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파열을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머리핀 봉홍바삭한 손

송나라: 육유

붉은 바삭한 손, 황주, 만성춘류들. 동풍이 사악하고 정이 얇다. 슬픈 기분, 몇 년 동안 보이지 않는 케이블. 아니, 아니, 아니.

춘구는 여전하고, 사람은 텅 비어 있고, 눈물은 붉고 슬프다. 복숭아꽃이 떨어지고 한가한 연못정이 있다. 맹산은 여기에 있지만 금서를 신뢰하기는 어렵다. 모, 모, 모!

감사:

이 단어는 육유 자신의 사랑의 비극을 다룬다.

단어의 첫 번째 영화는 과거의 행복한 사랑 생활을 회상함으로써 강제 이혼의 고통을 한탄하는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처음 세 문장은 영화의 1 층으로, 내가 당가와 여행을 갔을 때의 아름다운 장면을 회상한다. "맨손, 황주. 온 도시에 봄빛이 가득하다. " 추억이지만 전체 장면을 다 쓸 수는 없다. 서정이 아니라 산문도 회고록이 아니기 때문에 한 장면만 선택해서 쓸 수 있다. 이 장면은 가장 대표적이고 가장 특징적인 세부 사항들만 골라서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붉은 바삭한 손' 은 당이 시인에게 정성을 다한 아름다운 자태와 당 전체의 아름다움 (그녀의 내면미 포함) 을 묘사한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사랑하는 부부간의 부드러움과 결혼 생활의 행복과 행복을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게 표현한 것이다. 세 번째 문장은 춘원 속의 이 커플을 위해 광활하고 심원한 배경을 그려 봄빛을 즐기고 있다고 지적했다. 패딩의 붉은 팔, 술의 노란색 도장, 버드나무의 녹색은 이 그림에 밝고 조화로운 색채감을 준다.

동풍악' 2 층은 작가가 당과 이혼한 후의 고통스러운 느낌을 쓴 것이다. 앞 층에서, 나는' 봄빛' 의 봄정을 썼다. 무한히 아름답다. 내가 갑자기 이곳으로 돌아섰을 때, 분노한 감정의 조수가 갑자기 시인의 마음의 수문을 뚫고 저항할 수 없이 누설되었다. 동풍악' 이라는 단어는 내포가 풍부한 쌍관어이며, 단어 전체의 관건이자 시인 사랑의 비극의 핵심이다.

원래 동풍은 대지를 소생시켜 만물에 생기를 가져다 줄 수 있었다. 그러나 그것이 미친 듯이 쓸어버리면 춘태도 파괴된다. 다음 영화는 "복숭아꽃이 떨어지고 연못정이 한가하다" 고 말하는데, 이것은 그것이 가져온 심각한 결과이기 때문에' 악' 이라고 불린다.

하지만 주로' 악' 의 힘이 시인의 사랑의 비극을 초래한다는 비유다. 육목도 포함되는지에 관해서는, 답은 부인할 수 없을 것이다. 단지 말하기가 불편하지만 회피할 수 없기 때문에 이런 함축적인 방식으로 표현해야 했다.

다음 세 문장은 시인의' 동풍' 에 대한 증오를 더욱 표현하여' 악' 이라는 글자와 잘 어울린다.' 정이 얇다' 는 것이다. 나는 몇 년 동안 슬펐다. " 행복한 결혼은 어쩔 수 없이 파탄되고, 사랑하는 부부는 어쩔 수 없이 헤어져 엄청난 정서적 고문과 고통을 당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몇 년간의 분리 생활은 그들에게 슬픔과 원한만 가져다 주었다.

찬란한 봄꽃이 무정한 동풍에 의해 파괴되고 시들었던 것 같다. 다음, "잘못, 잘못, 잘못", 연속 세 "잘못" 단어, 연속 폭발, 잘못, 흩어져, 또한 잘못 된 책임, 감정이 매우 고통 스럽습니다. 그런데 누가 틀렸을까요? "존귀한 자의 뜻을 거스르지 못한다", "마지막으로 결혼한 여자" 를 부정하는 건가요? 존자의 억압 행위에 대한 부정인가? 불합리한 결혼 제도에 대한 부정인가?

