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중은 행정 관리 체제를 정비하고, "다른 나라를 연합시키고 가볍게 한다" 고 말했다. 이른바' 삼국지' 란 전국을 2 1 향, 15 향, 3 향, 3 향, 상, 3 관 관리로 나누는 것이다. 이른바' 오기필' 이란 시골 (수도 밖의 광대한 지역) 을 5 속, 오의이목구비로 나누는 것이다. 군, 향, 졸, 시 4 급에 소속되어 각각 현 (), 향 (), 졸수 (), 사관 () 관리를 설치하다. 행정 체제를 정돈하는 목적은' 안민가' 로, 사농공상이 각기 다른 길을 걷게 하여 부족의 잔여 영향을 완전히 없애고, 행정 구역의 조직 구조를 더욱 세밀하게 하고, 사회 안정을 효과적으로 유지하는 것이다.
정치 선전
관중-백통삼릉오경, 고금을 관통하는 것은 중국 고대의 가장 위대한 정치가, 사상가, 교육자, 경제학자로,' 법가 개산',' 성인의 사단',' 중화문명의 보호자' 로 불린다. 그는 경제와 농업을 중시하고 공담을 반대하며 직업기술을 제창한다 부국 개혁을 주장하는 강병들은 "나라가 많은 부민이 먼 곳에서 왔고, 땅이 민류하고, 곡창은 예절을 알고, 의복은 영욕을 안다" 고 말했다. 유물주의의' 물질적 결정 의식' 이라는 개념은' 관' 의 사상과 상당히 비슷하다. 제환공존관중은' 관중' 으로, 그가 일련의 정치경제개혁을 주재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했다. 전국적으로 행정구역을 나누고, 군대를 조직하며, 관리를 설치하였다. 인재 선발 제도를 수립하면, 세 번의 시도는' 상급자의 짱' (조수) 로 볼 수 있다. 세금은 토지별로 분류되어 귀족이 사유재산을 약탈하는 것을 금지한다. 염철 공업을 발전시켜 주화 가격을 조정하다. 관중 개혁의 본질은 토지와 인구 제도를 개혁하는 것이다. 관중 개혁의 효과가 현저하여 제나라의 국력을 크게 높였다. 대외 관중은 우선' 중국과 외국 구별',' 존왕 거부' 라는 민족주의 사상을 제시했다. 연합북방 이웃 나라는 산중족의 침입에 저항한다. 이 외교 전략도 성공했다. 나중에 공자는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관중은 태자, 폭군, 인민은 그의 오늘의 복을 가지고 있다. 위관중, 나는 남겨졌다. 뭐, 한 남자와 한 여자가 그를 용서하면 도랑을 건너면 알 수가 없어? " 또 말했다: "환공, 구호는 제후로서 병거를 운반할 필요가 없고, 시계의 권리도 관리한다. 그 사람을 위해, 그 사람을 위해. 클릭합니다
외교적 주장
관중은 춘추시대에 제환공이 패권을 세우는 것을 도운 정치가이다. 그는 다른 나라가 동시에 서로 싸우는 시대에 살고 있다. 당시 황하 하류에서 활발했던 대국제, 루, 정, 송, 위. 작은 국유흥, 수, 담, 지, 치. 대국은 두 파로 나뉘는데, 한 파는 정 () 치 () 루 () 이고, 한 파는 송 () 위 () 이다. 소국도 대국 쪽에 붙어 있다. 정 치 루 두 파의 실력이 비교적 강하다. 정 내란으로 점차 쇠락해 제나라 나라가 강해지면서 각국의 패주가 되었다.
이때 국경의 각 민족도 모두 발전하기 시작했다. 북방의 적인은 남하하기 시작하여 중원 각국의 심각한 위협이 되었다. 서종 사람들도 동쪽으로 이동하기 시작했다. 용상 루, 조, 북용침입 정, 단용공연, 이로용공주 왕실을 침범한다. 남방의 야만족들도 북상하기를 갈망한다. 변경민족의 침입은 주왕실의 쇠약과 분리될 수 없다. 춘추초, 주왕은 여전히 위망이 좀 있었다. 5 년 (기원전 707 년) 주갈전 이후 왕은 정총에 맞아 어깨에 맞아 패했다. 그 후로 주 왕실은 부진했다. 제향공 4 년 (기원전 694 년), 주왕실에서 내란이 일어나 주흑건 공작을 죽였다.
군사 개혁
그 원칙은' 대내 정발 군령장' 이고, 조치는' 다른 나라에 참여하고, 다른 나라를 멸시하는 것' 이다. 전국을 2 1 개 향, 6 개 상업향, 15 개 사향으로 나누는 내용이다. 상공업의 향은 전투를 하지 않고, 실제로 싸우는 것은 15 향이다. 오향일미, 만 천 명. 기군은 중앙군을 통솔하고, 두 대신은 오향을 좌우군으로 통솔하며, 삼군에게는' 참가국' 이다. 일향 10 련, 사련, 한 골목 10 레일, 1 레일 5 련, 1 레일 5 련. 이것은' 타인을 멸시하는 것' 이다. 레인의 5 대 가문은 대대로 함께 생활하며 이익 운명은 같다. 그래서, "규칙은 동일 합니다, 전쟁은 동일 합니다." " (참조 국옥기어).
이것은 사회와 군사를 결합한 작전 체계이자 이후의 대규모 전쟁을 준비하는 것이다.
