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가시 세 편을 모아

1. 목가시 세 편을 모아라

왕웨이의 산수목가시

"루차이": 빈 산에는 사람이 보이지 않지만 사람의 목소리는 들린다 들을 수 있습니다. 깊은 숲으로 돌아오면 다시 이끼에 빛이 비친다.

"신의우": 나무 끝에 무궁화 꽃이 있고 산에는 붉은 꽃받침이 있다. 개울에는 사람이 없고, 차례대로 열리고 닫히고 있습니다.

『가을산에 깃든』: 빈 산에 새비가 내린 뒤 가을은 늦어진다. 소나무 사이에 밝은 달이 빛나고, 바위 위에 맑은 샘이 흐른다. 대나무 소리가 환누에게로 돌아가고, 연꽃은 어선에서 멀어진다. 봄 향기가 마음대로 쉬고, 왕과 손자가 머물 수 있습니다.

'새소리 시냇물' 사람들은 바쁘고, 계수나무 꽃은 떨어지고, 밤은 고요하고, 봄산은 텅 비어 있다. 월출이 산새를 놀라게 하고, 봄 시냇물에서 노래를 부른다.

"Weichuan Tianjia"의시 : 비스듬한 빛이 시골을 비추고 뒷골목에는 소와 양이 돌아옵니다. 들판의 노인은 양치기 소년을 그리워하며 지팡이에 기대어 가시문을 기다린다. 꿩이 날아다니고 밀싹이 보이고, 누에가 자고 있고 뽕잎이 희박하다. 밭의 남편이 호미를 가지고 일하러 와서 서로 만나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즉, 여가와 휴식에 대한 부러움, 슬픔의 노래가 사라졌습니다.

Tian Jiaxing

저자 : Wang Jian

남자의 목소리는 행복하고 여자의 얼굴은 유쾌하며 사람들은 작별 인사에 대해 불평하지 않습니다.

5월은 덥지만 밀바람은 청명하고 처마에서는 자동차 소리가 윙윙거린다.

야생 누에는 누구도 잡을 수 없는 고치를 만들고, 가을나방은 나뭇잎 사이로 날아다닌다.

밀을 거두고 비단이 축에 오르면 관리들은 지는 법을 안다.

몸을 회복하기 위해 입구를 기대하지 말고, 노란 송아지를 도시에 팔지 마십시오.

전씨 가족은 먹을 것과 입을 것이 부족하지만, 현문이 보이지 않아 기뻐합니다!

야생노송장지

가난한 늙은 농부는 산에 살면서 3~4에이커의 산밭을 경작한다.

묘목이 너무 희박하고 부담스러워 먹을 수 없어 공식 창고로 수입해 흙으로 만들었다.

연말이 되면 빈 집 옆에서 괭이질을 하고 밭을 갈기도 하고, 아이들을 불러 산에 올라가 도토리를 모으기도 합니다.

Xijiang Jiake에는 수백 그루의 덴드로비움 나무가 있으며, 배에서 자란 개들은 고기를 먹기 위해 자랍니다.

Nie Yizhong Shang Tianjia

2월에 새 비단을 판매하고,

5월에 새 곡물을 판매합니다.

눈 앞의 상처를 치료하고,

마음 속 살을 도려내세요.

왕의 마음이

빛의 촛불로 변하기를 바랍니다.

치라 연회를 조명하지 않으면

탈출구 만 조명하게됩니다.

Guan Tian Family 저자: Wei Yingwu

가벼운 비는 새로운 꽃을 피우고, 천둥소리는 곤충을 놀라게 합니다.

티안 가족은 며칠간의 여유를 갖고 농사를 시작했다.

야생에는 젊고 강한 것들이 다 있고 밭과 정원도 정돈되어 있습니다.

Jing Changyan이 돌아와 Duxi Stream의 물을 마셨습니다.

배고픈 사람은 고통받지 않으며, 영양은 기쁨입니다.

창고에는 창고가 없고 코비는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부끄러워하고 농사를 짓지 않는 사람들은 마을 밖으로 나갈 만큼 돈과 식량이 충분할 것입니다.

산속의 과부

당나라 두순허

남편이 군인들 때문에 펑마오를 옹호했고, 그의 옷과 절이 불탔다.

뽕나무는 버려졌는데도 세금을 내야 하고, 밭은 황폐해 아직도 모종을 모아야 한다.

