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 (Kloc-0/) 를 묘사한 시. 다이 풍속을 묘사한 시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다이 풍습에 관한 시는 다음과 같다
1: 우리는 너의 마을을 둘러싸고 있는 푸른 나무와 먼 산들의 연한 파란색을 보고 있다. 당태호연의' 옛 마을 횡단' 에서 나온 것은 마을 밖에 곽성, 산이 있고, 옛 마을이 조용하고 외진 지리적 위치를 강조하며 친근하고 두려운 느낌이 들게 한다.
2. 한가한 꿈이 유유하고 서늘한 바람이 대나무 건물을 짓는다. 돈, 작가 로음, 마음에는 잡념이 없고, 하늘가를 몽유하며, 생활이 빠르고, 살결이 약간 맑고, 청풍이 대나무 빌딩을 지나는 것을 뜻하며, 사람을 상쾌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3. 집집마다 죽루, 망망한 낯선 사람 근처에 많은 평가사들이 노래를 부르며 마름모를 따고 있다. 저자: 유우석, 시의 전반부는 여자가 마름모각을 가지고 여행할 때 본 소감을 중점적으로 쓴다.
백마호의 아름다운 풍경과 여성 노동놀이의 전원 풍경을 비유적 수법으로 묘사했다. 후반부는 시정의 여행을 묘사하고, 경물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고, 전고를 통해 자신의 감정을 직접 표현한다.
4. 복숭아 이춘청 그림자가 무겁고 달밤 죽루에는 바람이 없다. 당시를 통째로 양서의 형 조미 께 드렸다. 봄에는 복숭아와 매화가 무성하고, 달밤 죽루에는 바람이 없다. 견씨 형제가 문안하러 왔고, 가, 나 혼자 난간에 기대어 꽃이슬을 느꼈다.
확장 데이터
이곳의 식물원은 반드시 아열대 정글로 가서 풍경이 아름답다. 길 양쪽에는 바나나 나무, 바나나 숲, 빈랑 나무, 야자수가 곳곳에 있다. 어떤 사람은 당승의 옷을 입고, 어떤 사람은 코끼리를 타고 미소를 지으며 긴장을 풀었다.
이 장면에서 나는 드라마' 서유기' 에서만 이런 장면을 본 적이 있는데, 마치 당승사도가 경을 취하는 길인 것 같다. 더 이상 살구꽃 연우의 슬픔이 아니다. 더 이상 광풍이 거세게 불고, 모래를 날리며 돌을 걷고, 백산 흑수의 북국이 아니다.
그것은 대자연의 보고이고, 녹색의 왕국이며, 남방의 찬란한 구슬이다. 무림의 인기가 갑자기 선경이 되는 곳이고, 나비가 덩실덩실 춤을 추는 득의양양한 고향이다. 이것은 혼돈의 우주이다. 이것은 여름에 영원히 막을 수 없는 성연이다.
아름다운 공작새 꼬리. 사람들은 올리브 댐에 가지 않으면 시상반나에 가지 않는다고 말한다. 올리브 댐은 판나에서 37km 떨어진 곳에 위치하여 짙은 열대 풍광과 민족적 색채를 지니고 있다.
현지인들은 올리브 댐이' 궁중가든 마을' 만정을 의미한다고 말한다. 안에는 비교적 큰 채자가 두 개 있는데, 하나는 만송만, 즉 화원마을이고, 하나는 만정, 즉 화과마을이다. 어느 채자에 들어가든 전형적인 미얀마 사찰 보탑과 전통적인 다이족 죽루를 볼 수 있다.
올리브 댐에 아름답고 풍요로운 다이족 마을은 공작새의 꼬리에 반짝이는 점들처럼 오색찬란하다. 따라서 올리브 댐은' 공작새 깃털' 과' 녹색 구멍과 유명한 꼬리' 라고 불린다.
바이두 백과-다이
2. 다이족 마을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한 시는 틀림없이 시임에 틀림없다.
집집마다 죽루는 망망한 낯선 사람을 마주하고 있어 아래에 많은 고객이 있다.
당대의 시인 유우석에서 나왔다.
시문
상화각 자기재 렉서스
가을의 백마호는 매우 밝고, 자마름은 가지각색의 꽃으로 가득 차 있다.
노를 젓는 처녀들은 모두 중심에 있어, 능글맞게 말을 거들떠보지도 않는다.
더 많은 승리를 쟁취하고, 서로 대항하고, 그것이 파란색으로 변할 때, 그것은 광파를 깨뜨린다.
길고 힘이 없고, 동작이 들쭉날쭉하고, 비녀의 그림자가 펄럭인다.
웃음, 와우, 물어뜯고, 울긋불긋하다.
성교로 돌아오자 들덩굴은 옷으로 배를 묶었다.
