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을 보호하기 위해서, 나는 풍웨이의 시의 전문을 원한다.

위시 봉몽

자기 보호를 위해 무역 실크를 껴안다. 강도가 실크를 거래하러 왔을 때 그들은 나를 찾아왔다. 아들을 보내 바람을 쐬고, 돈추에 이르렀다. 내가 강도였을 때, 나는 좋은 언론이 없었다. 아들은 노여움이 없고 가을은 기한이다.

벽의 다른 쪽을 걸어야 세관으로 돌아갈 수 있다. 복관을 보지 못해서 나는 울었다. 복관을 보고 나는 웃음소리로 가득 찼다. 어, 팔, 몸은 책임이 없어. 너의 차를 몰고 와서 나에게 이사를 뇌물로 줘라.

뽕잎이 떨어지기 전에 무성해졌다. 둥지, 오디 없어! 나는 여자 야, 무슨 걱정이야! 학자들은 걱정한다고 할 수 있다. 너는 한 여자가 걱정한다고 말할 수 없다.

오디, 노란색, 가을 떨어졌다. 자기 연민, 불쌍한 세 살. 물탕, 점차커튼 스커트. 여자도 즐겁지 않고 학자도 최선을 다한다. 학자도 매우 쓸모가 없다, 덕이삼.

세 살, 나는 여자이고, 나는 피곤하다. 밤을 새워 불면 왕조가 있을 것이다. 말은 반드시 해야 하고, 폭력은 해야 한다. 형은 몰랐지만 그는 웃었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생각해 보면, 너는 고개를 숙이고 자애할 것이다.

늘 함께 있으면 늘 나를 원망하게 한다. 모두 해안이 있고, 규율은 접시가 있다. 장군 뿔의 연회에는 웃음거리가 있다. 맹세해, 생각하지 마. 반대로, 나는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이미 매우 어색하다!

"일부일처제는 역사상 남녀화해의 형태로 나타난 적이 없다. 이런 화해의 최고 형태로는 말할 것도 없다. 정반대입니다. 그것은 남성에게 노예가 된 여성으로서 선사시대의 성충돌에 대한 전례 없는 선언으로 나타났다. " (엥겔스의 "가족, 사유제, 국가의 기원") 이 말은 우리가 "시경" 의 버려진 여성시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풍위몽' 은 중국 문학사상 최초이자 최고의 기권시이다. 춘추 초기 애국의 민요일 것이다. 시는 한 여자의 울음을 통해 연애, 결혼, 버림받은 전 과정을 생생하게 묘사하며 슬픔과 원한을 표현하고 당시의 계급 억압을 객관적으로 폭로했다.' 최초의 계급 억압은 남자의 여성에 대한 억압과 동시에 발생했기 때문이다' (같은 책).

"자기 보호" 시는 모두 6 장으로 나뉜다. 제 1 장은 여주인공이 맹의 청혼을 승낙한 것에 관한 것이다. 이 시의 시작은 맹은 작은 상인으로 옷감 무역에 종사한다고 설명했다. 그가 여주인공을 찾아 실크를 거래하는 것은 단지 한 가지 이유일 뿐, 목적은' 오면 나를 찾는 것' 이다.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그는 성실한 체하며 여자에게 청혼했다. 여주인공이 자기 보호의 위선을 꿰뚫어보지 못했기 때문에 그녀는 자기 보호에 동의했다. 그래서 그녀는 부모의 목숨에도 불구하고 중매인의 말에도 불구하고 용감하게' 추후 결산' 을 약속하고 자신의 사랑을 사기꾼에게 잘못 던졌다. 여기서 볼 수 있듯이, 시 속의 여주인공은 단순하고 열정적이며 순진한 소녀이다. 자기 보호는요? 그는 교활한 사람이다.

"차를 타고 동굴을 지나 복관을 바라본다." 약혼 때부터 이 소녀는 불타는 감정으로 미친 듯이 자신을 사랑하고, "복관하지 않고 울고 있다. 복관을 보고 나는 웃음으로 가득 찼다. " 그녀는 점술의 결과에 대해 의심의 여지가 없다. 맹자가 빨리 초빙을 받으러 와서 혼사를 끝마치길 바란다. 2 장, 여주인공이 결혼을 갈망하며, 그녀의 단순하고 열정적인 성격을 더욱 묘사했다. 한편 앞으로의 결혼 비극과 여주인공 성격의 발전 변화를 위한 복선이 깔려 있다.

