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봉비 추운 밤
시대:청나라
작가:우치
원문:
어젯밤 서쪽 창문으로 찬바람이 불자 황매화는 다시 가늘어졌다. 사람들은 꽃향기에 취해 오래된 푸른 언덕을 바라보고 있다.
학은 빈 궁정 서리 달을 작고 얼어붙은 구름이라고 불렀고, 밤 새벽이 되어 얼어붙은 구름이 온다. 다원주의 도교를 믿는 아카시아는 점차 시를 미치게 느낀다.
주석...
1맑고 차가운:얼음처럼 차가운 모습.
(2) "믿는 사람": "(내가) 열정적으로 말하는 사람"은 사실 일종의 아이러니입니다.
감상평
추운 밤의 아픔을 한탄하는 가사로, 첫 줄에서 '어젯밤'은 하늘을 바라보니 학은 텅 비어 있고 서리만 내리고 사방이 비참하게 느껴진다고 지적한다. 마음의 슬픔은 시가 없습니다. "하늘이 늙고 푸른 언덕이 늙었다"는 구절은 거꾸로 하늘이 감상적이면 늙었고 "이 증오가 소진되지 않았다"는 고통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전체 단어는 쓴맛과 풍자로 가득 차 있으며 작가의 "놀라운 재능과 독특한 광채"
추운 밤
두 레이
추운 밤 손님 차를위한 와인,
대나무 난로 수프가 막 붉게 끓기 시작합니다.
여느 때처럼 창밖에는 여전히 달이 있고,
매화꽃은 다르다.
단어 설명:
대나무 난로:
대나무 막대기로 만든 덮개로 덮은 난로.
국 끓이다:뜨거운 물을 끓이다.
작품의 번역 :
어느 겨울 저녁, 한 손님이 차를 마시러 와서 아이에게 차를 끓여 달라고 말했다. 밥솥의 불꽃이 붉게 변하기 시작했고 냄비의 물이 끓어 방 안이 따뜻해졌습니다. 창문 앞에는 달빛이 밝았고 달빛에 희미하고 향기롭게 피는 매화가 있다는 것을 제외하고는 평소와 다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오늘의 달빛은 특히 과거와 다르게 보였습니다.
작품 감상평:
1, 설정(또는 설정, 설정)을 잘 활용했다: 매화 때문에 창문 앞의 달은 후각뿐만 아니라 시각적으로도 색다른 느낌을 주는 독특한 매력이 있다.
2. 암시(또는 은유, 말장난)의 영리한 사용: "매화만"은 친구의 밤 방문을 암시하고 매화는 우정의 우아함과 향기를 상징합니다.
3, 세부 사항을 배치 (또는 배치, 렌더링) : 추운 밤 손님, 본가 빨간색, 손님은 모두 붙어 있으며, 겨울 밤 추위에 대한 인간의 따뜻함을 알고 있습니다. 이것들은 오늘 밤의 달빛을 과거와 매우 다르게 만듭니다.
2. 추운 밤에 시를 찾다
원문
추운 밤
[노래]두레이
추운 밤 손님이 와서 차를 끓이네, 대나무 난로의 국물이 먼저 붉게 끓었네.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창문 앞에는 매화가 있고 달 앞에는 매화가 있다.
번역
겨울밤 손님이 오면 차는 술로 쓰이고 아이는 차를 만들라고 한다. 솥의 불꽃이 붉게 변하기 시작하고 솥의 물이 끓고 방이 따뜻해졌습니다.
