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에 대한 애착에 관한 시구 1. 시인의 비에 대한 애착을 표현한 시구
웨이응물' 유거': 귀천이 다르지만 외출에는 캠프가 있다. 혼자 외물견인이 없어, 이 은거정이 뒤따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비가 오는 밤이 지나니 봄풀이 자라는지 모르겠다. 청산은 갑자기 이미 새벽이 되고, 새새가 집 주위를 맴돌고 있다. 도인과 함께, 혹은 나무꾼과 함께 행할 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안지난열 때문에 누가 박세영이라고 하는가.
두보' 봄밤 희비': 좋은 비가 계절을 알고, 봄이 되면 일어난다. 바람결에 밤으로 잠입하여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들길은 구름이 모두 검고, 강선은 불이 독명하다. 새벽은 붉은 젖은 곳을 보고, 꽃은 금관성을 중시한다. < P > 백거이' 상양백발인':' 잔등 등 뒷벽 그림자, 쓸쓸한 비 창문 치는 소리' (발췌) < P > 강원' 평보': 무심코 관현을 듣고, 병에 걸리면 술 한 잔이 불편하다. 인생은 모처럼 가을전에 비가 내리니, 나를 헛되이 잠들게 해 달라고 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P > 수시' 정풍파': 숲을 뚫고 잎소리를 듣지 마라, 왜 울부짖고 서행을 읊지 않겠는가. 대나무 지팡이 망고 신발이 말보다 가벼우니, 누가 무서워할까? 한 줄기의 연우가 평생 동안 내버려 두다. 쌀쌀한 봄바람이 불어 깨어나고, 약간 춥지만, 산꼭대기는 비스듬히 비치고 있다. 늘 쓸쓸한 곳을 돌아보고, 돌아가며, 비바람도 없고, 눈도 없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가끔 좋아하는, ㅋㅋㅋ) < P > 방악' 청우': 죽재면은 비를 듣고, 꿈에는 이끼가 끼었다. 문적산은 마주 보고, 몸은 한가한 새는 알아맞히지 않는다. < P > 웨이응물' 여주 서간': 그윽한 풀만 연변생, 오리올스 깊은 나무 울음소리가 있다. 봄물결은 비가 늦게 와서 급하고, 야도는 무인배를 건너고 있다. < P > 왕조류' 즉 두 곡' 중 하나: 제비는 새끼의 여름 깊이를, 녹회정원은 그늘이 많지 않다. 서창에 비가 내리자 아무도 보지 못하여, 바초 몇 척의 마음을 펼쳐 보았다. (공자, 논어, 자신감명언) < P > 문동' 북재비 후': 비 온 후 쌍금들이 대나무를 차지하고, 가을이 깊어 나비가 꽃을 찾는다. 정문보' 류지어': 정자화선계춘담, 행인주반까지; 연파와 비바람에 관계없이 재재는 강남을 미워할 것이다.
서경' 춘유호': 쌍비제비는 언제 돌아옵니까? 해안 복숭아꽃을 물에 찍어 열다. 봄비가 다리가 부러져 사람이 도를 넘지 않아, 작은 배가 버드나무 그늘을 떠받쳐 나왔다. < P > 옹권' 시골 4 월': 푸르른 산원 백만천, 자규 소리에 비가 연기처럼 내린다. 시골은 4 월에 한가한 사람이 적어서야 잠상과 논을 꽂았다. < P > 조사수' 요객': 황매 시절 집집비, 풀풀, 풀, 풀, 풀, 풀, 풀, 풀, 풀, 풀, 풀 밤반을 넘기지 못할 약속이 있는데, 바둑을 한가하게 두드려 등불을 떨어뜨린다. (아름다운 의경) < P > 왕창령' 부용루 송신진': 한우 연강야가 오, 평명 송객 초산 고독. 낙양 친지들은 서로 묻듯, 한 조각의 빙심이 옥주전자에 있다.
온정윤' 더 새는 자': 오동나무, 삼경비, 이도 이정이 씁쓸하다. 잎 한 잎, 소리 한 번, 빈 계단이 밝아졌다. (미에서 말문이 막히다) < P > 대숙륜' 수계정': 제비는 봄날 늦게 돌아오지 않고, 한 정연우 살구꽃은 춥다. < P > 이상인: 군은 귀기기간이 아직 정해지지 않았냐고 물었고, 바산야비가 가을풀을 불었다. 언제 * * * 서창촉을 자르고 바산 밤비를 말할 때.