시인은 똑똑히 말하지 않았고, 똑똑히 말하는 것도 쉽지 않았다. 이' 천근올리브' (홍루몽) 는 독자들에게 맛을 남기게 했다. 이 층은 단도직입적이지만 분노의 감정은 강물처럼 일사천리이다. 그러나' 동풍악' 과' 잘못, 잘못, 잘못' 이라는 단어가 끊이지 않는 것도 아니다.

단어의 두 번째 부분은 느낌에서 현실로 돌아와 아내의 강제 이혼에 대한 큰 슬픔을 더욱 표현하며 두 층으로 나뉜다.

처음 세 문장을 1 층으로 바꿔 심원이 다시 만날 때 다운 씨의 모습을 적어 주세요. 봄빛은 여전하다' 는 마지막' 도시의 봄빛' 에서 나온 것으로 이때 만나는 배경이다. 여전히 이전과 같은 봄날이지만 사람은 더 이상 예전의 모습이 아니다. 예전에는 패딩의 피부가 그렇게 붉고 청춘의 활력이 넘쳤다. 이때' 동풍' 의 무정한 파괴를 거쳐 그녀는 초췌하고 수척해졌다. 사람은 텅 비어 있고 날씬하다' 는 말은 당 외모의 변화만을 묘사한 것이지만' 케이블에서 몇 년 떨어져 있다' 는 큰 고통을 분명히 보여준다.

시인처럼 그녀도' 우울한 감정' 을 앓고 있다. 여시인처럼 그녀도 옛정과 사랑에 대한 갈망으로 가득 차 있다. 그렇지 않으면 이렇게 날씬하지 않을 것이다. 외모의 변화를 써서 내면세계의 변화를 표현하는 것은 문학 작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수법이지만' 사람' 과' 날씬함' 사이에' 빈' 자를 더하면 또 다른 의미가 있다. \ "군은 그의 아내가 있고, 나찜질에는 그 남편이 있다. 클릭합니다

결혼의 관점에서 볼 때, 양자는 이미 상관이 없고, 일은 이미 이 지경에 이르렀다. 그렇다면 이' 날씬함' 은 헛되이 그리움을 위해 자신을 괴롭히는 것이다. 이 단어로 시인의 연민, 위로, 고통 등의 감정이 모두 표현되었다.

눈물' 이란 말은 당의 얼굴 표정과 동작을 통해 이번 회의에서 그녀의 정신 상태를 더욱 표현했다. 옛 정원에서 다시 만나니 지난 일이 생각나서 눈물을 참지 못하고 눈물을 글썽였다. 그러나 시인은 직접 눈물을 쓰는 것이 아니라 선을 그리는 수법으로 그녀의' 눈물과 슬픔' 을 썼고, 더욱 완곡하고, 더 여유롭고, 더 생동감 있고, 더욱 감동적이었다.

"머리" 라는 단어는 그의 눈물뿐만 아니라 그의 슬픔도 표현했다. 마지막 영화의 2 층에서 작가는 직접 억측을 표현하는 수법으로 자신을 썼다. 여기서, 그녀가 돈의 가족을 썼을 때, 그녀는 그녀의 기교를 바꾸었고, 그녀의 외모와 자세의 변화와 그녀의 고통스러운 심정만 썼다. 이 층에서 쓴 것이 시인에게 눈에 띄기 때문에' 한 번 보면 예전과 같다' 는 예술적 효과가 있다. 시인은 감정보다 깊을 뿐만 아니라 글보다 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단어의 마지막 몇 글자는 다음 영화의 2 층으로, 작가가 초라한 후의 고통스러운 심정을 묘사한다. 복숭아꽃이 떨어진다' 는 말과 전작' 동풍악' 이라는 말이 서로 호응해 풍경을 쓰는 것은 풍경을 쓰는 것이지만 인사도 함축하고 있다. 복숭아꽃이 시들고 정원이 돌보지 않는 것은 단지 사물의 변화일 뿐이지만, 인사의 변화는 사물의 변화보다 훨씬 많다.