창문으로 달빛이 쏟아져 들어왔는데, 창문 앞에 매화 몇 송이가 희미하고 향기로운 것을 제외하고는 평소와 크게 다르지 않아서 그날은 특히 예전과는 다른 날처럼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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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시는 천시(千詩)의 일부이기 때문에 널리 유포되어 고시를 읽어본 사람이라면 거의 누구나 외울 수 있는 시이다. "추운 밤에 손님을위한 와인으로 차"는 동사로 사용됩니다. 종종 입에서 나온 말은 종종 생각할 필요가 없지만 신중하게 맛보면 항상 여러 층의 우여곡절이 있으며 "추운 밤 손님이 와인으로 차를 마신다"는 말은 많은 연관성을 만들 수 있습니다. 첫째, 손님이 와서 호스트가 와인을 준비하지 않습니다. 손님은 정기적이고 자주 방문하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그는 "지팡이를 짚고 밤새 문을 두드릴 수 있습니다." 호스트는 일부러 와인을 준비할 필요도 없고, 와인이 없다고 해서 소홀히 대접받는다고 느낄 필요도 없습니다. 둘째, 추운 밤에 외출하는 데 관심이 있는 사람은 아마추어가 아니어야 합니다. 그와 그의 호스트는 같은 언어와 같은 분위기를 공유하므로 깊은 우정을 가지고 있으므로 추운 밤에 와인이 있든 없든 호스트와 함께 차를 만들고 불 주위에서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처음 두 줄에서 시인과 손님은 밤에 벽난로 앞에 있습니다. 아궁이의 석탄은 붉게 빛나고 있고 뜨거운 물이 담긴 솥은 덜컹거리고 있습니다. 주인과 손님은 함께 향기로운 차를 마시며 불과 이야기를 나눕니다. 밖은 춥고 바람이 불지만, 안은 따뜻하고 봄 같은 시인의 마음 상태는 겉과 매우 다릅니다. 서너 개의 행이 시점을 바꾸어 풍경을 추론에 통합합니다. 늦은 밤, 창문 앞에는 밝은 달이 비치고 차가운 매실 향기가 창문으로 스며든다. 이 두 행은 주인과 손님이 창 앞에서 이야기를 나누는 내용인데, 의도적이든 의도적이지 않든 매화를 인용하고 있어 흔한 달빛이 평소와는 다르다는 생각을 하게 합니다. 시인이 매화에 대해 쓴 것은 물론 매화를 찬양하는 의미도 있지만 나그네를 은근히 칭찬하는 의미가 더 큽니다. 여느 때처럼 창 앞에 두 개의 달이 떠 있고, 마음이 맞는 친구들이 와서 달빛 아래서 차를 마신다. 평소와는 사뭇 다른 분위기였다.
이 시는 산문처럼 보이지만 시인의 행복한 기분을 생생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흥미 롭습니다. 송 황성은 "꽃 녹색의 옥 숲에서"서너 줄의 감상에서 수수 "진링"시는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궁전 벽에 심어진 버드 나무이지만 다르다"고 지적하고 두 레이의시는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실제로 맛 밖에서시를 읽는다고 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저자
두레이(?
두레이(? -1225)는 남송 왕조의 시인입니다. 자는 소산(蘇山), 본관은 (지금의 장시성). 주요 공식 책을 맛본 후, 원수 커튼으로, 종보청에서 3 년 동안 사망했다.
3. 추운 밤을 묘사한 문장
1, 당나라 백주이 "한단 동지 낮과 밤의 생각";
매년 동짓날이면 나는 무릎 램프 앞에 그림자와 함께한다.
밤늦게 집에 앉아서 여행자들에 대한 이야기도 해야 한다.
내러티브:내가 한단 여인숙에 머물렀을 때는 마침 동짓날이었다. 밤이 되면 저는 등잔불 앞에 무릎을 꿇고 앉아서 그림자만 바라보고 있었어요. 집에 있는 친척들이 오늘 밤늦게까지 모일 텐데, 여행자인 제 얘기도 많이 할 거예요.
2. 청나라 날란 세이데의 '장림선유한'
날아다니는 꽃은 어디 있나? 얼음과 눈이 겹겹이 쌓여 나무를 더욱 춥게 한다.