수시로 산나물과 뿌리를 따서 끓이고, 잎과 함께 장작에 돌려 삶기도 한다.

산이 아무리 깊어도 징병을 피할 길은 없어야 한다.

웨이촨 텐지아 왕웨이

비스듬한 빛이 마을을 비추고, 뒷골목으로 소와 양들이 돌아온다.

야생의 노인은 양치기 소년을 그리워하며 지팡이에 기대어 가시나무를 기다린다.

꿩과 울새가 밀모종을 자랑하고 있고, 누에들이 뽕잎 위에서 자고 있습니다.

티안푸가 호미에 왔는데, 우리는 서로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부럽고 여유로우며 슬픔도 옅어지는 시간이다.

봄의 목가 왕웨이

집 안에는 봄비둘기가 지저귀고, 나무 옆에는 살구꽃이 하얗게 피어 있다.

도끼를 들고 멀리 있는 미루나무를 베고, 봄맥을 괭이질한다.

연으로 돌아오면 옛 둥지를 알아보고, 옛 사람은 새 달력을 보게 된다.

와인 테이블에 오자 갑자기 주체할 수 없게 되었고, 멀리서 온 여행자로서 우울한 기분이 들었다.

오랜 친구의 마을 맹호란을 지나

오랜 친구가 닭고기와 기장을 가져와 나를 Tian의 집으로 초대했습니다.

마을과 접해 있는 푸른 나무와 바깥에는 칭산궈(Qingshanguo) 경사지가 있습니다.

식당을 열고 와인을 마시며 담소를 나누세요.

중양절에는 그래도 국화를 보러 올 거예요.

Sui Yanxing Du Fu

Suiyun은 황혼이고 북풍이 많고 Xiaoxiang Dongting은 하얀 눈으로 덮여 있습니다. 추운 날씨에 어부의 그물이 꽁꽁 얼었습니다.

기러기를 쏘지 말고 뽕나무 활로 노래하십시오. 작년에는 쌀이 군대에 비쌌는데, 올해는 쌀이 싸져서 농민들이 큰 피해를 입는다.

고위공직자들은 술과 고기에 지쳤고, 이 세대는 공허하다. 추 사람들은 새보다 물고기를 더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난 페이홍을 헛되이 죽이지 마십시오. 나는 남자와 여자가 ​​도처에서 서로 시시덕거리며 친절과 인내하는 사랑을 끊고 임대료와 평범함을 되돌려준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과거에는 개인 주물을 잡는 데 돈이 사용되었지만 이제는 납, 주석, 청동이 허용됩니다. 조각 점토는 구하기 가장 쉬운데,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이 맞지 않으면 외모가 칙칙해집니다. 만국의 성벽에 나팔이 울리니 이 슬픈 노래는 언제 끝날 것인가?

불타오르는 송원정운

일어나서 남산을 바라보니 산과 들판이 불타고 있다. 붉은 노을이 꺼진 듯, 짧은 불꽃이 다시 연결된다.

바위를 향해 올라가며, 녹색 벽을 천천히 올라갑니다. 바람이 불면 멀리서 붉은 처마가 빛난다.

이웃은 말을 또렷하게 할 수 있고, 한숨을 쉬지 않을 수 없다. 그는 추 나라가 더 관례적이어서 쌀을 태우는 것을 "하오티안"이라고 불렀다고 말했습니다.

콩나물과 벌레가 번식하고, 울타리에 핀 꽃들이 집 역할을 하고 있다. 돼지들은 버려진 우리로 돌아가고, 닭들은 광장에서 기장을 쪼아먹습니다.

새해에는 비가 내리고 맑은 날씨가 찾아오며 곳곳에서 하나님의 음악이 들려옵니다. 돈을 쥐면 사람들이 알려줄 것이고, 타일을 두드리면 숲속에서 소리가 들릴 것이다.

산에서 헥사그램을 받고 뽕대추나무 아래로 돌아왔습니다. 흰 풀밭에 불을 날리면 허리의 낫에 사탕수수가 비쳐집니다.

바람이 참나무 잎의 연기를 몰아내고, 참나무가 산을 잇는다. 구름 바깥에는 별이 빛나고, 날아다니는 불씨는 계단 앞에 떨어지고 있습니다.

