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쟁에 관한 시 두 편
2. 물에 관한 시 두 편 모으기
전쟁에 관한 시 두 편 1. 전쟁을 묘사한 고대 시 2편
군대 행군에 나선 왕창링
칭하이는 긴 구름과 어두운 눈 덮인 산으로 덮여 있고,
고립된 도시는 멀리 옥문관을 바라보고 있다.
황사는 백 번 싸워야 황금 갑옷을 입을 것이고, 누란은 부서지기 전까지는 결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장릉왕이 성에서 나왔다
진나라의 명월이 한나라를 지나갔고,
수천 리를 행군한 백성은 돌아오지 않았다 .
하지만 Dragon City의 날아다니는 장군들이 여기에 있습니다.
Hu Ma에게 음산을 건너는 법을 가르치지 마십시오...
"군대에서 3월" 양지옹
봉화가 시징을 비추니 불안하다.
야장은 봉황탑에 작별을 고하고, 철기병은 용성을 맴돌았다.
p>
깃발 그림은 어둠 속에 새겨 져 있었고 바람은 북소리로 가득 차있었습니다.
학자보다 백부장이 여행하는 것이 낫습니다.
Chen Tao는 여행을 떠났습니다. 용희
그는 자신의 안전에 관계없이 흉노를 전멸하겠다고 다짐했고,
5천 명의 밍크 비단이 후첸을 애도했습니다
불쌍한 오정강뼈,
p>
마치 내실 꿈속의 사람처럼
양주자왕한
빛나는 포도주 한 잔,
마시고 싶다. 비파가 곧 옵니다.
전쟁터에 술에 취해 누워 있으면 웃지 마세요.
고대에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싸웠습니까?
그만하세요. 송과 왕장령
술마시는 가을물을 건너고, 물은 차갑고 바람은 칼날 같다.
평평한 모래 위에는 해가 지지 않았다.
만리장성 전투 당시 Xian Yan은 흰 뼈와 야생 기둥을 가지고 현재만큼 늙었습니다.
북쪽의 리이(Li Yi)를 정복하기 위해 군대에 합류
천산산에 눈이 내린 후 바다는 바람이 많이 불고 추워서
피리를 불며 여행을 떠나다.
기리에서 30만 명이 모였다.
한 달 중순을 되돌아본다.
2. 고대 전쟁에 관한 시 (최소 2편)
양저우 자왕한(Liangzhou Ci Wanghan)의 빛나는 포도주 한잔은 비파를 마시고 싶다면 즉시 생각나게 합니다.
전장에서 술에 취해 누워도 웃지 마세요. 고대에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싸웠습니까? Bai Xuege는 Wu 치안을 수도로 돌려보냅니다. 저자: Cen Shen. 북풍이 불고 흰 풀이 부러지고, 8월에 Hutian이 눈을 날립니다.
밤새 봄바람이 불어오더니 수천 그루의 배나무가 꽃을 피웠습니다. 진주 커튼과 젖은 나 커튼에 흩어져있는 여우 모피는 따뜻하지 않고 비단 이불은 얇습니다.
장군의 뿔과 활은 통제할 수 없고, 근위병들의 철갑은 차갑고 차갑다. 광활한 바다는 수천 피트의 얼음으로 덮여 있고, 어두운 구름은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응축되어 있습니다.
중국군은 귀국손님들을 위해 와인과 음료를 준비하고 바이올린, 류트, 피리를 연주한다. 캠프 문에는 황혼의 눈이 차례로 내리고, 붉은 깃발은 바람에 휘날려 서리에도 뒤집힐 수 없습니다.
당신이 떠날 때 Tianshan Road는 눈으로 덮여있었습니다. 산을 돌아서면 눈 위 하늘에 말들이 남아서 성 남쪽에서 싸우게 되는데, 올해의 전투는 충허로(Conghe Road)에서 벌어졌다. 바다 위의 파도, 천산의 눈밭에 말을 풀밭으로 내보낸다. 세 군대는 수천리의 장정을 늙어가며 농사를 지으며 예로부터 전해 내려온 것이다. 뼈가 있는 황사밭.진씨씨는 도시를 건설하고 막사를 준비했고, 칸씨씨는 여전히 봉화불이 타오르고 있으며, 들판에서는 패배한 말들이 울부짖습니다. 새와 비둘기가 서로 쪼아대고, 인간의 창자가 풀밭에 뒹굴고, 장군들은 무기가 살인 무기라는 것을 알고 있다. 술에 취한 채 검을 바라보며 나팔을 불고 싶은 꿈을 꾸었던 신치지의 이야기입니다. 가을의 말은 벼락처럼 빠르게 몸을 숙이고 깜짝 놀랐고, 세상의 모든 일에 충격을 받았고, 불행하게도 백씨는 죽기 전에 만리장성을 떠났습니다. 고향에 갔다가 여유롭게 교허로 갔다.
공개 가족은 각자의 의제를 가지고 있고, 절박한 아기는 곤경에 처해 있습니다. 당신은 이미 후지산 영역에 있습니다. 한쪽을 열면 얼마나 할 수 있습니까? 부모의 인자함을 저버리고 목소리를 삼키고 불충한 일을 행하라.
출발일이 멀기 때문에 여행자에게 속지 않겠습니다. 혈과 육의 사랑이 어떻게 깨질 수 있겠습니까? 사람이 죽을 시간은 없습니다.
말은 고삐를 풀고 손에 든 검은 털을 줍는다. Jie는 Wanrenggang에서 내려와 몸을 굽혀 깃발을 만지려고 했습니다.
칼을 갈며 물을 달라고 울부짖는 물의 붉은 가장자리가 손을 아프게 한다. 마음의 아픔을 가볍게 하고 싶은데 마음이 오랫동안 혼란스러웠습니다.
왕국을 맹세한 남편은 왜 화를 내고 슬퍼하는 걸까? 명성은 유니콘과 같지만 전투의 뼈는 곧 쇠퇴합니다. 제자들을 파송할 길이 멀고, 멀리 수비할 몸도 있습니다.
