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 골목' 은 거의 1 년 동안 쓰여졌다. 예성타오 씨가' 소설 월보' 를 편집하고 있을 때 왕수재가 갑자기 그것을 붙였다. 성도선생은 이 시를 보자마자 새 시의 음절을 위해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고 칭찬하는 편지가 왔다. 성도씨의 극찬은 다망슈에게' 우골목 시인' 이라는 아호를 지금까지 받았다. ("왕숙초서")
빗골목' 은 색채가 짙은 서정적인 분위기를 조성했다. 여기서 시인은 당시 어둡고 답답했던 사회 현실을 좁고 외로운' 빗길' 로 은유적으로 묘사했다. 여기에는 소리도 없고, 기쁨도 없고, 햇빛도 없다. 시인 자신은 이렇게 외로운 사람이 빗길을 헤매고 있다.
그는 고독 속에서 아름다운 희망을 품고 있다. 눈앞에 아름다운 이상이 있기를 바랍니다. 시인이 쓴' 라일락 같은' 소녀가 바로 이 아름다운 이상의 상징이다. 그러나 시인은 이 아름다운 이상은 실현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녀는 자기처럼 슬픔과 서글픔으로 가득 차서 순식간에 지나가고 꿈처럼 떠내려갔다. 아직 어두운 현실을 헤매고 있는 시인 자신, 그리고 이룰 수 없는 꿈처럼 떠가는 희망만 남았다!
빗골목' 은 시인이 아름다운 상상력으로 추악한 진실을 감추고, 자기해방을 하는' 비눗방울 같은 화려한 환상으로 자신과 독자를 속이는 것' 이라는 논평이 나왔다. 조화로운 멜로디의 예술미를 제외하고, 그것은 "내용상 전혀 바람직하지 않다." (Fanny: Dai Wangshu 의시, 문헌 검토 1980, 4), 이러한 질문과 결론은 레인에 너무 간단하고 가혹합니다.
빗골목에서 나온 1927 년 여름은 중국 역사상 가장 어두울 때이다. 반동파가 혁명가에 대한 피비린내 나는 학살로 전국을 뒤덮은 백인 공포를 초래했다. 혁명에 열정적으로 호응한 청년들은 갑자기 불길의 고조에서 밤의 심연으로 떨어졌다. 그들 중 일부는 혁명의 미래를 찾지 못했다. 그들은 고통 속에서 길을 잃었고, 실망에 새로운 희망을 갈망하며, 안개 속에 아름다운 무지개가 떠 있기를 기대한다.
레인레인' 은 진보적인 청년들의 이런 마음가짐을 반영한다. Dai wangshu 는이 시를 쓸 때 겨우 21, 22 살이었습니다. 1927 년 3 월, 홍보혁명으로 반동당국에 체포되어 구금되었다. 4,12' 쿠데타 후 은둔 장쑤 송강 () 은 고독 속에서' 중국인의 이 시대의 고민' 을 씹었다. ("왕숙초서")
그가 이때 쓴' 비 골목' 등의 시는 자연히 방황과 실망, 슬픔, 고통스러운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이런 방황하는 감상의 느낌은 일반적으로 순수한 개인의 비탄이라고 할 수 없고, 현실의 어둠과 이상적인 환멸이 시인의 마음속에 투사되는 것이다. 빗골목' 은 짧은 서정적인 노래로 이 젊은이들의 마음속의 전형적인 목소리를 재현했다. 여기서 우리는 진실의 고난에 대한 묘사도, 어둠에 대항하는 외침도 들을 수 없다. 이것은 깊은 고백, 실망한 고백이다.
하지만 이런 반성과 자성에서 일부 젊은이들이 이상적으로 환멸한 후의 고통과 추구를 분명히 볼 수는 없을까? 아름다운 희망을 잃은 고통이 시 속에 흐르고 있다. 당시 젊은이들조차도 그렇게 쉽게 속지 않았다. 사람들은' 비 골목' 을 보고 영원히 비 골목을 배회하고 싶지 않다. 사람들은 이 비 골목을 싫어하고, 비 골목을 벗어나 비와 슬픔이 없는 넓고 밝은 곳으로 가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빗골목' 의 중요한 예술적 특징 중 하나는 상징적인 수법을 이용하여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상징주의는 19 세기 말 프랑스 시단에서 일어난 예술 유파이다. 그들은 세계 종말의 퇴폐로 자본주의 질서에 반항했다. 표현방법에서는 함축적 은유 등을 이용해 내면의 순간적인 느낌을 표현하는 것을 강조한다.
이 예술유파는 오사운동이 썰물 때 중국에 전해졌다. 이금발 머리는 상징수법을 대량으로 이용해 시를 쓴 최초의 사람이다. Dai Wangshu 의 초기 작품은 분명히 프랑스 상징주의의 영향을 받았다. 그가 창작한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시에서 은유를 내포하는 능력을 발굴하고 상징적 이미지와 의경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비 골목" 은 이 예술적 특색을 구현했다.
시 속에 기름종이 우산을 들고 있는 시인, 외롭고 긴 빗골목, 라일락처럼 슬프고 꿈같은 소녀가 실생활 자체의 구체적인 묘사가 아니라 상징적인 서정적인 이미지다. 우리는 이 이미지들의 전체 내용을 상세히 설명할 수는 없지만, 이 이미지들이 표현하는 모호한 시를 감상할 수 있다.
그런 사회현실의 분위기, 외롭고 떠돌아다니는 그런 마음, 그런 추구와 기대할 수 없는 희망,' 우골목' 이 묘사한 이미지에서 분명하고 몽롱하며, 확실하고 엉뚱하게 독자 앞에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상상은 기호를 만들고, 기호는 상상을 확장한다. 상징적인 방법으로 감정을 표현한 결과로서 시인의 감정 심경은 더욱 함축적이고 독자들에게 광활한 상상력의 세계를 남기고 시의 향기와 뒷맛을 느끼게 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주자청 씨는 "다망슈네도 법의 상징주의를 채택했다" 고 말했다. 그는 이 학교의 시를 번역했다. 그도 음절의 단정함을 중시하지만, 쩌렁한 것이 아니라 경쾌하고 또렷하다. 약간 흐릿하지만 이해할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그는 미묘한 곳을 잡고 싶어한다. 클릭합니다 ("중국 신문학개론 총서 시집") 빗골목은 흐릿하고 모호하지 않고, 낮고, 퇴폐적이지 않고, 애틋하고 경박하지 않고, 상징주의 시 예술의 미묘함을 진정으로 포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