누워서 신음하고 재채기를 하는 까마귀어미는 번영하는 삶을 저주했습니다. 녹색미인이 공적세로 쓰일 줄 누가 알았겠는가? 2. 목가시 세 편을 모아라

Wang Wei의 산수 목가시 "사슴과 차이": 빈 산에는 사람이 보이지 않지만 사람의 목소리는 들립니다.

깊은 숲으로 돌아오자 다시 이끼에 빛이 비친다. "신이우": 나무 끝에 히비스커스 꽃이 피고, 산에 붉은 꽃받침이 있습니다.

스트림에는 사람도 없고, 연이어 열렸다 닫혔다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가을의 산 거주지": 빈 산에 새로운 비가 내린 후 날씨가 늦어지고 가을이 옵니다.

소나무 사이로 밝은 달이 빛나고, 바위틈에서 맑은 샘물이 상류로 흐른다. 대나무 소리가 환누에게 돌아오고, 연꽃이 어선에서 떠내려갑니다.

봄향기를 마음대로 쉬게 하여 왕과 손자가 머물 수 있게 하라. "새소리 시냇물" 사람들은 한가하고, 계수나무 꽃은 떨어지고, 밤은 고요하고, 봄산은 텅 비었습니다.

달이 뜨면 새들이 산을 놀라게 하고, 샘물에서 노래한다. "Weichuan Tianjia"의시 : 비스듬한 빛이 시골을 비추고 소와 양이 가난한 골목으로 돌아갑니다.

야생의 노인은 양치기 소년을 그리워하며 지팡이에 기대어 가시나무를 기다린다. 꿩이 날아다니고 밀싹이 보이고, 누에가 자고 있고 뽕잎이 희박하다.

티안푸가 호미에 왔는데, 우리는 서로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즉, 여가와 휴식에 대한 부러움, 슬픔의 노래가 사라졌습니다.

천지아싱(Tian Jia Xing) 작가: 왕젠(Wang Jian)은 남자의 목소리는 쾌활하고 여자의 얼굴은 보기에 좋다. 5월은 덥지만 밀바람은 청명하고 처마 위에서는 자동차 소리가 윙윙거린다.

야생 누에는 누구도 잡을 수 없는 고치를 만들고, 가을 나방은 나뭇잎 사이로 날아다닌다. 밀을 수확하고 비단이 축에 오르면 관리들은 잃을 것이 충분히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몸을 회복하기 위해 입구를 기대하지 말고, 노란 송아지를 도시에 팔지 마십시오. Tian 가족의 음식과 의복은 풍부하지 않으며 현문이 보이지 않으면 행복합니다! 장씨(張氏)의 노농인 예라오거(老老科)는 산에서 가난하게 살며 3, 4에이커의 산밭을 경작한다.

묘목이 너무 희박하고 부담스러워 먹을 수 없어 공식 창고로 수입해 흙으로 만들었다. 연말이 되면 사람들은 텅 빈 방에서 괭이질을 하고 쟁기질을 하고, 아이들을 불러 산에 올라가 도토리를 따오라고 합니다.

Xijiang Jiake에는 수백 그루의 덴드로비움 나무가 있으며, 배에서 자란 개들은 고기를 먹기 위해 자랍니다. Nie Yizhong Shang Tian의 가족은 2월에 새 비단을 판매하고 5월에 새 곡물을 판매합니다.

눈 앞의 상처는 치료하되 마음속의 살은 도려내라. 왕의 마음이 빛의 촛불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기라 연회를 조명하지 않으면 탈출구 만 조명하게됩니다. Guan Tianjia 저자: Wei Yingwu 비가 살짝 내리고 모든 꽃이 새로 피어나고 천둥소리가 곤충을 놀라게 합니다.

티안 가족은 며칠간의 여유를 갖고 농사를 시작했다. 젊고 강한 자들은 모두 야생에 있고 밭과 정원도 정돈되어 있습니다.

Jing Changyan이 돌아와 Duxi Stream의 물을 마셨습니다. 배고픈 사람들은 고통받지 않으며, 영양분은 기쁨을 가져다줍니다.

창고에는 창고가 없고 코비는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부끄러워하고 수련하지 않는 사람은 음식과 돈으로 보상받을 것입니다.

산중의 과부 당도순화부는 군인들 때문에 펑마오를 지키고 있었는데, 그의 세마포 옷과 사찰이 불탔다. 뽕나무는 여전히 폐허가 되었지만 세금은 계속 내고 있고, 밭은 황량한데도 묘목을 거두어들이고 있습니다.

