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시대에 전력이 폭발한 진나라는 늘' 어리석음' 을 나타냈습니까?

진나라 사기 를 볼 때, 진 과 진 이 재난에 직면한 서로 다른 반응을 보고 매우 재미있었다. 자세히 보니 진나라는 정말 유치하고 우습다. 당시 선진국인 진나라가 자주 놀았지만' 우습다' 는 진나라는 결국 6 개국을 통일했고, 꼬불꼬불한 진나라는 3 개로 나뉘어 결국 흐지부지하게 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예전에 프랑스 사회심리학자 구스타프 아커힐름 레폰의 사회심리학 저서' 분노: 대중심리학 연구' 가 1895 에 처음 출판되었을 때, 나는 아직도 중국에서 이런 저서가 부족하다는 것을 한탄했다.

그러나 우리가' 한서팔지' 에서 당시 전국 각지의 인간성에 대한 총결산을 볼 때, 이것이 바로 이천여 년 전 오합지졸의 프로토타입이 아닌가?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묘사하는 것이 좀 억지스러워 보일지 모르지만,' 모브' 는 프랑스 민족을 배경으로 한 책으로 현대 대중심리학을 연구한다. 르폰은 현대인의 관점으로 프랑스 집단과 집단 심리의 특징을 천명하고, 한 개인이 고립된 개체일 때 자신의 뚜렷한 개성적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일단 집단에 통합되면 그의 모든 개성이 이 이 이 집단에 잠기고, 그의 사상은 즉시 집단 사상으로 대체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따라서 집단이 존재할 때 개인은 정서화, 이의 없음, 지능 지수가 낮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 방법과 마찬가지로 반고도 지리 차원에서 집단의 개인적 특징을 요약했지만, 비교적 거칠고 현대 연구의 세부감을 갖추지 못했다. 하지만 2000 여 년 전 지역적으로 민족적 성격을 요약하면 우리는 무엇을 기대할 수 있을까?

1. 진진이 재난에 직면한 다른 태도

이런 총결산은 좀 이상화된 것 같지만, 역사의 발전은 인심이 좋지 않고 고난이 무궁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우리의 역사 문화에서 결혼에 대한 묘사는' 진진의 좋은' 으로 진나라 사이의 밀접한 관계를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그러나 현실은 종종 잔인하다. 역사적에서 조잡하고 비과학적인 통계에 따르면 진나라 사이의 전쟁 상태는 평화공존보다 많다. 비록 양국 왕실은 줄곧 통혼하는 습관이 있었지만. 그리고 산둥 선진 대국 중 하나인 금속으로 진 () 과 자주 놀아요.

진의 표현은 줄곧 약간' 바보' 였다.

예를 들어, 기원전 648 년에 진 () 나라가 가뭄을 당하자 진국 () 에 사람을 보내 구걸하였다. 피바오는 진국에서 태어나 진국에 대해 매우 잘 알고 있다. 그는 진 miaogong 뿐만 아니라 음식을 제공 하지 설득 하지만, 또한 기근 을 활용, 진 을 공격하기 위해 군대를 보내, 사람들은 삶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진묘홍은 늘 좀 이상하다고 느껴져서, 그는 또 찾아가 물었다. 공은 말했다: "흉작과 풍작이 때때로 발생하니, 우리는 원조를 제공해야 한다." 진묘홍은 여전히 망설이며 백리에게 물었다. 백리가 말했다. "내가 너에게 미움을 샀다. 그의 백성은 어떤 죄를 지었습니까? " 따라서, 진 miaogong 는 백리해희와 공손지의 의견을 받아들여 진 나라에 식량 원조를 했다. 당시 장면이 웅장했다. 사기' 와' 진본기' 의 묘사에 따르면 식량은 수로와 육로로 진국으로 운반되어 영도에서 강성까지 운반된다.

불과 2 년 후, 646 년 전 진나라에 기근이 발생했고, 진나라는 진나라에 식량 원조를 요청했다. 진 () 나라의 군주는 이 일에 대해 신하들의 의견을 구했다. 곽사치 장관은 "진나라에 기근이 들 때 진나라를 공격하러 가면 반드시 전승을 거둘 것" 이라고 말했다. 진나라의 군주는 실제로 그의 건의를 들었다.

