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 풀에 관한 옛 시
풀에 관한 옛 시는 1. 풀과 뻐꾸기에 관한 시가 있습니까?
"조팽"에 대하여
국경으로 임무를 수행하다
시대:당나라작가:왕웨이장르:오언절구분류:국경과 장소
자전거를 타고 국경을 방문하기 위해 주연현을 지나가던 나는.
펑을 정복하고 기러기를 무로 돌려보냈다.
사막은 광활하고 황하가 지고 해는 둥글다.
작은 고개가 있는 곳에서 기수를 기다리는 첩자를 만났는데, 두후가 이미 연나라에 와 있다고 말했다.
친구 보내기
시대:당나라저자:이백저작:우파
녹음이 우거진 산이 성벽의 북쪽에 있고, 반짝이는 물이 성의 동쪽을 둘러싸고 있다.
우리는 여기서 서로 작별을 고하고, 그대는 길을 잃은 아버지처럼 저 멀리 바람에 떠 있네. 떠도는 구름은 방랑자처럼 떠돌아다니고, 석양은 천천히 내려와 머무르는 듯합니다.
그때부터 그는 손을 흔들며 헤어졌고, 말을 탄 친구는 떠나지 못할 것 같은 긴 바람을 타고 그를 멀리 데려다주었다.
제목 없음
시대:당나라작가:리상인장르:칠언율
어젯밤 별은 밝았지만 자정 무렵에는 선선한 바람이 불었다. 우리 연회는 화탑사 동쪽 강변에 있었다.
채봉의 날개가 없으면 한마음으로 날 수 없으니, 코뿔소 같은 마음과 사랑은 서로 연결되어 있다.
갈고리를 추측하고 와인은 마음을 따뜻하게합니다. 이 그룹은 촛불 승패의 내기 인 술 친구의 내기에 왔습니다.
아, 다섯 번째 시계의 북소리가 들리면 아침 점호 시간이니, 바람을 타고 바람처럼 란타이로 말을 몰고 가라.
유자올
연도:노래작사:이청조풍:가사
하늘은 구름과 안개를 만나고,
별이 빛나는 강은 천 개의 돛을 돌려 춤추고 싶어하고,
꿈꾸는 영혼은 황제에게 속한 듯,
하늘의 향기를 맡고,
정중히 내가 어디로 가는지 물어보네.
황혼에 이르는 먼 길을 보고했네,
시 한 수를 읊으며,
9만 리펑펑이 큰 깃발을 들고,
바람이 멈추고,
팽주는 세 산을 날려 버렸네.
유자올
연도:노래작가:이청조작풍:가사
하늘은 구름과 안개를 만나고,
별이 빛나는 강은 천 개의 돛을 돌려 춤추고 싶어하고,
꿈의 영혼이 황제에게 속한 듯,
하늘의 냄새를 맡고,
정중히 내가 어디 가는지 물어보네.
황혼에 이르는 먼 길을 보고하네,
시문(詩文)을 익히고,
9만 리풍펑(李風風)이 큰 깃발을 들고,
바람은 멈추고,
펑주는 세 산을 날려 버리네.
파도아모이모래
시대:노래작자:중생형식:말
추운 하늘을 보라. 과거의 흔적은 없다. 원한을 품고 눈썹을 잠그고. 연꽃은 홀로 동풍을 맞으며 늦게 피어난다. 게스트 하우스는 한숨을 쉬며 떠 있다. 갑작스런 꽃을 견디기 위해 서둘러 채찍을 오래두고 서둘러 떠나십시오. 일몰을보고, 볼 수없고, 소매가 빨갛게 가득합니다.
봄에 진나라 사람들은 겅인의 생일을 과시하고 수도에 특사로서.