수시로 산나물과 뿌리를 따서 끓이고, 잎과 함께 장작에 돌려 요리한다. 산이 아무리 깊어도 코비를 피할 수는 없습니다.

웨이촨 텐지아 왕웨이는 마을에 빛을 비춰주고, 소와 양들은 뒷골목으로 돌아간다. 들판의 노인은 양치기 소년을 그리워하며 지팡이에 기대어 가시문을 기다린다.

꿩과 울새가 밀모종을 자랑하고 있고, 누에들이 뽕잎 위에서 자고 있습니다. 밭의 남편이 호미를 가지고 일하러 와서 서로 만나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부럽고 여유로우며 슬픔도 옅어지는 시간이다. 봄 목회자 왕웨이의 집에는 봄비둘기가 울고, 나무 옆에는 살구꽃이 하얗게 핀다.

도끼를 들고 멀리 있는 미루나무를 베고, 봄맥을 괭이질한다. 돌아온 제비는 옛 둥지를 알고, 노인은 새 달력을 본다.

와인 테이블에 오자 갑자기 주체할 수 없게 되었고, 멀리서 온 여행자로서 우울한 기분이 들었다. 나의 오랜 친구의 마을을 지나갈 때, 나의 오랜 친구 Meng Haoran이 닭고기와 기장을 가지고 나를 Tian의 집으로 초대했습니다.

마을과 접해 있는 푸른 나무와 바깥에는 칭산궈(Qingshanguo) 경사지가 있습니다. 정자와 정원을 열고, 술을 마시며 뽕나무와 대마 이야기를 나누십시오.

중양절에는 그래도 국화를 보러 올 거예요. Sui Yanxing Du Fu Sui Yunduo는 북풍이 많고 Xiaoxiang Dongting은 하얀 눈으로 덮여 있습니다.

날씨가 춥고 어망이 얼면 기러기를 쏘지 말고 뽕나무 활로 노래를 부르세요. 작년에는 쌀이 군대에 비쌌는데, 올해는 쌀이 싸져서 농민들이 큰 피해를 입는다.

고위관료는 술과 고기를 싫어하지만 이 세대는 공허하다.

추족은 물고기를 소중히 여기지만 새는 소중히 여기지 않으므로 난페이훙을 헛되이 죽이지 마십시오.

여기저기서 남자와 여자가 ​​서로를 유혹하고 있다고 합니다. 과거에는 개인 주물을 잡는 데 돈이 사용되었지만 이제는 납, 주석, 청동도 허용됩니다.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이 외모와 일치하지 않으면 조각 점토가 가장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만국의 성벽에 나팔이 울리니 이 슬픈 노래는 언제 끝날 것인가?

불타오르는 송원정균은 일어나서 산과 들이 불타고 있는 남산산을 바라보았다. 붉은 노을이 꺼진 듯, 짧은 불꽃이 다시 연결된다.

바위를 향해 올라가며, 녹색 벽을 천천히 올라갑니다. 바람이 불면 멀리서 붉은 처마가 빛난다.

이웃은 말을 또렷하게 할 수 있고, 한숨을 쉬지 않을 수 없다. 그는 추 나라가 더 관례적이어서 쌀을 태우는 것을 "하오티안"이라고 불렀다고 말했습니다.

콩나물과 벌레가 번식하고, 울타리에 핀 꽃들이 집 역할을 하고 있다. 돼지들은 버려진 우리로 돌아가고, 닭들은 광장에서 기장을 쪼아먹습니다.

새해에는 비가 내리고 맑은 날씨가 찾아오며 경주 소리가 곳곳에서 들립니다. 돈을 쥐면 사람들이 알려줄 것이고, 타일을 두드리면 숲속에서 소리가 들릴 것이다.

산에서 헥사그램을 받고 뽕대추나무 아래로 돌아왔습니다. 흰 풀밭에 불을 날리면 허리의 낫에 사탕수수가 비쳐집니다.

바람이 참나무 잎의 연기를 몰아내고, 참나무가 산을 잇는다. 구름 바깥에는 별이 빛나고, 날아다니는 불씨는 계단 앞에 떨어지고 있습니다.

누워서 신음하고 재채기를 하는 까마귀어미는 번영하는 삶을 저주했습니다. 녹색미인이 공적세로 쓰일 줄 누가 알았겠는가? 3. 다른 목가시 3편 이상 수집

1. "신량" 서지·송 들판에는 물이 가득하고, 벼잎은 활짝 피고, 나무와 안개 사이로 태양이 빛난다 낮다. 꾀꼬리도 새로운 시원함을 좋아하고 푸른 산의 그늘 위로 날아갑니다.