삶과 죽음이 앞으로 나아가고 있는데, 유휴 공무원들은 분노하고 분노합니다.
길에서 지인을 만나 편지와 친척 6명을 첨부했다.
더 이상 같은 고난이 아닌 두 사람이 결심한 것이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수천 마일을 여행한 후에 당신은 나를 세 군대에 합류시키도록 이끌었습니다. 군대에는 다양한 기쁨과 슬픔이 있는데 장군은 그 모든 것을 듣고 싶어할까요? 강 건너편에 호 기병대가 보였는데 갑자기 수백 명의 무리가 생겼습니다.
노예로 시작했는데 언제까지 공덕을 이룰 수 있을까요? 활을 당길 때는 힘차게 당겨야 하고, 화살을 쓸 때는 긴 화살을 써야 하고, 사람을 쏠 때는 말을 먼저 쏘고, 도적을 잡을 때는 왕을 먼저 잡아야 합니다. 살인도 제한되어 있으며 국가에는 자체 영토가 있습니다.
영묘의 침입을 통제할 수 있다면 어떻게 더 많은 사람을 죽일 수 있겠습니까? 말을 몰고 가던 중에 눈도 내리고 비도 왔고, 군대는 산속으로 진군해 들어갔다. 나는 위험에 처한 차가운 돌을 끌어안고, 얼음을 가리켰다.
우리는 먼 한나라에 갔는데, 언제 다시 도시를 건설할 것인가? 떠다니는 구름과 황혼은 절망적이고 도달할 수 없는 남쪽으로 행진합니다. Shanyu가 내 기지를 침공했고 수백 마일 동안 바람과 먼지가 어두워졌습니다.
영웅의 검이 4~5번 움직이고, 다른 부대가 나를 위해 달려온다. 그가 그의 이름을 알아내자 왕은 돌아와 그의 목을 묶고 그에게 대문을 가르쳐 주었다.
순위에 몰입하면 한 번 이기면 무슨 의미가 있나요? 10년 넘게 군 복무를 했는데, 아무런 대책도 없이 어떻게 최선을 다할 수 있겠는가? 누구나 원하는 것을 얻고 싶어하지만 같은 말을 하기가 부끄럽다. 중앙 평야에 투쟁이 있는데 디와 롱은 어떻습니까? 남편의 세계 각국 여행, 가난과 작별할 수 있나요? .
3. 전쟁에 관한 시 두 편을 부탁드립니다
위에부 자곡·옹호가·남당전쟁·이백
지난해 우리는 맞서 싸웠습니다 Sang Qianyuan, 올해 Cong River에서의 전투.
바다의 파도에 군대를 씻기고 천산의 눈 속에서 말을 풀밭으로 보내십시오.
수천 마일의 긴 행군 끝에 세 군대는 모두 노령화되었습니다.
흉노족은 예로부터 살생을 농사로 삼았으며 백골과 황사밭만 보였다.
진씨 가문은 호추를 준비하기 위해 도시를 건설했고, 한 가문에는 여전히 봉화가 불타고 있었다.
전쟁의 불꽃은 끝이 없고 전투는 끝이 없습니다.
야전에서 말은 사투를 벌이고, 패한 말은 슬픔에 잠겨 하늘을 향해 울부짖는다.
솔개는 인간의 창자를 쪼아 죽은 가지 위로 날아간다.
군인은 부주의하고 장군은 텅 비어 있다.
군인은 치명적인 무기이고, 성도는 이를 최후의 수단으로 사용해야 한다는 사실을 아시죠.
항하의 노래: 군사행진의 두 노래, 당나라, 이백
수백 번의 전투의 전장에서 철의 옷은 부서졌고 성의 남쪽은 무겁게 둘러싸여 있습니다.
그는 진영에서 나와 후옌 장군을 사살한 뒤, 수천 명의 기병과 함께 남은 병사들을 이끌고 돌아왔다.
당나라 지북문성·이백의 기타 노래와 가사
죄수 진형은 북쪽 황무지를 가로질러 있고, 호흥요는 밝게 빛나고 있다.
책의 깃털이 놀랍고, 봉화의 불빛이 밤낮으로 빛나고 있다.
후주는 국경을 구하기 위해 서두르지만 군대와 전차는 이미 출발하고 있다.
명나라 영주가 식탁에서 불안해하며, 검의 심장이 날아간다.
강력한 장군이 허브에서 나타나 깃발을 들고 전장에 나선다.
사막에서 군인들의 위력은 압도적이고, 살인의 의도는 하늘에 있다.
군인들은 적산 기슭, 보라색 성벽 옆에 진을 쳤습니다.
가는 길에는 겨울 모래와 바람이 강하고, 깃발이 바스락거리고 시들고 있다.
그림 코너에는 바다와 달에 대한 슬픔이 가득하고, 옷은 서리로 웅크리고 있다.
그는 칼로 루란을 베고 활로 현명한 왕을 쏘았습니다.
싱글은 차분하고 씨앗은 떨어지고 멸망합니다.
황제에게 공적을 보답하고 노래를 부르며 함양으로 돌아간다.
!
4. 전쟁을 묘사한 고대시 2편
군대 입대 왕창링 칭하이의 눈 덮인 산은 긴 구름으로 덮이고, 고립된 도시는 멀리 옥문관을 바라보고 있다 .
