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님을 숭배하는 것'을 묘사한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오예차오·동잔 정원, 등지단 천불각"
청나라: Zhu Xiao Zang
빈 제단에 봄 구름이 깊고 종소리가 깨지고 소나무와 음쌍 주위의 계단이 Zhu Lan으로 이어집니다.
바람이 계속 불고, 노란색 선이 뽕나무 줄기이고, 지는 해가 창산에 조용히 진다.
2. "굴원탑"
송나라: 소시
초족은 굴원을 애도하며 수천년 동안 그것에 대한 생각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영혼이 부유하는 곳마다 아버지는 숨이 막힌다.
창장강에서는 사람들이 배고픔과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쌀을 던진다.
그 유산은 추산맥이 갈라지자 울부짖는 나루 경주가 됐다.
고대 무사 굴원은 죽음을 각오했다.
세문단이 이 사실을 알았을 때 가족들은 차마 결정을 내릴 수 없었다.
난빈은 원래 추나라 사람이었는데, 산 위에 탑이 있어요.
아들이 멸망할까 두려워 부처를 숭배하는 사람이어야 한다.
근거는 없지만 의도는 분명하다.
고대인 중에 죽지 않는 사람이 있는데 왜 굳이 시험해 보겠는가.
명예는 끝이 없고 부도 일시적이다.
의사는 이 원리를 알고 있기에 죽음을 고집한다.
3. "보리시"
당나라: 회능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받침대가 아닙니다.
부처님의 성품은 언제나 청정하시나니 먼지는 어디 있느냐!
마음은 보리수, 몸은 거울대이다.
밝은 거울은 원래 순수하지만 먼지로 얼룩져 있어요!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받침대가 아니다.
아무것도 없는데 먼지는 어디있나요!
보리(菩薩)는 오직 마음에서만 찾을 수 있는데 왜 굳이 외부에서 신비를 찾아 헤매겠는가?
이것을 실천하니 서양이 이제야 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4. "보살이 달빛에 광화사로 돌아가다"
송나라: 구양수
봄바위폭포 소리가 나고 산이 오랫동안 침묵하십시오.
밝은 달이 소나무 숲을 맑게 하고, 수천 개의 봉우리가 같은 색을 띠고 있다.
5. "산과 돌"
당나라 : 한우
산과 바위의 길은 참으로 작고 박쥐가 절로 날아간다 황혼에.
홀 계단에 앉으니 시원한 비가 내리고 바나나 잎도 크고 치자나무도 살찐다.
스님은 고벽에 있는 불화도 좋고, 불을 사용하여 조명하면 보이는 것이 드물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침대를 정리하고, 돗자리를 휘젓고, 국과 밥을 차리는 등, 희소한 밥만으로도 배고픔을 달래기에 충분하다.
한밤중에 조용히 누워 수백 마리의 벌레가 사라지고, 능선에서 맑은 달이 나오고 문 안으로 빛이 들어온다.
아침에 혼자 갈 방법도 없고, 출입할 방법도 없습니다.
산은 붉고, 시냇물은 눈부시게 푸르르고, 주변에는 수십 그루의 소나무가 있다.
물이 흐르면 맨발로 바위를 밟고, 물소리가 바람을 휘저어 옷을 날리기도 한다.
인생이 그렇게 즐겁다면 왜 우리는 다른 사람에게만 제한해야 합니까?
글쎄, 우리 일행의 둘째, 셋째 아들들은 늙기 전에는 결코 집에 돌아오지 못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