시대:노래작가:증이장르:말
성스러운 수도, 번영하는 땅, 고대의 방랑을 기억하라. 정유구와 용천수가 녹아내린다. 핑캉 레인, 자수 안장 레진 레칭치. 옷을 벗고 술 취한 비단 줄과 파이프, 버드나무 녹색과 붉은 색을 팔기 위해 옷을 벗습니다. 지금까지도 관자놀이에 서리가 내리고, 나는 여전히 과거를 꿈꾸고 있다. 그러나 차가운 연기는 사방에 날아 다니는 캐노피입니다. 조각된 옥 울타리, 빈 자물쇠 서른여섯 왼쪽 궁전. 사이선 황혼 기러기, 외로운 동풍.
작은 소나무
시대:당나라작가:두선허작풍:사풍
어릴 적에는 깊고 깊은 풀 속에서 자라서 보이지 않던 소나무가 지금은 잡초보다 훨씬 키가 큰 것을 보니, 소나무의 키가 더 큰 것을 알았다.
하늘에 닿을 수 있는 나무를 알아보지 못하는 사람들은 하늘에 닿을 때까지 사람들은 나무가 높다고 말한다.
뻐꾸기에 대하여 :
고대에는 비둘기를 뻐꾸기라고도 불렀습니다.
시첸잉
시대:노래작가:장르:가사
비 내리는 비둘기, 바람은 비스듬히 기울고. 봄은 부모님께 조용히 감사하네. 수평선 너머로 두꺼운 장막이 드리워져 있다. 황혼의 구름이 왜 그것을 덮는가? 금은 차갑고 옥은 차갑다. 나는 술에 취해 아직 깨어 있다. 봄이 와도 달라지지 않아요. 몇 년만 더 있으면.
미친
연도:진(秦) 이전저자:시(詩)
참치[1] 뽕나무에 비둘기, 일곱 아들. 인품이 높은 신사는 항상 예의가 바르다.
외모는 언제나 단정하고 내면은 바위처럼 굳건하다. 뻐꾸기는 뽕나무에 둥지를 틀고, 새들은 매화나무 가지에서 노니는 법이다. 성품이 고결한 선비는 허리띠에 흰 레이스가 있다.
그 허리띠는 흰 비단으로 되어 있고 가죽 모자는 새것이다. 뻐꾸기는 뽕나무에 둥지를 틀고 새들은 신 대추나무에서 노니는구나. 인품이 좋은 신사는 예의를 잃지 않는다.
모든 나라에는 그 나라의 외모와 품격에 대한 모범적인 이미지가 있다. 뻐꾸기는 뽕나무에 둥지를 틀고 새들은 덤불을 날아다닌다. 신사는 중국인입니다.
중국인인가요, 후완니안?
소리 나는 몸; 비둘기, 뻐꾸기.
2. 풀에 관한 고사시
풀에 관한 고사시 :
I. 원전
고대 풀에게 작별을 고하고, 고대 풀에게 작별을 고하라.
(당) 백주이
긴 풀은 너무 무성해서 가을과 겨울마다 시들어 색이 짙어지네. 산불로도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다시 살아납니다.
옛길에는 들풀과 야생화가 가득하고, 햇살 가득한 초원은 여정의 끝자락에서 끝납니다. 다시 한 번 소울메이트를 보내며, 무성한 풀은 나의 깊은 사랑을 상징합니다.
둘, 토착어 번역
원예를 배웅하는 풀은 해마다 무성하고 푸르게 자란다.
원예의 불은 꺼지지 않지만 불면 생기가 넘친다.
풀의 향기가 옛길에 가득하고 도시는 햇살에 창백했다.
그는 또한 무성한 풀을 바라보며 고대의 길을 따라 먼 여행을 떠나는 여행자들을 한없는 슬픔으로 보냅니다.
셋째, 작품의 창작 배경
부귀원풀에게 작별을 고하는 것은 서기 788년(당덕종 전원 치세 3년)에 작자가 열여섯 살 때 씌어졌습니다. 이 시는 시험 연습 문제입니다. 과학 연구 규칙에 따르면, 아리아처럼 현재 자격을 갖춘 문제에 "푸데"라는 단어를 추가해야 합니다.
