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위", "아래" 는 방향을 가리킨다. 이 단어는 "위", "아래" 두 부분으로 나누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2. "대" 와 "소" 는 각각 "위" 또는 "아래" 에 해당하는 "비례" 의 크기를 의미합니다.
3. 다음은 어떻게 나눠야 할지, 어디서 나눠야 할지.
4. 어떻게 나누나요? --편측으로 나누세요! 한자는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반적으로' 부수, 부수' 로 나뉜다. 나머지는 다른 부분입니다. 이것은 두 번째 부분입니다. 이른바' 선반 구조 비율' 이란 주로' 부수' 가 단어 전체에서 나머지 부분을 기준으로 차지하는 공간을 가리킨다.
5. 예:
예 1: "웃음" 과 "꽃"; "죽자두" 와 "초자두" 는 전체 글리프 위에 있기 때문에 "상" 부로 간주된다. 나머지는 잊어 버려 요. 죽자두' 와' 초자두' 가 전체 서체에서 차지하는 공간이 작습니까? 아직 커요? 물론' 작은' 입니다. 그래서 모두' 위, 아래, 큰' 에 속합니다.
예 2:' 사고' 와' 유형'. "생각" 은 "마음" 에 속한다. 흥은 "흙" 에 속하며, 흔히 "형자 땅" 과 "토제자" 라고 불린다. 소위 "땅" 은 "아래" 를 의미하는 "아래" 입니다. "마음" 과 "땅" 은 전체 단어의 비율에서 "작은"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생각" 과 "모양" 은 "크고 작은" 에 속한다.
예 3: "클래스" 와 "중요". 그들의 편측부 () 는 각각' 대' 와' 여자' 로, 글자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위아래로 같은 것 같다. 그래서 그것들을' 상하 평등' 범주로 분류한다. 사실 이것은 단지' 상하 비율이 비슷한 것 같다' 는 의미일 뿐이다. 진정한' 상하평등' 이 아닙니다.
하지만 저는 이것이 "언어" 범주에 속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글쓰기류 (서예) 의 범주에 속한다. 그러나' 어문' 이든' 글씨 (서예)' 이든 아이들에게 이것을 가르치는 것은 정말 소용이 없다. 글쓰기 수업은 더욱 쓸모가 없다. 이것은 시간 낭비이다. 예서에서' 사고' 와' 유형' 의 비율은' 표준답' 과 정반대로' 상하' 이다. 또 다른 예를 들면,' 요오' 자, 전통 고전 서첩에서' 여자' 자는 위의' 서' 자보다 훨씬 크다. 상하평등' 은 어디에 있습니까? 。 이 분할 방법은 실제로 인쇄물에만 적용됩니다. 정말 글씨를 배운다면 (서예), 이렇게 나누어서는 안 된다. 사실, 인쇄술의' 선반 구조비' 에 따라 글씨나 서예를 배우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이런 교수법은 내가 보기에 모르는 사람들의 유치한 생각이다!
글쓰기 수업은 서체를 말해야 하지만, 우리는 단어의' 구조 유형' (예: 상하좌우 좌우 좌우 좌우) 만 구분하면 된다. 비례크기를 구분하지 않고 상세하게 나누는 것은' 시간 낭비' 이며 시간을 낭비한다. 시간을 좀 더 의미 있는 내용에 써서 이런 무의미한 내용을 말하는 것이 좋지 않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