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오래된 용종의 복숭아나무로, 속이 텅 비어 있고, 손에는 나무껍질 두 개가 싸여 있다. 생명이 죽음에 임박하다. 노마는 병이 위독하고, 옥자가 손자를 품고, 대지에 뿌리를 내리고, 꽃이 피고, 현자를 위해 길을 비켜 꽃을 묻었다. 깊은 곳에서는 스스로 돕기가 어렵고 복숭아꽃이 색다르다.
복숭아나무는 일생이 아름다워서 문인들이 시를 사랑하고 부를 사랑하게 하고, 꽃미치가 꽃에 미련을 두게 한다. 달 전후로 복숭아는 온 천하에 낯선 사람부터 다양한 종류의 벚꽃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복숭아나무가 죽어서 가지가 영광스럽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복숭아는 어머니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었다. 바깥 세상이 너무 밝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현대시 쓰기의 단계와 방법
1, 소설 제목:
다른 사람이 거의 다루지 않는 화제를 선택하는 것은 글쓰기의 큰 장점이 될 수 있다. 때때로 같은 오래된 제재도 새로운 것을 발굴하여 이런 결과를 얻을 수 있다.
2. 단어의 정제:
시사에 꾸물거리지도 말고, 화려한 어조를 쌓지도 마라. 모든 이미지를 유용하게 만들려면 한 단어도 삭제하거나 바꿀 수 없습니다.
3. 세부 사항에 주의하십시오.
시는 소설과 산문과는 달리 사물을 전면적으로 묘사할 수 없다. 그래서 시인은 관찰과 파악을 잘해야 하고, 가장 대표적인 점을 잡고, 점으로 얼굴을 내밀어야 한다.
4. 주제 심화:
글을 쓸 때 제재의 제한에 완전히 얽매이지 말고 사물의 수평연상을 강화하고 시의 깊이를 높이다. 우여곡절은 종종 예상치 못한 효과가 있다. 주제에서 너무 멀리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해라, 이로 인해 시 전체가 무슨 말인지 알 수가 없다.
5, 속도 유지:
시의 추진 속도는 작가가 펜으로 엄격하게 통제해야지, 너무 빨라서는 안 되며, 내부 구조가 너무 혼란스러울 수 있다. 너무 느리지 마라, 독서에 장애를 일으킬 수 있다. 구체적인 상황은 시의 주제 선정, 이미지 밀도, 의경 등의 요소를 보아야 한다.
6. 추출 제목:
제목은 문장 눈이다. 좋은 제목은 먼저 독자의 주의를 끌 수 있다. 같은 주제, 좋은 제목의 장점은 자명하다. 시에서 관련 문장을 추출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다른 제목도 만들 수 있지만 내용과의 대응에 주의해야 한다.
7, 문장 및 분기:
시 한 편은 내용상의 완벽을 추구해야 할 뿐만 아니라, 외적인 형식으로도 완벽을 추구해야 한다. 좋은 단문과 분기는 독서 효과를 높이고 시의 감화력을 높여 독서를 더욱 유창하게 할 수 있다.
8. 개입 관점:
시에서 저자는 주제의 감화력을 강화하기 위해 여러 각도에서 시에 개입하는 경우가 많다. 각기 다른 제재의 개입 관점에 주의하여 직접 출마하거나 방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