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첫째, 펜은 직선이어야 하고, 펜촉은 직선이어야 하며, 안쪽으로 기울이면 안 됩니다 (손바닥이 평평하면 펜촉이 자연스럽게 앞으로 향합니다). 검지손가락의 끝은 펜촉에서 약 1 인치 떨어져 있고, 펜과 책상 사이각은 약 60 도이다.
펜이 직선이 아니거나 펜촉이 안쪽으로 기울어지면 잘 쓰거나 잘 쓰기가 어렵다. 글씨를 쓸 때 펜을 써도 오른손을 움직여야 한다. 동시에 쓴 선은 기개와 리듬감이 없고, 글리프도 대범하지 않다.
2. 펜 기울기의 위치, 일반 기울기는 검지손가락 관절에서 기울어야 하며, 이 부위를 넘어 쓴 획은 무뚝뚝하거나 밋밋하다. 펜의 기울기는 적합하지 않다. 펜 속도가 제한되어 있어 부록과 운율의 글리프를 쓸 수 없기 때문에' 호구' 에서 경사져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펜, 펜, 펜, 펜, 펜, 펜, 펜, 펜)
딱딱한 글자를 쓰는 기교:
1. 경필 서예, 가능한 한 서체를 원형으로 연습해 선생님이 가르치는 네모난 글자를 깨야 한다. 사실 네모난 글자를 써도 보기 좋지 않다. 중국인이 원하는 것은 원이기 때문에 글씨체는 일반적으로 둥글다.
2. 글자의 공식에 따라 무게 중심을 좌우에 두고, 위아래가 느슨하다. 좌우 구조의 글자는 왼쪽과 오른쪽으로 꼭 뻗고, 상하 구조의 글자는 위아래로 펴야 한다는 뜻이다.
3. 키 스트로크 쓰기 (즉, 단어) 에주의하십시오. 전체 글자의 핵심 획이 보기만 하면 전체 글씨체가 상당히 보기 좋다. 예를 들어' 나' 와' 법' 의 비스듬한 갈고리가 중점 획이다.
4, 서예를 연습 할 때, 자신의 관찰과 유사점과 차이점을 가져야합니다. 글자도 똑같지 말고, 다르지도 않고, 자신의 서예 풍격을 형성하다. 예를 들어, 그림의 두 산자는 모두 산이지만, 단지 조합방식이 다르다. 그래도 괜찮은 것 같아요.
5. 글꼴의 전체 구조에 주의하십시오. 우리는 늘 획만 연습하지만, 글자의 조합은 여전히 보기 좋지 않다. 우리가 주목하는 것은 획의 배치이지, 획 자체가 아니다.
6. 글씨체가 연필할 때는 가볍고 자연스러워야 하며, 일부러 행서를 써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사람을 웃게 한다. 행서도 서체의 구조를 따라야 한다.
7. 글씨를 연습할 때 묘사를 위주로 하지 말고 모사를 위주로 해야 한다. 추적은 투명지가 붙어 있는 서첩에 글을 쓰는 것일 뿐이다. 그는 획의 필기를 중시하여 글자의 전체적인 구조를 잊어버렸다. 모사는 서첩에 구조를 분석한 후 스스로 쓴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