황사는 백 번 싸워야 황금 갑옷을 입을 것이고, 누란은 부서지기 전까지는 결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진나라 장령왕이 명월에 한나라를 지나갔으나 수천 리를 행군한 백성들이 아직 돌아오지 않았으나 용성의 비행장군들은 여전히 거기에 있어 호마에게 건너가는 법을 가르치지 않을 것이다. 은산(陰山), 철기병이 용성(龍省)을 맴돌고, 어둠 속에 깃발과 그림이 새겨져 있었고, 진도(陳智)는 학자가 되어 휩쓸어 버리겠다고 맹세했다. 5000개의 밍크 비단이 Hu Chen을 애도했습니다. 강가의 뼈는 내실의 빛나는 복숭아 술 잔과 같습니다. 전쟁터에서 술에 취해 누워 있으면 웃지 마십시오. 노래가 끝난 후 왕장링은 말을 마시고 가을 물을 건너갑니다. 칼처럼 태양은 평평한 모래 위에서 사라지지 않았고 Lintao는 과거에 만리장성과 싸웠으며 Yellow City는 현대와 고대로 가득 차 있습니다. 뼈가 기둥으로 뒤덮여 있고, 천산산에 눈이 내린 후 북쪽 원정에 합류했고, 바다가 춥고, 가로 피리가 도처에 불어서 여행이 어려웠습니다. .월 중순을 돌아보았습니다.
5. 전쟁에 관한 시 한두 편 말해주세요
선한 사람은 싸우면 죽는 게 낫지만, 강한 사람은 유교인이 되기 부끄럽습니다
싸움: 싸우다. 유교: 학자. 싸울 때 창과 칼을 사용해야 하지만 펜은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유자가 되는 것이 부끄럽다"고 합니다.
○ 당나라 두보 "채희록 선장을 용유에게 돌려보내 고서삼오에게 보내라"
새는 가벼운 몸으로 날아가는데 총이 다급해 수천 명이 소리친다.
○ 당나라 두보 " 채희로 선장을 용유에게 돌려보내고 서고서십오에게 보내라"
전차가 요동치고, 말이 바스락거리고, 행인이 활을 들고, 허리에 화살
전차가 울린다: 전차가 울린다. 샤오샤오, 군마가 다가오는 소리. 보행자: 군인들이 출발하고 있습니다. ○ 당나라 두보의 '군과 마차'
전투의 혈류가 여전하고, 군대의 소리가 오늘날에도 여전히 움직이고 있다
군대의 소리, 죽이기 위해 싸우는 군대의 외침. ○당나라 두보 "강풍이 부는 배에서 베개를 베고 누워 36개의 운율로 책을 써서 후난의 친척과 친구들에게 선물했다"
전투 그리드 구름이 늘어서 있어 새들이 그것을 건널 수 없습니다.
전투 그리드: 방어 장애물과 싸우세요. 오버: 너머. ○ 당나라 두보의 『동관관』
인구 백만의 성을 공격하여 승리한다고 해서 패하는 것은 아니다
승리 : 승리. 부윤슈: 패배를 보고하지 마세요. ○당나라 두보, '마음을 기억하다'
땀에 젖은 말이 가을 달에 풀을 뜯고 있고, 지친 병사가 찬 바람 속에 누워 있다
땀에 젖은 말 : 말은 싸움으로 인해 땀을 흘리고 있습니다. 피곤한 군인들: 군인들은 힘든 싸움에 지쳤습니다. ○ 당나라 유완의 '성밖으로 나가다'
진지문에는 눈이 연달아 내리고, 붉은 깃발은 바람에 휘날려 뒤집히지 않는다. 추위
캠프 게이트 : 군사 캠프의 문. 风澎chè: 바람이 당기듯이 분다. 번역: 펄럭이는. ○당나라 심심(眞心), "백설거가 우부사를 도성으로 돌려보낸다"
사방에서 눈과 바다가 쏟아지고, 삼군은 은산산맥이 곤경에 빠졌다고 외쳤다.
드럼을 쳐보세요: 드럼을 쳐보세요. 인산(陰山) : 일반적으로 국경지대에 있는 산을 가리킨다. 이 두 문장은 땅이 흔들리고 산이 흔들리는 군대의 위엄과 그 힘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당센심(唐智心)의 『륜태송(葬台松)이 풍박사를 서원 원정에 봉헌하다』
하룻밤에 수천발의 화살과 수천발의 칼이 죽고, 낮에는 텅 빈 도시가 피로 젖는다
>○당센심(Tang·Cen Shen) "풍박사를 서방 원정에 소개하다"
"육선승가"
각광은 칼날처럼 날카롭다
○ 당나라 심심(智心)의 『풍의사를 서원 원정에 보내기 위해 말을 타고 걷다』: “장군은 밤에도 황금갑옷을 벗지 않고, 한밤중에 행군하는 군대가 서로 싸우고 있다” , ~.”
수천 개의 북소리가 음디처럼 들리고, 수천 개의 깃발이 바람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음디: 땅을 흔든다. 수천 개의 북이 천둥처럼 땅을 뒤흔들며 일제히 울부짖고, 수천 개의 깃발이 바람과 불처럼 펄럭이는 것을 두 문장으로 표현합니다. ○당·고시의 '성하의 노래'
호의를 받으면 항상 적을 과소평가하고, 포위된 적을 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엔우: 특혜. 법원의 치료. 헝: 항상요. ○ 당나라 고시의 '양경행'
서로 바라보며 피가 흥건하지만 죽음의 축제는 슌을 전혀 개의치 않는다
죽음의 축제: 축제, 도덕적 성실성, 조상을 지키기 위해 죽는 것. Qi Gu Xun: 명성을 위해서가 아닙니다. ○ 당나라 고시의 '노래유기'
군대 앞에서는 병사들이 반쯤 죽어있지만 미녀들은 여전히 천막 밑에서 노래하고 춤추고 있다
두 번째 문장은 장군들이 재미를 위해 최전선을 떠나 있다고 적고 있습니다. ○당나라 고시, '연거흥'
피리소리를 듣고 나면 아무도 보이지 않고, 붉은 깃발은 천산의 눈 위로 직진한다
두 문장은 행군팀의 요란한 피리 소리와 줄지어 늘어선 붉은 깃발을 묘사하고 있으며, 천산산의 하얀 눈 속에서 산 정상으로 곧장 올라갑니다. ○당나라·진우의 '군행'
진허는 해마다 우관으로 돌아왔고, 말과 칼고리는 궁정에서 사용됐다.