2. '야생의 옛 노래' 늙은 농부 장지당은 산속에서 가난하게 살며 3~4에이커의 산밭을 경작했다. 묘목은 먹기에 너무 부담이 되어서 공식 창고로 수입하여 곡물로 변형시켰습니다.

3. '남산을 믿으라' 시경·진나라가 남산을 믿고 우전에서 지켰다. Yuan Yuanxi, 증손자 Tianzhi. 나는 내 영토를 관리하고 내 토지는 남쪽과 동쪽에 있습니다.

4. '강 마을' 두보·당청강의 노래가 마을을 감싸고, 장하강 마을의 모든 것이 조용하다. 홀에 들어간 이후로 제비들은 물 속에서 서로 가까워졌습니다.

5. "중남산을 내려가 호사산을 지나 사람들이 머물며 술을 사다" 당나라 이백이 비산산 기슭에서 산달이 사람들을 따라 집으로 돌아간다. 그런데 내가 왔던 길을 보니 희미한 녹색 하늘이 보였다. Tian 가족과 함께.

6. "옛 친구 마을 방문" 당나라의 오랜 친구 맹 호연이 닭고기와 기장을 들고 나를 전의 집에 초대했습니다. 푸른 나무들이 마을과 접해 있고, 바깥에는 푸른 산과 언덕이 경사져 있습니다. Kaixuan 국수 정원.

7. '지유 왕촨장 작품' 왕웨이·탕지위 빈 숲 불꽃놀이가 늦어 퀴노아를 찌고 기장을 끓인다. 사막의 논밭에는 백로가 날아다니고, 여름에는 나무들이 노랗게 지저귀어 지저귀는군요.

8. '산 속에서' 왕웨이·탕징시 흰 바위가 나오고, 날씨가 춥고 붉은 잎이 드물다. 산길에는 비가 내리지 않고 하늘은 푸르고 사람들의 옷은 젖어 있습니다.

9. '웨이촨 천가' 왕웨이·당나라 시골에는 지는 해가 빛나고, 뒷골목에는 소와 양들이 돌아온다. 들판의 노인은 양치기 소년을 그리워하며 지팡이에 기대어 가시문을 기다린다. 꿩과 밀 묘목이 돋보입니다.

10. '신이우' 왕웨이·당말 무궁화는 산속에 붉은 꽃받침이 달린 꽃이다. 스트림에는 아무도 없습니다. 그들은 차례로 열리고 닫힙니다.

11. '중남이별' 왕웨이는 당나라 중기 도교에 능했고 말년에 남산에 왔다. 기쁠 때 혼자 갈 때마다 내 승리가 헛된 것임을 안다. 물이 부족한 곳으로 가세요.

12. '봄의 목회' 왕웨이·당집에는 봄비둘기가 노래하고, 마을 옆에는 살구꽃이 하얗게 핀다. 도끼를 들고 먼 산을 베고, 봄맥을 괭이질한다. Yan에게 돌아가서 오래된 둥지를 알아보십시오.

13. '신칭야망' 왕웨이·탕신칭의 광야는 광활하고, 눈으로 볼 수 있는 한 흙 한 점 없다. 국문은 나루터를 향하고 있고, 마을 나무가 하천 입구와 연결되어 있다. Baishui Mingtian 외부.

14. "사목사업 ①" 맹호연·당초로가 먼지와 소음을 떠나 있지만 먼저 평온함을 기른다. 근처에는 세 개의 길이 있고 수천 그루의 나무에 열매가 심어져 있습니다. 광동우인(廣dong Yu Ren)이 승진 및 이동하였다.

15. Meng Haoran·Tang Yi의 "여름 수상 보트가 Chen Dashui Pavilion을 통과합니다" "여름 수상 보트가 여름에 Chen Dashui Pavilion을 통과합니다" Chen Dashui Pavilion에는 시원함이 많아서 저는 저녁에 여기 왔어. 시냇물 그늘에 지팡이와 대나무가 보입니다.

16. "상산마간" 두무·당 운광란차이는 사방이 둘러싸여 있고, 부드러운 수양버들이 있는 집이 10채 이상 있다. 꿩이 날고, 향긋한 풀밭 위로 사슴이 날고, 봄철 소골목에는 닭들이 있다.

