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에 관한 문장 찾기 ~

프랑스에서는 정부 관료부터 작가, 교수, 일반 백성에 이르기까지 책을 즐겨 읽는 습관이 거의 있다. 한 프랑스인이 이렇게 말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방에 책이 없다면, 마치 한 사람이 영혼이 없는 것 같다." 우리가 이렇게 말할 수 있을까요? 프랑스인의 공부는 생활의 부담과 스트레스 때문이 아니라 강한 관심과 아름다운 감정의 견인과 노예 때문이다.

독서를 마음의 여행으로 본다면, 평온이 정말 중요하다. 무엇을 읽든 자신에게 완전한 시간대와 조용한 분위기를 주어야 한다. 글쓰기는 개인적인 행동이다. 그렇다면 왜 독서는 개인적인 경험이 아닌가? 독서가 일단 한가한 상태에 들어가면 원대 학자 오휘가 말한 것처럼' 상유는 고대인이다' 라고 할 것이다. " 즉, 지금 이 순간 선비는 이미 고대인들과 정신적인 교류를 하여 자신의 내면세계를 도예, 정화, 향상시켰다는 것이다.

이것이야말로 여유롭게 책을 읽는 참뜻이지만, 모든 사람이 다 파악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최근 신문에서 이 두 가지 이야기를 보고 문제를 설명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남북조 시대에는 육성이라는 독서인이 있었다. 그는 어려서부터 공부하기를 갈망했다. 그는 앉아, 자고, 밥을 먹고, 손은 줄곧 책 위에 놓여 있다. 3 년 동안 <역경> 공부했는데, 마음에 썩었지만, 그 이치를 이해하지 못했다. 표면적으로 보면,' 이경 3 년' 을 읽으면 싱겁게 될 수 있다. 하지만 심미 체험과 감정 표현을 찾지 않고 어떻게 한가한 독서와 관련될 수 있을까? 두 사람 모두 독서와 암송을 좋아하지만, 문학의 거장 마오 방패는 충분히 침착하다. 그는 또한 능숙하게' 홍루몽' 120 편의 시를 외울 수 있다. 마오 돈의 소설 창작에 있어서의 위대한 업적은 바로 그의 한가한 독서와 책 지식을 정신 양분으로 바꾸는 능력 덕분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독서가 태연자약한 사람은 독서에 대한 관심도 부족하지 않을 것 같다. 그해로 돌아왔을 때 사마문공은 "몇 가지 사건이 먼저 청소하여 요를 덮고 앉는다" 고 썼고, "우야 고등이 책을 뒤집는다" 며 "독서는 침대, 난로 옆, 연기 속, 병 옆에서 그 맛을 읽어야 한다" 고 적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그래서 루쉰 (Lu Xun) 이 역사를 읽었다고 생각합니다. "인의도덕" 으로 가득 찬 틈새에서 그는 "식인" 이라는 단어가 전서로 가득 찬 것을 보았습니다. 그는 수천 년의 역사 속에서 단지 두 시대만 보았습니다. 하나는 사람들이 노예가 되고 싶어 할 수 없는 시대이고, 하나는 일시적으로 노예가 되는 시대였습니다

한 사람이 진정으로 차분하게 책을 읽어야 하고, 독서를 정신적 의무로 삼지 않고, 한 토막의 청춘을 고상한 사상과 진지한 글에 맡기지 않으면 안 된다. 한가하게 공부하고 싶지 않은 사람은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를테면 세상은 너무 시끄럽고, 시끌벅적하고, 유혹이 너무 강하기 때문이다. 고대의 많은 독서인들이 항상 선정을 이학의 필수 과목으로 삼아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고 다른 잡념을 떨쳐 버리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주씨는 독자들에게 "조용히 앉아서 수양을 할 때, 너는 진리를 관찰하고 이해해야 한다" 고 경고했다. 쳉 이순신 (cheng yi) 은 "사람들은 앉을 때마다 한숨을 쉬고 배우기를 좋아한다" 고 말했다. 네, 명리의 잠금을 돌파해야 외로움과 유혹을 이겨낼 수 있고, 여유롭게 배울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런 의미에서 독서는 무조건 해야 하는데, 전적으로 나의 선택에 달려 있다. 프랑스 대통령 미테랑 (mitterland) 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그는 수십 년 동안 정치에 종사해 왔다. 그의 정부 활동이 아무리 바빠도 그는 매일 밤 잠을 자고 두 시간 동안 책을 읽지 않는다. 한 나라의 대통령은 바쁘긴 하지만 한가롭게 공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우리는요?

저명한 작가 여지견은 그의 도서관에' 삶는 책' 이라고 적힌 현수막을 달았다. 그녀는 "독서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이야기를 읽는 것은 대추를 삼키는 것과 다름없으니 정독해야 한다. 그러나 이것은 충분하지 않고' 삶아' 야 한다. 요리' 가 얼마나 익숙하고 철저한가. "

좋은 책을 친구로 삼는다면' 요리' 를 할 줄 모르는 사람이 재능이 넘치는 친구들 사이에 앉아 꼭두각시, 풍자, 고문, 또 무엇이 될 수 있을까? 한 학자는 "모든 사람은 신이다. 그러면 올림푸스의 모임이 있을 것이다" 라고 말했다. 얼마나 멋진 연설인가! "신" 이 되려면, "요리책" 부터 시작해서 느긋하게 읽는 법을 배워라!

아마도 우리는 한평생 평온한 경지에 접근할 수 없을 것이다. 그러나, 냉정한 품질을 숭상하는 과정은 의심할 여지 없이 이미 냉정해지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