푸드구 - 조원 이별은 당나라 시인 백주이의 유명한 작품입니다.
Four. 작가 약력
백주이(772~846)는 허난성 신정 출신으로 태원에 조상을 두고 있으며 롯데, 코끼리 산 거주자, 술 취한 음인이었다. 그는 당나라의 위대한 사실주의 시인으로 당나라 3대 시인 중 한 명입니다. 백주이와 원전은 * * * 새로운 음악 운동을 옹호했으며, 류유시는 세계의 "백원", "백류"로 알려져 있습니다.
백주이의 시는 '시인의 마법', '시인의 왕'으로 알려진 광범위한 주제, 다양한 형식, 단순하고 일반적인 언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백주이의 공식적인 직책은 한림학원의 학자이자 좌잔산학원의 박사였습니다. 서기 846년, 백주이는 낙양에서 사망하여 향기로운 언덕에 묻혔습니다. 오늘날까지 전해지는 작품으로는 백주이의 장경지(長景集)와 그의 대표작인 <장경의 노래>, <숯불인>, <비파의 선> 등이 있습니다.
풀에 관한 고대 시 6 1. 풀에 관한 고대 시
풀에 관한 고대 시 :
I. 원본
고대 풀에게 작별을 고하라, 고대 풀에게 작별을 고하라
초록에게 작별을 고하라.
(당) 백주이
긴 풀은 너무 무성해서 가을과 겨울마다 시들어 색이 짙어진다. 산불로도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다시 살아난다.
옛길에는 들풀과 야생화가 가득하고, 햇살 가득한 초원은 여정의 끝자락에서 끝납니다. 다시 한 번 소울메이트를 보내며, 무성한 풀은 나의 깊은 사랑을 상징합니다.
둘, 토착어 번역
원예를 배웅하는 풀은 해마다 무성하고 푸르게 자란다.
원예의 불은 꺼지지 않지만 불면 생기가 넘친다.
풀의 향기가 옛길에 가득하고 도시는 햇살에 창백했다.
그는 또한 무성한 풀을 바라보며 고대의 길을 따라 먼 여행을 떠나는 여행자들을 한없는 슬픔으로 보냅니다.
셋째, 작품의 창작 배경
부귀원풀에게 작별을 고하는 것은 서기 788년(당덕종 전원 치세 3년)에 작자가 열여섯 살 때 씌어졌습니다. 이 시는 시험 연습 문제입니다. 과학 연구 규칙에 따르면, 아리아처럼 현재 자격을 갖춘 문제에 "푸데"라는 단어를 추가해야 합니다.
푸드구 - 조원 이별은 당나라 시인 백주이의 유명한 작품입니다.
Four. 작가 약력
백주이(772~846)는 허난성 신정 출신으로 태원에 조상을 두고 있으며 롯데, 코끼리 산 거주자, 술에 취한 음인(陰人)이었습니다. 그는 당나라의 위대한 사실주의 시인으로 당나라 3대 시인 중 한 명입니다. 백주이와 원전은 * * * 새로운 음악 운동을 옹호했으며, 류유시는 세계의 "백원", "백류"로 알려져 있습니다.
백주이의 시는 '시인의 마법', '시인의 왕'으로 알려진 광범위한 주제, 다양한 형식, 단순하고 일반적인 언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백주이의 공식적인 직책은 한림학원의 학자이자 좌잔산학원의 박사였습니다. 서기 846년, 백주이는 낙양에서 사망하여 향기로운 언덕에 묻혔습니다. 현재까지 전해지는 작품으로는 백주이의 창경지(창경집)와 그의 대표작인 <영원한 증오의 노래>, <숯불인간>, <비파의 선> 등이 있습니다.
2. 초원을 묘사한 유명한 사람들이 쓴 시 여섯 편을 모아요.
당바이주이의 '이별, 고대의 풀아'
긴 풀은 너무 무성해서 가을과 겨울마다 시들어 색이 짙어진다.