복숭아꽃처럼 아름다운 다운 씨도 무정한' 동풍' 에 시달려 초췌해졌다. 시인 자신의 심경은' 한가한 연못정' 처럼 외롭고 차갑다. 동시에 두 가지 의미를 갖는 것은 교묘하고 자연스럽다. 다음으로, 나는 직접적으로 다정하게 말했다. "맹산은 있지만 책을 맡기기가 어렵다."

이 두 문장은 몇 글자밖에 없지만 시인 자신의 내면의 고통을 표현할 수 있다. 반석처럼 나를 사랑하고, 마음이 변하지 않지만, 이런 진실한 마음은 표현하기 어렵다. 분명히 사랑하고 있지만 사랑할 수 없다. 분명히 사랑할 수는 없지만 이 사랑의 실을 끊을 수는 없다.

순식간에 사랑, 미움, 고통, 원망, 당의 초췌한 얼굴과 처참한 처지를 보고 생긴 연민과 위로가 정말 만감이 교차했다. 말할 수 없는 슬픔이 또 그의 가슴에서 튀어나왔다. "모, 모, 모!" 일이 이 지경에 이르렀으니 더 이상 고칠 수 없고 돌이킬 수 없다는 뜻이다. 당신은 그것을 어떻게 하길 원합니까, 당신은 그것이 무엇을 할 수 있다고 말합니까? 그래서 빠른 칼 컷 엉망: 그냥, 그냥, 그냥! 분명히 단어는 아직 끝나지 않았고, 뜻은 아직 끝나지 않았고, 정은 아직 끝나지 않았지만, 하필 이렇게 잃어버렸고, 전체 단어는 극도로 고통스러운 한숨으로 끝났다.

이 단어는 줄곧 신원이라는 특정 공간을 둘러싸고 자신의 필묵을 안배해 왔다. 지난 일을 회상하는 것부터 애무 순간까지, 또' 동풍 악악' 으로 바뀌었다. 영화가 끝난 후 현실로 돌아오자,' 봄이 낡았다' 는 전작 영화' 성봄' 의 문장을 호응했고,' 복숭아꽃, 한가지정' 은 전작' 동풍악' 의 문장을 호응하며 같은 시간에 같은 공간에 있는 사건과 장면을 생동감 있게 겹쳐놓았다.

전어는 대비법을 채택한다. 이 영화에서 볼 수 있듯이 과거 부부 * * * 동거 때의 아름다운 장면이 많을수록 강제 이혼 후의 슬픔을 느낄 수 있을 수록' 동풍' 의 무정함과 가증함을 드러낼 수 있어 강렬한 감정 대조를 이룬다.

전편은' 맨주먹' 을 썼고, 다음 편은' 사람이 허무하고 날씬하다' 라고 썼다. 이미지와 뚜렷한 대조에서' 밧줄에서 몇 년 떨어져' 가 다운 가족에게 가져온 엄청난 정신적 고초와 고통을 충분히 보여준다. 단어 전체의 리듬이 빠르고, 목소리가 슬프고 긴장된다. 게다가' 잘못, 잘못, 잘못' 과' 모, 모, 모' 라는 두 글자를 더하면 이미 두 번 한숨을 쉬어 슬픈 말을 할 수 없다.

결론적으로, 이 단어는 내용과 형식의 완벽한 통일을 이루었으며, 독보적이고 눈물겨운 작품이다.

