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 묘사를 위한 4 자 성어

1, 완벽함

[ti n y w f ì ng]

출처: 곽한, 전촉우교: "서시가 그 (직녀) 의 옷을 매끄럽게 보고, 한은 그에게' 천의바느질이 아니다' 라고 물었다. "후비유 사물 (문학 작품을 많이 가리킴) 은 자연스럽고 섬세하며 완벽해서 허점을 찾을 수 없다.

2. 사람들의 주목을 끌다

[[huǒ yǎn jīn jīng]]

인연:' 서유기' 제 7 회 손오공이 팔괘로에 들어가 몸을 단련했다. 난로에 그을려 빨갛게 그을린 그의 눈은 비판의 눈이라고 불리며 각종 괴물을 식별할 수 있다. 모든 것을 통찰하다.

견우직녀

[니론족

기원: 견우성과 직녀 스타.

4. 팔선이 바다를 건너다

[b-Xi-n gu-h ü I]

출처: 속담에' 팔선이 바다를 건너고, 각자 신통 (또는' 각자 그 능력을 나타내다')' 은 각기 다른 방법이 있거나, 각자 그 능력을 과시하고, 서로 경쟁하는 것을 가리킨다.

5. 하늘을 보수하는 여신

[n \ w b \ ti n]

출처: 신화 이야기, 복희의 언니 누와는 오색석 보천을 시도했다. 천지를 개조하는 웅장한 기개와 두려움 없는 분투정신을 묘사하다.

6. 경위간척지

[j ng w é I t 圵 n h I]

출처: 고대 신화. 산해경 북산경' 에 따르면, 안지의 딸은 동해에 익사하여 정위새가 되었다. 그녀는 매일 서산의 나무와 석두 () 로 동해 () 를 메우고 동해 () 를 평평하게 메우려고 한다. 고대에, 그것은 깊은 증오를 나타내는 데 사용되었고, 적극적으로 보복을 시도했다. 나중에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고, 포기하지 않겠다는 결심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7, 매일 자랑

[고진감래]

출처: 고대 신화. 산해경 해외 북경' 에 따르면 과부라는 사람이 태양을 정복하기 위해 갈증이 죽을 때까지 태양을 쫓아다녔다. 그가 죽었을 때 지팡이를 던져서 던린이라는 숲으로 변했다. 하나: 따라잡다.

8. 우물 안 개구리

[j \ d d \ h w]

출처: 우물 안 개구리. 우물처럼 큰 하루만 볼 수 있다. 사람의 시야가 짧다는 것을 비유하다. "장자 추수": "개구리는 바다에 있는 사람과 대화할 수 없고, 텅 비어 있다." "후한서 마원전": "자양 (공손술) 우물 바닥에는 개구리 귀가 있고, 교만하다!"

9. 화장 목욕일

[b 鶘 티얀 유리]

연원: 여와보천과 Xi(xρ) 가 태양을 목욕하는 신화' 화남자란명훈' 과' 산해경 황다남경' 에 각각 기재돼 있다. 나중에 이 두 신화 모두' 보천목욕일' 로 결합되었는데, 이는 자연을 이길 수 있는 의지와 능력을 가지고 있거나 위대한 업적을 묘사한다는 뜻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