칠레의 노래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하늘은 창백하고 거칠고 바람은 풀을 날려 소와 양을 본다.
"루자"당을 보내며-
향기로운 풀이 푸르고 집 밖의 소리는 집과 같다.
"국경의 봄", 당나라-
풀은 푸르고 버드나무는 우거지고, 옥 항아리에는 술이 가득하다.
"이른 봄의 만남" 송장시
사업이 터질 것 같고 동풍이 물을 푸르고 고르지 않게 불고 있습니다.
송오양시우 "펑러관 봄 여행"
맹그로브 푸른 언덕은 시들고 교외의 긴 풀이 눈에 보이는 한 멀리까지 펼쳐져 있습니다.
작가를 알 수 없는 세 편의 초원 시가 있습니다.
(1)
노란 카펫은 조용히 초록색 핑으로 바뀌고, 고대의 평원은 말없이 가을의 소리를 풀어놓는다.
말발굽이 지는 해를 밟으며 달을 기다리는 오부를 노래합니다.
(2)
하늘은 점점 더 높아지고 옥룡은 매혹적이다.
끝없는 푸른 초원에는 양이 풀을 뜯고, 말이 날아다니며 술 취한 노래를 부르고 있다.
(3)
저무는 해를 보지 마라, 산과 나무가 노랗구나. 늙은 소가 배불렀다고 말하지 마라, 목동 아궁이 밑에 향이 자란다.
3. 풀에 관한 시가 다섯 편 있다.
얕은 풀에만 말발굽이 없을 수 있다. --추이하오의 '황학탑'.
털이 많은 불꽃은 낮고 작고, 풀에는 콩 모종이 가득하다. ---센셴, '들의 장관 우가 시골로 돌아가는 작별 인사-백설의 노래'.
국가는 분열되었지만 산과 강은 살아 있고, 풀은 무성하며, 8월의 눈은 타르타르 하늘에 흩날린다. --조조, '바다를 바라보며'
한양의 나무마다 물이 맑아지고 꾀꼬리가 노래하네. 좁은 길에는 풀이 길게 자라고, 냇가에는 풀이 푸르고, 저녁 이슬이 옷에 묻고, 봄에는 나무와 풀이 푸르다. --두 푸, "봄의 희망"
풀과 시냇물이 외롭고 불쌍하다. --타오위안밍, "정원으로 돌아오다".
이 꽃들은 점점 더 매력적으로 변해가고 있습니다. 백주이의 첸탕으로의 봄 여행
나무가 많다. -신기, "청평촌"
북풍이 흰 풀을 굴려 꺾고, 앵무새 섬은 남쪽 산기슭에 콩을 심는 달콤한 풀의 둥지다.
4. 풀을 묘사한 옛시
1. 하늘은 창백하고 거칠고, 바람은 풀을 소와 양에게 날려 보내네. (칠레의 노래)
2. 평원의 끝없는 풀은 계절마다 왔다가 사라지네. (백주이:옛 풀과의 작별)
3.나라는 분단되었어도 산과 강은 영원히 살아 있고, 나무와 풀은 봄이 되면 돌아오네. (두보:봄의 희망)
4. 그러나 한 뼘의 풀이 세 번의 봄볕을 받으려면 얼마나 많은 사랑이 필요한가. (맹자오:방랑자)
5. 숲은 검고 바람은 풀을 공격하는데 장군은 밤에 화살을 쏘려 한다. (루룬:여름철의 노래)
6. 남쪽 산 아래에는 콩이 심어져 있고, 풀밭에는 콩 모종이 가득하다. (타오위안밍:동산으로의 귀환)
7. 길은 좁고 풀은 길고 저녁 이슬이 내 옷을 더럽히네. (타오위안밍:정원으로의 귀환)
8. 나는 풀밭에 홀로 있었는데 꾀꼬리가 나무에서 노래하고 있었다. (웨이우잉:서천 추저우에서)