17. '가을밤 왕추석과의 행복한 만남' 왕지·당비창 윤화는 멈춰섰고, 동가오는 조를 베고 돌아왔다. 가을 달이 가득 차면 밤에는 반딧불이 날아갑니다.

18. "루리에게 답하다" 장구령·당송잎은 술을 만들 만한 가치가 있는데, 봄에는 얼마나 벌 수 있는가. 산길은 말할 것도 없이 멀고 눈밭을 걸어도 지나갈 수 있다. 50권.

19. '칠곡시(하나는 왕천류연 작, 여섯번째는 황복 작)' 왕웨이·탕옌은 남북을 오가며 수천 가구를 보았다. "Ke"는 바닥이 있고 "Kong"은 안녕

20. "Guan Tian Family"Wei Yingwu, Tang Wei, 모든 꽃이 피고 Tian 가족은 며칠 동안 한가했습니다.

21. '환시샌드' 소시·송 루안차오 핑샤는 비온 뒤 새롭다.

가벼운 모래길을 걷는 것은 먼지가 없습니다. 언제 짐을 꾸릴까? 태양은 따뜻하고 뽕나무와 같습니다.

22. '동고도도옥' 조부지·송나라가 연못을 사서 버드나무를 심고, 회하강을 따라 강과 호수가 어렴풋이 보인다. 동가오에는 비가 다시 내리기 시작했고, 백로와 갈매기가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23. "죽련화·봄이 오르면 기둥이 수면에 더해진다" 판성다·송나라에서는 기둥이 오르면 수면이 올라간다. 향기로운 풀과 거위가 해안을 푸른 바람으로 가득 채웁니다. 그림이 그려진 배는 만 주위를 수백 번 떠다닙니다. 헝탕타워.

24. '산촌의 비' 왕젠·탕 빗속에서 수탉 한두 마리가 울고, 주희촌 길가의 반차오가 기울어져 있다. 여인과 이모는 서로 불러 누에를 목욕시키고, 마당에 있는 치자나무를 구경한다.

25. '첫 번째 봄, 농민을 만나다' 유종원·당난초 봄이 일찍 찾아오고 남은 추위도 벌써 번영을 가져왔다. 광야에는 땅이 칠해져 있고, 흰 벌레들이 진영을 두고 경쟁하고 있습니다. 풍경은 교외까지 닿지 않습니다.

26. '남원십삼시' 이화·당화지와 풀덩굴이 눈에 피어 있고, 작은 백발이 붉고 소녀의 볼이 붉다. 해질녘에 달콤한 향기가 떨어지는 것은 아쉽고, 봄바람과 결혼하는 것은 쓸모가 없습니다.

27. '친구를 오월로 여행 보내다' 두쉰허탕은 월에 가서 오를 거쳐 오월과 인연을 맺게 된다. 정원에는 많은 종류의 오렌지가 있고, 연꽃은 물이 없으면 자라지 않습니다. 야시장 다리 옆에서 불이 났어요.

28. "논밭" 웨이좡·당 봄의 푸른 파도가 첸베이를 가득 채우고, 구름은 눈으로 볼 수 없을 정도로 멀다. 더욱이 수천 마리의 백로와 백로가 눈을 흩뿌리며 연기가 그림 화면으로 들어왔다.

29. "귀원과 들에서 생활하다 1부" 위진(魏晉)나라 청년 도연명은 천박함이 없고 산과 산을 사랑하는 성품을 가지고 있다. . 나는 우연히 먼지망에 빠져 30년 동안 세상을 떠났다. (실수로 한 작품을 놓쳤습니다.

30. "정원으로 돌아가 제2밭에서 생활하다" 도연명·위·진 왕조 야생에는 사람이 적고, 말미잘도 적다. 낮에는 가시덤불이 뒤덮이고, 텅 빈 방은 먼지 하나 없이 깨끗해진다. 그 때, 노래에서는

31. "로 돌아간다. 제3밭의 정원과 생활' 위진나라 도연명이 남쪽 산기슭에 콩을 심었는데, 풀에 콩나물이 무성했다. 아침에 황무지를 개간하고 좁은 길로 돌아왔다. 장,.