제 3 장은 전 시의 감정적 전환점으로, 사랑을 동경하는 것부터 연애를 후회하는 것까지. 시인은 뽕잎의 싱그러움을 한 여자의 청춘의 아름다움을' 너무 뽕을 먹고 싶다' 는 뜻으로' 비교' 이자' 번화',' 먼저 다른 말을 해서 읊조리는 글자를 불러일으킨다' 고 묘사했다. 한 여자가 사랑을 갈망하면, 그녀는 비둘기처럼 고통스러울 것이다. 마지막 세 문장: "저는 여자입니다. 걱정할 것이 없습니다. 학자의 불안은 여전히 말할 수 있다. 너는 네가 여자라고 말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여주인공이 버림받은 경험에서 얻은 피와 눈물의 교훈이다. 그녀는 다시는 과거를 그리워하지 않겠다고 결심하고, 수많은 자매들에게 자신의 전철을 밟지 말라고 경고했다. 여기서 시인은 우리에게 이 여자의 깊은 유감을 보여 주었고, 이 여자의 성격 중 매우 귀엽고 강인한 면도 썼다.

그리고 시의 4 장은 배은망덕한 남자에 대한 여주인공의 원한을 표현했다. 시인은 같은' 비교' 수법을 이용해' 오디 이미 떨어졌고, 그 노랑이 떨어졌다' 는 말로 여자의 얼굴이 이미 쇠약해졌다는 것을 설명하고, 그녀가 자기보호에 버림받은 직접적인 원인을 밝혀냈다. 자조, 세 살 가난' 은 이 여자가 결혼 때부터 청빈한 생활을 해왔다는 것을 설명한다. 바로 이런 생활이 그녀의 아름다운 얼굴을 빠르게 초췌하게 만들었다. 그러나 이런 자기보호가 사랑과 혼수를 속인 후, 그는 차츰 냉혹하고 무정한' 이삼덕' 본성을 드러냈다. 여자는 강을 건너는 다리가 되어 무자비하게 버림받았고, 여주인공의 추구는 비누 거품처럼 산산이 부서졌다. 여기서 이 여자의 불평을 통해 이 시는 효과적으로 자기 보호와 배신의 비열한 면모를 드러낸다.

네, 진정한 사랑과 행복한 가정생활을 얻기 위해 이 불쌍한 여자는' 열심히',' 오랫동안 발버둥쳤다' 고 합니다. 어떤 시련을 인내하든 그녀는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남편의 격노한 욕설까지 원망하지 않았다. 그러나, 치욕을 참고 무거운 짐을 짊어졌음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버림받은 불행한 운명을 벗어나지 못했다. 잔혹한 현실이 그녀에게 남겨준 것은 씁쓸한 눈물과 비참한 생활뿐이었다. 그리고 자기 보호? 원래' 선서' 한 거짓 충성과' 어리석은' 거짓 선함이 그의' 말' 이 목적을 달성한 후 천천히 그녀에게 폭압을 가하다가 결국 그녀를 발로 차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여기서 볼 수 있듯이, 맹은 학문이 가득하고 극도로 이기적인 작은 상인으로, 노예 사회의 부권이 억압받는 전형이다. 더욱 가엾게도, 이 여자는 부모의 집으로 속아 돌아온 후, 사랑하는 사람의 위로가 아니라 형제 간의 웃음소리를 기다리며, 심지어 친족 앞에서도 동정을 찾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생활에 이렇게 큰 타격을 입히고, 인간의 인정에 대해 이렇게 대충 묘사해서, 그녀는 어쩔 수 없이' 머리를 숙이고 애통해하며' 고통을 하소연하지 않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제 5 장은 여섯 개의 감탄사' 이' 로 여주인공의 자기 연민을 표현했다. 지난 일을 회상하고, 지난 일을 서술하고, 비통한 정, 회한의 정, 고독한 한숨이 얽혀 있다. 오랫동안 묻어둔 불길이 생겨나는 것처럼, 그녀의 부정적인 사람에 대한 비난을 강하게 표현했다.