집집마다 죽루는 망망한 낯선 사람을 마주하고 있어 아래에 많은 고객이 있다.
저녁에 추천을 하고 지나가자 술에 취해 제방을 밟고 그에 따라 노래를 불렀다.
곡평사는 원강 아래, 명월은 한파 흰 연기를 비추고 있다.
여기는 남음 한 곡을 듣고 장안 북망은 3 천리를 바라보고 있다.
참고 사항:
마름모꼴 따기: 마름모꼴을 따다.
백마호: 저장성 사오싱시 상우시 의정진에 위치하여 삼면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환경이 편안하다. 동한 말년에 강릉 사령관 강 (관직은 남경시 시장) 이 군대를 이끌고 중산산 아래로 추격하여 장렬하게 희생했다. 동오 초년, 한 관리는 생강이 백마를 타고 대로에 있는 것을 보고, 손에 흰 깃털 팬을 들고, 그의 곁을 따라다니며 생전과 같이 따라다니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몇 년 후, 그가 타고 있던 웅장한 백마는 여전히 주인이 전사한 전쟁터를 떠나고 싶지 않았다. 자금 산비탈에 자주 나타나 고개를 들고 매일 졸졸 흐르는 샘물을 발굴하여 이곳에 사는 마을 사람들에게 복음을 가져다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맑은 샘이 모여 백마호를 형성하다.
굴평사: 굴원의 조묘. 굴원, 본명이 정칙하고, 글자, 본명이 평평하고, 문자는 웅통의 아들이 먼저 굴복하는 후손이다. 초국사부 작가는 초사와 바닐라 미인 전통을 개척했다. 그는 지라강에 투항하여 순교했다.
확장 데이터:
대갓집 죽루는 울타리로 집을 둘로 나누었다. 안방이 작아서 침실이고 외부인은 출입이 금지되어 있다. 바깥방은 넓고, 안쪽은 청당이며, 손님을 접대하는 곳이고, 바깥쪽에는 벽난로가 있어 난방을 하는 곳이다.
간란 건축은 다이 민가의 특색이다. Xishuangbanna 와 Dehong Ruili 의 Dai 대나무 건물 스타일은 독특합니다. 건물은 정사각형에 가깝고, 2 층, 윗층은 사람이 살고, 땅에서 7 피트 정도 떨어져 있고, 아랫층은 벽이 없어 가축을 기르고 물건을 쌓는 데 쓰인다. 윗부분은 비스듬하고 위에는 짜여진' 초목' 이 깔려 있다.
계단 오르기, 복도, 건조대, 빨래건조대, 시원함 등이 있습니다. 덕홍의 대부분 지역에 있는 족족 사람들은 단층집에 거주하며, 대나무를 벽이나 흙으로 담장으로 하여 초가집을 덮고, 대부분 사합원으로 덮여 있다. 추웅이산 다이족 죽루는 지붕이 넓고 평평하며, 주요 기능은 환기, 자외선 차단, 냉각, 방우이다. 집은 오버 헤드이며, 사람들은 위층에 살고 있으며, 뜨거운 여름 고온과 습기를 피하고 곤충의 침입을 막을 수 있습니다.
빔-컬럼 내부 및 외부 산재 연결, 혼연일체, 매우 견고하여 지진의 걱정을 막을 수 있습니다. 아래층에는 기둥이 몇 개밖에 없다. 강물이 범람하면 정상적인 상황에서 죽루는 안전하다. 이산족 지역에서는 집집마다 죽루가 세워졌는데, 대부분 태족 사람들의 주요 거주지였다.
바이두 백과-다이
Baidu 백과 사전-"하모니 캡처 링 스타"
다이 (Dai) 에 대한시를 찾으십시오.
다이 (Dai) 의 아름다운 서사시는 다이 (Dai) 민속 서사시의 풍부한 내용이다. 360 여 년 전 태족 사람들이 쓴' 발레아타네간하디' 에 따르면, 즉' 태족 시 유형론' 통계에 따르면, 태족 사람들은' 458 곡의 서사시를 창작했다' 고 한다.
이후 장기간의 생산생활에서 수십 수의 서사시를 만들어 500 여 곡을 합치면 중앙민간문학시단에서 상위권에 올랐다. 이 민간 서사 장시 중 65438+ 만행, 짧은 1000 행.
