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놀이를 묘사한 시

1, 풀은 들판에 6 ~ 7 마일 퍼져 있고 수탉은 밤바람으로 서너 번 만들어집니다. 해질녘에 배가 부른 채 돌아와서 달빛 아래 누워 짚으로 만든 비옷을 벗지 않는다. --탕루옌의 '양치기 소년'

2. 낚시하는 아이들처럼 나는 수영장을 돌아다니며 물고기가 헤엄치는 모습을 지켜본다. 물고기를 좋아하는 사람은 마음이 다르니 내가 낚싯바늘을 주겠다. --탕백주이, '관상어'

3. 말의 몸은 물을 밟고, 술에 취한 소매는 바람을 보여준다. 통이 나가서 주위를 둘러보는 것이 이상하고, 까치가 소리를 내며 언덕 아래 집으로 가는 것이 이상하다. --유원음(劉元音)의 '산거(山居)'

4. 밭에 나간 남편은 풀을 뜯고, 마을 아이는 빗속에서 풀을 뜯는다. 젊은 사부 가오동, 초가집 주위에 농작물이 자라면. -탕자다오, '정주에 머물다'

5. 2월에는 풀이 길게 자라고 버드나무는 봄 연기에 취해 있다. 아이들은 학교에서 일찍 돌아와 동풍을 타고 연을 날리느라 바쁘다. -딩의 마을 집

6, 어렸을 때 나는 달을 몰랐지만 달을 백옥 원반이라고 불렀다. 나는 그것이 하늘을 날아다니는 야오의 플랫폼이라고 생각했다. -탕리바이, '구랑위섬'

7, 막내딸은 겨우 여섯 살이었고 말이 없었다. 밤이 되면 대당 앞에서 학자들이 초승달을 숭배한다. --탕시젠우, "막내딸의 가사"

8. 일어나 새 옷을 입고 새 손이 경배한다. 고개를 숙이고 남 보기가 부끄러워 양손으로 고개를 들고 있다. --마오밍쉔, '어린 소녀를 위한 말'

9. 사람들을 만나면 첫 번째 구토가 멍청하다고 설명하고, 좋아하는 차에서 잠을 거부합니다. 옷을 입는 것은 너무 많이 소비하기 때문에 몸집이 작은 우는 밤은 정당화됩니다. --탕웨이좡 "내 딸과 함께"

10, 아이들은 또한 높고 깊은 것을 좋아하고 클리퍼 연 그룹을 좋아합니다. --주밍마오슈 "진화강으로의 봄 여행은 일"

11, 맑은 강은 마을을 감싸는 노래이고, 창사장 마을은 모든 것이 조용합니다. 보 위의 제비들은 자유롭게 날아다니고 물은 비슷하고 동행할 수 있습니다. 할머니는 체스판을 사용하고 있고 어린 아들은 바늘로 갈고리를 만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랜 친구가 밥을 주는데 더 바랄 게 뭐가 있겠습니까? --탕두푸, '장춘'

12, 해질 무렵 새소리는 드물고 어린아이들은 소를 집으로 부른다. 내가 사는 곳에는 이웃이 없고 장작의 문은 홀로 덮여 있다. -탕추웨이의 판시노

13, 야오타이에서 겹쳐서 여러 통의 전화가 연결되지 않았다. 해가 지는 저녁에 꽃 그림자가 막 사라졌지만 달이 다시 떠오르면 꽃 그림자가 다시 나타난다. --시인의 꽃 그림자

머리에 긴 머리를 한 십 대 소년은 활을 배우며 산딸기 이끼 옆에 앉아 자신을 돌아보았습니다. 지나가던 행인의 목소리를 들은 아이는 물고기를 방해할까 봐 감히 대꾸하지 못하고 손을 흔들었다. -탕후링넝의 아이들 낚시

15, 백발의 남자가 파도 위에 있었고, 한 가족이 푸푸 바람을 움직였다. 그는 방금 농어를 잡았고, 그의 아들과 손자는 억새에서 나무를 모아 물고기를 구울 불을 피우느라 바쁘다. --탕정구, '화이상의 어부'

