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은 밭을 가로질러 6, 7리에 깔려 있고 피리는 밤바람을 서너 번 불었다.
해질녘에 배가 부른 채 돌아온 그는 짚으로 만든 비옷을 벗지 않고 달빛 아래 누웠다.
양치기 소년은 소를 타고 숲속에서 달에 대해 노래했다.
매미를 잡으려다가 갑자기 입을 다물었다.
울타리는 얇고 길은 깊고 나무는 그늘이 없었다.
아이가 노랑나비를 잡으려고 재빨리 달려갔지만 나비는 갑자기 채소밭으로 날아가 다시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천막 머리에 있던 어린 아이는 옆의 산딸기 이끼가 자신의 몸을 반사하는 것을 보고 아래를 내려다보았습니다.
행인의 목소리를 들은 아이는 물고기를 방해할까 봐 두려워 손을 흔들며 행인에게 대답하지 못했습니다.
바스락거리는 낙엽이 차가운 소리를 보내고, 강 표면의 가을 바람이 손님을 움직이고, 아이들이 길쌈을하기 위해 따고 있다는 것을 알고, 야간 조명이 울타리에 떨어졌습니다.
2 월에는 풀이 길게 자라고 버드 나무는 봄 연기에 취합니다. 아이들은 학교에서 일찍 돌아와 동풍에 연을 날리느라 바빴다.
2. 어린이들의 삶에 대한 관심을 반영한 시
수신시수공분사
양완리
울타리는 드문드문 깊고,
나무 꼭대기의 꽃은 그늘이 없다.
노란 나비를 쫓는 아이들,
콜리플라워 속으로 날아가는 아이들은 어디에도 보이지 않는다.
뽕나무 씨앗 따기
저자:황팅지엔
만리도 돌아오지 않고, 눈은 날아간다.
귀신의 문 너머에서 아이들은 모두 추를 맞는다.
젊은이들이 돌아오고
저자:허
젊은이들은 집을 떠나고 늙은이들은 돌아오고 시골의 억양은 변함이 없다.
아이들은 낯선 사람을 만나면 웃으며 양완리에게 손님이 어디에서 왔는지 묻는다.
울타리가 드문드문 있고 오솔길이 저 멀리 이어지고 나무에서 꽃잎이 떨어지지만 아직 그늘이 형성되지 않았습니다.
아이가 노랑나비를 잡으려고 뛰어갔지만 나비는 갑자기 채소밭으로 날아가 다시는 볼 수 없었습니다.
황팅젠, '뽕나무 따기'
만 리를 돌아도 돌아오지 않고, 눈은 광활하다. 이곳은 터널의 끝, 아이들이 야만인으로 변하는 곳입니다.
"통통한 어린 소년이 산딸기와 이끼를 옆에 두고 활을 그리는 법을 배웠습니다. 지나가던 행인들은 이 상황을 이용해 물고기가 놀라지 않을까 두려워 멀리서 손을 흔들었다." (후링넝, 어린이 낚시) "두 명의 어린이가 정박해 있는 어선. 비가 오지 않을 때 우산을 쓰고 머리를 가리기 위해서가 아니라 바람을 만들기 위해 우산을 쓰는 것이 이상하죠." (양완리, '안렌으로 건너가는 배') "울타리는 끝까지 드문드문 있고 나무 머리의 꽃은 아직 그늘을 드리우지 않았습니다. 아이들은 노란 나비를 쫓아다니고 콜리플라워는 어디에도 보이지 않는다." (양완리, '쉬공뎬의 신도시') "양치기 소년은 소를 타고 노래를 불렀습니다. 매미를 잡고 싶었지만 갑자기 입을 다물었다." (위안메이, '내가 보는 것') "연못물에는 풀이 가득하고 산은 석양에 흠뻑 젖어 있다. 양치기 소년은 소의 등에 올라타고 피콜로는 소리 없이 연주한다." (레이 젠, '마을의 밤') "반얀의 나뭇잎은 차가운 소리로 바스락거리고 강가의 가을바람은 손님들을 감동시키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길쌈을 하고 있고 밤에는 담장에 램프가 떨어집니다." (예샤오웽, '밤의 책') "어린아이의 금빛 원반이 물에서 나오고, 색색의 비단이 흰 꿩에 실로 꿰어져 있다. 옥에 부딪히면 온 숲에 울려 퍼지고 갑자기 유리가 깨진다." (양완리, 「얼음을 만드는 아이」)
3. 어린이의 삶에 대한 관심을 반영한 옛 시를 쓰다
"통통한 어린 소년이 활을 그리는 법을 배웠는데, 산딸기와 이끼가 옆에 앉아 있었다.
