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초등학교 교사가 '우유'의 의미를 분석하고 있습니다. 우유는 비둘기, 젖먹이 돼지, 낙엽과 같이 작은 것을 의미합니다. . . 우유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단어와 문장을 만들어야 합니다. ”
샤오밍은 “지금은 집값이 너무 높아서 가슴 공간이 50㎡밖에 살 수 없다”고 말했다. "고전적인 농담
칸 선생님은 "문장을 다시 만들어 보세요.
샤오밍유는 “나는 너무 작아서 폭이 1m가 넘는 틈새를 뛰어넘지도 못한다.
샤오톳은 참지 못하고 일어나 샤오밍에게 "잘못 이해했구나. 이런 게 아니야. 머리가 작아서 유두라고 하는 거야"라고 말했다. /p>
선생님께서 "기절할 것 같아요..."라고 하셨습니다.
샤오밍과 샤오티안이 동시에 말했습니다. "선생님, 아직 넘어지지 않으셨어요. 모기 방지 팁
여름 모기에 감염된 사람이 있다. 그래서 친구는 "리넨을 두 겹으로 덮어 이불 커버를 만들어 모기를 예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남자가 이유를 묻자 친구는 "물면 린넨 윗부분을 옆으로 잡아당긴다. 모기 입이 틀어져 근육과 뼈에 상처를 입힌다. 회복하는데 120일이 걸린다. 그때쯤이면"이라고 말했다. 입이 낫고 날씨가 추울 것입니다." - Ming Zuiyuezi의 "우아한 미소 선택"
감히 방해하지 마십시오.
Su Dongpo와 Huang Tingjian은 금산사에 살았습니다. 어느 날, 그들은 먹을 빵을 만들었습니다. 두 사람은 이번에는 절에 있는 포인 스님에게 케이크 만드는 일을 말하지 않기로 합의했다. 잠시 후 떡이 다 익고 숫자를 세어 먼저 관음보살좌에 떡을 공양하고 정중히 절하고 기도하였다. 뜻밖에도 신의 천막에는 부처님의 인장이 미리 숨겨져 있었습니다. 두 사람은 무릎을 꿇고 기도를 하던 중 손을 뻗어 빵 두 조각을 훔쳤습니다. 소식이 절을 한 후 자리에서 일어나 떡 두 개가 없어진 것을 보고 무릎을 꿇고 다시 기도했다. "관음보살은 위대하시도다. 떡 두 개를 먹었는데 왜 안 나오시나이까?" 당신?" 포인은 텐트에서 이렇게 대답했다. "음식이 있으면 당신과 함께 몇 잔의 음식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감히 나를 귀찮게 하지 마십시오. ——익명의 명나라의 "화 잔치, 말하고 웃고 마시다" "
탐욕
옛날에 관음보살이 노동빈에게 경고했다. He Xiangu는 개인적으로 정욕이었고 Dingzhou에서 잉크를 팔았을 때 돈에 대한 욕심이 있었고 황룡을 죽이기 위해 검을 날렸을 때 이것은 좋은 Qi였습니다. 술 마시고, 탐욕하고, 부자가 되라”고 말하자 루동빈은 “술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왜 깨끗한 병을 옆에 두느냐? 기가 없는데 왜 다펑에게 항복했느냐?” 관음은 강도를 당한 후 어찌할 바를 몰라 찻잔과 순수한 병을 노동빈에게 가져갔다. 동빈은 "한두 병으로도 나를 이길 수 없다"고 웃었다. - 익명 명나라의 '화엄 장난 토크와 웃음 마시기 주문'
병 마시는 것도 허용된다
옛날, 술에 욕심이 많은 남자가 있었습니다. 그는 수도에서 사업을 하던 중 과거에 지인을 만났다. 이 지인은 그를 집에 저녁식사에 초대할 생각은 없었고 길에서 이야기만 했다. 이를 본 주정꾼은 "네 아파트에 한 번 들러봐야겠다. 목이 마르고 속상하다.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차나 와인 한 잔을 빌리는 게 좋겠다"고 말했다. 거리가 멀어서 감히 오라고 할 수가 없군요. 술고래는 "이십리, 삼십리밖에 안 되는 것 같아요."라고 말했고, 지인은 "집이 작아서 불편할 것 같아요."라고 말했습니다. 술고래는 "입만 열면 된다"고 말했고, "우리 집에는 식기도 없고 컵도 없다"고 말했다. ——익명 명나라의 "화엄재담, 웃음과 술자리"
