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현실과 내 교리는?

필자는 작가와 글쓰기 배경의 관계에서 러시아 작가, 러시아 문학, 중국 작가와 그 작품이 가장 비슷하다고 사적으로 생각한다. 임현지는 러시아 문학의 위대함과 휘황찬란함은 사회의 자유와 해방의 예술적 목표에 있으며, 줄곧 깊은 인도주의적 전통을 지니고 있다고 말했다. 러시아 문학의 여러 시기를 돌이켜 보면, 그 작가들은 보통 민족과 발밑의 광활한 땅에 대한 무한한 사랑을 나타냈다. 사실, 이 두 가지 창작 정서는 근대사에 막 들어온 중국 작가들의 작품에 자주 등장한다. 중국 작가가 글쓰기에서 직면한 현실의 딜레마는 현실 그 자체다. 20 세기 초부터 오늘까지 시대적 주제로 볼 때 일이 바뀌었지만 미시적으로 볼 때 중국 사회는 김관타오 씨가 말한' 초안정 구조' 를 선보였다. 현실이 모든 사람에게 구체적일 때, 생활의 내용도 사실 별로 다르지 않다. 오늘날, 한 사람이 작가라고 불리는데, 이는 그가 소설을 써서 생계를 꾸려 나가고, 그의 작품은 다양한 정도의 인정을 받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정의에 따르면,' 중국 작가' 는 여느 때처럼 이 현실에서 생활하는' 민감한 집단' 으로 현실에 대한 사고를 포기할 수 없다. 현실에 대한 사고의 결과는 그들이 글쓰기에서 어떤 방식을 취하는지를 결정한다. 나는 연련과의 글이 오랫동안 거리 문화 패스트푸드 잡지의 지면으로 덮여 반복적으로 발췌되었다고 믿는다. 만약 한 중국 작가가 이런 발췌에서 벗어날 수 있다면, 그의 창작 과정을 이야기하는 것은 매우 의미가 있을 것이다. 연련과의' 나와 나의 아버지' 는 그의 창작의 원천을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글과 현실 앞에서의 그의 장기적 불안도 드러낸다. 지금 이 대화' 나의 현실과 나의 주의' 는 연련과가 자신의 창작모제에 대해 장기적으로 생각하는 기록인 것 같고, 더 중요한 것은 현실주의 제재창작이다. 현실을 생각하고, 생각을 하고, 현실을 표현하는 것은 사전에 현실에 대한 깊은 이해에 의존해야 한다. 연과는 고향의 작은 마을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곳은 큰 마을이다. 그 마을은 그가 쓴 생활, 감정, 상상력의 끝없는 원천이다. 그는 마을이 기묘하다고 말했다. 현실의 어떤 일도 황당무계할 수도 있지만, 또한 합리적이다. 28 년 전 엄군 때 마을에는 6 천 명이 있었고, 거의 30 년 후 마을에는 6 천 명이 더 있었다. 30 년 동안 마을은 줄곧 번영하여 사람도 죽지 않았다. 마을에서 한 부부가 결혼한 지 이미 20 년이 되었는데, 결혼 증명서를 받으러 가는 젊은이가 없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부부가 결혼 증명서를 받지 않으면 가족계획 문제가 없다. 노인이 죽지 않으면 토지 조정과 이양 문제가 없다. 연과는 중국의 사회가 겉으로는 상상할 수 없고 혼란스럽지만 내면에는 자체 질서가 있다고 말했다. 이렇게 알 수 없는 작은 마을은 중국의 수많은 마을의 그림자이다. 사람들의 오래된 생명과 백년의 삶의 지혜는 종종 외부의 그들에 대한 공공연한 박탈에 저항하는 데 사용된다. 황당무계함' 의 충격력은 종종 일부러 만든 줄거리 디자인보다 낫다. 이것이 바로 연과가 말한 것이다. "생활 속의 아름다운 것들이 그렇게 적고, 터무니없는 물건들이 도처에 널려 있다. 그것은 너의 눈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갑자기 너의 눈과 너의 마음을 맞히는 것이다. " 현실보다 더 진실된 냉엄한 황당무계함은 연련과' 물처럼 단단하다' 쓰기 이후 독특한 글쓰기 시각이다. "수품" 이 출판된 후, 러시아에서 레닌의 시신을 사는 것과 같은' 수물마을' 의 이야기가 너무 비현실적이라는 독자들의 불만이 있었다. 