행인의 목소리를 들은 아이는 물고기를 방해할까 봐 두려워 손을 흔들며 행인에게 대답하지 않았다." (후링넝, '낚시하는 아이') "어선 한 척과 그 안에 정박해 있는 두 아이. 비가 오지 않자 아이들은 우산을 펴고 비를 막으려는 것이 아니라 우산을 돛으로 삼아 배를 계속 나아가려고 했습니다." (양완리, 「안런으로 건너가는 배」) "울타리는 끝까지 드문드문 있고 나무 머리의 꽃은 아직 그늘이 없다.
아이가 노랑나비를 잡으려고 재빨리 달려갔지만 나비는 갑자기 채소밭으로 날아가 다시는 볼 수 없었다." (양완리, 「신도시 쉬공뎬」) "양치기 소년은 소를 타고 숲속 달을 노래한다. 갑자기 나무의 노래를 포착하고 싶었던 그는 즉시 노래를 멈추고 소리 없이 나무 옆에 서 있었다." (원매, '보고') "풀이 연못을 채우고 물이 베이를 채우니, 산 제목은 저녁 햇살에 차갑다. 소몰이꾼의 아이가 소 등에 앉아 피콜로로 무심코 곡조를 연주하고 있다."
. (레이 젠, '마을의 밤') "바스락거리는 낙엽이 차가운 소리를 내고, 강가의 가을바람이 손님을 움직인다. 지어는 베를 짜고 싶은 충동을 느끼고, 담장 위로 밤빛이 떨어진다." (예사오웽의 '야서') "물속에서 금빛 금판이 나오고, 색색의 비단이 흰 꿩처럼 실로 엮여 있다.
숲을 지나 옥고리에 부딪혀 갑자기 유리가 깨진다." (양완리, "어린 아이가 얼음을 만든다") 댓글 271|에 동의합니다.
4. 어린이들의 삶에 대한 관심에 관한 시
아이들 낚시 돈 퍼피 아이들은 나일론에 매달려 산딸기와 이끼에 앉는 법을 배웠다.
행인의 목소리를 들은 아이는 물고기를 방해할까봐 감히 대답하지 못하고 손을 흔들며 지나갑니다. 이것은 아이의 삶에 대한 시입니다.
당나라 시에서는 어린이에 대한 주제가 거의 없기 때문에 가치가 있습니다. 한두 연은 문장에, 서너 연은 생동감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나일론"은 낚싯줄이고, "매달린 나일론"은 제목에서 "낚시"를 의미하며 낚시를 의미합니다. 시인은이 어부 소년의 모습을 하얗게 칠하지 않고 산 야생 머리의 진짜 얼굴을 써서 사람이 자연스럽고 사랑스럽고 진실하게 느끼게했습니다.
"수평으로 앉는다"는 것은 무작위로 앉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이가 비공식적 인 방식으로 낚시에 완전히 몰두하는 것도 상상할 수 있습니다.
"베리 이끼"는 일반적으로 땅 근처의 습한 곳에서 자라는 낮은 등급의 식물을 말합니다. "베리 이끼"에서 우리는 아이가 낚시를 하러 간 곳이 햇빛이 적고 사람이 적은 곳이라는 것을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물고기도 겁을 먹지 않고 사람도 햇빛에 노출되지 않는 이상적인 낚시 장소라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이는 이후 "사람이 물고기에게 겁을 먹지 않아야 한다"는 구절의 길을 열어줍니다. '풀에 비친 몸'은 아이의 초상일 뿐만 아니라 다음 구절인 '지나가는 사람들이 질문을 한다'와도 직접적으로 연결되는데, 지나가는 사람들이 아이를 볼 수 있다는 이유만으로 그에게 질문을 하는 것입니다.
마지막 두 줄의 "원격으로 손을 흔드는"의 주체는 여전히 아이입니다. 아이가 대답 대신 행동을 취하는 이유는 물고기가 겁을 먹고 도망갈까 봐 두려워하기 때문입니다.
아이의 행동은 '멀리서 손을 흔드는 것'으로, 지나가는 사람들의 질문에 무관심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손을 흔든 후 그는 지나가는 사람에게 어떻게 속삭였습니까? 이것은 독자의 상상력의 문제이며 시인은 설명 할 필요가 없습니다. 따라서 그의 시는 멀리서 손을 흔드는 이유를 설명한 후 갑작스럽게 끝난다.
