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즉흥곡
'봄 즉흥곡'은 당나라의 시인 이화의 작품입니다. 풍경을 묘사한 시입니다. 전체 시의 저자는 이양을 지나가다가 늦봄의 풍경을 보았습니다. 풍경에 대한 묘사에는 시인의 정서와 슬픔이 넘쳐납니다. 시는 정서가 풍부하고 경치가 아름다우며, 네 편의 시는 마치 네 폭의 그림과 같아서 봄 들판의 생명력을 묘사하고 슬픈 초원, 졸졸 흐르는 물, 떨어지는 꽃과 텅 빈 산에 대한 시인의 끝없는 방황을 표현하고 동시에 시대의 변덕을 암시합니다. 그 아름다움은 말 그대로 인물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지만 시인은 자연 풍경을 묘사함으로써 사회적 혼란을 반영한다는 사실에 있습니다. 이 시가 대대로 전해져 내려온 것은 바로 그 감상성과 슬픔, 즉 작고 미묘한 것이 특징이기 때문입니다.
전문:
봄 유람 즉흥시
이양시 아래 풀이 자라고 꾀꼬리가 날고 물은 동쪽에서 서쪽으로 흐른다.
꽃 없는 나무의 향기, 새소리가 봄 산에까지 들려온다.
감상:
이것은 풍경시입니다. "이양시 밑에 풀이 자란다"는 구절에서 작가는 이양시 초입에 서서 풍경을 바라보니 사방에 잡초만 무성하게 자란 황량한 땅이 넓게 펼쳐져 있습니다. 그런 다음 한 획으로 "물은 동쪽으로 흐르고 물은 서쪽으로 흐른다"는 롄창궁과 딸산으로 경치를 가져옵니다. 태평성대에 우 후작과 선종 황제가 다녔던 위진로에 오르면 "새소리와 꽃, 풀과 나무"의 아름다운 경치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농부들이 관개한 넓은 경작지를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현재 이곳의 맑은 산천은 더 이상 관개하지 않고 "동쪽에서 서쪽으로 흐르게"합니다. 과거에는 향기로운 대나무, 버드나무, 편백나무, 소나무가 곳곳에 있어 많은 관광객을 끌어 들였고 오늘날에는 말할 것도없고 아름다운 봄꽃도 오랫동안 높이 평가되었습니다.
'꽃이 하나도 떨어지지 않는다'는 구절을 강조한 것은 안시성 난 이후 아무도 찾지 않아 꽃을 보지 못했다는 시인의 시대적 심정을 드러낸 것이다. "꽃이 피고 새가 노래하는 아름다운 곳, 봄산까지. '빈 까마귀'는 슬픔을 기쁨으로, 고요를 소음으로 쓴다는 뜻으로, 관광객은 물론 농부, 나무꾼, 마을 소녀들마저 사라진 산길의 적막함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자기 추락'과 '공허한 외침'이 조화를 이루며 시인은 무한한 외로움의 큰 산과 강을 마주하고 있다.
이 시는 다른 시와 비슷합니다. 두 푸의 '봄 희망'의 첫 줄 "나라는 망해도 산과 강은 언제나 존재하고 풀과 나무는 봄이 되면 돌아오네"와 장귀의 '양주 천천히 - 화주 두명', '봄바람 건너 십리, 밀은 푸르다'는 모두 암울한 성격을 보여준다. 두보의 '책의 향기'와 '봄풀이 계단을 물들이고 새소리와 꽃향기'의 세 번째와 네 번째 행은 모두 암울함이 특징입니다. 마지막 두 행의 '子'와 '空'은 두 푸의 '책의 향기'에서와 같은 기능을 합니다. 봄은 밝고 아름답지만 아무도 그것을 알아주지 않습니다. 사실, 그것은 즐거운 장면에서 슬픔에 관한 것이며, 산의 평온함을 보여 주며 슬픔과 암울함의 힌트가 드러납니다. 또한 '子'와 '落'은 이청조의 '매화 한 가지, 붉은 연꽃, 향기로운 가을 유유'의 시 '花离水漂'와 연관 지을 수 있는데, 봄빛의 무한한 선함을 황량하고 적막한 장면을 표현한 것이지만 서로 다른 내용이다. 시 전체가 도시의 파괴에 직면한 작가의 심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시 전체가 도시의 파괴와 사람의 부족에 직면한 작가의 슬픔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유의 '말에 대한 나의 의견'에는 "풍경이라는 단어는 나오지 않지만 풍경이라는 단어도 주인과 손님으로 나뉘며 감정이 주체이고 풍경이 손님이다. 풍경은 사물을 빌리는 것이 아니라 사람을 사물과 비교하는 것이 아니라 감정에 관한 것입니다. 가을의 느낌을 드러내지 않는 전체 수필이 있지만 진짜 문장은 사랑이며 모든 단어는 사랑과 관련이 있습니다." 시와 단어의 표현은 일관성이 있습니다. 이 시는 "가을의 감정을 드러내지 않고 온전한 글"을 완성했다고 할 수는 없지만 풍경에 대한 글이 더 두드러지고 행간에는 사랑이 담겨 있습니다. 특히 이 시는 푸른 풀과 향기로운 나무, 산천, 새소리 등 모두 즐거운 장면으로 쓰여졌지만 늦봄의 풍경을 구성하고 있어 쓸쓸함과 적막함, 슬픔과 회한을 표현하고 있다. 이러한 장면들은 시인의 암울한 심경을 강조하고 시대에 대한 시인의 깊은 회한을 충분히 표현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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