진허: 즉 흑허, 진허현은 당나라 때 설립되었으며 옛 주소는 내몽골 후허하오터시 남쪽에 있었습니다. 5관(五關): 간쑤성 옥문관 Ma Ce: 말 채찍. 링(Ring) : 칼자루에 달린 구리링. 이 두 문장은 매년 진허강을 지키거나 옥관을 지키거나 매일 채찍과 칼을 타고 다니는 것을 말합니다. ○당나라 유종용, '정복의 원한'
심지어 비행장수들에게 오만한 포로들을 쫓아내라고 재촉했고, 그들을 돌려보내기 위해 말들을 전장에 보냈다.
문장을 보내지 마십시오. 적 중 누구도 탈출하지 못하게 하십시오. ○ 당나라 안무의 『군성 초가을』
기러기는 어두운 달에 높이 날아오르고, 찬우는 밤에 도망친다. 경기병을 몰아내기 위해 폭설이 활과 검을 덮었다
산찬우: 한나라 흉노의 최고 통치자의 칭호. ○당나라의 루룬, "장푸세사이와 함께하는 다음 노래"
독립적으로 새로운 명령을 추진하고, Qianying ***은 외친다
새로운 명령을 내린다: 새로운 명령을 내린다. ○ 당나라 루륜, '장보와 함께 사이사이를 쏘는 두 번째 노래'
수천 명의 병사로 지치게 되고, 수백만 명의 병사와 함께 싸우게 된다
>거의 소진될 것입니다. 거의 파괴될 것입니다. 군인: 군인. Rizi: 나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사단: 육군. ○당나라 한우, 『장중전기후기』
장군은 검이 많은 사람을 죽이는 능력을 칭송했다
○용류상의 『병영』 이벤트입니다": "모두가 싸움을 싫어하지만 아직은 세 가지가 아닙니다.
"
황사가 얼굴 전체에 덮이고 수염이 길고 백발이 돌아오지 않았다
○당나라·영호초의 '사이하이송'
군인과 함께 인(仁)과 의(仁)는 검머리를 낳고, 검머리에는 인(仁)과 의로움이 가득하니 군자는 구하지 못한다.
검객(兵士). , 전쟁 언급 ○ 당나라 맹교의 "한시"
남자들은 왜 우를 데리고 관산 50주를 모으지 않는가?
우구: 검의 이름은 군도를 가리킨다. 관산오십주(管山五十區) : 당시 당나라가 통제할 수 없었던 지역을 가리킨다. ○당나라 이화(唐河)의 남원십삼시(南源十十景). 마치 만호의 학자이자 후작인 것처럼 잠시 영안각에 오시기 바랍니다. "
먹구름이 성읍을 짓누르며 멸망시키려 하고 갑옷의 빛이 태양의 금빛 비늘을 향하여 빛나니
갑옷 빛 문장 : 갑옷이 햇빛을 받아 빛난다. ○당나라 리허, '안문사'고'
귀국일은 봉화 연기가 잦아들 때까지이며 병사들의 옷에 눈물이 묻어 있을 예정이다.
봉화 연기가 조용하다. 전쟁이 끝났다는 뜻이다.
전쟁 북은 아직 시작되지 않았지만 까마귀와 연은 이미 축하하고 있다.
颢yuan : 일반적으로 독수리로 알려진 랩터의 일종입니다. 두 문장은 전쟁의 북소리가 막 시작되었고 아직 전투가 시작되지 않았음을 의미하며, 까마귀와 독수리는 자신들이 죽여야 할 시체가 많을 것임을 경험을 통해 알고 있습니다. 쪼아먹다, 전쟁의 빈도와 잔인함을 암시. ○ 당나라의 우저우(宇州)
칼자국 사이로 바람이 불고, 말이 만리장성을 마신다. 동굴은 더 차갑습니다.
Shuofeng: 북풍. 칼 흉터 bān: 칼에 남은 수많은 흉터 Yinma Changcheng 동굴: 고대 Yuefu에는 "냉수는 말의 뼈를 상하게 한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 당나라 노루비(魯結張), 『사계절 이수채에 대한 후회』
물에 관한 시 두 편을 모아라 1. 물에 관한 시(두 문장)
칼로 물을 자르면 다시 물이 흘러 슬픔을 달래기 위해 잔을 들어올린다(이백)
안 보이면 황하 물이 솟아오른다. 하늘을 달리고 바다로 달려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이백, 당나라)
냇물이 3천 피트 아래로 날아가니 은하수가 하늘로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당이백, 당나라) 왕조)
남호의 가을 물은 밤에는 연기가 없으며 시냇물을 타고 하늘로 곧장 올라갈 수 있습니다 (당나라 이백)
청호 서리 거울 새벽이 되니 눈 덮인 산에서 하얀 파도가 밀려온다(당나라 이백)
초강은 하늘처럼 맑고, 멀리 푸른 바다가 펼쳐진다(당나라 이백) 당나라)
봄이 오면 물가에 복숭아꽃이 피어 구별할 수 없음 불사의 근원을 어디서 찾을까 (당나라, 백거이)
의 중심 물은 거울과 같아서 천리를 가도 섬유질이 없느니라(당나라, 백거이)
물은 뜻대로 흐르고 황혼이 되면 새들이 서로 돌아오느니라(당나라, 왕웨이) )
하늘과 땅 사이에 물이 많다 (소시, 송나라)
북쪽으로 연운을 바라보면 끝이 없고 강은 동쪽으로 흐르는 (왕원량, 송나라)
강은 아미의 눈을 담고 삼협을 가로질러 흐른다 (당나라의 이백)
은하수는 처음으로 하늘에 구름이 반쯤 흩어진다(당나라 이백)
파도는 수천 리에 유리가 쌓인다(당나라 이백) 두보, 당 왕조)
물이 너무 초록색이어서 잠을 잘 수가 없고, 물고기는 의지할 데가 없는 텅 빈 물고기 같다 (송나라, 루야오)
초록색 산은 늙지 않고 푸른 물은 영원하다(나관중, 명나라)
물은 만물의 근원이다(춘추, 기국, 관중)
근원이 맑으면 흐름이 맑고, 근원이 혼탁하면 흐름이 탁하다(순자, 조나라, 전국시대)
근원이 순수하고 흐름이 맑다 깨끗하고 원목이 번성하다(한반구)
맑은 샘은 강과 호수에서 흘러나와 붉은 담에서 흘러나오면 돌아오지 않는다(청나라, Cha Shenxing)
*시 속의 물
p>1. Jianjia는 녹색이고 하얀 이슬은 물가에 있습니다. 뒤로 따라가면 길이 멀고 막혀요.