2. 비에 관한 시구
1) 두보' 봄밤 희우' 는 비가 오는 계절을 감상해 봄이 바로 일어난다.
바람에 따라 밤으로 잠입하고 윤물은 가늘고 조용하다. 들길은 구름이 모두 검고, 강선은 불이 독명하다.
새벽은 붉은 젖은 곳을 보고, 꽃은 금관성을 중시한다. 봄밤 희우' 는 시인이 봄밤 가랑비의 사심 없는 헌신의 질에 대한 애찬의 정을 표현했다. < P > 하나 또는 두 개의 "좋은" 단어 감정, 짱 봄비. 아는 계절' 은 봄비에 사람의 생명과 감정을 부여한다. 저자들은 봄비가 사려 깊고, 계절을 알고, 사람들이 급히 필요로 할 때 우쭐대며, 발생기를 재촉한다.
얼마나 좋은 봄비인가! 첫련은 봄비의' 발생' 을 말할 뿐만 아니라 작가가 봄비가 오기를 간절히 바라는 초조한 심정을 함축적으로 전달했다. 연련은 분명히 시인의 청각 감각이다. < P > 봄비가 왔다. 망망한 밤에 바람과 함께 도착했고, 소리 없이 만물을 촉촉하게 적시고, 무심코' 좋은' 을 구걸하며 헌신만 구했다. 봐라, 비를 듣는 광경 작가는 얼마나 세심하게 살피는지 봄비가 쏟아지고, 침묵도 시인에게 들려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 P > 봄비의 감화에 깜짝 놀랐고 시인은 밤새 잠을 이루지 못했다. 목련이 연련을 이어받아 시인은 봄비가 다음 날 밤을 지새우기를 원했고, 갑자기 중단될까 봐, 희희희도 근심하고, 문을 밀고 나와 멀리 서서 바라보았는데, 평일 경위가 뚜렷한 들판 오솔길도 밤의 어둠 속에 녹아 있는 것을 보았는데, 밤이 얼마나 어두운지, 비가 얼마나 빽빽한지 알 수 있었다. < P > 강선은 어화가 붉고 눈부시며 봄밤의 광막한 어둠을 돋보이게 하고, 측면에서 봄비의 번잡함을 부각시킨다. 미연락상상의 말, 시인은 봄비가 내리는 것을 목격하고, 다음 날이 밝을 때 금관성이 만자천홍의 봄빛이 될 것이라는 생각에 뿌듯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꽃의 홍염욕이 뚝뚝 떨어지고 생기가 넘치고, 바로 소리 없는 가랑비가 감화하고, 촉촉하게 응결되어 ... 2) 백거이' 전당호 춘행' 을 감상해 고산사 북자정서 () 를 감상해 수면이 초평운발이 낮다. 몇 군데 꾀꼬리가 따뜻한 나무를 다투고 있는데, 누가 새 제비가 봄진흙을 쪼아먹는가. < P > 난화는 점점 매혹적인 눈을 원하고, 얕은 풀은 말굽이 없어질 수 있다. 가장 좋아하는 호수 동행은 부족하고, 푸른 양음리 백사제방이다.
첫 연합은 큰 곳에서 붓을 내리고 고산사에서 본 광경을 썼다. 첫 번째 문장은 장소이고, 두 번째 문장은 비전이다.