부끄러움을 조롱
옛날 어느 학자가 시를 지어 이렇게 말했습니다. 바람이 불어오면 버드나무 줄이 수천 개의 푸르러지고, 태양은 수천 개의 붉은색 복숭아꽃에 빛난다.” 옆에 있던 사람이 “이 시의 예술적 개념이 좋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시인은 "편집할 수 있으면 직접 써주세요"라고 했고, 편집자는 "작가가 편집하지 않으면 쓰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화연, 말하고 웃고 마시다』 명나라 때 무명인이 지었다
세 문장 반
17자 시를 잘 짓는 서포라는 선비가 있었다. 어느 해, 가뭄이 심했는데, 현이 부하들을 이끌고 기우제를 지내고 있었습니다. 서포는 다음과 같은 시를 썼습니다. 현은 기우를 기원하며 모든 사람들이 감사합니다. 어젯밤에 창문을 열고 달을 봤어요! 지사는 화가 나서 그에게 자신을 비웃는 시를 써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그는 소동파와 인연을 맺고 "고대인들은 그를 동포라고 불렀으나 오늘날 사람들은 그를 서포라고 부른다"고 대답했다. 둘을 비교해 보면 많이 다릅니다. 나중에 지사는 그를 운양으로 보냈다. 떠나기 전에 그의 삼촌이 그를 배웅하러 왔습니다. 그의 삼촌은 한쪽 눈이 멀었습니다. 그래서 서포는 또 다른 시를 썼습니다. 내가 운양으로 파견되었을 때 삼촌을 만나는 것은 어머니를 만나는 것과 같았습니다. 두 사람은 세 줄로 눈물을 펑펑 흘렸다.
운양에 도착한 현수는 그의 시가 너무 마음에 들어서 한 번 시험해 보라고 했고, 그는 무뚝뚝하게 말했다: 반지가 짤랑거리고, 부인이 뒷마당에서 나온다. 황금 연꽃(Golden Lotus)은 3인치 작고 수평 크기입니다. ——청나라 퇴학자 두이워의 『소소기』
개를 비난
다리가 아프고 썩어가는 어린 거지가 길에 누워 쉬고 있었다 . 개가 와서 그의 다리를 핥았습니다. 거지는 "짐승이 너무 서두르다. 조만간 그것은 당신의 음식이 될 것입니다. 당신은 무엇으로 바빠요?" - 청나라 진고모의 "웃음"
돈을 가져가세요
어떤 사람들은 도박을 좋아하고 가족의 재산을 모두 잃은 후 목을 매는 것 외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갑자기 나는 기둥에 매달린 남자가 "빨리 머리를 가져오세요!"라고 외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 남자는 "입을 열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는 지금까지 졌는데 당신은 여전히 내 머리를 두드려달라고 요구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청나라 진가오모의 『웃음』 》
선투
한 여자가 스님과 불륜을 저질렀는데, 남편이 이를 발견했다. 어느 날 남편은 다른 이유로 아내를 때렸다. 우연히 그의 집 문앞을 지나가던 스님이 들어와서 그녀를 설득했다. 스님은 구타를 당하고 정부에 항의했습니다. 그 관리는 항의를 받아들이기를 거부하고 청원서에 "빙저우 가위, 양저우 태피스트리, 쑤저우 신발, 윈난 칼"이라고만 썼습니다. 스님은 그 말이 무슨 뜻인지 이해하지 못해 학자에게 물었습니다. 학자는 이를 보고 "이것은 '잘 싸워라, 잘 싸우라'는 뜻이다"라고 말했다. - 청나라 진고모의 '웃다'