Jianjia 소위 Yiren이 물가에 있습니다. 따라가면 길이 막혀서 들어가는데, 따라가면 아직 물 속에 있어요.
재스민을 따도 하얀 이슬은 아직 안 남아 있어요. 물가에 이렌이 있어서 다시 강으로 가는데 길이 막혀서 다시 헤엄쳐서 물속으로 헤매는데
("시경? 건가")
2. 물은 어디에 있습니까? 산과 섬이 우뚝 솟아 있습니다.
(조조 : < 바다를 바라보며))
3. 푸른 물 위에 흰 머리카락이 떠 있고, 안스리움은 맑은 파도를 가르고 있다.
(뤄빈왕: "거위 송가")
4. 천문이 초강의 개구를 막고 맑은 물이 동쪽으로 흘러 이 곳까지 온다.
(리바이: "천문산을 바라보며")
5. 산과 강에는 나갈 길이 없지만 짙은 꽃과 밝은 꽃이 피는 또 다른 마을이 있습니다.
(Lu You: "산시 마을 방문")
6. 복숭아꽃 연못의 물은 깊이가 천 피트인데, 왕룬이 나에게 선물한 것만큼 깊지 않습니다. .
(이백 : "왕륜에게 선물")
7. 버드 나무는 푸르고 청강은 평평하고 랑장 강에서 노래하는 소리가 들립니다.
(Liu Yuxi: "Bamboo Branch Ci")
8. 해가 뜨면 강의 꽃은 불처럼 붉고, 봄이 오면 강은 파란색만큼 녹색.
(백거이: "양쯔강 남쪽을 기억하다")
9. 샘은 고요하고 시냇물을 소중히 여기며, 나무 그늘은 물 위에 빛나고, 그 투명함과 부드러움을 사랑합니다.
(양완리: "작은 연못")
10. 대나무 바깥에 핀 복숭아꽃 몇 송이는 봄 강의 따뜻함을 예고합니다.
(Su Shi: "Ti Huichong {봄강의 저녁 풍경}")
11. 황시탑 앞 강은 동쪽이고 봄 풍경은 나른하다 그리고 바람에 기대어
(두보 : "꽃을 찾아 강변을 혼자 걷다")
12. 시든 덩굴과 고목, 희미한 까마귀, 작은 다리와 흐르는 물 , 사람들의 집, 서풍 및 고대 도로의 얇은 말.
(Ma Zhiyuan의 "Tian Jing Sha? 가을 생각")
13. Xisai 산 앞에 백로가 날아가고, 복숭아 꽃과 흐르는 물은 쏘가리에게 살찐다.
(Zhang Zhihe: "어부의 노래")
14. 푸른 산 밖으로 여행하고, 푸른 물 앞에서 보트를 탄다.
(왕완의 "자북 산 아래")
15. 버드 나무는 푸르고 청강은 평평하고 랑장 강을 밟는 사람들의 노래 소리가 들립니다.
/p>
17. 밤하늘은 물처럼 차갑고, 누워서 알테어와 베가를 바라본다
(Du Mu: "Autumn Eve")
18. 유구대 아래 맑은 강물, 그 가운데서 눈물을 흘리는 행인들이 얼마나 많은가
(Xin Qiji: "보살인? 장시성 장루벽에 관한 책")
19. 수천 개의 돛이 같지 않고 기울어 진 빛이 천천히 흐르고 있습니다.
p>(Wen Tingyun : "강남을 기억하다")
20. 동팅 풍경, 은판 속에 녹색 달팽이가 있다
(유위시: "동팅을 바라보며")
p>
21. 땅바람이 갑자기 불어온다 , 그리고 왕호탑 아래의 물은 하늘과 같습니다
(Su Shi: "6월 27일 왕호탑의 술 취한 책")
2. 물에 관한 시를 모아 글을 쓰세요. 5급 내려감
? 고산사 북쪽, 가정 서쪽, 수면은 처음에는 평평하고 구름은 낮음 - 백거이(당나라) - "전당호로의 봄기행"< / p>
? 푸른 산은 희미하고 물은 멀고 장강 남쪽의 풀은 가을이 되어도 시들지 않았다 - 두목(당나라) - "양주 한초를 재판관에게"
? 하늘에서 물이 솟아올라 바다로 달려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 이백(당나라) - "술에 들어가려다"
? 아직도 고향 물이 불쌍해서 수천 리 떨어진 배를 배웅하다 - 이백(당나라) - "징먼에서 이별하다"
예전에 동팅수 얘기를 들었는데 가볼까? 오늘 악양탑까지 - 두보(당나라) - "악양탑 오르기"
? 구름은 푸르고 푸르고 비와 같고 물은 흐리고 연기가 난다 - 리 백(당나라) - "몽유병 천목이 노래하고 떠난다"
? 물은 온통 연한 녹색이고 바닥은 수천 피트까지 보입니다 - 오군(남북조) - "책 주원과의 생각"
? 창랑의 물은 술을 잡을 수 있을 만큼 맑다 - 익명 - "창랑" "물의 노래"
? 산이 덮여 있다 붉은 꽃이 피고, 수강의 샘물이 산의 흐름을 이깁니다. - 유우희(당나라) - "대나무 가지 시"
떨어지는 꽃은 의도적이지만 흐르는 물은 무자비합니다
p>
꽃은 떠있고 물은 흐른다. 일종의 애증, 슬픔의 두 곳.