나중에' 정장몽' 이 나왔는데, 모두들 똑같이 만족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너무' 진짜' 가 너무 현실적이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살아있다' 의 그런' 비현실적인' 에 만족하지 않고' 정장몽' 의' 진실' 을 받아들일 수 없다. 이 예는 연련과 글쓰기와 사고의 혼란을 적절하게 설명했다. 그는 이것이 내 개인의 곤혹이자 오늘날의 문학 발전의' 현실적 곤혹' 이라고 말했다. 작가는 끊임없이 세상을 시도하고 이해한 후 현실 세계에 갇혀 황당한 진실에 현혹되어 전통적인' 현실적' 글쓰기의 질곡에서 벗어났다. 한편 연과는 자신의 일부 작품에' 초현실주의' 나' 판타지 현실주의' 라는 꼬리표를 붙이는 것을 꺼리는 듯 현재 문학평론가들이 흔히 사용하는' 외국 작가 스타일별 분류' 와' 전통 고전과 연계' 를 비판했다. 오늘날 이 서구 소설 창작 이론은 움푹 패이고,' 주의 유파' 가 횡행하는 시대에도 중국 작가가 물었다. "당대 문학은 전통과 서구의 영향 외에 또 어떤 독특한 개성과 가치가 있는가?" " 이런 문제는 독자들로 하여금 특히 사치스럽게 느끼게 한다. 이 책의 가치 내포로 볼 때, 그것은 당대 소설 창작에서 재미있는 현상을 드러낸다. 백록원',' 장한가',' 먼지 정착',' 풍유 뚱뚱한 엉덩이',' 단향형',' 살아 있다',' 허삼관매혈기',' 마교사전',' 마교사전' 등 당대의 중요한 소설이다. 이 작품들의 저자들, 유명한 작가들이 오늘날의 현실에 대해' 우회' 를 선택한 것 같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내면의 글쓰기에 충실하다는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좀 기피한 것 같다. 염연과가 그의' 햇빛 아래 시간이 빨리 지나간다' 는 것도 위의 예시로 분류할 수 있는 작품이다. 그는 창작의 경우, 이야기는 오늘 우리가 본 현실과 거리를 두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렇게 하면 우리가 글쓰기에 더 유리하고, 더 신나게 쓰고, 우리의 상상력을 동원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우리가 현실에서 벗어나 현실을 무시하는 이유가 될 수 없다. 그러나 그는 현실을 표현하는 방법에 대해 매우 혼란스럽다. 아마도 같은 소설 배경 선택은 집단적 혼란을 반영할 것이다. 네가 이 현실을 따라잡았기 때문에 그것의 일부가 되었다. 너는 자신을 끌어내어 완전히 깨어있는' 다른 사람' 의 눈으로 글을 쓸 수 없다. 한편, 오늘날 성숙한 작가는 더 이상' 작가는 사회영웅이다' 라는 관념이 없다. 현재 사람들은 일종의 사적인 글쓰기를 보고 있다. 작가 집단과 당대의 현실이 소외되어 고전을 쓸 수 없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전반적으로 시대의 복지는 아니다. 연련과는 어렸을 때 국어 선생님이 있었다. 그때 그는 여가 시간에 집에서 소설을 썼다. "홍루몽" 보다 더 길고 더 예쁘다고 합니다. 당시 안은 이미' 홍루몽' 을 읽었기 때문에 그의 선생님에게 놀라운 경의를 표했다. 이 선생님도 매우 날뛰다. 매일 수업할 때 그는 총을 굴리며 입에 담배를 물고 있어서 수업이 정말 좋다. 연련과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이 선생님의 사람에 대한 오만함이다. 이런 오만함은 그 시대 문학의 오만함과 신비를 표현했다고 그는 생각했다. 20 1 1.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