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지청이 쓴 봄에 관한 시 (주지청이 쓴 봄에 관한 시) 1. 주지청이 쓴 봄에 관한 시
' 봄' (주지청) < P > 모든 것이 잠에서 깬 것처럼 흔쾌히 눈을 떴다. 산이 윤기가 나자 물이 자라자 태양의 얼굴이 붉어지기 시작했다. < P > 잔디가 몰래 흙에서 뚫고 나왔고, 연하고 푸르다. 정원, 들판, 봐라, 한 블록버스터가 가득하다. 앉아, 누워, 두 개의 롤을 치고, 몇 발의 공을 차고, 몇 차례 뛰고, 몇 차례 숨바꼭질을 한다. 바람은 살랑살랑 불고, 풀은 부드럽다. < P > 복숭아나무, 살구나무, 배나무, 너는 나를 허락하지 않는다. 나는 너를 놓아주지 않을 것이다. 모두 꽃이 만발했다. 빨간색은 불 같고, 가루는 노을 같고, 흰색은 눈 같다. 꽃 속에는 단맛을 띠고 눈을 감았는데, 나무는 이미 복숭아, 살구, 배가 가득한 것 같다. 수백 마리의 꿀벌이 윙윙거리며 크고 작은 나비가 날아다닌다. 들꽃이 도처에 널려 있다: 잡다한 것, 이름이 있는 것, 이름이 없는 것, 꽃밭에 흩어져 있는 것, 눈처럼, 별처럼, 그리고 윙크하는 것. < P >' 얼굴 불면 부들부들', 그래, 어머니의 손처럼 너를 쓰다듬고 있어. 바람 속에는 새로 뒤집힌 흙냄새가 섞여 풀맛과 각종 꽃의 향기가 섞여 살짝 축축한 공기 속에서 양조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새들은 꽃이 무성한 잎사귀 속에 둥지를 얹고 기뻐하며, 친구를 불러 맑은 목을 뽐내고, 완연한 곡을 부르며, 경풍유수와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소 등에 목동의 피콜로, 이때도 하루 종일 우렁차게 울린다.
비가 가장 흔하다. 단번에 3 ~ 2 일이다. 화내지 마세요. 봐라, 소털처럼 꽃바늘처럼, 가는 실처럼 촘촘하게 비스듬히 짜여 있고, 남의 지붕 위에는 온통 얇은 연기가 덮여 있다. 나뭇잎은 오히려 푸르게 빛나고, 풀도 푸르러서 너의 눈을 강요할 수 있다. 저녁 무렵, 등불이 켜졌고, 약간의 황홀한 빛이 조용하고 평화로운 밤을 부각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시골로 가라, 오솔길, 돌다리 옆, 우산을 들고 천천히 걸어가는 사람; 밭에서 일하는 농부도 있는데, 옷을 걸치고 삿갓을 쓰고 있다. 그들의 초가집은 비 속에서 드문드문 잠자고 있다.
하늘에는 연이 점점 많아지고, 땅에는 아이들도 많아졌다. 도시 시골, 집집마다, 막내들, 그들도 한 사람씩 다 나왔다. 몸을 편안하게 하고, 정신을 떨쳐 버리고, 각자 한 가지 일을 하고, "1 년의 계획은 봄에 있다" 고 말했다. 막 시작했을 때, 어떤 것은 시간이고, 어떤 것은 희망이었다. < P > 봄은 금방 착지한 인형처럼 머리부터 발끝까지 새것으로 자란다. < P > 봄은 어린 소녀와 같고, 꽃가지가 펄럭이고, 웃고, 걷고 있다. < P > 봄은 건장한 청년과 같고, 철 같은 팔과 허리발이 있어, 그가 우리를 데리고 앞으로 나아간다.
2. 주자청이' 봄' 을 쓴 시
영류 (하지장) 새명진 (왕위) 청명 (두목)
벽옥화장이 나무 높이로 되어 사람들이 한가한 계화꽃이 떨어지고 청명절에 비가 내리고 있다 밤이 고요하고 봄산이 텅 비었다. 길에서 행인이 넋을 잃고 싶어한다. < P > 누가 가느냐, 월출경산새, 술집이 어디 있는지 물어봐, < P > 2 월 봄바람이 가위 같다. 시명 춘조 속에 있다. 목동은 멀리 살구꽃마을을 가리켰다.
봄밤 희비 (두보) 늦봄 (한유)
좋은 비가 계절을 알면 봄이 일어난다. 초나무는 봄을 알고 곧 돌아오는데, < P > 는 바람에 따라 밤으로 잠입하고 윤물은 가늘고 조용하다. 백방으로 붉은 자두방피.
야경운은 모두 검고 강선불은 독명하다. 양화유꼬투리는 재치가 없고, < P > 새벽은 붉은 젖은 곳을 보고, 꽃은 금관성을 중시한다. 오직 하늘을 풀어 눈 비행을 하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 P > 대림사 복숭아꽃 (백거이) 춘흥 (무원형) < P > 인간 사월방비, 버드나무와 가랑비가 맑았고, < P > 산사 복숭아꽃이 활짝 피기 시작했다. 잔꽃이 떨어지고 꾀꼬리가 다 보인다. < P > 장춘은 찾을 곳이 없고, 봄바람은 하루아침에 향몽을 불며, < P > 는 이 안으로 전입하는 것을 몰랐다. 또 봄바람에 낙성까지 갔다.