' 초평', 춘수 초생으로 제방과 약간 맞먹는다. 구름발이 낮다' 는 흰 구름이 낮게 늘어져 호수와 연결되어 이른 봄의 윤곽을 그려냈다. < P > 발밑의 잔잔한 수면과 하늘이 내려앉는 구름막이 조용한 수묵서호도를 이루고 있다. 연련이 꾀꼬리제비를 쓰는 것은 시인 여정에서 본 것이다. < P > 꾀꼬리는 봄의 가수로, 모두 태양을 향하는 나무로 날아가서 노래를 부른다. 제비는 봄의 사자로, 이미 진흙을 물고 둥지를 짓기 시작하여 생기발랄한 기세였다. "아침" 으로 꾀꼬리가 생기 넘치는 이 작은 생명에 대한 백거이의 진심어린 사랑을 표현했다. < P > 는' 쟁탈자' 라는 글자로 봄빛의 희귀함과 소중함을 느끼게 한다. 제비의 바쁘고 흥분된 표정을' 쪼아' 라는 글자로 묘사하면 제비도 살아 있는 것 같다. < P > 이 두 문장은 꾀꼬리 연연의 동태를 의도적으로 그려 시 전체에 봄의 활력과 생기가 넘치게 한다. 목련은 화초를 써서 시인의 감정을 중점적으로 표현했다. < P > 말은 얕은 풀밭에서 경쾌하게 걷고, 꽃을 보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고, 눈앞은 온통 울긋불긋하고 눈시울을 붉히며 어지러운 느낌을 준다. 이 연련과 상련은 이 시의 핵심 부분이며, 백시가 봄빛, 특히 서호의 봄빛을 묘사한 점정필이기도 하다. < P > 는 더욱 감정적 색채와 생명력이 풍부한 경물 묘사로, 백거이의 묘사 대상에 대한 세밀한 관찰과 그 특징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능력을 충분히 보여준다. 미련은 백사제방의 정경을 쓰고, 직접 억측을 표현하며 시인의 기쁨의 심정을 표현했다. < P >' 행부족' 은 볼거리가 부족해서 시인이 돌아오는 것을 잊었다는 뜻이다. 고산 북쪽에서 지금의 평호 추월, 백제까지 시인은 줄곧 와서 사람들에게 봄의 소식을 보고했다. 호수 춘수 신입생, 나무 봄오리올스 쟁명, 공중춘연자 진흙, 제방봄꽃이 점점 피고 봄풀이 푸르러지고, 시인의 예민하고 섬세한 필치가 서호가 봄옷을 펴고 있다는 것을 실감케 한다. 시인은 서호의 봄빛을 찬양하며 백사제방 위를 걷는 것을 가장 좋아한다고 지적했다. 백제방의 양쪽에는 물이 있고, 제방 양쪽에는 버드나무와 복숭아나무가 가득 심어져 있다. < P > 봄이 백제방을 걷고, 물든 호수가 너의 발가에 있다. 마치 물 위를 걷는 것 같다. 초봄의 버드나무 가지들은 연기처럼 연기처럼, 한 가닥처럼, 너의 얼굴에 흩날리며, 너의 마음속에는 무한한 부드러움과 무한한 사랑이 솟아나고, 너는 꿈속에 있는 것 같고, 선경에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봄이 백제 위를 걸을 때, 시인이 이 시를 쓸 때의 느낌과 심정을 더욱 느낄 수 있다. < P > 시 전체의 취지는 주로' 행' 이라는 글자에' 춘행' 이라는 글자를 꽉 조여 경물을 묘사하는 것이다. 그러나 서호의 면적이 너무 커서 여행이 너무 길어서 시인은 그 중 한 단락만 가로채서 썼다. 고산사의 북쪽에서 백사제방까지 썼다. < P > 이 시를 읽으면 시인들이 서호의 이른 봄 경치를 실컷 구경할 수 있는 느낌이 든다. 시 전체의 구조가 엄격하고, 격법이 엄격하며, 대립이 단정하고, 언어가 유창하며, 생동감 있고 자연스럽고, 말투가 평이해서 통속적이고 유창한 특징을 나타낸다. < P > 시인은 전반적으로 호수의 무성한 봄기운을 묘사하고, 행진하는 동안 경물 묘사를 잘하는 가운데 오리올스, 연, 꽃, 풀 등 4 가지 가장 봄빛을 보는 경물, 동물과 식물 선택의 조합, 독창성을 선택했다. 경물의 특징을 잘 파악하여 가장 표현력이 뛰어난 단어로 묘사하고 렌더링하는 데도 능하다.
3) 두목' 강남춘절구' 에 대한 감사 천리 꾀꼬리가 울며 녹영강, 수촌 산곽주기풍을 울린다. 남조 사백팔십 사, 얼마나 많은 누대 연우 중.
