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어깨 선택. "화이난자 판자 논훈": "떠돌아다니기 위해 천리를 걷고, 어깨는 근면하다. 바퀴, 옥, 말, 소, 백성이 일하지 않고 멀리 떨어져 있다. " "한서 식기": "당시 서남이도와 통했고, 작가는 수만 명으로 천리를 부담했다." 곽모로의' 나의 어린 시절' 1 조: "매주 화요일, 목요일, 7 월, 10 월, 마을 사람들은 자신의 물건을 짊어지고 거리에서 팔고 있다."
2. 당신이 맡은 일에 대한 겸손한 호칭. 좌전 장공 22 년':' 제환리 중정 () 이 청나라 () 라고 말했다.' 신하는 이미 여행을 시작했으니, 다행히 반드시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관대한 처리에 대해 말하자면, 그들이 가르치는 데 빈둥거리지 않고 마음이 허술하지 않도록 용서해 주십시오. 부담으로 긴장을 풀면 너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나는 너무 큰 수확, 높은 수치, 빠른 비방 장교 감히? ""송 사마광 ""쑤 저우 시에 상 테이블 웬 시앙 공 ":"금기와 다른, 슈 무거운 있지만; 하늘에 어긋나면 나는 깊이 붙인다. " "어깨 유" 시를 자세히 조사해 보면, "예의는 병을 도울 수 있다. 나는 지금 짐을 내려놓을 것이다." 라고 말했다.
3, 물질적, 정신적 압력과 책임을 나타냅니다. 조유의' 북경인' 제 1 막: "한 개 더 있으면 한 개 더 부담이고, 증정은 중학교도 졸업하지 않았다."
4. 곰 곰. 진소백' 흥중회 혁명사' 3: "우리 혁명당은 중국의 큰일을 맡을 준비가 된 것 같아요." 딩 링 자살 일기: "내가 겪은 고난은 정말 너무 무겁다."
2. 뻐꾸기가 고대 중국어에서 가지고 다니는 감정 뻐꾸기 (흔히 뻐꾸기, 일명 귀귀)-서늘함과 슬픔의 상징.
고대 신화 중 촉왕 두전은 어쩔 수 없이 조신에게 자리를 내주고 산림에 은거했다. 그가 죽은 후에 그의 영혼은 뻐꾸기 한 마리가 되었다. 귀비는 슬프게 울었고, 움직였다. 마치 "집에 가는 게 낫겠어!" 라고 말하는 것 같았다. " 따라서 고시 속의 두쥐안 () 는 서늘함과 슬픔의 상징이 되었다. 이백의 "왕창령은 용표요에게 이 편지를 부쳤다고 한다" 며 "어린 꽃이 이미 다 떨어졌는데, 용이 오계류를 통과했다고 한다" 고 말했다. 나는 명월을 걱정하고, 바람은 이미 야랑서에 이르렀다. " 뻐꾸기는 뻐꾸기이다. 처음부터 본 것은 바로 일종의 광경이었고, 쓸쓸한 자연 풍경 속에서 이별한 슬픔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왜 내 금슬이 50 개의 현을 가지고 있는지, 각각 청춘의 간격이 있는지 알고 싶다.
성인 장자는 낮에 꿈을 꾸고, 나비는 현혹되고, 제왕의 봄마음은 두쥐안 울고 있다. ""
--리 shangyin \ "금슬 \"
아침저녁으로 여기서 무엇을 들을 수 있습니까? 뻐꾸기의 피 흘리는 울음소리, 원숭이의 흐느끼는 소리.
-바이 주이 "비파 은행"
고전 중국어는 무엇입니까?
[이 단락 편집]
1 .. 문어문이 매우 훌륭하다. 이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문어문은 중국 전통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이는 중국 현대문명사가 아직 짧기 때문에 전통문화를 해체하거나 해독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전통지혜의 전승은 문어문에 대한 정확한 해석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이다.
문어문은 지식이다. 이것은 옳다, 왜냐하면 문어문은 이미 언어가 아니기 때문이다. 그것은 순전히 일종의 문자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문어문은 지식이고 갑골문도 지식인데 갑골문을 배우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참, 갑골문이 비교적 원시적인 문자이기 때문에 문어문은 갑골문 등 전통 고급문자 (학문) 를 더 배우는 기초이다.