위와 같은 간략한 분석을 통해 앞의 두 행은 아이의 자세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옆으로 앉아서'와 '산딸기 이끼'는 단순한 묘사가 아니며, 마지막 두 행은 아이의 표정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세 번째 행은 여전히 행동에 대한 생생한 묘사를 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장면과 정신이 어우러진 어린이 묘사의 걸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울타리가 드문드문하고 길은 깊고 나무는 아직 꽃으로 그늘을 드리우지 않았다. 아이는 노랑나비를 잡으려고 재빨리 달려갔지만 나비는 갑자기 채소밭으로 날아가 다시는 볼 수 없었습니다.
양치기 소년 (양치기 소년이 약한 웡의 일의 종을 울려야 함) 엔 도로 잔디가 들판에 6 ~ 7 마일 펼쳐지고 피리는 저녁 바람을 서너 번 울립니다. 해질녘에 배가 부른 채 돌아와서, 나는 짚으로 만든 비옷을 벗지 않고 달빛에 누워 있다.
'양치기 소년'이라는 시에는 밤에 집으로 돌아가는 양치기 소년의 모습이 생생하게 그려져 있다: 드넓은 광야는 푸른 풀이 가득하고 저녁바람은 잡초를 날리고, 나는 아직 집으로 돌아가는 양치기 소년을 보지 못했는데, 바람결에 들려오는 양치기 소년의 선율과 다가오는 피리소리가 먼저 들려온다. 피리 소리는 간헐적으로 바람과 함께 떠돌았습니다. 양치기 소년은 배를 채우고 돌아왔습니다. 이미 해가 질 무렵이었다. 그는 삼베옷도 벗지 않은 채 달 밝은 밤 들판에 누워 쉬고 있었다.
시에는 장면, 감정, 인물, 소리로 가득합니다. 이 생생한 장면은 멀고 가까운 곳에서 우리에게 나타납니다.2. 텍스트 분석.
(1) "풀은 들판을 가로질러 6, 7마일이나 깔려 있고, 밤바람에 피리 부는 사람의 목소리가 서너 번 들린다."
. 이 시는 우리에게 시각적, 청각적 감각을 선사합니다. 주위를 둘러보며 원예의 무성한 풀을 보고, 저녁바람에 피리 소리를 들어보세요.
'포장'이라는 단어는 풀의 무성함과 초원의 부드럽고 편안한 느낌을 표현하고, '농'이라는 단어는 일종의 흥미를 표현하고 바람에 간헐적으로 선율처럼 퍼지는 피리 소리와 양치기 소년의 피리 연주에 대한 의미를 전달합니다. 광활한 초원이 양치기 소년의 등장에 길을 열어주고, 피리의 선율적인 소리는 하루의 노동을 마친 양치기 소년의 여유로운 기분을 상상하게 합니다.
양치기 소년을 직접 보지 않고도 그의 목소리 냄새를 먼저 맡을 수 있으니 상상의 공간은 무한대로 넓어집니다. 물론 여기서 '6, 7마일'과 '서너 명의 목소리'는 정확한 숫자가 아니라 광활한 광야와 저녁 무렵 시골의 고요함을 강조하기 위한 표현일 뿐입니다.
(2) "해질녘에 배부른 배를 채우고 돌아온 나는 달빛 아래 누워 짚으로 만든 비옷을 벗지 않는다." 시인은 펜을 바꾸어 배부른 양치기 소년에 대한 나머지 부분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땅을 침대 삼고 하늘을 텐트 삼아 배고프면 먹고 졸리면 자며 집착하지 않고 자유로운 양치기 소년의 모습이 생생하게 살아납니다. 가족이 모이는 장면도 없고, 파트너가 노는 장면도 없으며, 잘 먹은 양치기 소년은 몸에서 대마 섬유를 벗지 않고 달밤 잔디밭에 누워 있습니다.
피곤해서 누워서 스트레칭을 하고 싶으신가요? 달빛 풍경을 좋아하고 즐기고 싶으신가요? 양치기는 달을 바라보며 어떤 생각을 하나요? 아니면 아무 생각 없이 잠들거나... 시인은 그냥 본 것을 적었을 것 같지만, 우리는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초원, 피리, 달밤, 양치기 소년이 한 폭의 수묵화처럼 우리의 마음을 평화롭게 만들어 줍니다.