② "장작 머리 shifeng qingbo"

송나라: 당완

세태가 얇고 인정이 악하여 비가 늦게 꽃을 보내면 떨어지기 쉽다. 맑은 바람이 마르고 눈물자국이 남아 있다. 네가 걱정해야 한다면, 혼자 말해라. 어렵고, 어렵고, 어렵다! 사람이 달라졌는데, 오늘은 어제가 아니라 병혼이 왕왕 천리 같다. 나팔은 춥고 밤은 몽롱하다. 남이 질문을 할까 봐 눈물을 삼키고 기뻐하는 척했다. 숨기고, 숨기고, 숨기세요! "행복한 척: 화장"

감사:

당완은 우리나라 역사상 자주 언급되는 아름답고 다정한 재녀 중 한 명이다. 그녀는 대시인 육유와 결혼하여 부부가 잘 지낸다. 이것은 정말 세상에 좋은 일이다. 아쉽게도 육유의 어머니는 장모로서, 시종 재능이 넘치는 며느리를 좋아하지 않고, 육유에게 그를 아끼는 그녀와 이혼하도록 강요했다.

육유는 어머니의 개입에 대해 대충 얼버무리는 태도를 취했다. 당완을 다른 정자에 두고 가끔 몰래 만난다. 불행히도 육의 어머니는 이 비밀을 발견하고 격렬한 조치를 취하여 연인을 깨뜨렸다. 당완은 나중에 같은 군인 조스정으로 개가하였지만, 그의 마음은 여전히 육유에 대해 염려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해리포터스, 남녀명언) 봄나들이를 하다가 나는 심원에서 우연히 육유회를 만났다. 당완은 조사경의 동의를 얻어 육유에게 술과 음식을 보냈다. 육유는 옛정을 안타까워하며 명구' 노빌 봉황' 을 써서 경의를 표했다. 당완은 이 단어로 대답했다.

글자의 첫 번째 영화는 매우 복잡한 감정 내용이 얽혀 있다. 세태가 얇고 인정이 악하다' 는 말은 봉건예교의 통제하에 세상 물정에 대한 분노를 표현했다. 세정' 이 이렇게 얇고' 인정' 이 이렇게 사악한 것은 모두' 정' 때문에 봉건예교에 부식된 것이다. 예기 내칙' 구름: "아들은 아내에게 매우 적합하고, 부모는 행복하지 않다."

이 예의에 따라 육목은 사랑하는 부부를 갈라놓았다. "악" 과 "얇은" 이라는 단어로 봉건예교를 공격하는 유해성은 매우 정확하고 강력하며, 봉건예교에 대한 작가의 깊은 원한도 충분히 누설되었다. "비가 꽃을 보내면 황혼에 떨어지기 쉽다" 는 상징적인 수단으로 부진한 비참한 상황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우야화는 원래 육유사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이미지였다. 그것의 "점자" 는 자신을 설명하기 위해 그것을 사용했습니다. 당완이 이 이미지를 자신의 작품에 흡수한 것은 자신에 대한 애도를 의미할 뿐만 아니라 육유와 소울메이트라는 것을 보여준다. "청풍건눈물 잔재" 는 내면의 고통으로 매우 감동적이다. 황혼 무렵 빗물에 젖은 화초는 미풍에 말려 버렸지만, 밤새 눈물을 흘렸는데, 여명 때까지 여전히 젖었고, 흔적은 여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얼마나 애석한가!

고시에는 비를 이용해 눈물을 비유하는 예가 많지만 미풍에 불어오는 비로 눈물을 닦고 손수건을 동반하여 마음속의 끝없는 애도를 표현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당완의 독창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내 마음을 쓰고 싶지만 혼자 말하고 싶지 않다" 는 말은 그녀가 자신의 내면의 이별과 그리움을 편지지에 적어서 상대방에게 보내고 싶다는 뜻이다. 이렇게 하고 싶으세요?

그녀는 울타리에 기대어 혼자 생각했다. \ "어려움, 어려움, 어려움! 클릭합니다 독백입니다. 그래서 그녀는 결국 이렇게 하지 않았다. 봉건예교의 잔혹함 때문이다. 이 소리 속에 있는' 어려운' 글자는 수많은 애원과 억울함을 조합한 것이기 때문에 간단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복잡하여 항상 적은 수로 많이 이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몰락한 세상에서 남자가 되고 여자가 되는 것의 어려움을 설명하기 위해 서두에서 온 두 마디. 다음 장을 열어 이혼 후 재혼하는 여자가 특히 어렵다는 것을 설명한다.