산은 눈썹 같고, 물은 파도 같다.
멀리서 보면 물은 조용합니다.
강에는 물이 있고 수천 마일의 하늘이 있습니다.
동쪽으로 흐르는 샘물의 강물처럼 얼마나 슬픔이 있겠느냐. 아직도 고향의 물을 불쌍히 여기며 배를 수천 리 떨어진 곳으로 보냈다는 말을 듣곤 했다. 동팅의 물에 대해 그리고 지금은 악양탑으로 갑니다. > 3월 3일 날씨가 좋고 장안의 물가에는 아름다운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가을 물은. 하늘과 같은 색, 그리고 노을과 고독한 백조가 함께 날아간다.
칼이 잘릴 때 물은 더욱 흐르고, 슬픔을 없애기 위해 잔을 들어라.
백조기러기는 언제 도착할까요? 강과 호수에는 가을 물이 많이 찰 것입니다.
위에는 청명의 긴 하늘이 있고 아래에는 루강의 파도가 있습니다.
구름은 녹색이고 비가 내리는 것처럼 보이며 물은 묽고 연기가 납니다.
Xie Gong의 집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거기에 있으며 Lu River가 졸졸 흐르고 유인원이 울고 있습니다.
세상의 즐거움도 마찬가지다. 예로부터 모든 것이 동쪽으로 흘러갔다.
Qing Jun은 Dongliu Shui에게 자신보다 더 나은지 나쁜지 물었습니다.
천문이 추강의 개구를 막고 이곳까지 맑은 물이 동쪽으로 흐른다.
매일 보고 싶지만, 장강 물을 마시지는 않습니다.
창랑의 물은 맑아서 술을 씻을 수 있고, 창랑의 물은 탁해서 발을 씻을 수 있다.
소위 미인은 물가에 있다. ('시경? 건가')
어찌 물이 탁하고 산과 섬이 우뚝 설 수 있겠는가? (조조: '바다를 보다')
푸른 물 위에 흰 머리카락이 떠 있고, 붉은 손바닥이 맑은 파도를 휘젓는다. (뤄빈왕: "거위 송가")
천문이 초강의 개구를 막고 맑은 물이 동쪽으로 흘러 이 곳까지 온다. (리바이: "천문산을 바라보며")
산과 강에도 불구하고 나갈 길은 없고, 검은 꽃과 밝은 꽃이 피는 또 다른 마을이 있습니다. (루유: "산시 마을 방문")
복숭아꽃 연못의 물은 깊이가 천 피트인데, 왕륜이 나에게 선물한 것만큼 깊지 않습니다. (리바이: "왕륜에게 선물하다")
버드나무는 푸르고 칭장강은 평평하고 랑장강에서는 노래하는 소리가 들린다. (유우희: '대나무 가지 치')
해가 뜨면 강물에 피어난 꽃은 불처럼 붉고, 봄이 오면 강물은 푸르다. (백거이: "양쯔강 남쪽을 기억하다")
샘은 고요하고 시냇물을 소중히 여기며, 나무 그늘은 물 위에 빛나고 맑고 부드러운 물을 사랑합니다. (양완리: '작은 연못')
대나무 바깥에 핀 복숭아꽃 몇 송이는 샘물의 따뜻함을 예고합니다. (소시: "회희가 제목으로 한 총총 봄강의 후기 풍경")
강물이 들판을 보호하고 녹색으로 둘러싸고, 두 개의 산이 줄지어 있는 문이 녹색을 가져옵니다 .
3. 물을 묘사하는 시를 모아보세요
인생에는 그 이하가 없다고 누가 말했나요? 문 앞에 흐르는 물은 아직 서쪽으로 닿을 수 있으니 흰머리가 난 노란 닭을 노래하지 마세요. (Su Shi)
복숭아꽃 연못의 물은 깊이가 천 피트인데, 왕륜이 나에게 선물한 것만큼 깊지 않습니다. (리바이)
샤수이샹링은 도중에 막혀있습니다. (Li Daoyuan의 "삼협")
물은 모두 연한 녹색이고 바닥의 깊이는 수천 피트입니다. 주변에는 물고기와 바위가 헤엄치고 있어 직접 보아도 막힘이 없습니다. (오준의 『주원과 함께 하는 생각의 책』)
이백의 『진진주』
안 보면 황하의 물이 하늘에서 솟아오른다 , 그리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바다로 달려갑니다!
Bai Juyi의 "Recall Jiangnan"에서
해가 뜨면 강의 꽃은 불처럼 붉고, 봄이 오면 강은 파란색처럼 녹색입니다. 어떻게 강남을 기억하지 못할 수 있습니까?
황하(黃河)는 서쪽에서 와서 곤륜(村輪)을 정복하고, 천리를 흘러 용문(龍文)에 닿으며
황하(黃河)의 물은 하늘에서 나와 곤륜(昆輪)으로 흘러간다. 다시 돌아오지 않는 바다
산길은 비도 안오고 하늘도 푸르다 사람들의 옷이 젖어
하늘과 땅 너머로 강물이 흐르고 산들이 아름답다
해질녘에는 강과 호수가 하얗고, 밀물이 오면 하늘과 땅은 녹색이다
4. 물에 관한 유명한 고대 시를 10문장 이상 모아보세요
안녕하세요! 귀하의 질문에 답변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Ω ̄= 시: 소위 미인은 물가에 있습니다.
('시경? 건가') 어찌 물이 잔잔하고 산과 섬이 우뚝 설 수 있겠는가? (조조: "바다를 바라보다") 푸른 물 위에 흰 머리카락이 떠 있고, 국화는 맑은 파도를 휘젓는다.
(뤄빈왕: "거위 송가") 천문이 초강의 개구를 막고 맑은 물이 동쪽으로 흘러 이 곳까지 온다. (리바이: "천문산을 바라보다") 산과 강에도 불구하고 나갈 길은 없고, 짙은 꽃과 밝은 꽃이 있는 또 다른 마을이 있습니다.