기원전 645 년에 김 군은 진 () 을 공격하였다. 진 miaogong, 그런 결과 가 될 것으로 기대하지 않았다, 군대를 보낼 수 밖에 없었다. 진 miaogong 프로 징집 있지만, 피부 보호 가 재생 군대를 이끌 수 있습니다. 진묘공이 고전한 후, 김군을 포로로 잡고 진국으로 돌아왔다.

진묘공은 옹도에서 전국에 명령을 내렸다. "각자 재계를 하고, 혼자 남으니, 나는 김군을 신에게 제사할 것이다." 주씨는 이 일을 듣고 "김군은 내 성이다" 며 김군을 위해 사정했다. 의우의 언니는 진묘공의 아내이다. 그녀는 듣고 상복을 입고 맨발로 말했다. "나는 내 형을 구할 수 없으니, 네가 그를 죽이라고 명령할 수밖에 없다. 정말 창피해. " 진묘공은 이를 보고 원망했다. "나는 김군을 사로잡아 큰일인 줄 알았는데, 지금은 천자가 중재를 하고, 부인이 걱정하고 있다." 그래서, 나는 모든 사람의 설득 에 순종 하고, 금군 과 규약 을 체결 하고, 그를 귀국 을 약속 하고, 그에게 일곱 소, 양, 돼지 를 주고, 왕자 로 그를 치료 했다.

11 월, 진 밀공 진 우 송환; 이우는 진 () 나라 하서 () 의 땅을 주고 태자 () 를 진 () 나라에 인질로 보냈다. 진나라는 동종의 딸을 자총에게 시집갔다. 당시 진나라의 강역은 이미 동쪽으로 황하 유역까지 확장되었다.

사실' 사기' 를 자세히 보면 진나라가' 바보짓' 과 힘겹게 비위를 맞추지 않는 일을 많이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물론, 이것도 진나라를 탓해야 한다. 당시 진나라는 동양이 발달한 선진 6 개국에 의해' 야만적이고 개화되지 않은' 후진국으로 간주되었다. 그들이 아무리 노력해도. 연맹 회의를 열어도 그들은 진 씨를 가입시키기에는 게으르다.

또 한 번, 진강공은' 영호전' 을 가졌다. 항공의 동생은 옹이라고 불리며 진나라에서 태어났고, 당시에도 진나라에 있었다. 진 () 나라의 중신 조방패 () 는 항목의 동생을 진국공 () 으로 봉하려는 의도가 있어 진 () 나라의 중신 () 을 영접하도록 보냈다. 진강공이 이런 좋은 일을 막을 수 있을까? 진 () 나라에 유리하여 진 () 나라가 군대를 파견하여 이름이 붙은 곳으로 수비하여 진 () 나라가 인수할 때까지 기다렸다. 그러나 진국의 군대가 공격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진군은 이 전쟁에 대해 아무런 준비도 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패배하여 도망쳤다. 그는 또 패군을 데리고 영성으로 뛰어갔다. 원래, 진 () 나라 국민들이 식언했고, 조방패 () 의 계획은 조신의 만장일치의 동의를 받지 못했을 것이다. 그들의 마지막 봉항공의 아들은 진공이다. 여우에게 이유 없이 얻어맞았다. 진강공 기가 대단하다!

이로써' 진진의 좋은' 의 이상은 사실 아름다운' 향원' 에 불과하지만 현실에는' 진진이 사용하기가 어렵다' 는 기개밖에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역사의 조류는 결국 어떤 나쁜 사람도 놓치지 않았다.

진 사람들은 왜 이런 인격적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까? 2000 여 년 전 반고의 분석을 보면 수수께끼를 풀 수 있을까?

반고의 "진지" 민속에 대한 논평 요약

사실 반고는' 한서 팔지리지' 에서 유향과 재상 장유의 부하인 잉천 제간이 설명한 풍토와 인정에 따라 당시 현지 민정과 민족적 성격에 대해 간단한 논평을 했다. 그렇다면 역사상 서한 각지의 민족 성격 특징은 무엇입니까? 물론 이 글은 주로 진인을 겨냥한 것으로, 진지와 관련된 정보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한서' 에서 반고는' 풍속' 이라는 글자를 이렇게 설명했다. 모든 사람들이 오상성을 신봉하지만 강유하고 다른 것은 물과 토양의 기풍이기 때문에 바람이라고 부른다.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 동정하는 것, 생사는 항상 군욕을 따르므로 그 풍속이라고 한다. 아들은 말했다: "풍속을 바꾸는 것을 좋아하고, 비선도 좋다. 클릭합니다 성왕, 인간관계를 관장하는 사람은 반드시 그 나무를 움직이지만, 쉽게 끝난다고 하는데, 이것은 세상의 혼란과 거의 비슷한데, 그 후 왕교성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한은 마지막 백왕을 물려받았다. 땅이 바뀌어 사람들이 이주했다. 황제 때, 리우 는 그의 땅 에 대해 이야기, 총리 장 유 yingchuan, 모든 건조 관습 으로 설정 하지만, 그는 여전히 발표하지 않고 편찬했다. 마지막으로, 문장 기반.

