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운율 모드:
절대시, 8행시, 장시 등 운율시의 형태에 관계없이 운율 모드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운율에는 두 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
즉, 첫 연이 수평인지 사선인지에 따라 운율과 비운율의 두 종류로 나뉩니다.
1, 평등 운율 첫 행:
첫 행의 마지막 단어가 평음으로 끝나는 것을 의미하며, 이 단어가 운율에 들어갑니다.
예.
예.
서리, 옥, 뼈, 깨끗하고 아름다운, 눈부신 그림자에 싸여 마음 앞에. 향기가 바람에 날려 문턱 너머로 떠다니며 감정이 넘쳐흐른다. ("날개 국화")
이것은 평등 소득의 운율입니다. 균등화란 문장의 두 번째 단어가 평음이라는 뜻이기도 합니다. 첫 번째 단어는 변형이며 포함되지 않습니다.
또 다른 예는:따뜻한 수목이 꽃의 계절을 흔들고, 준산은 에메랄드빛 초록을 껴안아 봄을 되찾는다. 천 개의 눈물, 천 개의 추억, 약간의 열광, 1인치의 회색. 구름의 꿈은 바람에 쓰여졌고 동팅은 여전히 눈이 내리고 있습니다. 샤오 샹에 가고 싶고 나비와 결혼하고 싶어요. ("강남의 봄")
이것은 평탄한 수입 운율입니다. 소위 수축은 문장의 두 번째 단어가 수축하는 것입니다.
2. 첫 줄이 운율이 안 맞는 경우: 첫 줄의 마지막 단어가 코골이라는 뜻입니다.
예.
예.
세 개의 돌이 만나서 한숨을 쉬고, 천하의 구름을 보고 한숨을 쉬네. 북소리가 하늘에서 소리 없이 울려 퍼지고, 은하수는 창산을 돌리고 싶어 한다. 붉은 먼지가 얼마나 알고 있는지 말하기는 어렵고 보라색 꿈이 돌아 오지 않는다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바람을 마시고 펜을 밀고 좋은 비의 징조를 노래하십시오. (원 월드 로드 15).
이것은 평평하고 비스듬한 운율 체계입니다.
또 다른 예: 푸른 잔디는 푸르고, 주연은 조용하고, 딸은 붉다. 웬 펭은 펑라이라는 단어를 부러워하지 않고 파빌리온 대나무에서 번성하고 있습니다. (일종의 잡다한 느낌)
이것은 시작과 끝이 있는 운율입니다.
둘째, 운율 요구 사항 :
1, 운율 위치 :
각 짝수 문장의 끝에 있습니다. 즉, "발"(세 가지 순서에서 언급됨)입니다.
2. 첫 연의 문제:
첫 연은 앞서 언급한 '운율 패턴'에서 운율이 맞지 않지만, 평행이 되면 운율이 맞아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5연은 첫 줄이 운율이 없고, 7연은 첫 줄이 운율이 없습니다.
첫 줄의 운율 여부는 종종 첫 번째 커플렛이 커플렛인지 아닌지와 관련이 있습니다. 첫 번째 쉼표가 쉼표인 경우 첫 번째 줄은 닫혀서 운율이 맞지 않습니다. 첫 번째 쉼표가 쉼표가 아닌 경우 첫 번째 줄은 평평하고 운율이 맞습니다. 첫 번째 쿠플렛이 대위법도 아니고 운율도 없다면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특히 7연에서 잘 작동하지 않고 어리석어 보일 뿐입니다.
3. 평탄하고 비스듬한 운율:
그래픽시는 일반적으로 평탄한 운율만 사용합니다. 운율이 거의 없으며 불규칙성의 범주에 속합니다.
4, 운율의 끝:
운율시는 시 중간에 운율을 바꿀 수 없으며 운율은 같은 단어 그룹만 가능합니다. 첫 줄의 운율 외에도 이웃 운율의 단어는 다른 운율에서 사용할 수 없으며 그렇지 않으면 "운율"이며 운율시는 표준 운율시로 간주 될 수 없습니다.
당나라 시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실제 발음은 많이 바뀌었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평수윤"(平水韵)에 따라 미터시를 씁니다. 송나라에서 시작되었지만, 당나라 이후 시인들의 운율 체계는 평성 30(15), 상성 29, 데성 30, 데성 30 등 106운으로 합쳐진 것으로 추정됩니다.
세 가지 일반적인 운율 장애 :
1, 운율
일반적으로 매달린 운율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운율과 전체 문장의 의미가 일관되지 않고 간신히 맞습니다. 예를 들어, 당나라 시 "바다가 황금 강을 배수한다"라는 구절에서 "흐름"이라는 단어가 "떠다니다"로 바뀌면 운율, 초보자는이 실수를 할 가능성이 가장 높으며 경고를받습니다.
2, 운율:
운율 아래로, 운율 밖으로. 예를 들어, 시를 예로 들면 몸 전체가 운율인데 갑자기 두 단어가 모두 운율이 맞습니다. 하나의 운율과 고대 운율의 두 운율을 전달할 수 있지만 다양한 고대 스타일을 사용하여 운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학자들은 조심해야 합니다.
3. 운율:
운율은 운율이라는 단어의 두 가지 의미가 결합된 것입니다. 귀가 오감 중 하나라면, 귀는 언어의 보조 수단이고, 할은 간섭의 의미로, 이 또한 해결책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시에서는 두 가지 의미를 함께 맹세하는데, 이는 이전 세대에서도 그랬지만 초보자는 죄를 짓지 않을 권리로 끝났습니다.