늙은 거북
거기 노인이었는데, 집 밖 구석에 오줌을 누는 사람이 싫어서 벽에 거북이를 그리고 '이 사람이 오줌을 싸는구나'라고 썼는데, 그걸 보고도 거기에 오줌을 싸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런데 우연히 그 노인과 마주쳤어요. 노인은 벽을 가리키며 욕설을 퍼부었습니다. “너는 눈이 먼 것도 아니고 앞도 볼 수 없는 거야!” 오줌을 누는 남자는 서둘러 대답했다. “여기서 아빠를 못 봤어요!” ——Chen Gaomo의 "웃음" 청나라
훔친 그릇
한 가족이 손님을 대접했는데, 식탁에는 뼈만 가득 차 있었고 고기는 거의 없었습니다. 손님이 "집에 있던 그릇을 훔쳐간 게 아닐까?"라고 물었고, 주인은 놀라며 이유를 물었다. 뼈!" - 진가오모, 청나라, '웃음' 부어》
실내에서 식사
손님들은 밖에 앉아 식사시간이 되어도 자리를 뜨지 않았습니다. 그러자 주인은 식사를 하기 위해 뒷방으로 몰래 들어갔습니다. 밖에서 손님이 큰 소리로 말했다. "거실은 정말 좋은데, 들보가 벌레들한테 많이 파손되서 안타깝네요!" 이 말을 들은 호스트가 급히 나오며 "거기가 어디냐"고 말했다. 안에서 밥을 먹고 있는데 밖이 어떻게 알겠어요?" ——청나라 진가오모의 "웃음"
더 높게 죽여라
형을 받은 죄수가 참수될 위기에 처했을 때 , 그는 사형집행인에게 "원하는 대로 죽여도 되지만 목이 약간 위로 올라가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목에 종기가 나면 더 아프지 않을까요?" - 청시성진의 '잘 웃어라'
공식 발언
한 관계자는 매우 속상해했다. 옆에 있던 경찰관이 이를 보고 동료들에게 "이 나쁜 놈은 개머리 개야!"라고 말했다. "구안"이라는 단어가 숨겨져 있고, 두 번째 "개" 뒤에 "뇌"라는 단어가 숨겨져 있습니다. "성가심"과 동음이의어이므로 "官ann"이라는 단어를 암시합니다. 뜻밖에도 그 관리는 그것을 듣고 분노하며 "왜 '리부천얼주마'라고 말하지 않느냐?" ——시청진, 청나라 "잘 웃어라"
용은 잊어라" 배 축제
p>용선 축제 기간 동안 한 선생님이 주최자로부터 권투 선물을 받지 못해서 학생에게 "왜 아버지가 권투 선물을 주지 않으셨나요?"라고 물었습니다. 집에 가서 아버지에게 물었습니다. 아버지는 "선생님께 말하면 아버지가 잊어버렸다고 하겠다"고 말했다. 학생은 아버지가 말한 대로 선생님에게 대답했다. 선생님은 "한 켤레 주겠다. 못 맞추면 때려줄 것이다"라고 말했고, 이어 "한나라에는 장량(張良), 한신(秦信), 세 명의 영웅이 있다"고 말했다. 유치공." 그는 그를 때린 뒤 울며 돌아와 아버지에게 말했다. 아버지는 "가서 선생님께 이 짝이 잘못됐다고 전해주세요. 유치공은 한나라 사람이 아니라 당나라 사람입니다."라고 말했다. 선생님은 이렇게 물었습니다. "당신의 아버지는 수천 년 전의 일을 너무나 또렷이 기억합니다. 왜 단오절 기간 동안 어제를 잊어버렸습니까? ——시성진, 청나라, "잘 웃어요"
스님 술을 마시지 못한다
절에 술을 좋아하는 스님이 있었는데, 스님이 여러 번 질책하고 벌을 줘서 술에 취한 스님들이 모여서 얼굴을 검게 칠했다. 나무막대기를 들고 스승을 앉히며 말했습니다. "우리는 모두 지전의 화신입니다. 탐욕, 분노, 무지 외에는 금기 사항이 없습니다. 고기와 술을 먹으면 무슨 해가 됩니까?" "라고 말하며 막대기를 들고 그를 때렸다. 주인은 너무 겁이 나서 땅에 엎드려 죄를 자복했고, 그때부터 마시고 먹는 것을 멈출 수가 없었습니다. 이 소식을 들은 지방 정부에서는 승려의 스승을 체포하고 처벌하려고 했습니다.