9. 꽃은 점점 더 매력적이고 얕은 풀은 말굽이 없을 수 있습니다. (백주이:첸탕으로 가는 봄 여행)
10.하늘 길의 비는 선명하지만 풀의 색은 멀고 가깝다. (한유:장수의 초봄에 대한 두 편의 시)
5.육행시
1, 내 친구여, 나는 어둠 속에서 초가 문을 닫고 언덕을 내려가는 너를 지금까지 지켜보았다. 봄풀은 해마다 푸르른데, 내 친구 태자여, 너는 어떠하냐. --탕왕웨이의 작별 인사
2, 하늘은 점점 높아지고 옥룡은 매혹적이다. 양은 연초록 띠에서 풀을 먹고, 말은 술 취한 푸른 밤을 노래하네. -초원의 시
3. 갑자기 수백 개의 계단 사이에 끼어있는 복숭아 꽃 숲을 만났고, 그 안에 잡목은 없고, 풀은 매우 향기롭고, 영어는 매우 화려하고, 어부들은 매우 다릅니다. 도진원명의 복숭아꽃 동산
4. 있을 때는 보기 쉽고 없을 때는 보기 어려우며, 샘물이 끝나면 천지다 - 이유의 모래 위의 파도
5. 서풍은 제때에 강해야 하고 이슬은 서늘해야 한다. 황하를 불쌍히 여겨라, 아홉 굽이가 끝났고, 그림자없이 집 포로를 느꼈다.
6, 노란 카펫은 조용히 녹색 핑으로 바뀌었고, 구원은 말이없는 가을 소리를 냈습니다. 말발굽은 석양에 의해 짓밟히고 달빛이 될 때까지 거짓말을하고 오부를 노래했습니다.
7, 도시 밖에서 천자오 주얀 사냥, 흰 풀이 불타는 야생. 구름이 옅을 때 말을 몰고 평원은 가을을 숨기기가 쉽습니다. 등비보의 위치를 지키고 있는 강경호위학교의 지원으로 장군은 하룻밤 사이에 랴오 전역을 강력하게 공격했습니다. 옥 목표 뿔 활 구슬 르 말, 한 가족은 눈 선물 빌어 먹을 야오를합니다.
6. 풀에 관한 시가 다섯 편이 있다.
남산 아래에 완두콩을 심었더니 밭의 잡초가 완두콩을 덮고 자랐다.
초목이 염소 가는 길을 덮고 밤이슬이 내 옷을 더럽혔다. -- 타오 위안밍, "정원으로 돌아가는 것"은 점점 더 흥미로워지고 얕은 풀은 말굽이 될 수 없습니다.
-- 백주이 첸탕호 봄 여행, 풀과 나무. -- 조조는 바다를 바라보고, 한양의 모든 나무는 물속에서 맑아지고, 앵무새 섬은 약초의 둥지다. --추하 황학탑, 처마는 낮고 시냇물에는 풀이 푸르다. --신치지, "청평에 사는 마을", 북풍이 흰 풀을 굴려 꺾고, 8월에는 눈이 타르타르 하늘을 가로지른다.
--센센, '백설가(白雪歌-送别田书记吴归家)', "강과 산은 변하기 쉽고, 산과 강은 영원하며, 풀과 나무는 봄에 다시 푸르른다.
--두보의 '춘망'(春望) 외로운 시냇물 흐르고 꾀꼬리 나무에서 노래하네.
서시 추저우의 웨이.
7. 풀을 묘사한 60편의 시는 무엇인가요?
1.꽃잎은 눈물처럼 흐르고, 외로운 새는 슬픔을 노래하네.
2:봄바람이 서로를 속이고 밤에 꽃 몇 송이를 날려 보내듯. 당-두보 '절대절명의 아홉 노래'
3. 서풍은 때를 따라 강하고 풀은 차갑다. 황하가 불쌍하고 아홉 굽이가 끝났으며 펠트 집 죄수들은 그림자가 없다.