문어문어문도 기술이다. 중국어의 표현, 묘사, 조합, 변환, 비유, 비교, 연역은 사상 표현에 중화문명의 풍격을 충분히 담고 있다. 문어문의 형체 구조를 파악하면 현대 중국어에 대한 깊은 이해가 있고, 신한어 건설에는' 법' 이 있다.
4.' 문어문' 은' 백화문' 의 반의어이다. 이 단어의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전 중국어-중국어. 첫 번째' 문' 은' 쓰기' 이고' 말' 은 언어다. 문어문' 은' 문어어' 를 가리킨다. 두 가지 의미를 설명합니다. 하나는 문어문이 언어라는 것을 지적하는 것입니다. 둘째, 언어는 나중에 쓴 것이다. "서면" 언어에도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첫째, 대부분의 소수 민족은 언어만 있고 문자는 없는 문화와 같은 언어도 있을 수 있습니다. 둘째, 언어의 기능은 생활에서 벗어나 문자로 역사가 된다.
문어문' 의 문자적 의미는 이미 쓴 언어 스타일이어야 한다. 후자의 "문" 은 스타일을 가리킨다.
그래서 고전 중국어는 고고학 연구 외에도 "미래" 를 가지고 있습니까? 즉, 삶의 응용 가치는 무엇입니까? 나는 그렇게 생각한다. 전통적인 생활 양식이 현대 사회에서 사라질 때, 사람들은 마침 일부 변두리 분야의 사회생활을 소홀히 하여 문어문이 현대 응용에서 의심을 받거나 간과하게 되었다. 예를 들어 종교 건축물, 일부 비문은 문어문으로 쓰거나, 서예로 쓰거나, 도구로 새긴다. 전서의 응용도 대부분 이렇다.
문어문이라는 단어도 문화사에서 언어와 문자의 관계를 포함할 수 있다. 어떤 형태에서 방언을 포함한 언어는 일단' 문해' 와 글을 쓰면 언어 매력이 떨어지고, 쓰기 기능은 두 배로 늘어난다. 언어는 보통 구두로 전해지고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언어는 아직 문화 상태에 들어가지 않았다. 생활 경험의 보존으로, 문자의 확장 표현이 없다.
문어문을 읽는 과정에서, 우리는 고대인들도 그렇게 말했을까? 나는 이것이 문어와 구어의 현재 표현 차이를 통해' 느낌'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둘 사이에는 구조규칙에서 큰 차이가 없다. 고대인의 말은 문어문보다 더 캐주얼하고, 백색화되고, 더 통속적일 뿐,' 삼언이박자' 도 참고할 수 있다고 추측할 수 있다. 현재 문어문을 읽는 것은 물론 고대인의 말을 되풀이하는 것이 아니라 한 가지 문체를 외우거나 묵독하는 것을 가리킨다.
문어문을 읽는 것은 매우 명확한 사고 방식이며, 가끔 서구 철학자의 저작을 읽는 것처럼 매우 엄숙하다.
고대 중국어 번역 공식
고문번역은 자신의 순서가 있으므로, 먼저 문장 전체를 통독하여 대의를 파악할 수 있다.
먼저 주제를 이해하고, 정보를 수집하고, 단락에서 문장으로, 종어에서 단어로,
전부 이해하고, 조리가 분명하며, 어려운 문장을 처리할 때 조심해야 한다.
지난 단락을 돌보고, 다음 문장에 연락하고, 자세히 생각하고, 말투를 헤아려 보고,
공정하고, 합리적이며, 밀접한 관련이 있도록 노력하다.
생략한 경우 원래 의도를 채우고 괄호를 추가하여 게인을 표시합니다.
인명과 지명, 번역 없음, 인명, 관례에 따라
나' 와' 유' 는 내 것이고' 어' 와' 너' 는 네 것이다. 거꾸로 뒤집는 것을 생략하는 것은 규칙적이다.
실어와 허사, 텍스트의 해석에 따라 감응 어감이 문장에 따라 다르다.
번역이 끝나면 반드시 문장을 꼼꼼히 비교해서 말투를 이해해야 한다.
문장이 매끄럽고 나서 쓰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