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중국해의 라오산에서 샤지에 간다는 게 무슨 뜻이죠?

리바이의 '우맹만 룽다왕에게'를 시작으로 라오산에 대한 시는 오랜 세월 동안 수백 편이 전해져 내려왔습니다. 리바이, 치우시치, 자오멍푸, 구, 왕시전, 푸송링, 강유웨이, 류야지 등 익명의 시인과 유명한 시인들도 많이 있습니다. 당시 현지 유명인사는 훨씬 더 많습니다.

라오산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시는 아마도 리바이의 <우왕산의 맹롱다에게>일 것입니다."

나는 중국 동해를 다녀왔네,

일하고 있네,

샤즈산 식사.

평화롭게 만나요,

멜론만큼 큰 대추를 먹어요.

중년들은 주한에게 경의를 표하고,

불편하면 집에 가세요.

주연은 춘희에게 감사하고,

회색 머리는 삶을 본다.

황금빛 액체를 기대하며,

구름차로 날아간다.

주인을 따라 천상의 제단으로,

낙화를 쓸고 있는 불멸자들.

우왕은 허난성 지위안시 북서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고대부터 도교의 성지였습니다. "작은 동굴 맑은 하늘"로 알려져 있으며 도교의 10대 동굴 중 하나로 꼽힙니다. 당나라 현종 황제는 개원 시대에 상청도교의 대가인 사마청전을 위해 우왕산에 양태사원을 세웠습니다. 사마천은 이백의 시인 친구였는데, 아마도 이백의 초대를 받았을 것입니다. 천보 3년(744년) 겨울, 이백은 두부와 함께 황하를 건너 우왕으로 올라갔습니다. 그들은 도교의 스승 화개준을 찾아가고 싶었지만 만나지 못했습니다. 아마도 이때 맹이라는 사람을 만났고 비슷한 관심사를 공유했기 때문에 이백은 그에게 이 시를 썼을 것입니다. 이백이 라오산(고대에 "라오산"을 쓰는 또 다른 방법)에있을 때 그 자리에서시를 낭송하지 않고 라오산을 떠난 직후 회상하는 스타일로 썼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당나라의 황제들은 대부분 도교의 창시자 이용의 후손이라고 생각하여 도교를 국교로 삼았고, 노자를 '최고 원소의 황제'로 추앙했습니다. 더 우스운 것은 리백이 단지 리씨 성을 가졌다는 이유만으로 '도교 우선주의'의 재미에 동참했다는 것입니다. 그가 라오산으로 간 것은 당나라의 또 다른 족장 우윤의 권유 때문이었습니다. 우는 가난한 학자였기 때문에 도교를 배웠습니다. 744년 이백을 만나기 전에는 송산과 마오산에서 수년 동안 수련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백이 라오산에 도착했을 때 그는 산보다 바다에 더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라오산"이라고 말하기 전에 "동해"라고 말했습니다.

음식 문화는 중국 문화에서 중요한 부분 또는 핵심적인 부분입니다. 많은 것들 또는 경험들이 음식에 비유됩니다. 얀 야니안이 쓴 시 '여름 제비꽃의 식사'는 "식사"라는 시입니다. 여름 제비꽃을 음식에 비유한 시입니다. 서양인에게는 이 비유가 다소 외설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국에서는 음식이 곧 문화이고 우아한 문화이기 때문에 무엇이든 먹을 수 있고, 무엇이든 문화가 될 수 있으므로 라오산에서 입을 벌리고 씹는 리바이의 여름 제비꽃 스타일은 풍경을 멈추기 위한 동작이 아니라 일종의 불멸의 불멸을 표현한 것이죠. 다음으로 먹다를 쓰세요. 리바이가 과장하곤 했죠. 한때 "매트만큼 큰 옌산 눈송이"라는 미친 은유가있었습니다. 날짜를 멜론과 비교하는 것은 그렇게 오만하지는 않지만 충분히 과장되어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현실적인 관점에서 라오산의 토양과 물, 대추는 정말 계란만큼 크다고 주장합니다. 이러한 방어는 불필요 할뿐만 아니라 리바이의 창의적인 스타일에 대한 오해이기도합니다. 제 생각에는 리바이의 입이라면 "닭만큼 큰 라오산 대추"라고 말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이 은유는 기공에 관한 전설에서 유래한 것입니다. "사기(史記)"에 따르면, 한 때 대중이 먹은 대추는 참외만큼 컸다고 합니다. "안기공"은 원래 랑야현의 은둔자였습니다. 그는 해변에서 약을 팔아 생계를 유지했지만 늙어서도 죽지 않았습니다. 그는 나중에 불로장생하여 "천년왕"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전설적인 인물로 전설적인 대추를 먹었는데, 천 살 먹은 사람은 100년의 성장 기간이 없어도 수십 년의 대추를 먹었다고 합니다. 수십 년의 대추가 알처럼 자란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진시황은 세계를 36개 군으로 나누었는데 랑야현은 그중 하나입니다. 제가 이것을 처음 본 것은 긴 여정의 한가운데에 있었고 오래 전 일이었습니다. 진시황의 동쪽 여행의 마지막 목적지는 랑야였고, 그는 펑주보다 200년이나 장수한 안기공을 불러 사흘 밤낮으로 비밀 회담을 나눴습니다. 안기공은 떠날 때 진시황에게 "천 년 후에 펑라이산 아래에서 내게 빌기를 바란다"는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그래서 진시황은 서복과 다른 사람들을 보내 이 '천 년 된 남자'를 찾아 바다로 내려가도록 했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리백이 라오산에 도착했을 때 당연히 이 전설적인 도교 불멸자에 대해 듣거나 생각했을 것이지만, 그가 "자신의 눈으로 안기경을 보았다"고 말하는 것은 절대 불가능합니다. 그런 다음 어떤 사람들은 이백이 "안기공"이라는 다른 사람을 보았다고 말했습니다. 이 설명이 지겹지 않으세요? 리백이 "개인적으로"라고 말했을 때 반드시 자신의 눈으로 그를 보았습니까? 반드시 그렇지는 않습니다. 천무산에 오른 남자는 꿈에서 "신성한 수탉이 우주에서 울었다"고 말했습니다. 정말 하늘에 닭이 나타났고 리백은 정말 닭 울음소리를 들었나요? 어떤 사람들은 "이백의 싸움 술에 관한 삼백시"의 300시를 철저히 세거나 "백발 삼천 장"의 "장"이 당나라의 측정 단위임을 증명하기 위해 "삼천 장"이 실제 참조임을 증명하고 싶어합니다. 이 모든 것은 겸손한 유가의 생각입니다. 이런 종류의 사고는 시인의 사고와는 매우 다릅니다.