시 '양치기 소년'은 '일출과 일몰'이라는 삶의 평화와 고요함뿐만 아니라 양치기 소년의 마음의 자유로움과 자연의 여유로움도 느끼게 해줍니다. 낮에는 소와 양치기가 친구가 되고, 밤에는 바람과 달이 함께하니 정말 낙원에 사는 것 같습니다.
물론 시를 통해 번잡함에서 벗어나 행복한 삶의 상태를 동경하는 작가의 정신세계에 대한 추구도 엿볼 수 있습니다. 황소를 탄 양치기 소년이 숲속의 달을 노래한다.
매미를 잡으려다 갑자기 입을 다물었다. 바스락거리는 나뭇잎이 차가운 소리를 보내고, 강가의 가을바람이 손님을 움직이고, 아이들이 풀을 따고 베를 짜고, 밤빛이 울타리에 떨어집니다.
2월이 되면 풀이 자라고 꾀꼬리가 날아다니고 버드나무는 봄 연기에 취합니다. 아이들은 학교에서 일찍 돌아와 동풍에 연을 날리느라 바쁘다.
막내들은 얼음을 만들고, 막내들은 금빛 솥에 얼음을 깨고 비단을 따서 은꿩으로 입는다. 얼음을 부드럽게 두드리는 소리와 숲을 통과하는 나무 소리. 관객이 나무 소리에 완전히 몰입하는 동안 갑자기 또 다른 소리, 즉 얼음이 유리 깨지는 소리처럼 땅으로 떨어지는 소리가 들립니다.
상차 터널에 신비롭게 바람과 비가 불면 풀이 피고 개울에 물이 가득 찹니다. 소년은 그늘에서 잠을 자고 소는 그늘에서 먹이를 먹는다.
초여름 낮잠, 매화잎은 시고 부드러운 이빨, 질경이는 초록과 떫은맛으로 나뉘어 창틀을 장식한다. 봄이 여름으로 바뀌면서 낮이 길고 피곤하고 낮잠을 자고 나면 나른하고 아이들이 버드나무를 잡고 노는 것을 보는 것 외에는 할 일이 없다.
5. 어린이들의 생활에 대한 관심을 반영한 옛 시를 짓다
청평 시골집
신치지
초가집 지붕은 낮고 작고 냇가에는 푸른 풀이 자랐네.
술 취한 오씨 집은 술에 취했고, 목소리는 부드럽고 감미로웠네, 백발 노인은 누구의 가족인가?
장남은 두시 동쪽에서 괭이질하고 있고 둘째는 닭장을 짜고 있습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어린 아이들이 개울가에 누워 연꽃 껍질을 벗기며 깡패놀이를 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 시는 작가가 말년에 평화를 추구하는 세력으로부터 거부와 공격을 받고 야망이 이루어지지 않아 상라오 주변 시골로 은퇴했을 때 쓴 시입니다. 가사는 평화롭고 고요하며 소박하고 편안한 시골에서의 삶을 묘사하고 있는데, 이는 작가의 현실에 대한 백화라고 할 수 없습니다. 송나라의 부흥을 염려했던 작가는 이러한 목가적인 삶을 동경했고, 이는 유목민과 싸우고 중원을 회복하며 조국을 통일하려는 애국적 열정을 더욱 고취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당시의 상황으로 볼 때, 금나라에 대한 저항의 최전선에서 멀리 떨어진 마을에도 그러한 평화롭고 조용한 삶이 존재했습니다. 이 작품은 작가의 주관적인 상상력의 산물이 아니라 실제 삶을 반영한 것입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개울가에 누워 연꽃 껍질을 벗기는 아이들의 천진난만한 모습이다." 자유롭게 연꽃 껍질을 벗기는 아이들의 천진난만함이 흥미롭고 사실적이어서 과거와 현재의 걸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거짓말"이라는 단어가 훌륭하게 사용되어 아이의 순수함, 활기, 장난 꾸러기가 페이지에서 생생하게 튀어 나옵니다. 한 단어는 천 단어의 가치가 있습니다. 즉, 한 단어를 적절하게 사용하면 전체 문장이나 단어에 색을 더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거짓말"이라는 단어가 바로 그것입니다. 이러한 단순한 플롯 배치를 통해 활기차고 평화롭고 조용하며 단순하고 편안한 시골 생활을 진정으로 반영합니다. 사람들에게 시적이고 상쾌한 느낌을 줍니다. 이 컨셉은 독창적이고 참신하며 조화롭고 생생하여 잊을 수 없는 인상을 남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