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유명한 것은 정섭입니다.
정섭 (1693- 1765), 장쑤 판교인, 과거 강희 장원, 옹정 10 년 리프트, 건륭원년 진사. 산둥 팬 카운티, 웨이 카운티 관계자, 정치적 목소리가, 그래서 질병을 추구, 큰 장교 가 될 사람들의 굶주림 의 구제 를 요구 하고있다. 벼슬을 하기 전후에 모두 양주에서 생활하며 서화로 생계를 유지한다. 그는 난초, 대나무, 석두, 소나무, 국화 등을 그리는 데 능하다. 그러나 그는 난초를 50 여 년 동안 그려 가장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 서위 (), 석도 (), 팔대산인 () 에서 가법을 취하여 가법을 형성하고, 체체가 튼튼하다. 서예는 중국의 8 점을 초서로 혼합하여 자칭 6 서 반이라고 한다. 서예 펜이 그림에 녹아들다. 전통을 계승하고, 7 을 취하고, 3 을 버리고, 예술의 독창성과 풍격의 다양성을 중시한다고 주장하다. 이른바' 전에는 그림을 그리지 않고, 뒤에는 구도를 세우지 않고, 그림을 그린 후에는 구도를 남기지 않는다' 는 것은 오늘도 여전히 참고의 의의가 있다. 시가 진지하고 재미있어서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는다. 인쇄도 경화할 수 있습니다. 정판교 전집, 판교 선생의 인본 등이 있습니다.
그의 대표작은 죽석도이다. 판교는' 가슴에 할 수 있는 것이 없다' 를 이론화죽으로 삼았다. 그는 대나무를 그리는 데는 선생님의 전승이 없었고, 종이창가루 벽의 햇빛과 달빛에서 더 많이 얻었기 때문에 직접 자연스러운 방법을 택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소동포에 대해 자신이 가슴에 대나무가 있다고 말하고, 판교는 자신이 가슴에 대나무가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두 이론은 모순처럼 보이지만 본질은 비슷하다. 동시에, 그들은 구상과 기교의 높은 결합을 강조하지만, 판교의 방법은 "번개와 천둥과 같고 초목이 모두 노여워한다" 는 것이다. 판교의' 죽석도' 에 따르면 대나무는 우뚝 솟아 있다. 그의 잎은 각각 다른 표정, 검고 물, 짙고 짙고 또렷하며 대나무의 질감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구도에서 판교는 죽석의 위치 관계와 시사의 어휘를 매우 조화롭게 처리했다. 대나무의 섬세하고 그윽한 아름다움이 석두 또 다른 스타일을 돋보이게 한다. 이런 무성한 식물은 판교의 이상적인 환상이 되었다. 판교의 대나무,' 양주 팔괴' 중 하나인 김농조차도 그들의 그림에 비해 그가 그린 대나무는 판교보다 우아하지 못하다.
내가 난초, 대나무, 석두, 대나무, 대나무, 대나무, 대나무, 대나무, 대나무, 대나무, 대나무, 대나무, 대나무, 대나무, 대나무, 대나무, 대나무, 대나무
자칭' 육서 반' 이라고 하는 판교 서예는 난초로 그린 것이 매우 자연스럽고 유유하며, 전서, 예서, 풀, 해서체의 글리프가 매우 다양하다. 이' 두서양림 도두동' 행서는 정판교 서예 예술 특유의 형식미를 보여 주며,' 복숭아꽃 해안' 이라는 네 글자가 특히 아름답고 감동적이다. 정판교 신간 서적의 독특한 풍격이 서예사의 선례를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