현대한어로 해석한다면, 모든 사람이 오상 (인의례지신) 을 지키는 본성을 가지고 있으며, 사람은 강성, 급함, 이음을 나타내고, 수토 대기의 차이로 인해' 바람' 이라고 부른다.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선택은 일상적인 행동의 정상적인 상태가 부족하여 군주의 취향에 영합할 수 있기 때문에' 속속' 이라고 불린다. 공자는 "사회 풍조를 바꾸고 민풍을 변화시키려면 예악보다 더 효과적인 것은 없다" 고 말했다. 즉, 성왕치국, 인간 윤리의 전반적인 통제를 가진 사람은 반드시 국민의 본질을 바로잡고 그들의 나쁜 습관에서 벗어날 것이다. 그렇게 할 수 있다면, 세계의 이견을 결합하여 중화를 이룰 수 있고, 법원이 기대하는 교화는 성공할 것이다. 한나라는 백왕의 전통을 이어받았다. 영토도 바뀌어 사람들이 사방으로 이주했다. (한) 유향은 황제를 칭송할 때 강역 변화에 대해 간략하게 논술한 적이 있다. 재상 장유는 부하들에게 천과 주간을 각지의 풍토와 인정을 진술하게 했지만, 전면적으로 요약하지 못했다. 그래서 저는 그들의 미완성 요약을 논의하려고 했습니다. 모든 평론을 본문 마지막에 서술하다.

너의 해석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 나의 번역 외에, 나는 위에서 원문을 인용했다. 일반적으로, 나는 이렇게 쓰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래야 누리꾼의 독서 재미가 영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하지만 인터넷에서 고문의 번역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로봇처럼 다 보고 나서야 안개가 끼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터넷명언)

본론으로 돌아가면,' 풍속을 바꾸는 것' 은 국민의 도덕적 본질을 바꾸는 것임을 알 수 있다. 우리 조상은 2000 여 년 전에 매우 중시했다. 문장 중 반고는 행정 단위가 아닌 역사적 전통에 따라' 13 곳' 으로 나뉜다. 진, 위, 주, 한, 조, 연, 치, 루, 송, 위, 추, 우, 월.

이 화제를 시작하기 전에, 우리는 먼저 역사상' 13 곳' 의 구분이 현대 행정 부문의 구분과 다르다는 것을 분명히 해야 한다. 우리는 현대의 지리 문화 사유로 역사를 이해할 수 없다. 네티즌이 내가 지역차별을 만들고 있다고 오해할까 봐 그에 상응하는 현대지방을 자세히 설명하지 않고, 주로 자신의 식견이 부족해 농담을 하는 것을 걱정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진지' 는 좀 더 상세하게 할 것이다. 왜냐하면 이 문장 는' 진지' 를 쓴 것이기 때문이다.

반고' 한서 지리지 8 장' 에 따르면' 진지는 천관동경과 우귀로 나뉜다' 고 한다. 경조 (), 부풍 (), 봉기 (), 북지 (), 서시 (), 안정 (), 천수 (), 롱시 () 를 경계로 하여 남유바 (), 촉 (), 광한 (), 부위 (), 무두

반고가 진지를 다음 네 부분으로 나누면 진한시대의 진지가 현대와 크게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고대의 진지 개념은 현대보다 훨씬 크다. 지리, 민풍, 전통 습관의 차이로 인해' 진지' 각 부분의 주민들의 생활습관에도 큰 차이가 있다.

