 형식을 백화로 바꿔 구조를 바꾸고 언어를 재구성했을 뿐이다.
시:
청평악 시골집
작가는 신 기아, 송대
초가집의 초가지붕은 낮고 작으며 냇가에 푸른 풀이 가득하다.
취한 우 지방 술에 취해, 목소리가 부드럽고 듣기 좋은데, 백발 노인은 누구의 집입니까?
큰아들은 개울 동쪽의 콩밭에서 풀을 뜯고 둘째 아들은 닭장을 짜느라 바쁘다.
가장 좋아하는 것은 막내아들이다. 그는 풀숲에 누워 방금 딴 연꽃을 벗기고 있다.
문장 다시 쓰기:
오후에 나는 한가한 심정으로 천천히 걸었는데, 무심코 낮은 오두막집을 보았다. 오두막 뒤에는 푸르고 우뚝 솟은 대나무와 끊임없이 기복이 있는 산들이 있어 시골의 고요함을 드러내고 있다. 오두막 옆에 개울이 하나 있다. 강물이 맑고 투명하여 강물의 물고기가 모두 똑똑히 보인다. 햇빛이 내리쬐는 가운데 강물이 반짝 빛나 보인다.
한차례의 미풍이 불어와 강 위에 잔물결을 일으켰다. 개울에는 아름다운 연꽃 몇 송이가 있고, 일부는 활짝 피었다. 어떤 봉오리는 피기를 기다리고 있다. 다른 건 다 내려놓은 것 같아요. 안쪽에는 하얀 가루가 수줍은 아가씨처럼 얼굴에 베일을 쓰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개울 옆에는 푸른 풀이 무성하게 자란다. 시냇물과 연꽃을 배경으로 더욱 아름답고 귀엽다.
오두막 앞에는 백발이 성성한 노부부 한 쌍이 있다. 그들은 단지 술을 좀 마셨을 뿐이다. 그들의 붉은 얼굴 에서 볼 수 있듯이, 그들은 모두 약간 술에 취해, 그들은 함께, 우 방언으로 다정하게 이야기를 나누며, 옆에 있는 둘째 아들의 입에 수시로 몇 마디 말을 꽂았다!
노부부의 큰아들은 개울 동쪽의 콩밭에서 필사적으로 제초를 하고 있다. 그는 얼마나 열심히 일하느냐! 둘째 아들도 한가하지 않고 대나무 풀로 닭장을 조심스럽게 짜고 있어 매우 집중하고 있다. 막내 아들은 아직 어른이 되지 않아 아무것도 할 줄 모른다. 그는 개울가에 엎드려 장난스럽게 물고기를 놀리며 연꽃을 벗기며 먹으며 발을 흔들었다. 정말 귀여워요!
얼마나 행복한 가족인가! 나는 깊이 도취되어, 단지 거기에 서서, 오랫동안 떠나고 싶지 않았다.
확장 데이터:
재작성 방법:
1, 스타일 변경: 원작의 사상 내용은 거의 변하지 않고 대부분 원작 형식 변경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시는 단어로, 시는 서사로, 서사는 설명문으로 다시 쓴다. 이 소설은 극본으로 각색되었다.
문체 변경: 고전 중국어를 모국어로 변경하십시오. 구조를 변경하고, 순서를 변경하고, 소재를 재구성하십시오.
3. 인칭 변경: 1 인칭 3 인칭, 3 인칭 1 인칭.
4. 문장 패턴 변경: 문장 확대. 줄임말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