영화' 사람마다 뜻이 있는데, 지금은 예전과 다르다. 병혼은 늘 천소와 같다' 고 한 후, 이 세 마디 말은 강력한 예술적 요약력을 가지고 있다. 사람마다 뜻이 있다' 는 것은 공간 방면이다. 작가는 육유와 자신 두 방면에서 이혼 후 외로움을 느끼지만 자신을 깊이 사랑하는 육유에서 외로움을 느끼지 않는다고 상상했다. "오늘은 어제가 아니다" 는 것은 시간적인 것이다. 그것은 여러 가지 불행을 포함하고 있다.

어제의 행복한 결혼식 연기부터 오늘의 상사병, 어제의 강제 이혼부터 오늘의 강제 재혼까지, 얼마나 불행한 일인가! 하지만 불행한 일은 계속되고 있다. "아픈 영혼은 종종 천리 밖에 있는 것 같다." 분명히' 몽혼' 이 아니라' 몽혼' 이 아닌 밤에 혼을 꿈꾸며 피로를 쌓고 병을 앓다가 결국' 병혼' 이 된 것으로 여겨진다. 어제는 꿈혼이 있었는데 오늘은 병혼밖에 없다. 이것은 또한 "오늘은 어제가 아니다" 는 불행이다. 더 불행한 것은 재혼 후 상심한 눈물의 자유마저 잃고 밤에만 슬퍼할 수 있다는 것이다.

나팔이 춥고 밤이 어렴풋해서 감히 묻지 못하고 기쁨의 눈물을 흘린다' 는 네 마디가 구체적으로 이런 곤경을 드러냈다. "차가운" 나팔 소리의 처량함과 원망은 "어두컴컴한" 긴 밤을 끝낼 것이다. 밤에 잠을 잘 수 없는 사람만이 이렇게 진실함을 느낄 수 있다.

일반적으로, 난 밤새 잠을 잘 수가 없어, 여명 가까이 갈수록 짜증이 나고, 이 단어의 여주인공은 바쁠뿐만 아니라 눈물을 삼키고 애써 웃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의 정신 상태의 고통은 상상할 수 있다. 문장은 세 글자로 "피하다" 로 끝나서 다시 호응하여 시작한다. 얄미운 봉건예교는 순결하고 고상한 사랑이 존재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으니, 그것을 마음속에 간직해 두어라. 그래서 은폐할수록 육유에 대한 그녀의 투입과 변함없는 충성심을 더 잘 알 수 있다.

육유의 원어에 비해 육유는 자신의 구상과 현실을 결합해 안타까운 감정으로 가득 차 있어 슬프고 시큰시큰한 감정화를 그리는 데 힘쓰고 있어 독특한 목소리와 감정으로 유명하다. 탕완은 육유보다 처지가 더 비참하다. 예로부터' 서글픈 소리가 묘하다',' 빈한 말은 선하기 쉽다' (한유' 경담 노래와 시서').

그녀가 정말로 자신이 겪은 고통을 글로 쓰는 한, 좋은 글자이다. 그래서 이 단어는 순전히 자기 연민의 감정 표현으로, 주로 끈질긴 정서와 비장한 경험으로 고금을 감동시킨다. 두 단어는 서로 다른 예술적 수단을 사용하지만 각자의 성격, 경험, 신분에 적합하다. 각자의 일극을 만들어 극한을 달성했다고 할 수 있다. 함께 읽을 때, 서로 코디하는 것은 여전히 기묘하다.

송인의 기록에서 탕완에게 전해진 첫 번째 단어는' 세태가 얇고 인정이 악함' 이라는 두 문장만 담았고, 당시' 나는 모두 아까워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후첸 속고' 권 10 참조). 이 단어는 명대 탁이 집필한' 고금사' 권 10 과 청대 심편이 집필한' 역대 시화' 권 118 권에서 가장 먼저 발견되어 라마단 주인에게 인용되었다. 나이가 좀 늦었기 때문에 유평백은 나머지 두 문장을 기초로 후세 사람들이 쓴 것으로 의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