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9~20세기
고전시대에는 토카타가 거의 사용되지 않았으며, 그 이후 특성이 다소 불확실해 사용이 상당히 제한되었다. 그것이 구현하는 특징은 연습과 연구의 형태로 나타나고, 리듬과 표준화된 즉흥 연주 스타일은 카프리치오와 랩소디에 반영됩니다. 다소 안정적인 특징은 짧은 음표 값의 지속적인 진행으로, 이는 moto perpetuo 및 특별한 제목이 없는 많은 작품과 악장에 가장 적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나중에 토카타라는 제목을 사용한 고전 악장은 베토벤의 소나타 A플랫 장조(Op. 26)와 소나타 F장조(Op. 54)의 마지막 악장이었습니다.
'토카타'라는 제목은 18세기 이탈리아 작곡가들이 가끔 사용하기도 했다. 무지오 클레멘티(Muzio Clementi)가 1781년 황제 요제프 2세 앞에서 모차르트와 피아노 콩쿠르에서 연주한 유명한 작품(소나타로 출판, Op. 11, 1784)이 있습니다. 1820년에 F.G. 폴리니(F.G. Pollini)는 피아노 터치의 기본 연습인 "Trentadue esercizi in forma di toccata"(Trentadue esercizi in forma di toccata)를 출판했습니다. 슈만의 아름다운 토카타 다장조(op. 7)는 아마도 위에서 언급한 베토벤의 피날레에 형식과 분위기가 더 많이 영향을 받은 것 같습니다. 짧은 프리젠테이션 파트와 긴 전개 파트로 이루어진 소나타 형식으로, 모든 악절이 무한운동으로 이루어져 있어 매우 높은 연주 실력을 요구합니다.
19세기 말과 20세기 초 프랑스의 일부 오르간 연주자들은 그들의 오르간의 영광을 위해 토카타라는 이름을 사용했습니다. 이 스타일은 "sortie"또는 "coda"라는 동작에도 나타납니다. 1845년에 작곡된 베를리오즈의 기괴한 하모늄을 위한 피아노 작품은 이름만 토카타일 뿐입니다.
전반적으로 피아노는 20세기에 더욱 흥미로운 토카타 작품에 영감을 주었습니다. 이 장르는 Pour Le Piano와 Raver의 Tombeau de Couperin에서 그의 활력을 회복했습니다. 두 예 모두 구식이지만 준고대 요소를 사용합니다. 이 두 작품은 각각의 세트의 마지막 장이며 둘 다 2/4 연속 6포인트 음표입니다. 이 스타일은 슈만의 작품과 오르간 작곡가의 토카타가 융합된 산물입니다. 일반적으로 두 작품 모두 드뷔시의 작품이 좀 더 창의적이고 변화무쌍한데, 라벨의 작품은 점차 정점에 가까워지지만 좀 더 미묘한 형태를 띠고 있다. 프로코피예프는 또한 아름다운 토카타(op. 11, 1912)를 가지고 있습니다. 영국 작사소유는 더 많은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33년; , 1946). 작품을 특징짓는 기념비적이고 어려운 피아노 악보와 수많은 연속적인 16분 음표 악장이 제목을 정당화합니다.
——Grove의 음악 및 음악가 사전에서 저자가 번역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