그중에는 지구, 인간, 신인 관계의 출현과 발전을 반영하는 창조 서사시' 바타 마가팽상로' 가 있다. 정의전쟁을 찬양하고 영웅의 전설을 묘사한' 람가시강' (10 왕) 이 있다. "수툰을 부르다", "문강을 부르다", "남방이 한배방을 부르다" 등 봉건결혼제도에 반대하고 순애애국을 찬양하는 작품들이 있다. 사랑의 비극을 반영하는' e 와 로잔 니마' 가 있다. "송파민", "갈시나" 는 통치계급 간의 권력과 이익 분쟁을 반영하고, 영명하고 슬기로운 그룹 지도자를 불러 달라이 폭군을 채찍질했다. 비슈누, 그것은 부처가 어떻게 부처가 되어 결국 열반의 경지에 이르렀는지를 반영한다. 또 바스타운 (버마 계화나무 네 그루), 한강, 맹상, 장향, 보환방가 (천판연꽃 한 송이), 울래 (꽃뱀 한 마리), 부한 (금게 한 마리), 이남묘 (꽃고양이 공주 한 마리) 도 있다
많은 것은 인과응보, 인과응보입니다. 이 서사시들은 수족 지역에서 수백 년 동안 전해져 왔으며, 일부는 KLOC-0/000 여 년 동안 전해져 왔다. 끊임없는 가공, 수정, 단련을 거쳐 어느 정도의 사상성과 예술성을 갖추었다.
언어가 유창하고 아름답다. 명절에 가깝다는 비유는 아무리 들어도 싫증이 나지 않고, 아무리 보아도 싫증이 나지 않고, 대중의 환영을 받는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번역출판된 민간 서사시는 조수툰, 갈론, 그리고 송파민과 갈시나, 람갈시강, 바타마갈로 등이다.
다이 (Dai) 의 500 개 이상의 민속 서사시에서 우사 (Wusha), 잔수 시돈 (Zanshui Siton), 란가 시강 (Langasi River), 바타 마가 (Bata Maga), 루오 ( 우사로마' 는 65438 여만 행의 장시로' 5 대 시인' 의 1 위로 꼽히며 다이족 문학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이야기의 줄거리는 우사는 용모가 매우 못생긴 나라이고, 말로 샌드는 용모가 매우 아름다운 미녀라는 것이다. 못생긴 왕 우사와 코끼리 왕 소소가 아름다운 여자 말로 샌드를 쟁탈하여 못생긴 왕과 코끼리 왕 사이의 전투를 이끌었다. 우사의 어머니는 연꽃이 토지신을 사랑하게 된 후 낳은 딸이다.
연꽃은 딸을 낳은 뒤 죽고 숲에서 연습한 팔라시는 여아를 입양했다. 여자아이가 16 살이 되었는데, 뜻밖에도 그녀의 어머니보다 더 예쁘다. 어느 날, 왕은 마노사티에게 숲으로 사냥을 가라고 했는데, 마침 그녀가 야생 과일을 따는 것을 만나 아내가 되도록 강요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팔라시는 이 혼사를 단호히 반대하는데, 조마노사티는 마법사이며 연꽃의 딸과 결혼할 자격이 없다고 생각한다. 마노사티에게 팔라시를 무시하지 말고 병사들에게 연꽃의 딸을 데려가라고 명령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연꽃의 딸은 점점 왕을 사랑하게 되었고, 팔라시는 그 사실을 알게 되자 매우 화가 났습니다. 그녀는 그들의 결혼이 하느님의 뜻에 어긋난다고 판단하고, 그들의 아들을 두꺼비처럼 보이게 하겠다고 맹세했다. 결국 주문이 현상이 되고 연꽃과 왕의 딸이 낳은 아들은 정말 멜론 같은 고기공이다.
왕은 화가 나서 칼을 뽑고 미트볼을 깨뜨리고 미트볼에서 한 남자아이를 나왔는데, 그는 정말 두꺼비처럼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왕은 밤낮으로 그의 추한 아들을 걱정했지만 불교의 모굴라는 못생긴 왕자가 자라면 세상을 정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왕자는 우사라고 불리는데, 자라서 정말 무공이 강하고 강직하고 제멋대로이며 매우 날뛰다. 그의 아버지 조 마노사티는 죽기 전에 무력으로 황위를 빼앗았다.
그 후로 못생긴 왕 우사의 이름이 알려지자 곧 퍼졌다. 우샤는 두꺼비보다 더 못생겼기 때문에, 딸이 그와 결혼할 의향이 없었고, 전국의 여자들은 모두 숨어 있었다. 왕이 자신을 선택했을까 봐 두꺼비 아내의 비참한 결말이 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사는 세상에서 가장 예쁜 여자를 아내로 삼겠다고 큰소리를 쳤다. 곧 그는 숲을 거닐며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소녀를 찾았다.
이 소녀의 이름은 말로인데, 보통 사람의 딸이다. 그녀의 외모는 꽃처럼 아름답고, 온몸이 빛나고, 마음씨가 착하다.
그녀는 이미 애인이 있다. 약혼자는 숲 만 마리의 코끼리를 관장하는 왕소손이다. 우사는 거칠고 잘난 사람이다. 그는 그녀가 약혼자가 있든 없든 마로 양과 결혼할 것을 고집했다.