사랑해, 달이 좋고, 소멸도 할 일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뒤에서 흔들고 사람들에게 봄 산을 기억하도록 가르치는 것입니다.
원피스를 벗고 입는 것은 꿈도 꾸기 어렵습니다. 서풍이 다소 거칠게 불어 눈썹도 날리지 않는다.
해석:버드나무와 아스펜은 바람을 타고 어디로 날아갔을까? 그것은 두꺼운 눈과 얼음으로 인해 망가진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추운 5일 밤, 이 버드나무도 차갑고 드문드문해 보입니다. 밝은 달은 사심없이 빛나고, 양파가 드문 드문 상관없이 버드 나무 꼭대기는 일반적으로 붙어 있습니다.
특히 무성한 버드나무 가지가 흘러내리는 모습을 보고 있자니, 그 여인을 떠올리지 않을 수 없다. 꿈에서 그녀와의 만남의 장면을 보았지만 좋은 꿈은 쉽게 깨지고 깨진 꿈은 계속하기 어렵습니다. 걱정을 서풍에 보내지만 서풍이 아무리 강해도 눈썹 사이에 갇힌 끝없는 걱정을 없앨 수 없습니다.
3. 당나라 이이의 '북원사'
천산에 눈이 내린 후 바다는 매우 추워 피리를 불기 어려웠다.
마을에는 30만 명의 사람들이 모였고, 나는 한동안 달을 바라보았다.
해설: 천산에 폭설이 내리고 청해호에서 불어오는 바람이 추위를 더했다. 행군하는 병사들은 피리를 불며 '가기가 힘들다'를 연주했습니다. 이 슬픈 이별의 노래를 들으며 국경 지역에 주둔한 30만 명의 병사들은 떠오르는 달을 바라보았습니다.
4.송나라 이청조의 '눈 속에서 봄 편지를 아는 어부의 장엄한 마음':
눈은 봄이 왔음을 알고, 차가운 매화는 한천 나뭇가지에 점을 찍고 있다.
얼굴은 반쯤 벌리고 반쯤 아첨하고, 궁정의 옥은 새 화장을 하고 있다.
자연은 의도적일 수 있으므로 달은 섬세함을 가르칩니다.
* * * 현상금 명예 녹색 개미, 취하지 마십시오. 이 꽃은 개미 떼와 어울리지 않습니다.
해석:세상은 눈이 내리고 은빛으로 가득하다. 이 은빛 세상에 차가운 매화나무가 점점이 박혀 있다. 얼음으로 덮인 매화 가지가 맑고 가지에 핀 매화는 풍성하고 깨끗하다. 사람들은 이 매화를 보고 봄이 왔다는 소식을 알았습니다. 매화꽃 봉오리, 가난하고 향기로운 아름다움, 마치 마당에서 막 목욕을 하고 화장을 한 아름다운 여인처럼.
자연도 취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대지에 쏟아질 만큼 밝고 맑고 섬세한 달의 반주처럼 섬세한 매화를 사랑한다. 잔을 들고 고통의 한 잔을 마시자. 달이 흰 눈으로 가득 찬 이 멋진 밤에 술과 매화를 취하지 않고 즐기자. 백 송이 꽃이 경쟁해도 매화보다 열등한 꽃은 없다는 것을 알자.
5. 원나라 백박, '천경사-겨울':
겨울 저녁, 성문을 나서자마자 하늘에 초승달이 떠서 눈 덮인 산의 전선을 따라 천천히 흐르고 있었다.
대나무 울타리와 그 안의 오두막들, 소박한 마을의 고요한 조화.
내러티브: 어느 겨울 저녁, 도시의 대문이 부드럽게 닫히고 초승달이 하늘에 걸려 있으며 물은 눈 덮인 산 앞을 따라 느리게 흐른다. 대나무 울타리와 울타리 안의 오두막은 이 외딴 마을에서 고요하고 조화롭게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