산불이 그들을 완전히 태우지 않았고, 봄바람에 다시 키가 자랐다.
5:평원의 끝없는 풀은 계절과 함께 왔다가 사라진다. 산불은 그것을 태우지 못하지만 봄바람이 불면 되살아난다.
6.인생은 끝이 없다고 누가 말했나요? 문 앞의 물은 여전히 서쪽으로 흐르고, 노란 닭의 흰털이 노래하지 못하게 하지 마라.
7:숲은 검고 바람은 풀을 공격하지만 장군은 밤에 화살을 쏘려고 한다. 새벽에 화살을 찾으러 갔더니 화살은 바위 가장자리 깊숙이 들어가 있었다.
8.이별은 언제나 슬프고, 가을 축제의 가벼움은 더욱 심하다(유용의 '임옥의 질서')
9:밝은 달이 하늘 돔 꼭대기에 높이 걸려 있고 구름 바다는 광대하다. (이백의 '관산에 뜬 달'
10:그리고는 발굽 자국만 남긴 채 고갯마루로 사라졌다. (첸셴의 '고향으로 돌아가는 천자 우에게 고하는 작별 인사-백설의 노래'
11:주홍빛 새다리 옆에는 잡초와 꽃이 무성하고, 무이길 입구에 석양이 기울어져 있다. 과거 왕시탕과 옌첸은 서민들의 집에 들어가 풀에 관한 60편의 시를 썼습니다.
12:외로운 마을의 석양, 서쪽의 차가운 까마귀, 작은 그림자 아래 오래된 나무에서 연기가 피어오른다. 푸른 산과 푸른 물, 하얀 풀, 붉은 잎과 노란 꽃.
8. 풀을 묘사한 시와 옛시
1, 상단의 이끼 흔적은 녹색이고, 커튼 풀은 녹색이다. --유당유시(劉唐柳詩), 「추한 방의 비문」
2, 뿌리가 높지 않은 도시의 풀은 바람과 서리를 일찍 싫어한다. --Liu Xu, "시", 남송 시대
3, 풀처럼 미움, 아직 살아 있다. --관 "팔육아"
4, 봄 풀은 푸른 옷과 같고 가을 달은 부채와 같다. ---난쉰 '쑤지우에게 작별 인사'
5. 야생화는 손님에게 미소 짓고 풀은 사람을 한가로이 만든다. -송오양 시우 '서경으로'
6. 그러나 한 뼘의 긴 풀은 세 번의 봄 햇살에 보답하기 위해 몇 가지 감정을 더 가지고 있다. --탕멍자오, '방황하는 아들들'
7. 강한 풀은 바람에도 시들지 않는다. -송나라 판중연, '오보치와의 인터뷰'
8. 풀 한 포기만 있어도 길이 막히지만, 방황하는 비단 몇 발자국만 있어도 길이 막힌다.
9. 화창한 날의 따뜻한 바람은 밀알을 낳고, 푸른 풀은 꽃보다 낫다.
10. 나뭇가지에 버드나무 솜을 날리는 것은 드물고, 세상 끝에는 향기로운 풀이 없다. -수송시 '죽은 자'
11. 무대 위 이끼는 초록색이고, 커튼 위 풀은 초록색이다.
12, 긴 풀은 2월에 날아간다.
국가는 비록 분열되어도 산천은 살아 있고 풀과 나무는 돋아나리.
14, 나뭇가지에 버드나무 솜이 가늘게 날리는데, 세상 끝에는 향기로운 풀이 없네.
15, 수시각 풀은 길고, 동풍의 열두 정거장에 누가 기댈 것인가.
16, 부드러운 녹색의 부드러운 향기가 사방에 가득하고, 사방에 봄이 왔네. --명 양키의 '봄풀'
17, 끝없는 초원은 계절마다 오고 간다. --탕바이주이, '고대의 풀에게 작별을 고하다'
18, 끝없이 펼쳐진 초원은 사시사철 변함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