사정 부분: 이곳은 진나라의 주체이자 주천자가 궐기하는 곳이기 때문에 반고는 "고진지가 우용 (), 양양주 (), 시풍 () 이 모두 진진 () 이라고 생각한다. 사이 허우 지 펭? , 공류, 잠왕, 잠왕, 지아 등, 그 사람들은 모두 전조 유풍, 좋은 농작물, 장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잠시' 는 농상이 모두 식량과 의복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후베이, 두대림, 남산담조사, 육해, 큐슈 옥토가 있습니다. 시황초, 정국이 수로를 지나 물을 끌어들여 관개하고, 양전은 천리였다. 국민이 부유하다. "

다시 말해 이곳 주민들은 전임 왕의 유지를 계승하고 농사를 좋아하며 일자리를 고수할 수 있는 중요한 기지와 기반을 국가에 제공하는 것이다. 반고는 주나라의 고향 인민에 대한 평가가 매우 높다.

그러나 한나라의 부상과 함께 유방은 다른 나라의 존귀한 사람들을 관중으로 옮기는 참담한 교훈을 취하여 통제를 용이하게 하고 진나라의 붕괴를 피했다. 세계 각지에 흩어져 있는 부자호걸과 현지의 영향력 있는 달관 귀인 가족이 장안으로 이주할 때, 각지의 서로 다른 풍속 습관을 가져왔고, 동시에 진나라의 풍속 습관도 바꾸었다.

반고는 이렇게 말했다.

\ "한흥, dingdu 장안, 사방 필드, 숨어, 징 및 기타 영웅 Changling 에 살고 있습니다. 내세에서 2 천 석두 이민자, 고급 부자, 숭고하고 고상한 사람들이 주령에 살고 있다. 거지 갱단도 강하고 약해서, 산원을 모시는 사람은 그 혼자만이 아니다. 그래서 오방잡한 풍속이 불순하다. 그의 가족은 예의에 능하고, 부자는 상인의 이윤이며, 제이는 레인저와의 간음이다. 남산과 하양 근처에 있습니다. 위험하기도 하고 경박하기도 하고, 도둑이 되기도 쉽다. 왕왕 세계 대극이다. 게다가 현향과 교차하여 유동 먹거리가 많다. 국민들은 끝까지 갈 것이고, 귀족들은 그들의 차와 옷에서 오만할 것이다. 대중은 효과를 발휘하고, 창피함을 느끼고, 사치스럽게 죽는다고 욕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

반고의 관점에 따르면, 관중의 풍속은 다른 나라의 부자 영웅의 이민으로 인해 불순해지기 시작했기 때문에 망가졌다. 그는 세습 가문은 일반적으로 좋은 예절을 가지고 있다고 요약했다. 부자들은 돈 버는 것에 열중하고 있다. 남자 주인공과 레인저는 한통속이다. 또 종남산 부근의 하양은 위험한 지리적 환경 때문에 산적이 불모지에 진입하는 곳이라 세계에 재앙을 가져오는 경우가 많다고 지적했다. 장안은 각 현 각국에 사무실이 많아서 일하지 않고 얻은 사람도 많고 정업을 하지 않는 사람도 많기 때문이다. 게다가, 북경인들도 패션 트렌드를 바짝 따라가서 비교한다. 따라서 사람과 비교하는 것은 수치스럽지 않다. 특히 혼상결혼에서 사치스러워 관중 지역에서 매우 사치스러운 장례 풍습이 형성되었다.

Longxi 에서 Hexi 복도, 서쪽 둔황까지;

룽디 부근의 천수 (), 롱시 (), 안정 (), 북지 () 등 6 군의 민풍 () 에 대해 말하자면, 반고 () 의 평가는 이 곳들이 변두리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전비 연습, 실력 향상, 사격을 우선으로 하는 것' 을 좋아한다는 것이다. 즉, 그것은 힘을 숭상하며, 보통 사냥을 위주로 한다. 한나라가 부상한 후, 이 6 군의 양가자제 (의사, 상인, 기술노동자의 자제) 는 대부분 한무제의 호위로 뽑혔다. 임옥군, 기문은 주로 개인의 실력으로 관직을 맡고 있다. 서한의 유명한 이광가문과 같은 유명 인사도 적지 않다. 반고는 공자의 명언을 인용했다. "군자가 죽고 용 () 이 있는 것은 혼란이고, 소인이 죽고 용 () 이 있는 것은 도둑이다." 이 육현의 백성들을 총결하여 민풍이 순박하지만 결코 도둑이 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한서에서 반고는 무위현 서쪽에 있는 4 개 현을' 진지' 로 계산했다. 이 곳들은 한때 사악한 왕쿤과 흉노휴화 왕의 유목지였다. 한무제 시대에는 호거병이 기습하여 흉노의 손에서 빼앗았다. 처음에 사군을 설치했는데, 목적은 서역을 연결하여 남강과 흉노의 연락을 차단하는 것이다. 이곳의 주민들은 대부분 관내에서 이주했다. 관동이 극도로 가난해서 온 것도 있고, 복수범죄로 온 것도 있고, 반역죄로 온 것도 있고, 그들의 가족도 함께 이곳으로 이주했다. 인원의 출처가 다르기 때문에 풍속의 차이가 매우 크며, 게다가 하서 복도의 땅이 광활하고, 인원이 적고, 수생식물은 가축을 기르기에 적합하기 때문에, 량주 지역의 가축이 천하에서 가장 많다. 국경 요새는 2000 석관의 수비와 통치로, 백성들은 무기말 판매를 일상적인 사업으로 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웃 간에 평등하게 지낼 수 있고, 관민 관계도 비교적 화목하다.

