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 젠 (Dai Zhen) 은 번역하기가 어렵습니다.

다이 젠 (Dai Zhen) 은 10 이 될 때까지 말을 하지 않았다. 아마도 지혜가 너무 오래 축적된 것 같다. 선생님을 따라 읽고, 한 번 외우면 되고, 매일 수천 자를 외워도 멈추지 않는다. 선생님이' 대학 장문' 을' 우경장문' 으로 가르친 후, (다이진) 선생님에게 물었다. "그것이 공자의 말이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그러나 증자가 기록한 것입니까? 너는 그의 학생이 쓴 내용이 아니라 증자의 뜻을 어떻게 알았니? " 선생님이 그에게 대답했다. "이것은 주가 말한 것이다. "(그는) 즉시 물었다:" 주문공은 언제 왔습니까? "(선생님) 그에게 대답했다:" 송나라 사람. 클릭합니다 (다이진이 선생님께 물었습니다.): "증자, 공자는 언제예요?" (선생님) 말했다: "저우 왕조 사람들. 다이 젠 (Dai Zhen) 이 물었다: "저우 왕조와 송나라 사이에는 몇 년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응? (선생님) 은 "거의 2000 년이 되었다" 고 말했다. (Dai Zhen 은 선생님에게 물었다): "그렇다면 Zhu Wengong 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선생님은 말문이 막혀서 말했다. "이건 평범한 아이가 아니야." ""

선생님: 다이젠.

연도: 이 글의 가운데 손가락 1734, 다이진이 열 살 때.

덜: 젊은.

말하기: 말하기.

높음: 이것은 투기를 의미합니다.

저장: 저장, 저축.

푸: 선생님을 따라가세요.

연설: 연설.

휴: 멈춰.

Shu: 사립 학교는 자기 집에 설립 된 학교를 의미합니다.

왜: "왜", 왜?

설명: 설명입니다.

스승: 학생.

답: 답.

이상상: 분리하다. 가자, 거리.

기하학: 얼마.

몇 개: 비슷해요.

그러나: 이왕이면, 그럼.

아무것도: 아무것도 가져올 수 없습니다 ...

이것은 매우 심상치 않다: 이것은 평범한 아이가 아니다.

찬성: 네.

매우: 특이한

일: 매일

이동: 거리

예: 만.

단옥재 (1735-1815) 는 우리나라 청대 경학과 음운학의 여러분입니다. 글자가 거짓이면 모당이라고 하고, 만년에는 기러기 북거사, 장당호 거사, 화교 오라고 부른다. 장쑤 성 금단시 사람. 옹정 13 년에 태어나 가경 20 년에 죽었다. 건륭 25 년 (1760), 성 연합시험에 참가하여, 도시 시험에 참가하여 여러 차례 실패를 당했다. 건륭 35 년 (1770), 관리부는 구이저우 () 성 옥평현 지사 () 를 수여하고, 이후 쓰촨 () 성 부순 (), 남계 (), 무산 지사 () 를 수여했다. 10 년 후, 그는 소집되어 고향으로 돌아갔다. 58 세 때 쑤저우 장문 밖으로 이사한 치원.

다이진 (1724-1777), 청대 고증학자, 사상가. 자동원, 안후이휴닝 (현재 둔계) 용부인. 진사 () 는 한림원 편집장, 서길사 () 를 역임한 적이 있다. 철학적으로, 그는 물질의 기운이 우주의 본원이고, 음양 오행 도는 모두 물질의 기라고 생각한다. 이치를 사물의 질서로 여기고, 사물의 법칙이며, 구체적인 것을 떠나면 존재할 수 없고, 이치에 맞고,' 물화의 가스' 라고 생각한다. 그는 또한 우주가 기화와 대중화의 일반적인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천지기화 대중화, 끝이 없다." 인식론 방면에서, 그는 사람의 인지능력이' 천지의 변화' 라고 생각한다. 마음은 외물과의 접촉을 통해 외물의 법칙을 발견할 수 있다. 사물을 아는 것은 사물을 조사하는 것이다. 관찰과 분석을 통해서만 일의 진상을 이해할 수 있다.