(루유: "산시 마을 방문") 복숭아꽃 연못의 물은 깊이가 천 피트인데, 왕룬이 나에게 선물한 것만큼 깊지 않습니다. (이백: "왕륜에게") 버드나무는 푸르고 청강은 평탄하며 랑강에서는 노래하는 소리가 들린다.
(유우희: '죽가지시') 해가 뜨면 강물에 피어난 꽃은 불처럼 붉고, 봄이 오면 강물은 푸르다. (백거이: "양쯔강 남쪽을 기억하다") 샘물은 고요하고 시냇물을 소중히 여기며, 나무 그늘은 물 위에 빛나고 맑고 부드러운 물을 좋아합니다.
(양완리: '작은 연못') 대나무 바깥에 핀 복숭아꽃 몇 송이는 샘물의 따뜻함을 예고합니다. (소시: "회충춘강의 후기 풍경") 유명한 말: ▲지혜로운 사람은 물 속에서 행복하고, 인자한 사람은 산 속에서 행복하다.
——"논어·용예" ▲산과 산은 높지 않아서 낮아지고, 강은 물과 합쳐지면 커진다. ——"장자·택양" ▲원래 맑으면 맑게 흐르고, 원래 혼탁하면 혼탁하게 흐른다.
——"순자·왕도" ▲먼 물은 가까운 불을 구할 수 없다. —— "Han Feizi · Shuo Lin Shang" ▲ 흙이 젖으면 식물이 자라지 않고 물이 젖으면 물고기와 거북이가 자라지 않습니다.
——"예악서" ▲흐르는 물은 썩지 않고, 문 경첩에는 뿌리가 내리지 않는다.
——"루의 춘추시대·모든 숫자" ▲배를 삼키는 물고기는 육지의 개미와 같다.
——"루의 춘추연기·더위조심" ▲과도하게 술을 마시면 혼란이 생기고, 극도의 행복은 슬픔으로 이어진다. ——"역사적 기록·재미있는 전기" ▲강과 바다에서 목욕할 필요는 없고, 흙을 제거하는 것이 필요하며, 말을 탈 필요는 없으며, 잘 걷게 하는 것이 필요하다.
——"역사·귀족 가문" ▲새로 목욕하는 사람은 왕관을 휘두르며, 새로 목욕하는 사람은 옷을 흔들어야 한다. —— "역사 기록 · 굴원과 가성 전기" ▲원의 물고기가 부러워지면 물러서서 그물을 쌓는 것이 좋습니다.
——"한서·동중수전" ▲산이 뾰족하면 높지 않고, 물이 좁으면 깊지 않다. ——한나라 유향의 '신서문·제시' ▲수영을 잘하는 자는 익사하고, 승마를 잘하는 자는 붙는다.
——한나라 유안의 『회남자·원도순』 ▲낙엽을 보면 해가 다가오고 있음을 알고, 병 속의 얼음을 보면 세상이 다가옴을 안다. 춥다. ——한나라 유안의 『회남자·석산순』 ▲물류를 따라가면 쉽게 가고, 바람을 따라가면 멀리 가기도 쉽다.
——한나라 유안의 『회남자·주서도』 ▲물고기를 잡으려면 먼저 물을 열어야 하고, 새를 잡으려면 먼저 나무를 열어야 한다. ——Han Liu An의 "Huainanzi·Shuo Shan Xun" ▲우물 안의 개구리는 강과 바다가 얼마나 큰지 모릅니다.
——한나라 환관, 『소금과 철·회고』 ▲먼 거리를 가는 사람은 자동차를 의지하고, 강과 바다를 돕는 사람은 배를 의지한다. ——한나라 환관, 『소금과 철에 대하여: 부와 가난』 ▲옷을 수선하지 않으면 옷이 해어지고, 옷이 막히지 않으면 옷이 자양분을 얻는다.
——한나라 환관, 《소금과 쇠·신한에 대하여》 ▲굴복하지 않으면 후회하게 될 것이다. ——'후한서·광무제기' ▲국물을 끓여서 끓이는 것을 막는 것이 월급을 빼는 것보다 낫다.
——"후한서·동탁전" ▲금은 단단함으로 부서지고, 물은 부드러워서 만들어진다. —— 진 왕조 Ge Hong의 "Baopuzi Guangji" ▲ 먼지와 깃털이 쌓이면 배가 가라 앉고 샤프트가 부러집니다.
——진나라 게홍의 『보포자·가둔』 ▲봄강 따뜻한 물의 오리선지자. —— 송나라의 Su Shi, "Hui Chong Chun Jiang Xiao Jing" ▲산 사람들은 나무만큼 큰 물고기가 있다고 믿지 않고 바다 사람들은 나무만큼 큰 것이 있다고 믿지 않습니다 물고기로.
——북조·안지투의 『연가의 가르침·귀심』 ▲산에는 고요한 나무가 없고, 강물은 끊임없이 흐른다. ——"석수신우·문학" ▲나무가 길려면 뿌리를 튼튼하게 해야 하고, 나무가 멀리 흐르려면 근원을 닦아야 한다.
——당나라 위정의 『태종에 대한 10가지 생각』 ▲침몰한 배 옆에는 수천 개의 돛이 지나갔고, 병든 나무 앞에는 수천 그루의 봄나무가 있었다. ——당나라 유우희, "양주 첫 잔치에서 롯데에 보답하고 선물 보기" ▲폭풍우가 다가오고 바람이 건물을 가득 채운다.
——당나라 서훈의 '선양성 동탑' ▲과부하를 당한 자는 배를 가라앉히고, 이기고자 하는 자는 죽임을 당한다. ——진가홍의 "바오푸자위지" ▲세상에서 조용한 사람만이 미묘한 것을 보고 작품을 알 수 있다.
달은 흐릿하고 바람이 많이 불고, 바닥은 습하고 비가 내린다. —— 송나라의 수쉰, "간음에 대한 논쟁" ▲ 물은 강하고 강하며 물은 강하고 물은 강합니다.