16세, 새하얀 수염을 기른 치우라이가 술 취한 기색을 없애려고 머리핀을 꽂고 있다. 좋은 노래도 재미있고, 아이들과 손주들이 웃으며 옷을 잡아당기고 있다. --탕콴더이, "거울을 보고 얼마나 많은 흰 머리카락이 빛나고 독특한지 보라"

17, 새로운 말이 대대로 전해지고 소매는 흔들리고 바람은 학처럼 들린다. 달이 지고 구름과 비가 흩어지며 방황하는 아이들이 낯선 사람에게서 꽃을 꺾는다. --탕유시, '가사를 밟으며'

18, 60년, 누가 시인이 되는 밝은 길을 가르치는가? 떠다니는 구름은 백주이가 아니라 자연이 기뻐하는 것이다. 소년은 증오의 긴 노래를 부르고 후얼은 류트를 연주합니다. 이 기사는 사람들의 귀에 가득 차서 한동안 당신을 생각했습니다. --탕쉬안종-천리 "백주이 교수형"

19일, 청명절 비가 잇따라 내리자 길 위의 보행자들은 영혼을 깨고 싶어합니다. 돈을 아끼기 위해 현지인에게 와인을 어디서 사야 할지 물어봅니다. 양치기 소년은 미소를 지었지만 살구 언덕 마을이라고 대답하지 않습니다. --탕무투의 '청명절'

20세, 붉은색 바지를 입고 신을 꾸짖는 단서를 들고 있는 아이들과 함께. 모두가 일찍 온 당신을 칭찬하지만 당신은 여전히 나에게 연을 빚지고 있습니다. -청명한 하늘 렌상 "연날리기"

21, 낮은 처마, 개울의 푸른 잔디. 술 취한 우 장소 술에 취해, 목소리는 부드럽고 멜로디, 백발 노인은 누구의 가족입니까? 장남은 개울 동쪽의 콩밭에서 잡초를 뽑고 있고 둘째 아들은 닭장을 짜느라 바쁘다. 가장 좋아하는 것은 막내아들이 풀밭에 누워 갓 딴 연꽃 껍질을 벗기고 있는 모습입니다. -송신치, '청평레 마을 주거'

22. 낮에는 삼을 짜고, 밤에는 삼을 짜는 일은 마을의 아이들이 담당합니다. 아이들은 밭을 갈고 천을 짜지는 않지만 뽕나무 그늘 아래서 멜론을 배웠습니다. -송판청다 "천자"

23. 3피트 길이의 버드나무, 내일 청명절. 강남의 아이들이 술 매듭을 따고 있다. -가을의 '버드나무 접는 노래'

24. 양치기 소년은 소를 타고, 그의 노래는 숲과 산을 흔든다. 갑자기 나무의 노래를 듣고 싶었던 소년은 즉시 노래를 멈추고 소리 없이 나무 옆에 서 있었다. --청원메이, '보고'

25. 봄에는 무성한 초원이 푸르고, 여름에는 노루창 소나무가 차갑다. 소와 양은 마을과 길로 돌아가고, 유치한 백성들은 옷을 입지 않는다. --탕왕웨이, '서사시'

26, 수수께끼 같은 낭만적인 비가 마르고, 꽃이 가득한 풀이 제방에 물이 가득 찼다. 소년은 나무 그늘에서 잠을 잤고 소는 나무 그늘에서 먹이를 먹었다. -송양완리, 뽕나무 터널 여덟 편의 시 (7)

27, 버드나무 실 한 올이면 종이 연을 만들 수 있다. 봄바람이 얼마나 많은 힘을 내어 아이들을 하늘로 데려갈 수 있을까. --위, 「바람 연의 시」 중에서.