강남의 풍경을 묘사한 7 절곡이다. 강남이 얼마나 매혹적이고, 얼마나 사람을 동경하게 하는가.' 해돋이 강화홍승화, 봄이 오면 강물이 파랗다', 백거이는 이미 우리에게 현란한 그림을 그려 주었지만, 그것은 거시적일 뿐, 두목인' 강남춘' 은 비교적 구체적이어서, 우리를 몇 개의 관광지로 안내한 것 같아 더욱 인상적이었다. < P > 두목은 이 7 절연에서 아름다운 강남 봄볕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강남의 연우가 자욱한 누대의 경치를 재현하여 강남의 풍경을 더욱 신기하게 만들어 색다른 정취를 자아냈다. 천리 꾀꼬리가 울면 녹색이 붉게 물들고, 수촌 산곽주기풍' 은 먼저 시인이 우리를 강남의 붉은 버드나무 푸른 세계로 데려왔다. < P > 보시다시피, 곳곳에 꾀꼬리가 노래하고 춤을 추고, 곳곳에 푸른 나무 붉은 꽃이 있습니다. 그 제수의 마을, 그 산의 성곽, 특히 바람을 맞으며 펄럭이는 술기가 얼마나 매혹적인가! 천리' 는 강남 전체를 썼다는 설명이지만, 전체는 또 하나의 구체적인 이미지로 표현된다. 남조 사백팔사, 얼마나 많은 누대 연우 중', 강남 풍경으로 전환하는 중요한 구성 요소인 사찰이 우여곡절의 느낌을 빚었고, 남조가 남긴 많은 불교 건물들이 봄비 속에 은연중 봄비 속에 은현할 경우 더욱 혼란스러운 아름다움을 더했다.
3. 비에 관한 시구와 단락 < P > 청리, 녹새옷, 경사진 가랑비는 돌아올 필요가 없다.-장지와' 어가코' < P > 옷에 묻혀서 살구꽃비를 적시고, 얼굴에 버드나무 바람을 쐬고 있다. 지남 스님' 절구'
웨이성 조우도 가벼운 먼지, 객사 청청류색 새. 왕위' 송원 2 사 안시' < P > 남조 사백팔십사, 몇 층대 연우 중. 두목' 강남춘절구' < P > 밤맹장이 비바람을 듣고 철마 빙하가 꿈에 들어온다. 육유' 11 월 4 일 비바람대작' < P > 좋은 비가 계절을 알면 봄이 일어난다. 두보' 봄밤 희비' < P > 7 ~ 8 개 별하늘 밖, 2 ~ 3 시 우산 앞-신기제' 서강월' < P > 밤 비바람소리, 꽃이 얼마나 떨어지는지 알 수 있다. 맹호연' 춘효' < P > 청명절 비가 분분했고, 길 행인들은 영혼을 끊으려고 했다. ----두목 \ "청명 \"
물 빛 caoyan 청방 좋은, 산 빛 빈 몬우도 신기하다. 스시' 호수 초청후 비' < P > 산강이 산산조각 나고, 신세가 부침우로 부평초를 친다.-문천상' 영정양' < P > 공중 산신 비 이후 날씨가 늦가을이다.-(; 평명 배달객 초산고독-(왕창령:' 부용루 송신진')
비약
작가: 불길한
비가 오고 싶을 때, 마음과 슬픔이 많이 쌓일 때, 목마른 곡식처럼 비가 오기를 고대한다 < P > 비가 많이 오든 작든, 새벽에 나와 함께 유유히 꿈에서 깨어나면 청량하고 상쾌한 마음이 된다. 신선하고 밝은, 나는 하루의 기분에 의지했다. < P > 만약 비가 낮에 내리면 마음속의 진희를 적시고, 알 수 없는 슬픔이 시원한 바람 속에서, 의기양양한 시경을 이룬다. 모든 것이 조용해졌고, 떠들썩한 소리가 모두 도시의 물 속으로 가라앉았고, 모든 것이 흘러가고, 흩날리는 비만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그래서 밖으로 나갔고, 우산을 가져가고 싶지 않았고, 모든 우울함이 발밑에서 흐르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때 동화에 들어갔다. < P > 숨은 사람을 제외하고는 모든 것이 젖어서 좋다. 모든 것이 가볍고 조용하며, 비가 얼굴을 두드려 한밤중의 작은 창처럼 두드린다.