말로양은 이렇게 못생긴 사람을 본 적이 없다. 그녀는 그를 보자마자 비명을 지르며 달아났다. 우사는 바싹 뒤쫓아 꼭 잡으려 했다.
말로양은 숲 깊은 곳으로 도망쳐 동굴에 숨었다. 그녀는 이미 안전하다고 생각하자 바느질을 꺼내어 자수를 시작했다. 그녀의 빛이 동굴에서 밖으로 비친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우사는 말로 샌드가 동굴에 숨어 있는 것을 보고 맹렬히 돌진했다.
그는 한 걸음씩 여자에게 다가갔고, 소녀는 큰 소리로 도움을 요청했지만, 동굴 밖의 새 울음소리도 들리지 않았고, 아무도 그녀를 구하러 오지 않았다. 그녀는 필사적으로 발버둥쳤지만 아무 소용이 없었다. 결국 우사는 그녀를 붙잡아 구멍에서 들어 올려 말등에 올려놓고 황궁으로 돌아갔다. 장영은 코끼리의 왕일 뿐만 아니라 숲의 왕이기도 하다. 숲 속의 모든 날짐승은 모두 그의 관할하에 있다.
그는 못생긴 왕 우사가 그의 사랑하는 약혼녀 말로를 빼앗았다는 것을 알게 되자 벌컥 화를 내며 천지를 놀라게 하는 노호를 보냈다. 울부짖는 것은 명령이다. 순간, 65,438+만 마리의 코끼리가 그의 주위에 모여 코를 흔들며 장천을 따라가겠다고 맹세하며 우사의 궁정으로 뛰어들어 말로양을 구출했다.
코끼리 왕은 코끼리의 충성에 매우 감사하여, 그것들을 우사의 궁전으로 데려갔다. 길을 따라 큰 나무는 넘어졌고, 작은 나무는 평평하게 깎였고, 큰 강은 막혀 죽고, 작은 강은 말랐다.
댐 안의 사람들은 6 억 5438 억여 마리의 코끼리가 먹구름처럼 굴러오는 것을 보고 놀라서 사방으로 도망쳤다. 우사는 왕처럼 공격해야 한다는 소식을 듣고 급히 65438+ 만 정병을 도시에서 불러 저항했다.
세계의 아름다움을 쟁탈하는 전쟁이 발발했는데, 이것은 천지를 놀라게 하는' 추왕과 코끼리 왕의 전쟁' 이었다. 이 전쟁은 오랫동안 계속되었다. 결국 왕소대는 전승을 거두고 사랑하는 약혼녀 말로를 구했다.
전쟁이 끝난 후 장영과 로마는 숲에서 성대한 결혼식을 올렸다. 피닉스, 공작새, 백조, 코끼리, 사자, 말사슴, 적목, 그리고 모든 날짐승들이 왔다.
다이 (Dai) 의시와 산문
다이 (Dai) 의 문학 작품은 대부분 강한 신화 색채를 띠고 있다. 가장 오래된 창조 신화, 다이 사람들 사이에서 가장 널리 퍼지는 것은 부산게이와 야산게이다. 지금까지, 태족 사람들은 여전히 부산게이, 예산게이를 "우리의 조상" 이라고 부른다. Xishuangbanna, mengzhao, Iwu, 마을 건설, 장작 절단, 집 수리에 관한 마법의 전설이 있습니다. 다이 지역에는,,, 에스와 같은 똑똑한 사람들이라는 이야기도 있다. 이러한 이상화된 인물들은 전능한 기술과 초인간적인 지혜를 가지고 있다.
중국어로 번역되고 간행물에 발표된 다이 서사시는' 조수툰',' 호오와 로잔 니마',' 선수',' 계화',' 호리병박 편지',' 송판민과 갈시나',' 101 꽃',' 101 꽃' 이다.
다이 시는 가요와 장편 서사시를 포함한다. 다이 (Dai) 에는 프로 가수나 반 프로 가수가 있는데, 다이 (Dai) 언어는 "찬하 (Zanha)" 라고 불린다. 고대 가요는 태족 문학의 싹이며, 지금까지도 구두와 손글씨로 민간에 전해지고 있다. 중국 민간 문예출판사 (운남) 가 출간한' 태족 고가요' 의 많은 단편 이야기는 원시 시대 태족 선조들의 생활, 노동, 사상 감정, 예를 들면' 지네 노래' 의 묘사를 반영한다.
인류는 실천을 통해 객관적 세계를 점차 인식하고 있다. "물 긷는 노래" 는 인류가 점차 생존 상태를 바꾸는 것을 묘사한다. 채과의 노래' 와' 버섯의 노래' 는 인류의 노동생활을 묘사한다. 이 시들은 형식이 간단하고 리듬이 명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