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를 묘사한 시

다음과 같은 장미를 묘사한 시:

1, 비혈통 장미는 이름이 같고 장미 스펙트럼을 가진 스파이가 아닙니다. 잎과 가지가 녹색이고 한 꽃의 두 가지 색은 연한 빨간색과 진한 빨간색입니다. -- 양완리, "붉은 장미"

번역:

로즈와 성이 다를 뿐만 아니라 계통학적으로도 로즈와 관련이 없습니다. 잎과 가지가 붙어 있을 때는 대부분 녹색으로 보이지만, 꽃 한 송이는 붉은 색으로 그늘이 있습니다.

감상:

장미와 관련이 없는 장미는 이름이 같고 장미 계통과 관련이 없습니다. 이 시의 작자는 남송 왕조의 양완리입니다. 이 시는 장미를 소재로 한 시 '붉은 장미'에서 따온 것입니다. 사실, 문자 그대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장미가 아니라 이름만 같을 뿐 장미와는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이 시는 장미에 대한 오해에 대한 설명입니다.

2. 봄은 장미나무를 바라보고, 송씨는 서쪽에 있다. --탕수경, "팡수"

번역:

봄이 왔고 수천 그루의 나무가 여름 햇살 아래 바람에 흔들리며 싹을 틔우기 위해 경쟁했다. 여름은 바람이 많이 불고 무성한 나뭇잎이 새들이 멀리 날아가는 것을 종종 막습니다. 봄은 꽃으로 가득하고 여름이 오면 나뭇잎이 커튼처럼 무성해집니다. 집을 떠나 멀리 떠도는 방랑자들은 평화를 집으로 보내고 싶지만 길이 너무 멀어서 갈 수 없을까 봐 두려워합니다.

이 시는 오랫동안 객지에서 살면서 계절이 바뀌어도 고향으로 돌아가지 못하는 괴로움을 표현한 시이다.

3. 거짓 모란은 부질없고 부끄러움으로 장미를 죽인다.

번역:

모란은 매우 질투하지만 결국 비교할 수 없는 것이어서 부질없다. 항상 향기로 유명했던 장미는 모란보다 먼저 피는 것이 부끄럽다.

시인의 언어의 힘을 보여주는 시어들이 간결하지만 얕지 않고, 정확하며, 선명하고, 연상적이다. 대위법의 리듬이 능숙하고, 해귀리는 후풍과 반대이고 모란은 장미와 반대이며, 동물에서 식물에 이르기까지 달을 들고 있는 별처럼 모란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