28, 울타리는 드문드문 깊고 나무 머리는 그늘이 없다. 아이는 노랑나비를 잡으려고 재빨리 달려갔지만 나비는 갑자기 채소밭으로 날아가 다시는 볼 수 없었다. --송 - 양완리, "수신시수공디안"

29. 10살이 시를 쓰고, 차가운 재와 양초가 멀어졌다. 통화 완리 단산 도로, 작은 봉황은 오래된 봉황보다 더 맑습니다. --탕 - 리상인의 절대선

30.어린 아기는 배를 세우고 흰 연꽃을 훔쳐서 다시 가져왔다. 그는 흔적을 숨기는 방법을 몰랐고 물 위에 떠다니는 잡초가 흔적을 가로질러 배를 남겼다. --탕백주이, '웅덩이에서'

31. 옛 나라는 강나무 숲에서 길을 잃었고, 다른 나라는 바닷가 문 근처에 있었다. 가족은 오랫동안 남쪽으로 이주해 왔고 아이들은 사투리를 알아듣는다. --탕황푸란, "신사와 함께"

32. 축산업은 그 인기를 자랑스럽게 여기며 우뚝 서 있다. 풀을 뜯고, 소 등에 누워 피콜로를 치고, 강가에서 소가 머리를 불며 쟁기질을 하는 모습. --탕추이도롱의 무슈

33. 송음은 반 고개 숙인 이끼, 나는 책을 읽고 싶고, 게으르다. 질경이에 물을주기 위해 분수에 대한 지루함, 찰칵 찰칵 소리가 놀고 있던 아이들을 놀라게했고 갑자기 비가 내리는 줄 알았습니다. --노래-양완리 "초여름 두 연의 낮잠"

양치기 소년의 마음 같은 34세, 소는 가을색 깊은 경청에 잠든다. 노래를 연주하는데, 왜 남북의 소리를 몰라 걱정하는가! --탕자오루의 '양치기 소년'

35, 매화 잎은 시고 부드러운 이빨, 바나나는 초록과 창문으로 나뉘네. 봄이 여름으로 바뀌면서 낮이 길고 피곤하고 낮잠을 자고 나면 기분이 음산하고 아이들이 공중에서 버드나무 조각을 잡고 노는 것을 보는 것 외에는 할 일이 없습니다. --송양완리, '초여름 낮잠에 대한 두 편의 비범한 구절'

36. 예전에는 연을 가지고 놀았지만, 지금은 내 나이가 아니야. 춘마에 머물면서 아이들이 떠나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어요. --쉬밍원창, '열 개의 바람 연'

37.아침에 소를 몰러 강변으로. 저녁에는 소를 몰고 마을로 간다. 비에 덮인 숲을 걷고 푸른 잔디에 접고 누워 작은 노래를 부릅니다. 허리에 바질의 짧은 화살을 꽂고 나면 더 이상 호랑이가 종아리를 물어뜯는 것이 두렵지 않아요. -- 탕리 "양치기의 시"

38. 세월과 무관하게 황실의 종 샤오이 휴식의 종소리. 아궁이에서 연기가 사라지고 불빛이 희미해지자 청년이 눈을 흩뿌리며 문을 열었다. --탕리상인, '이광시하오'

39. 해질녘 시골, 소와 양들이 길을 따라 집으로 돌아간다. 초가집의 건장한 노인이 지팡이에 기대어 양치기 소년인 아들을 생각합니다. 휘파람 꿩이 있나요? 풍성한 밀 이삭, 잠자는 누에, 껍질을 벗긴 뽕잎. 호호호, 들판의 일꾼들이 서로 다정하게 인사합니다. 소박한 삶을 그리워하며 옛 노래 '아, 옛날로 돌아가자'를 한탄하는 것도 당연하네! --탕왕웨이, '위수(衛水)의 농가'

40. 연못에는 풀이 가득하고 산은 석양에 흠뻑 젖어 있다. 소몰이꾼의 아이가 소의 등에 앉아 피콜로 곡조를 연주하지 않고 있다. --송레이젠, "시골의 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