자정에 비를 들을 때 꿈은 비 속에 있고 비는 꿈속에 있다. 멀리서 떠도는 가운데, 사념은 입선의 고운을 갖게 되었고, 천추의 촉수 속에서 한 편의 감동이 우아한 꿈을 렌더링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오늘 비가 또 왔다. 내가 길을 걷다가 엉망진창인 마음을 어디로 던져야 할지 몰랐을 때, 멀고 가까운 곳에서 사람과 모든 움직이는 것을 놀라게 했다. < P > 나는 비가 오기를 기다리지 않고 멈춰 섰다. < P > 첫 빗방울이 구름을 타고 바람을 막아 내 코끝에 갑자기 떨어졌을 때, 나는 슈창 신맛이 났다. 내 머리카락이 흠뻑 젖었을 때, 내 옷이 흠뻑 젖었을 때, 모든 사람이 숨는 것을 보았을 때, 나는 온몸의 깜찍한 범프와 모든 세부 사항의 명료함을 느꼈고, 목청껏 울고자 하는 갈망이 있었다. < P > 나는 걷고 있다. 사람을 피하는 손가락에서 바보처럼 비와 친해 졌다. 나는 돌아가고 싶지도 않고 숨고 싶지도 않다. 육체의 서늘한 기운이 가슴에 스며들었을 때, 나는 길에 이미 고인 물이 있었고, 우울함과 더러움이 모두 빗물을 따라 흘러가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모든 것이 이미 지나갔고, 세상은 또 변하는 물영령이 산뜻하고 환해졌다. < P > 길가 화단의 가지와 잎 아래에 미처 숨지 못한 얼룩나비 한 마리가 풀잎 한 그루를 오르기 위해 발버둥치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나비가 기분을 바꿀 수 있다면 옆에 있는 달팽이처럼 대견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달팽이가 내 모습을 산책하고 있다) 이 끔찍한 비를 슈창 목욕으로 바꿀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팽이, 달팽이, 달팽이, 달팽이, 달팽이, 달팽이, 달팽이, 달팽이)
저는요? 나는 보통 사람들이 재수 없는 비 맞는다고 생각하는 것을 마음을 풀어주는 수단으로 생각할 수 있는데, 왜 빗속의 활달한 관용과 흥취를 비가 없는 날로 바꿀 수 없는가?
저는 비 맞는 달팽이일 뿐인가요? < P > 비에서 정말 좋다. 황급히 도망가지 않거나 슬픔에 빗속을 헤매지 않고 조용히 비바람과 소통할 수 있다면 도시의 답답함과 감정의 매듭이 조각조각 벗겨지는 것을 느낄 수 있고, 기억의 푸른 잎과 생생한 마음을 서서히 드러낼 수 있다. 비는 < P > 천지의 사자로, 세상 만물을 자양시키고 계발하고 있다. 나는 비에 대한 선호로 얻은 깨달음을 저도 모르게 다행스럽게 생각합니다. < P > 나는 등불이 하나하나 켜지는 것을 보았고, 높낮이가 다른 집에서 반짝 빛나는 감동이 있었다. 나는 마치 격세지처럼 사람에 대한 숭배와 만물에 대한 친절이 생겨났다. < P > 생명에 있어서 모든 차이는 집과 불빛 안에 있다. < P > 나는 돌아가서 젖은 옷과 젖은 심정을 함께 말렸다.
4. 비에 관한 시를 한 편 쓰고, 그것을 좋아하는 이유 < P > 를 써서 당송시사 작품을 열어 곳곳에서 빗소리를 들을 수 있다.
비가 많이 와서 비가 많이 온다. 두보와 이상은을 예로 들자면, 두시에서' 비' 이미지가 246 회 등장해' 눈' 의 36 회보다 6 배 더 많았다. 이상은시에서' 비' 에 관한 이미지가 73 회 나타났지만' 눈' 은 1 회밖에 되지 않았다.
[1] 비는 가볍고 유동적인 물상으로, 더욱이 시인의 글에 자주 등장하며, 시인들이 개인의 감개무량함을 표현하는 효과적인 전달체가 되었다. 비는 주관적인 애정이 없는 자연현상부터 중국 문학의 전통으로 의도적으로 창조된 서정적 이미지까지 저자 특유의 감정, 체험, 감정, 마음가짐을 융합해 풍부한 삶의 의미와 심미적 가치를 지녔다. < P > 이제 네 가지 측면에서' 비' 이미지의 구성 유형과 그 삶의 의미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첫째, 희우-미우야가 왔었는데, 춘초가 희우를 낳는 것은 왕왕 만물을 촉촉하게 하고 생기발랄한 생기를 불러일으키는 것과 연관이 있다는 것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웨이응물' 유거' 시: "미우야가 왔었는데 봄초생을 몰라" 는 사람들이 칭찬하는 좋은 문장입니다. "미비" 는 이른 봄 가랑비에 대한 정확한 묘사로, 봄풀은 가랑비에 촉촉하게 자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