그래서 이곳의 풍속은 날씨가 좋을 때 곡가가 싸고, 도둑이 적고, 민간 분위기가 전반적으로 조화를 이루는 것이 내지관민에 비해 합리적이라는 것이다. 그 이유는 정부의 법령이 느슨하고, 관원의 법 집행이 내지만큼 엄격하지 않기 때문일 수 있다.

남방의 바촉은 오늘까지 Longnan Wudu 까지;

역사서에 따르면 그해 사마오와 장의는 촉국을 징벌하기 위해 논쟁을 벌였고, 크경디 사마가 잘못 이기고, 진나라가 바촉 수입을 주머니에 넣었다면, 우리는 반고가 이렇게' 진지' 를 나누는 것을 볼 수 있다.

당시의 개념에 따르면 바군, 촉군, 광한군은 원래 남이였는데 진나라가 합병한 후에야 통치를 시작했다. 이곳은 토지가 비옥하고, 강물이 밭에 관개하고, 산, 대나무, 채소, 과일이 있다. 남쪽에는 운남과 불타는 종들이 많았고, 서양에는 말과 야크가 많았습니다.

사람들은 쌀과 물고기로 생계를 꾸려 나가는데, 기본적으로 북방의 흉년 걱정은 없고, 민풍도 그렇게 걱정과 수고가 많지 않다. 그래서 민풍은 지나치게 방종하기 쉽고 몸집이 작고 연약해 보인다.

한경제, 무제 시대, 문옹은 촉군 현령으로 백성들에게 책을 읽고 규율을 지키도록 가르쳤지만, 청렴결백봉공을 할 줄은 몰랐다. 반대로, 사람들은 권위와 권력을 풍자하고 찬양하기 위해 문장 사용을 좋아한다. 특히 사마상이 고향을 떠나 수도의 고위 관리와 왕자가 된 후 그는 그의 문장, 언론으로 유명하며 현지 주민들이 탄복하고 모방하는 대상이 됐다. 독서를 통해 출세하는 것은 이미 현지의 패션이 되었다. 나중에 사람들은 보물, 염위, 그리고 세계 1 위를 차지했다. 이러한 성과는 문옹이 현지인 학회를 제창하고 사마상예를 본보기로 삼아 이곳의 문인과 인재를 배출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무도현의 상황은 비교적 복잡하다. 그 땅에는 묘족, 창족 잡거, 현, 방크현, 악륜현이 모두 서남 이외의 이족이기 때문이다. 한무제가 군통치를 시작했을 때. 그 민풍은 바 촉 두 현과 대체로 같고, 무도현은 천수현에 가깝기 때문에 민풍이 상당히 가깝다. 따라서 반고는 더 이상의 논평이 없다.

마지막으로 반고는 진나라의 원래 땅이 당시 천하의 3 분의 1 에 불과했고, 인구는 천하의 10 분의 3 을 넘지 않았지만, 부는 천하의 10 분의 6 을 차지했다고 결론을 내렸다. 진나라가 그해 천하를 통일할 수 있었던 것은 압도적인 전력이 있었기 때문만이 아니라 경제적 기반이 있었기 때문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오경 7 서" 에서 우즈의 병법을 참고하여, 오기는 진나라 국민성에 대한 분석을 하였다. "진나라 국민성은 강인하고 지형은 험난하며, 정령은 엄하고 상벌은 분명하며, 믿을 만하다." 반고의' 진지' 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는 민풍이 순순순하고 순순순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