4. 역운:
역운은 운율이 거꾸로 된 단어입니다. 예를 들어, 옛 시에서 "새 책이 뒤에 놓이기 전"이라는 구절이 "앞뒤로"로 바뀌는 것을 역운이라고 합니다. 어떤 역운은 괜찮지만 어떤 역운은 의미가 다른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역운은 불쾌합니다.
5. 덤 라임
시를 쓸 때는 자연스러운 톤으로 크고 선명한 운율을 선택해야 합니다. 멍청한 운율을 사용하면 단어가 어색 할뿐만 아니라시 전체가 약해질 것입니다.
6. 퍼지 라임
지퍼지 라임이라고도 하는 퍼지 라임은 단어의 첫 번째 운율과 같으며 훈련하기 쉽습니다. 둘째, 샤오윈의 자오, 멀리 훈련; 단어에는 의미가 있고 사용하기에 좋고 조합하기에 좋은 단어 만 있습니다. 그러나 고전적이고 제목에 어울리는 두 단어와 세 글자가 있다면 도박을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7. 동의어 운율
육삼의 꽃, 칠양의 향기, 일요의 슬픔과 같이 운율 속에 동의어인 숫자가 있습니다. 이런 숫자를 시에 넣으면 반복적이고 짜증스럽다.
8. 단어는 다른 운율의 동의어
단어에는 실제 단어와 단어가 있는 상상의 단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동과 운율이 맞는 바람말은 반음운 바람말로 간주하지 않고, 사와 운율이 맞는 생각말은 생각말로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잘못 사용하면 운율이 떨어지고 머리가 끈적거리는 등의 단점이 있습니다. 초보자는 주의해야 합니다.
4, 두 가지 경험 :
1, 이 운율에 대하여 :
새로운 운율을 이해하고 익숙해져야 하지만 좋은 시를 쓰기 위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2, 고대 운율은 실용적입니다 :
고대 운율(이 경우 주로 핑수 운율)에서는 같은 운율을 가진 많은 단어가 중국어에서 잘 읽히지 않지만 운율의 목적은 잘 읽히는 것입니다. 이러한 불일치를 해결하기 위해 오늘날의 읽기는 고대 운율에 따라 운율을 형성하는 것으로 간주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십색시>에서 '매'의 운율을 사용하여 시를 쓴다면, '촉구, 재개, 동행, 천둥'과 같이 매와 비슷한 소리를 내는 다른 운율을 가진 단어를 선택하여 운율을 맞출 수 있습니다. 운율이 '카이'인 경우 '타이, 라이, 카이, 아이'를 운율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물 위의 외로운 봉우리, 코익스 눈물 방울이 파도를 멈추고 돌아옵니다. 세월이 흘러 강물이 모여 도전 마을에 천둥이 치네. 도의 말을 듣고 시의 잔재를 기다리지 말고 칼로 파괴 된 돌을 부수십시오. 동굴은 당황스러운 노래로 변모하고 보물은 숨겨져 있습니다. "웨이, 후이, 천둥, 파괴, 웨이"와 운율이 맞습니다.
그리고 이것도 있습니다:잉크를 만지고 가슴을 응시하고 문학적 기술을 쉽게 과시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나는 옥마가 정상에 오르는 것을 원하지 않고, 불꽃이 떨어지는 비, 10 년의 서리, 칼을 네온 무지개로 날리는 추타이 황금 바람을 좋아합니다. 구름 산의 지름에서 꿈을 자르기 위해 구름을 선택하십시오. (세계로)
"열다, 오직, 대만, 오다, 자르다"와 운율이 맞습니다.
그런 다음 13달러에 대한 운율이 있습니다. 운율 "문"을 사용하면 다른 운율은 "마을, 흉터, 돌고래, 따뜻한"과 같은 영혼의 소리와 비슷합니다.
예를 들어, 닭과 돌고래를 마시고 회복하는 것과 같지만 옛 마을과 같지는 않습니다. 불꽃놀이는 텅 비어 있고 술집에서 들려오는 웃음소리가 문을 가득 채웁니다. 갈대라는 제목이 눈살을 찌푸리게 하나요? 겨자를 줍는 것은 헛된 꿈입니다. 비를 피해 숨어있는 젊은 십대, 강을 따라 흐르는 가슴. "돌고래, 마을, 문, 온도, 달리기"와 운율이 맞습니다.
'원래'와 운율이 맞으면 다른 운율은 '원래'와 비슷하게 들리는 단어로, 떠오르는 태양을 향해 끓는 냄비, 정오에 블랙베리를 돌리는 것과 같은 단어입니다. 발코니에서 안개가 피어오르고 꽃의 반대편에는 많은 잎이 있습니다. 소 산의 영혼이 세 길을 익사하고 물의 영혼이 아홉 평야를 떠다닙니다. 인생은 연기와 같고 노래 할 때 울 방법이 없습니다. (삶의 연약함을 한탄하는 원천지진의 노래) "돌리다, 다시 시작하다, 원래, 귀신"과 운율이 맞습니다.
3, 백발음:
울리는 리듬을 반영하기 위해 백발음은 오르는 소리, 내리는 소리, 들어오는 소리로 엇갈리게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원촨 지진으로 인한 생명의 연약함을 애도하는 백발의 순서는 "끓다(열림), 리치(중간), 길(닫힘), 쉬다(중간)"입니다.
'시작의 길'에서 흰 발의 순서는 '시작(갈), 길 잃음(들어갈), 안쪽(갈)' 등입니다. 필수는 아니지만, 들어오는 목소리의 경우 엇갈리게 배치하고 함께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단일 커플링에서 흰색 발은 임의로 조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