스승님이 말씀하셨다: "나는 스승님의 벌을 받을 의향이 있지만, 살아 있는 부처님의 가르침을 감히 거역할 수는 없습니다!" - 청나라 황투각의 『간산각선비』
어처구니 없는 대답
명대부터 과거시험 문제는 대체로 '사서'에서 출제됐다. 예를 들어 논어(論論)에는 공자가 “서른 살에 자리를 잡았다”고 했다고 기록되어 있는데, 이는 서른 살이 되면 사회에 자리잡을 수 있다는 뜻이다. '서른 살에 서다'라는 주제로 시험이 있었는데, 한 지원자는 "성인은 열다섯 살이었는데 의자나 벤치가 있어도 감히 앉지 못했다"고 말했다. : "Zi Zhiyanju" , Shen Shen Ru Ye, Yao Yao Ru Ye." 이는 공자가 집에 있을 때 매우 편안하고 여유로운 모습을 보였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어떤 사람이 이 문장을 제목으로 하여 에세이를 썼고, 처음에 이렇게 썼습니다. "성자의 새 둥지를 기억하며 고개를 들었지만 하늘이 고개를 기울이는 사람입니다. ——방비홍, "광탄주." " 청나라에서는
더 강해지다
고대에는 사람이 죽으면 가족이 금은지 주괴를 만들어 고인에게 불태웠는데, 이를 ""라고 불렀습니다. 금과 은괴." 금은괴 덩어리를 들고 가는 가난한 소년이 있었습니다. 걸어가면서 그는 은괴 묶음을 바라보며 한숨을 쉬었습니다. "당신이 강인할 수 있다면 당신은 나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은괴는 미소를 지으며 말했습니다: "내가 어떻게 강인할 수 있겠습니까? 강해져서 나를 수용해!" - 청나라 ?방비홍의 "광탄주"
문제의 웃음
청나라의 시험 문제는 몇 가지 시험 문제를 조합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서로 관련 없는 고전 문장 두 개를 합쳐서, 기성품 표절을 방지하기 위한 목적이다. 글쓰기 방식은 글의 형식에 초점을 맞추지만, 경전 원문에서 설명한 고대성인의 본래 의도를 무시한다. 명나라때에도 이런 시험법이 있었는데, 한때 "막대기로 태생의 당소년을 두드리기"라는 제목이 붙었다. "지팡이가 그의 정강이를 두드렸다"는 "논어? Xianwen"에서 유래했는데, 여기서 공자는 지팡이를 사용하여 오랜 친구 Yuan Rang의 송아지를 두드렸다고 말합니다. 『게소년당』도 이 장에 나오는데, 또 다른 문단에서는 게소년이 공자에게 전갈을 전하러 왔다고 한다. 이 두 문장의 의미가 연결되지 않았기 때문에 일부 후보자는 전환 단락에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공자가 목발로 그를 때릴 때 원랑은 참을 수 없는 고통을 겪었고, 두 번째 목발로 때릴 때 원랑은 땅에 쓰러졌습니다. ; 그가 세 번째 목발로 그를 때렸을 때 그는 땅에 쓰러졌습니다. , Yuan Rang은 세 영혼, 일곱 영혼, 갑자기 바람이 불고 Que Party 소년으로 변했습니다."
또한 누군가는 썼습니다. 문단: "왕은 너무 음탕하다… 그는 그의 아내를 그의 친구에게 맡긴다."라는 제목의 기사. 이 주제는 "맹자? 양혜왕"에 나오는 서로 관련 없는 두 구절에 관한 것입니다.
앞 단락의 원래 의미는 아마도 다음과 같습니다. 왕이 아름다운 여성을 좋아한다면 이 사랑을 백성에게 확장하여 세상의 적절한 연령의 남성과 여성이 제때에 결혼하여 좋은 일이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물건. 다음 문단에는 다음과 같은 말이 있습니다. 만약 왕의 신하 중 한 사람이 초국으로 여행가고 싶어하여 그의 아내와 자식들을 친구에게 맡겼는데 그가 돌아왔을 때 그의 아내와 자식들이 굶주리고 춥다면, 그런 친구를 믿으세요. 이 두 구절의 뜻이 서로 연결되지 않았기 때문에 어떤 사람이 먼저 이렇게 제목을 썼습니다. “왕이 아름다운 여인을 사랑하여 신하들과 함께 즐기지 아니하고 서민들과 함께 즐기느니라. 왕의 신하들이 초나라를 방문하려고 할 때 처자를 왕에게 맡기지 않고 친구에게 맡기는 것은 왕이 왕임을 알기 때문이다. 음란하다." - 장페이런, "묘향시", 청나라 충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