3. 주자청이 쓴' 봄' 은 작가가 그린 춘초, 비, 바람의
봄
춘윈
당두보
숙화 늦,
피리코펜 빛 등을 어떤 고시로 묘사할 수 있습니까
일장웅새,
봄원독차이징
춘초
송별
당. 왕 웨이
산 상 전송 파업, 황혼 커버 장작 페이.
춘초는 해마다 푸르러지고 왕손은 돌아오지 않는다. < P > 봄꽃 < P > 춘윈 당두보 < P > 숙숙백이 늦었고 피리코펜이 가볍다. 해가 긴 수컷 새새, 봄은 홀로 장작 < P > 봄바람 < P > 에 등과한 후 < P > 당이다. 멩 교외
과거 불쾌 한 칭찬 부족, 오늘 Kuang 스윙 은혜는 끝이 없다; < P > 봄바람이 득의양양한 말발굽병으로 하루 장안꽃을 다 본다.
봄비
봄밤 희비
두보
당
좋은 비가 계절을 알 때 봄이 일어난다.
바람에 따라 밤으로 잠입하고 윤물은 가늘고 조용하다.
야경운은 모두 검고 강선불은 독명하다.
새벽은 붉은 젖은 곳을 보고, 꽃은 금관성을 중시한다.
4. 주지청의 봄과 관련된 시 5 편
1,' 봄' 의 첫 클로즈업 장면은 춘초다. < P >' 고대 원초 송별' 백거이 < P > 는 원상초를 떠나 한 살 때 한 살 동안 시들었다.
들불이 다 타지 않고 봄바람이 불면 다시 태어난다. < P >' 춘초 연녹색유향은 훨씬 짙다' 양기 < P > 연녹색유향은 훨씬 짙고 봄은 어디에나 녹슬지 않는다. < P > 6 조 옛 미움 사양리, 남포신근심비 속.
근수욕팬 그린, 스페이서 부분 안무스커트 레드. < P > 평천 1 리인은 늦게 돌아가고, 수많은 소와 양은 피리 바람을 피운다.
2,' 봄' 의 두 번째 클로즈업 장면은 하나키 다툼 < P > 옥루춘 춘경 _
송치 < P > 동성이 점차 경치가 좋다는 것이다. 주름진 물결이 손님을 맞이하다. 녹색 양 연기 외부 새벽 차가운 빛, 붉은 살구 가지 봄 의미 소동.
부동 성장 증오 엔터테인먼트 감소. 기꺼이 천금을 사랑하고 가볍게 웃다. 그대를 위해 술을 들고 사양을 권하고 꽃 사이에 저녁 사진을 남기다.
3,' 봄' 의 세 번째 클로즈업 장면은 봄바람이다.
절구
지남
고목음중계단막, 지팡이 퀴가 나를 교동을 건너도록 도와주었다. < P > 옷에 묻혀서 살구꽃 비를 적시려고 하는데, 얼굴을 불면 버드나무 바람이 분다.
4,' 봄' 의 네 번째 클로즈업 장면은 봄비 < P > 이른 봄이 물부 장 18 멤버 < P > 한유 < P > 천거리 작은 비가 바삭바삭하고 풀빛이 멀리 바라보았지만 없다.
는 1 년 봄 좋은 점으로 연류만황도를 제치고 있다.
5, 다섯 번째 클로즈업 장면은 봄날 사람들의 활동이다. < P > 청대: 고정 < P > 초장오리올스는 2 월 날, 제방 버드나무 술에 취해 봄담배를 피웠다. < P > 아이들은 학교를 그만두고 일찍 돌아와 동풍에 종이 연을 날리느라 바쁘다.
5. 주자청' 봄' 에 해당하는 고시가 뭐지 < P > 와 주지청' 봄' 에 해당하는 고시는 남송 승려 지남이 창작한 일곱 마디 절구' 절구 고목인 중계 단막' 이다. < P > 주자청' 봄' (발췌): < P >' 불면 양버들 바람' 네, 어머니의 손이 당신을 만지고 있는 것 같아요. 바람 속에는 새로 뒤집힌 흙냄새가 섞여 풀냄새가 섞여 있고, 각종 꽃의 향도 모두 약간 축축한 공기 속에서 양조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새들은 꽃이 만발한 잎사귀 속에 둥지를 얹고 기뻐하며, 친구를 불러 낭랑한 목을 뽐내고, 완연한 곡을 부르며, 경풍유와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소 등에 목동의 피콜로, 이때도 하루 종일 우렁차게 울리고 있다. < P > 원시시: < P >' 절구 고목음중계단막' 송대: 지남 < P > 고목음중계단막, 지팡이퀴가 나를 교동을 건너도록 도와주었다. < P > 옷에 묻혀서 살구꽃 비를 적시려고 하는데, 얼굴을 불면 버드나무 바람이 분다. < P > 해석: < P > 보트를 해안가의 고목 그늘 아래에 묶는다. 지팡이를 짚고 다리 동쪽을 지나 이 봄빛을 마음대로 감상하다. 양춘 3 월, 살구꽃이 피고, 보슬비가 일부러 내 옷을 적시는 것처럼, 다음에는 멈추지 않는다. 사람의 얼굴을 살살 스치는 버드나무의 싱그러운 기운을 지닌 따뜻한 바람이 사람을 도취시킨다.
