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시황이 정부를 세웠을 때 그는 세상을 어리석은 개로 여기고 방탕과 폭력을 행했으며 백성에게 생명이 없었습니다. 특히 책 소각 사건은 학자들 사이에서 강한 불만을 불러일으켰다. 『사기』에는 두 명의 유학자가 있었는데, 한 사람은 허우(後後), 다른 한 사람은 루성(孝勝)으로 불렸다. 두 사람은 따로 의논을 하였는데, 시황제는 무자비한 성품을 지닌 사람으로서, 왕자들을 멸망시키고 천하를 정복하고 싶어 했기 때문에 고대의 어떤 성자도 자신과 비교할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냉담하고 비판을 듣지 못했으며 점점 더 오만해졌습니다. 관리들은 그를 기쁘게 하기 위해 조심스럽게 거짓말을 하고 속일 수밖에 없었습니다. 연금술사의 기술이 효과가 없으면 처형된다는 법이 있습니다. 지금은 삼백 명의 연금술사들이 모두 겁에 질려 아첨하고 있는데, 누구도 감히 시황제의 잘못을 지적하지 못합니다. 세상의 모든 일은 크고 작은 일을 저울로 달아 재신들을 달고 있습니다. , 그리고 장관들은 하루 무게가 120kg도 안 되는 대나무 전표를 제출하여 누구도 쉴 수 없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이처럼 권력욕이 강한 사람에게 불로불사의 비약을 구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두 사람은 만나서 도망쳤어요.
진시황은 허우성과 육성이 탈출했다는 소식을 듣고 분노하며 “나는 육성같은 사람을 잘 대해주고 후하게 보답하는데 실제로는 뒤에서 나를 비방하며 그렇다고 한다”고 말했다. 사악한. 한번은 함양의 유학자들에게 사람을 보내 물어보니 그들 중에 백성을 속이고 백성의 마음을 어지럽히는 요괴가 있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시황제는 유언비어를 퍼뜨리는 학자들을 체포하라고 관련 부서에 명령했다. 모진 고문을 받으며 이들은 서로 신고를 했고 마침내 진시황을 비방한 유학자 460여 명을 찾아냈다. 진시황이 명령을 내려 460여 명의 유학자들을 함양에 생매장했습니다. 이것이 기원전 212년에 발생한 함정 사건이다. 후승과 육승은 본래 진시황의 명을 받아 불멸과 의술을 추구한 마술사였다. 그들은 순수한 유학자라고 볼 수 없었다. 불로초를 구하지 못해 책임을 지게 될까 봐 도망쳤을지 모르지만, 진시황에 대한 그들의 논평은 괜찮았다. 영정과 두 사람은 탈출했고, 선양에 분노를 표출한 선비들은 실제로 460여 명을 단번에 생매장했다.
유교의 함정에 관한 또 다른 설이 있습니다. 진시황이 글을 큰 인서와 공식 문자로 통일했기 때문에 나라의 많은 사람들이 비방을 받고 세상이 그렇지 않을 것을 두려워했습니다. 그를 따라와 선양(廣陽)으로 유학자들을 소환하였고, *** 700명 이상이 소환되어 모두 낭관으로 추앙받았다. 그런 다음 진시황은 비밀리에 리산산의 따뜻하고 햇볕이 잘 드는 지역에 멜론을 심도록 명령했습니다. 멜론이 성숙하고 겨울이 되자 사람들을 보내어 보고했습니다. 리산산은 실제로 겨울에 멜론을 재배했습니다! 진시황은 승려들에게 가서 조사하라고 명령했다. 승려들이 계곡에 도착한 후 토론을 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위에서 흙과 바위가 떨어져 모두 부서져 죽었다. Lishan Mountain Valley는 나중에 Kengru Valley라고 불리며 한 왕조에서는 Minru Township으로 불렸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Kengru Valley가 Shaanxi Province Lintong에서 남서쪽으로 5 마일 길고 좁고 깊은 계곡임을 확인했습니다. 실제 기록은 이 기록과 일치합니다.
진시황이 리산에 유생들을 포박했다는 이야기가 실제로는 선양에 유생들을 포박했다는 사실을 잘못 기억한 것이라고 믿는 사람들도 있다. 이는 리산이 유교를 포괄한다는 이론은 동한초 위홍이 지은 『조정고문서』에서만 찾을 수 있고, 출처가 명시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다. 다른 고대서에는 그러한 기록이 없습니다. 그러나 위홍은 한나라 광무제 시대의 유명한 학자이자 엄격한 역사가이자 주석가였습니다. 그는 이 서문에서 이 문제를 폭로했다. 그의 학문적 태도를 보면 헛소리를 해서는 안 된다. 또한 진시황이 함양에서 기록한 것과 위홍의 리산 진영에서 기록한 장소와 인원수, 장례방법 등이 서로 다르다. 이런 식으로 진시황은 유교인들을 적어도 두 번이나 속였습니다.