——송대 이방의 '태평위란' ▲줄이 나무를 보고 자르니 돌 사이로 물이 뚝뚝 떨어졌다. —— 송나라 나대경의 "학과 숲의 옥이슬" ▲바람이 불면 파도가 오르고 조수가 없으면 물이 잔잔해진다.
——"서유기" 75장 ▲뿌리 없는 나무는 시들고, 근원 없는 물은 고갈된다. —— 명나라의 풍 맹룡, "동주 왕국 연대기" 물은 배를 뒤집을 수도 있고 흙을 쌓아 산을 형성 할 수도 있습니다. 사람이 물을 마시면 땅이 덮이는 것과 같으니 산을 의지하여 산을 먹고 물을 의지하여 물을 먹느니라. 손을 대고 입을 벌리면 물이 썩지 않을 것이다. 뿌리가 없는 물은 꽃이 피고, 마지막으로 보이는 물 한 방울도 당신의 눈물이 될 것이다. 인류를 위한 마지막 물 한 방울은 환경 파괴 이후의 마지막 물 한 방울이 될 것입니다.
1. 소중한 생명의 근원인 물을 소중히 여겨주세요! 2. 작은 것 하나하나를 소중히 여기고 생명의 근원을 소중히 여기십시오. 3. 물은 생명의 근원입니다. 물 한 방울 한 방울을 소중하게 여겨주세요.
4. 물을 헛되이 배수하게 놔두면 가뭄에 한 발 더 가까워집니다. 5. 수영장 옆: 잃어버린 물이 미래 세대의 눈물이 되지 않도록 하세요.
6. 워터룸: 내 눈물이 밤새도록 머물지 않게 해주세요. 7. 또 슬퍼하고 울지 마세요. 의식적으로 수도꼭지를 꺼주세요.
8. 손으로 눈물을 닦아주세요. 9. 더 많이 잃을수록 더 적게 유지합니다! (물 절약) 10. 물 한 방울이 생명이니, 수자원을 소중히 여겨주세요.
11. 흐르는 물은 썩지도, 회복되지도 않습니다. 12. 고로의 뜨거운 물은 석탄을 소모하므로 뜨거운 물을 함부로 버리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13. 있으면 어떻게 소중히 간직해야 할지 모르겠는데, 잃어버리면 안타깝다. ——물방울 하나하나를 소중하게 여겨주세요.
14. 물을 아끼고, 낭비는 부끄러운 일이다. 15. 수도꼭지를 틀면 물이 흐르기 시작하고, 돌아서면 꼭 잠그는 것을 잊지 마세요.
16. 손을 움직여 수도꼭지를 잠가주세요. 17. 일주일 동안 물이 없으면 백성이 약해지고, 일년 동안 물이 없으면 나라가 어려움을 겪게 되며, 백년 동안 물이 없으면 어떻게 되겠습니까? --물방울 하나하나를 소중하게 여겨주세요.
물은 생명의 원천입니다. 물 한 방울을 아껴 미래 세대에게 물을 남기지 않으면 지구상의 마지막 물 한 방울은 인간의 눈물이 될 것입니다.
5. 물을 묘사한 고대 시집
1. 전당호로의 봄 여행
당나라: 백거이
구산사 북가(Beijia) 정자의 서쪽은 처음에는 수면이 평평하고 구름이 낮습니다.
여러 곳에서 초기 꾀꼬리들이 나무 위에서 따뜻함을 놓고 경쟁하는 반면, 새로운 제비는 봄의 진흙을 쪼아먹습니다.
야생화가 점점 더 매력적으로 변하고 있으며, 아사쿠사에만 말발굽이 없습니다.
호수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호수 동쪽으로, 녹색 포플러 그늘 아래 백사장이 펼쳐져 있습니다.
번역
구산사 북쪽에서 가정 서쪽까지 호수의 샘물이 막 제방 높이에 이르렀고 흰 구름이 낮게 드리워져 있고, 호수와 연결됩니다.
초기 꾀꼬리 여러 마리가 햇볕이 잘 드는 나무로 날아가려고 달려가고, 새로 도착한 제비들은 둥지를 짓고 진흙을 나르느라 바쁘다.
수많은 꽃이 점차 피어나 사람들의 눈을 부시게 했고, 얕은 푸른 풀은 말발굽을 덮을 정도였다.
호수 동쪽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풍경은 백사 제방 사이로 버드나무가 줄지어 지나가는 모습입니다.
2. 보지 않으면 황하의 물이 하늘에서 솟아올라 바다로 달려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출처 : 당나라 이백, "술이 들어올 것이다"
해석 : 못 봤나요? 황하(黃河)의 물은 마치 하늘에서 쏟아지는 것 같으며, 파도는 곧장 동중국해로 굴러가며 다시는 흐르지 않는다.
3. 인생에는 그 이하도 없다고 누가 말했나요? 문 앞에 흐르는 물은 아직 서쪽으로 닿을 수 있으니 흰머리가 난 노란 닭을 노래하지 마세요.
출처: 송나라 소식의 『환희사·기수청천사 참배』
해석: 인생은 결코 젊음으로 돌아갈 수 없다고 누가 말했는가? 문 앞의 개울은 아직 서쪽으로 흐를 수 있어요! 늙어가는 시간을 한탄하지 마세요!
4. Xiashui Xiangling은 도중에 막혀 있습니다.
출처: 남조와 북조 이도원의 "삼협"
설명: 여름에 강이 산을 넘치면 상류와 하류 선박의 항로가 막히고 지나갈 수 없는.
5. 물은 모두 옅은 파란색이며 바닥까지 수천 피트 깊이입니다. 주변에는 물고기와 바위가 헤엄치고 있어 직접 보아도 막힘이 없습니다.
출처 : 남조와 북조의 오준의 "주원과 함께한 책"
설명 : 물은 하늘색이고 깊은 강물은 수정처럼 맑습니다. 헤엄치는 물고기들과 작은 돌들을 계속해서 바라보면 장애물 없이 선명하게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