확장 자료:
1,' 봄' 마지막으로 작가는 세 가지 비유로 봄을 늘 쓴다. 봄은 새것이고, 봄은 왕성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 "봄은 갓 착지한 인형처럼 머리부터 발끝까지 새것이다. 그것은 자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봄명언)." 봄은 아름답고, 활발하고 생동감 있다. "봄은 소녀처럼, 꽃가지가 펄럭이고, 웃고, 걷고 있다." < P > 봄은 건장하고 힘이 있다. "봄은 건장한 청년과 같고, 철 같은 팔과 허리발이 있어 우리를 이끌고 앞으로 나아간다." 갓 착지한 인형, 소녀, 청년, 문장 묘사의 순서도 흥미롭고, 다른 시기의 다른 광경을 써냈다. < P >' 봄' 이라는 짧고 정교한 산문은 여러모로 봄의 아름다움, 무한한 생기, 창의력을 보여준다. 작품은 먼저 봄에 대한 희망을 쓰고, 이어 봄의 윤곽을 그린 뒤 춘초, 봄꽃, 봄바람, 봄비 4 폭의 봄빛 그림을 구체적으로 썼기 때문에' 봄' 은 주지청 선생의 가장 진지한 산문이라고도 불린다.
2, 이' 절구 고목음중계 단막' 에서는 시인이 봄나들이를 하는 과정을 서술했다. 그 중 의인화한 표현 수법을 이용해 봄바람의 따스함과 따뜻함을 쓰고 시인의 대자연에 대한 사랑을 말했다.
' 고목음중계단막'. 고목: 고목. 학과: 묶다. 음: 나무 아래 그늘. 짧은 캐노피: 천막이 있는 작은 배. 이 말은: 나는 봉자가 달린 작은 배를 낡은 나무 그늘 아래에 매어 놓았다. 이 문장은 독자에게 시인이 배를 타고 봄나들이를 나왔고, 이곳은 좋은 곳이며, 고목이 그늘을 이루고, 나무에는 물이 있다는 것을 알려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절 "지팡이 퀴가 나를 교동을 건너도록 도와주다". 지팡이, 퀴 지팡이, 퀴는 일종의 풀이며, 줄기는 매우 단단하여 그것을 지팡이로 사용한다. "지팡이 퀴가 나를 부축한다" 는 것은 사실 "내가 지팡이 퀴를 부축한다" 는 것이다. 퀴 지팡이가 나를 붙들고 지팡이를 의인화하여 퀴 지팡이의 작용과 나와 퀴 지팡이 사이의 감정을 부각시킨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문장에서' 지팡이 퀴가 나를 부축한다' 는 말은 실제로' 내가 지팡이 퀴를 부축한다' 는 뜻이다. 시인은 의인화 수법으로, 퀴 지팡이가 나를 붙들고, 나들이에서 퀴 지팡이의 역할을 강조하며, 시인과 퀴 지팡이 사이의 감정도 설명한다. 이 문장은 말했다: 나는 지팡이를 잡고 다리 동쪽으로 갔다. 이때 시인은 이미 배에서 내려 걷기 시작했는데, 시인은 이미 늙었지만 봄나들이의 흥취는 조금도 줄어들지 않았다는 것을 암시했다. < P > "옷에 묻혀서 살구꽃 비를 적시고, 얼굴을 불면 버드나무 바람이 분다." 이 두 문장은 시인의 자신의 느낌을 써서 봄날의 풍경의 아름다움을 부각시켰다. 시인이 이때 눈에 보이는 것은 나무가 만개한 살구꽃 한 그루, 또 가랑비 속에서 수양버들이 우아하고 따스한 미풍이 얼굴을 스치고 오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시인의 이 두 구절은 버드나무, 살구꽃을 정면으로 표현하지 않고 봄비, 봄바람부터 시작해 화초의 표정을 옆으로 보여 봄빛의 아름다움을 뽐낸다는 점이다. 이렇게 표현하면 전체 화면이 더욱 사실적이고 생기가 넘친다. 시인은 지팡이 동쪽을 부축하며 살구꽃이 나무로 가득 찬 것을 보았고, 푸른 버드나무가 가볍고 가랑비가 약간 젖은 옷을 보았고, 따뜻한 봄바람이 마주 오고 있었다. 비록 약간 한기가 있었지만 매우 쾌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바이두 백과-봄 (주지청 산문)
바이두 백과-절구 고목음 중계단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