경제정책
관중의 경제정책은' 이민무돈' ('국어 제어') 으로, 그의 방법은' 중어소금의 이윤' ('사기 제태공세') 이다. 또는 "경중권, 산해업" ("사기"), 심지어 "화폐축적, 부강병" ("사기 엄관열전") 이라고 할 수도 있다.
경중어소금의 이익' 과' 산해업' 이 한대 염철관 매매의 기원인지 우리는 현재 자료가 없다. 관서' 에 따르면 관중은' 나무',' 육축' 과 인구에 대한 과세를 반대하며' 산해만 받을 수 있다',' 산해' 는 철염 ('관왕') 을 주장하고 있다. 만약 이 기록이 믿을 만하다면 관중은 일찌감치 염철 통치의 경제정책을 시행했을 것이다.
관자는 경중 수법을 교묘하게 운용하여 형산의 음모, 흑막의 음모, 모정의 음모를 꾸몄다. 고폐전쟁의 고전적인 사례다.
관중은 식량에' 준균' 정책을 실시한다. 즉' 민영은 가볍고, 그래서 백성은 가볍다. 민부족이 부족하면 무겁기 때문에 노인이 무거우니, 다시 모이면 공평하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므로 다자는 나를 빼앗을 수 없다. "—「한서 식지」 (한서 식지) 아래. 이런' 준평준' 제도는 식량 가격의 균형을 맞추는 정책일 뿐만 아니라 농민들이 자유롭게 식량을 매매할 권리와 자유 사유농토의 합법성을 간접적으로 인정하고 사유농토 농민의 생산이익을 보증한다. 이런 경제정책도 군주의 경제 차원의 집권이다.
관중은 토양의 질과 생산량에 따라 세액을 결정하는' 분지감소세' 라는 사상을 제시했고, 마르크스의 급차지세도 마찬가지였다.
당시' 고갈, 어업' 의 경제 발전에 직면하여 관중은 제나라의 삼림과 어업 자원을 효과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산하 각 때때로' 를 제정했다. 역사상 최초의 자연환경보호법, 즉 사람들이 눈앞의 이익을 위해 삼림과 남획을 벌채하는 것을 금지하여 나무와 물고기의 정상적인 성장을 파괴로부터 보호하는 것이다. 벌목과 사냥은 적당한 계절에만 허용된다.
관중수, 제태공의' 구부' 법은 제나라에 화폐를 전문적으로 처리하는 기관인' 구중부' 를 설립했다. 제나라는 정부에 의해 균일하게 주조되었다. 이런 표준화된 화폐는 칼 모양으로,' 제법화' 또는' 묵결법화' 라고 불리며, 흔히' 일제칼' 이라고 불린다.
"관 사치품" 이라는 글에서, 소비는 생산에 대한 촉진 작용을 체계적으로 설명하였다.
기녀 제도
삼황시대부터 매춘부, 예기 등이 분류되었지만 충분히 가늘지 않았다. 그러나 역사서에 따르면 관중은 국가가 통제하는 관기라고 한다.
중국 최초의 관음굴은 기원전 7 세기 중엽 춘추시대 제국재관중이 개설한 것이다. 전국 정책과 동주 정책의' 제환궁 칠성 칠백녀' 입니다. 여루, 즉 매춘부가 사는 집도 후세의 청루이다. 목적은 청남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이고, 두 번째는 여자를 괴롭힘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이다. 관중의 매음굴은 더 큰 역할을 합니다. 첫째, 세금을 통해 정부 재정 수입을 늘리고, 둘째, 사회 안정에 유리하고, 셋째, 대량의 인재를 끌어들이고, 넷째, 피를 흘리지 않고 기생을 적에게 보내는 것이다. 관중의 발명은 곧 다른 나라들에 의해 모방되어 관기생이 한때 흥성했다. 고서에 따르면 당시 정부는 매춘업을 설립하고 운영하며 세금을 징수했다. "저속하고 비도덕적이며, 여시를 설치해 남자 돈을 받고 집에 들어갔다." ("슈웨이구즈전") 두 번째는 사회의 부자와 상공시민들의 성굶주림을 완화하는 것이다. 궁중의 귀족, 문인, 부유한 향신들이 모두 많은 미녀를 키웠기 때문에 사회에서 남녀 비율의 불균형이 빚어졌다. 관기생이 한무제로 발전하면 일종의 매춘 제도로 분리된다. 즉,' 만물본원' 에서' 한무제 때 기생이 상사의 아내를 기다리고 있었다' 는 것이다. ("한무사" 참조) 즉, 매춘부는 군 장병에게 성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그러나 후대는 음악 캠프의 매춘부를 영기라고 부른다. 정확히 말하자면, 매춘부는 관기생의 별칭이다.
중국 역사상 춘추시대의 제나라 관중이 국영청루를 설립하여 세금을 징수한 것은 국가 발전 창녀의 시작이라고 한다. 나중에 한무제는 매춘부 제도를 세웠다. 수나라에서 양디 황제는 교학 작업장을 설립하여 무용수를 모집하고 마음껏 내색을 했다. 당나라는 수나라의 교방 제도를 답습해 로맨틱한 당현종이 교방 조직을 확대해 1 1409 명의 교방 연예인이 있었다. 그는 아직 이것에 만족하지 않고, 배원도 세웠는데, 극도로 음탕하고 파렴치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