6 장은 여주인공이 버림받은 후의 원한과 결심을 묘사하고 감정이 점차 평온으로 돌아섰다. 남편과 백년해로하면 항상 불평한다' 는 원한이 섞인 분노감이 저절로 생겨났다. 과거를 돌이켜보면, 오늘에 비해 내 자신의 운명은 이렇게 어둡다. 당초의' 단단' 과' 충심' 은 모두 스스로 전복되었다. 그리고 나, 여주인공, 자기 배신 서약의 얼굴을 통해 그의 비열한 영혼을 보았기 때문에 그녀는 절망했다. "생각하지 않으면 이미 어색하다. 클릭합니다 아쉬움이 슬픔보다 많아서, 그녀는 남기를 거부했다. 그녀는 자기보호의 욕망도 없고, 애도도 없고, 환상도 없고, 자기보호에 대한 원한과 비난만 있을 뿐이다. 이 점에서 시인은 우리를 위해 단순한 열정적인 소녀에서 굴욕을 참으며 아내의 아내를 포기하려 하지 않는 예술적 본보기를 만드는 데 성공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사회 발전의 역사는 종법공사 건립부터 여성이 가정의 종속물이 되어 남성의 지배와 억압을 받는다는 것을 알려준다. 노예 사회에서는 여성의 사회적 지위가 더 낮다. 특히 근로 여성은 가족의 노예가 되어 마음대로 매매할 수 있는 상품이 된다. 맹자' 의 여주인공은 이런 사회환경에 살고 있다. 그녀가 자기 보호에 버림받은 것은 결코 우연이나 개인이 아니다. 그것은 일종의 사회제도의 산물이다. 요약: 맹의' 기권시' 가 문학사에서 가장 유명한 기권시가 된 것은, 전혀 다른 두 여성의 이미지와 한 여성의 혼인 비극에 대한 묘사를 통해 당시 불합리한 혼인제도와 사회현실을 심각하게 비판했다는 점이다. 그러나, 바로 이런 민요인데, 한대 이래 봉건 문인에 의해 극도로 혐오스럽게 곡해되었다. 시서' 는' 매춘부를 찔러 죽이는 것' 으로 묘사되며, 주씨는' 시전' 에서도 "이 창녀는 버림받았지만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며 뉘우침을 표시했다" 고 말했다. 시 속에는 확실히' 후회' 라는 뜻이 있지만, 그것은 여주인공이 부정적인 사람의 비열한 영혼을 알아보지 못한 후회이며, 결코' 음탕한' 후회가 아니다. 그들은 이렇게 근면하고 선량하며 굴욕을 당한 근로 여성의 이미지를' 음녀' 로 묘사하여, 본질적으로 이 문인 유생들이 남존여비의 봉건질서를 지키려는 봉건적 입장을 폭로했다.

마지막으로, 이 시의 구조예술상의 특징을 살펴봅시다. 이 시는 매우 서사적 요소가 있는 서정시입니다. 시의 제 1 장과 제 2 장에서, 여자는 속아 넘어간 자기 보호를 추적하고, 그와 연애하고 결혼하는 과정은 서술적이다. 제 3 장은 잘못된 사랑과 불행한 결혼에 대한 안타까움과 애틋함을 전체 장의 지면으로 표현하는데, 이것들은 모두 추억이 자연적으로 야기한 것이다. 네 번째 그림은 버림받는 과정을 이어서 묘사하고, 서사의 원한도 동시에 저절로 생겨난다. 그녀는 모든 원한을 무정한 자기 보호에 털어놓아 감정의 고조에 이르렀다. 제 5 장은 버림받은 후 형에게 비웃음을 당하고 억울한 느낌과 후회 없는 버림받은 고통을 보여준다. 제 6 장은 맹자의 과거의 각종 위선을 되돌아보고, 심심인 계약에 대한 증오와 단호히 거절하는 감정을 나타냈다. 장시는 기본적으로 사건의 발전 과정에 따라 서술한 것이다. 시인의 감정적 맥박은 사건의 발전에 따라 뛰고, 때로는 후회하고, 때로는 자상하고, 때로는 견책하기도 한다. 이러한 복잡하고 풍부한 감정은 사건의 서술에 따라 생성되고 발전하며 서술과 조화를 이룬다. 서술을 근거로 독자들에게 시인의 감정을 더 잘 이해시켜 * * * * *.

시인은 서사에서 여러 가지 표현 수법을 사용했는데, 그중에서도 대비 수법이 특히 두드러진다. 같은 인물의 전후 행위와 비교해서 자기 보호의 위선을 남김없이 묘사했다. 또 다른 인물 간 사상적 성격 대비, 여주인공의 단순한 열정, 선량함, 근면함, 자기보호의 위선이 뚜렷하게 대조돼 독자가 자기보호에 대한 반감과 여주인공에 대한 동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또 다른 예로, 심리적 상태를 묘사하는 데 있어서, 사상 정서를 묘사하는 데도 대조를 많이 사용한다. "다시 들어가지 않으면 울어라. 복관을 보고 나는 웃음으로 가득 찼다. " 연애 중인 여자의 심리 묘사가 남김없이 통쾌하다. 시에서' 비' 에 대한 묘사가 더욱 두드러지고, 자연히 시의 이미지가 높아져 시가 표현한 사상 감정이 함축적으로 영영 () 하게 되었다.

또한 시의 언어 형식도 다채롭다. "피터", "연연", "단단" 과 같은 겹친 글자의 사용 "포포포무역사, 비적이 무역사", "구멍을 얻어 관문을 닫는다" 와 같은 연속 문장이 있다. 다시 들어오는 것을 보지 못하고 울었다. 재진입을 보고 나는 웃음이 넘쳤다. " "네 차에 와서 나를 따라 뇌물을 준다", "기슭이 있고, 기예가 있다" 와 같은 이중문도 있다. 잠깐만요. 이러한 언어 형식의 유연한 운용은 멜로디미와 음악미를 강화하고 시의 예술적 특색을 풍요롭게 하며 사상 내용의 표현을 강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