사마천은 실제로 『사기』에서 진시황이 무당을 가두기 위해 시와 책을 불태웠다고 밝혔으며, 진시황을 비방한 후승과 육승은 유교학자가 아니라도 폭로했다. 진시황을 특별히 찾아 나선 두 사람. 더욱이 '유자를 때린다'는 사상은 진시황이 죽은 지 100여 년이 지나서 나타났기 때문에 '유자 때리기'는 서한 문인들이 진시황에게 강요한 거짓 발언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진시황의 폭정에 대한 분노. 그러나 진시황의 판결을 뒤집은 사람들은 『사기-학자 전기』에서 한 가지 세부 사항을 무시했습니다. 진시황이 책을 불태우고 유학자들을 괴롭힌 후, 그의 큰 아들 부소가 이렇게 간증했습니다. “천하가 처음으로 안정되었고, 귀주(貴州)의 머리가 멀리 모이지 않았다. 모든 중생이 법을 외우고 있다.” 공자님, 오늘날 모든 사람이 법을 중시합니다. 세상이 불안해질까 두렵습니다. 그냥 지켜보세요. 그가 의미하는 바는 이제 세상이 마침내 안정되었으므로 먼 곳에 있는 사람들이 납득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이 유학자들은 모두 공자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폐하께서 그들을 엄중하게 처벌하시므로 이로 인해 세상 사람들이 겁을 먹고 불안해할 것입니다. 이때 진시황은 그 항의를 듣고 노하여 부소를 함양에서 몰아내고 맹천군을 북방에서 감독할 것을 부탁하였다. 이 움직임은 이후의 듄 혁명(Dune Revolution)으로 이어졌습니다.
사마천이 진시황이 선양에서 유학자들을 포박한 일화를 자세히 기록할 때, 그는 개괄적으로만 모든 유자들이 함정에 빠졌다고만 말했을 뿐, 함정에 빠진 사람들이 누구인지는 명확히 밝히지 않았다. 모두 유학자였다. 부소는 조언을 했을 때 모든 중생의 의미를 명확하게 설명했습니다. 모든 중생은 공자의 법을 외우고 있습니다. 즉, 주성은 유교의 대표적인 인물인 공자의 제자이자 손자이며, 유학자를 일컫는 공자의 제자이다.
물론 진시황은 귀신과 신의 일을 좋아하여 사람들을 여기저기로 보내 불로장생약을 구하게 하였기 때문에 일부 유학자들은 그의 공상을 따라 영광과 부를 얻기 위해 연금술을 행하게 되었습니다. 진시황이 갇힌 학생들 중에는 많은 유학자들이 연금술사로 변신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사마천은 진시황이 마술사들을 가두기 위해 시와 책을 불태웠다고 말했습니다. 어찌됐든 당시 연금술사들은 대부분 학자이기도 했고 준유학자라고 볼 수 있었다. 모든 생명체가 공자를 낭송하는 것을 보면 진시황의 미혹을 받은 사람들 가운데는 확실히 마술사도 있었지만, 대부분은 공자를 낭송한 유학자였음을 알 수 있다. 진시황이 책을 불태우고 유학자들을 괴롭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진시황이 죽인 사람들이 모두 신인 척하며 사기를 치는 마술사들이었다면, 이 사건이 유학자들에게 그렇게 큰 타격을 주지 않았을 것이고, 그것이 끼칠 사회적 파장도 그리 크지 않았을 것이다. 나쁜. 사실은 책을 불태우고 유학자를 함정에 빠뜨린 사건 이후 유학자들이 잇달아 진시황에 반대하게 되었고 일부는 공개적으로 반진봉기에 가담하기도 했다. 사마천은 『사기: 학자 전기』에서 다음과 같이 분명히 밝혔습니다. 진나라 말기에 시와 책은 불탔고, 무당은 갇혔으며, 육예는 부족했습니다. 진왕(陳王) 역시 진왕(陳王)이었는데, 노나라 학자들이 공자의 제사 그릇을 가지고 진왕에게 돌아갔다. 그래서 Kong Jia는 Chen She 박사가 되었고 그는 She와 함께 죽었습니다. 진씨는 평민을 키워 기와를 몰아내고 수비대에 합류했는데, 10월에 초나라 왕이 되었는데, 반년도 채 안 되어 세상을 떠났다. 공자의 제사 도구를 들고 대신으로 일하러 간 진심? 진나라에서는 자신의 재산을 불태웠기 때문에 원한이 쌓이고 진나라 왕에게 화를 냈습니다.
사마천이 보기에 진시황의 책을 불태우고 유학자들을 모욕한 것은 당시 사람들의 육예 연구에 치명타였다. Chen Sheng의 반란 당시 산동의 유학자들은 Chen Sheng의 난에 단호하게 합류했습니다. 공자의 8대 손자 Kong Yu(가라고도 알려짐)는 Chen Sheng의 의사가 되었고 나중에 Chen Sheng과 함께 사망했습니다. 진생은 비록 이주노동자에 불과했지만 이들 유학자들의 도움으로 10개월 만에 자신의 정치적 권력을 확립했다. 유학자들이 황제와 신하들의 정의에도 불구하고 진승을 따라 모반한 이유는 진시황의 문화절대주의 정책으로 인해 학문 연구의 권리가 박탈되어 생계를 유지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더 이상 진나라의 폭정에 맞서 무장 저항의 길로 진생을 따라갔습니다. 진시황은 책을 불태우고 유교인들을 괴롭혔으며, 이렇게 하면 세상 사람들을 속이고 나라를 영원히 보호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뜻밖에도 산동은 유골이 묻히기 전까지 혼란에 빠졌습니다. 진시황이 죽은 지 불과 4년 만에 진시황이 만대에 전하고자 했던 기반은 무너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