당나라 시대 사람들은 재앙을 피하기 위해 경어를 피했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당나라는 종종 한나라로 불렸고, '한나라의 주군'은 실제로 '당나라의 황제'를 의미했습니다. 백주이의 '영원한 증오의 노래'는 "제국을 뒤흔들 만한 아름다움을 갈망하는 중국 황제"로 시작됩니다. "이봐요, 나는 당신을 조롱하는 것이 아니라 한나라의 희미한 황제인 리롱지를 조롱하는 겁니다. 나를 내버려두고 소송을 할 수 있게 해 주십시오." 한 문장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문학적 감옥에 대한 문학적 총알에 해당하는 말입니다. 이백이 방문한 황제는 당나라 현종 황제 이융지였습니다. 그가 방문한 시기는 742년, 465세, 438+0세의 나이였기 때문에 '한나라의 중년 황제'로 불렸습니다. 이백은 자신이 천재라는 확신과 "나는 쓸모 있는 존재로 태어났다"는 신념으로 큰 포부를 가지고 수도로 소환되었지만 장안에 도착했을 때 전혀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당시 서안종 황제 자신도 술과 섹스에 중독되어 있었습니다. 그는 단지 이백이 작사가가 되어 자신을 찬양하고 희화화하기를 원했기 때문에 그에게 국무원에서 빈 자리만 주었다. 바이가 어떻게 그런 비겁함을 견딜 수 있었을까요? 그래서 그는 상당히 "어렵다"고 느꼈습니다. 장안의 식당과 사창가에서 3년을 허송세월한 후 그는 절망과 피곤에 지쳤습니다. 그는 탕원종에게 집에 가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탕원종은 그가 이미 마음을 정했다는 것을 알고 있었고,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지 않고 산과 강에 탐닉하고 싶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그에게 "산으로 돌아가려면 금을 주시오"라는 친필 편지를 썼습니다. 산과 강에 탐닉하는 사람은 산과 강을 고향으로 삼고 있으므로 "산으로 돌아간다"는 것은 "고향으로 돌아간다"는 뜻입니다.

그는 나이가 들어 더 이상 출세가 보장되지 않자 세상을 돕겠다는 이백의 야망은 세상을 떠나겠다는 생각으로 바뀌었습니다. '포옹박자'에 따르면 황금빛 액체를 마시면 불로장생할 수 있고 구름 위를 날고 안개 위를 달릴 수 있다고 합니다. 고대에는 구름을 이동 수단으로 사용하는 불사의 전설이 있었습니다. 이백이 이곳에서 시를 쓸 무렵에는 상상 속에서 자신을 잃어버렸고, 자동차도 준비되어 있었으며, 불멸자들과 함께 떨어진 꽃을 쓸어내는 천상의 직업까지 찾았습니다. 얼마나 편안하고 편안하며 평온한가.

당 쑤언종은 이백의 팬이었다. 이백은 장안을 떠났지만 그의 시는 여러 경로를 통해 황제에게 전해졌습니다. 이 시는 당 현종의 라오산에 대한 깊은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4년 후 그는 도교 사제 몇 명을 라오산에 보내 약초를 채취하게 하고 산 이름을 '보조당산'이라고 지어 라오산을 말 그대로 자신의 왼팔과 오른팔로 여겼습니다. 라오산은 위아래로 흐르는 기류로 유명합니다. 이것은 이백의 시에서 유래한 것이 아닐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