그는 또한' 조명' 을 내세우며, 영혼에 대한 인식이 불을 밝히는 것과 같다고 생각하며, 가까이 비춰지고, 멀리 비춰지는 것은 본질적으로 단순하고 직관적인 반영론이라고 말했다. 윤리사상에서 사람은' 욕망, 정, 지식' 이 인간의 본성이라고 생각한다. 색욕을 부인하는 것은 "사람" 을 부정하는 것이다. 그는 욕망과 사사를 구분할 것을 주장하며, 사사는' 욕망의 상실' 이라고 생각하며,' 욕망을 사사로이 탓해서는 안 된다' 고 주장했다. "이성억제욕" 을 위해, "이성억제욕" 뿐만 아니라 "이성억제욕" 뿐만 아니라, 도가의 위선, "이성살인" 에 반대하는 "정서로 정을 씻는다" 는 생각도 제시했다. 그는 일생 동안 수학 천문 지리 음운 훈고 고증 철학 등 여러 방면을 저술했다. 다이진문집' (중화서국판, 1980),' 다이진집' (상해 고서출판사판, 1980) 이 있습니다.

왕선생은 나이가 들어도 말을 할 수 있는 사람이지만, 그는 벌써 총명하다. 푸 봐, 한 번 봐, 매일 수천 글자 쉬려 하지 않는다. 대학 장구' 를 다음 장' 정경' 에 수여하고 선생님께 물었다. "공자가 말한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증자가 기억하고 있습니까? 왜 당신은 증자의 뜻을 알고 있습니까, 주인은 아직도 기억합니까? 클릭합니다 응선생님은 "이것은 주문공이 말한 것이다. 클릭합니다 그는 즉시 물었다: "주문공은 언제 사람입니까? 클릭합니다 고 말했다: "노래 사람들. 클릭합니다 "공자와 증자는 언제였나요? 클릭합니다 고 말했다: "저우 왕조 사람들. 클릭합니다 \ "저우 왕조, 송나라 기하학? 고 말했다: "그것은 2000 년 됐어요." " \ "하지만 주문공 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선생님은 대답하지 않고 이렇게 말했다. "이것은 매우 심상치 않다. ""

1. 다음 문장에 가사의 의미 (4 점) 를 쓴다

(1) 하루 수천 자가 쉬는 것을 거부할 때 (2) 기하학 (거리) 과 다를 때 (3) 선생님이 대답하지 못할 때 (대답) (4) 증자의 뜻을 왜 알았는지 사람들이 기억하고 있다

2. 현대한어로 다음 문언문장의 뜻을 적는다.

그런데 주문공은 어떻게 알았나요?

그렇다면 주문공은 이 모든 것을 어떻게 알았을까? [1]

푸 봐, 한 번 봐, 매일 수천 글자 쉬려 하지 않는다.

선생님을 따라 읽고, 한 번 외우면 되고, 매일 수천 자를 외워도 멈추지 않는다.

위의 내용을 다 본 후에, 너는 다이진이 어떤 좋은 학습 습관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니?

열심히 공부하고, 질문하고, 잘 생각하고, 열정적으로 질문하세요.

4. 우리가 공부하는 과정에서 늘 곤혹스러움을 겪지 않나요? 당신은 의심스런 단맛을 맛본 적이 있습니까? 이 경험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해 주세요.

5. 의심스러운 명언을 두 마디 쓰다.

선인들은 학문이 의심스럽고, 작은 진보가 의심되고, 큰 진보가 의심된다고 말했다. 진헌장

의심의 여지가 없고, 진실도 없다. --리 siguang

6. 영감이 뭐예요?

우리는 다이진이 열심히 생각하는 정신을 배워야 한다.

감히 의문을 제기하고, 감히 의문을 제기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