32. "귀국하여 들에 살다"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시대에 도연명은 오랫동안 산과 강에 놀러 다녔다. /p>

33. "동산으로 돌아가 들판에서 생활하다" 도원명, 위, 진이 돌아온 것을 후회했다. 계류는 맑고 얕아서 신선한 술로 발을 씻을 수 있다.

34. "산해경 읽기 1부" 도연명, 위진, 맹하. 집 주변에 나무가 자라고, 나 역시 기뻐한다. 내가 가꾸고 심은 내 집을 사랑해

35. "여름 목가적 잡다한" 판성다, 송나라 5월 강에는 밀밭이 펼쳐져 있고, 벼 모종은 덮혀 있다. catkins와 옷은 아직 건조합니다. >

36. "여름 목가적 기타" 판청다·송나라 주먼은 저녁에는 기쁨으로 가득 차 있고, 황혼에는 농가가 조용합니다. 엮을 수 있고 강을 건널 필요가 없습니다. 4. 시골에 관한 시

왕웨이의 '루차이': 빈 산에는 사람이 보이지 않지만 사람의 목소리는 들립니다. 깊은 숲으로 돌아가면 다시 이끼에 빛이 비친다.

왕웨이의 '신이우': 산속의 무궁화 꽃에는 붉은 꽃받침이 있고, 그 안에는 사람이 없다.

Wang Wei의 "가을 산 거주": 빈 산에 새 비가 내린 후 밝은 달이 소나무에 빛납니다. 대나무가 시끄럽고 어선이 떠다닌다.

왕웨이의 '새와 시냇물': 조용한 밤에 계수나무가 떨어진다.

왕웨이의 <웨이촨 천가>: 비스듬한 빛이 마을을 비추고, 뒷골목에는 소와 양들이 돌아오고, 뽕잎은 드물다.

왕지안의 '천지아싱': 남자의 목소리는 즐겁고 여자의 얼굴은 밝다. 바람이 맑으니 사람들이 처마에 누에를 줍지 아니하며, 가을나방이 나뭇잎에 펄럭이고, 밀이 베고 관원들이 만족하며, 노란 송아지를 팔지 말라. 도시.티안 가족은 음식과 의복이 거의 없으며, 묘목이 너무 많아서 공식 창고에서 흙으로 변합니다. 일년 중 빈 방에서 괭이질을 하고 서강가과에서 도토리를 모으고 있습니다. 섭의중의 "상천가": 2월에 새 비단을 팔고, 5월에 새 곡물을 팔고 있습니다. 눈은 있지만 마음 속의 살은 베고 왕의 마음은 기라 잔치를 비추지 않고 도피의 집을 비추기를 바랍니다

웨이 잉우의 "관천가": 가벼운 비. 새로운 꽃을 가져왔고, 천둥소리가 곤충을 놀라게 했습니다. Tian 가족은 며칠 동안 한가하게 놀았고 농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젊고 강한 자들은 모두 야생에 있고 밭과 정원도 정돈되어 있습니다. Jing Changyan이 돌아와 Duxi Stream의 물을 마셨습니다.

배고픈 사람들은 고통받지 않으며, 영양분은 기쁨을 가져다줍니다. 창고에는 창고가 없으며 코비는 아직 거기에 있습니다. 부끄러워하고 수련하지 않는 사람은 음식과 돈으로 보상받을 것입니다.

Du Xunhe의 "산속의 과부": 남편은 군인 때문에 Pengmao를 옹호했고 그의 린넨 옷과 사원은 불에 탔습니다. 뽕나무를 버려도 세금을 내야 하고, 밭이 황폐해도 묘목을 모아야 합니다. 때로는 산채와 뿌리를 따서 삶기도 하고, 잎사귀로 장작을 돌려 요리하기도 합니다. 산이 아무리 깊어도 코비를 피할 수는 없습니다.

왕웨이의 '봄의 목가': 집에는 봄비둘기가 지저귀고, 나무 옆에는 살구꽃이 하얗게 핀다. 도끼를 들고 멀리 있는 미루나무를 베고, 봄맥을 괭이질합니다. 돌아온 제비는 옛 둥지를 알고, 노인은 새 달력을 본다. 컵 앞에 서면 갑자기 무력감이 느껴지고, 멀리서 온 여행자의 우울함도 느껴진다.

Meng Haoran의 "오래된 친구 마을 방문": 오랜 친구가 닭고기와 기장을 가져와 나를 Tian의 집에 초대했습니다. 푸른 나무들이 마을과 접해 있고, 바깥에는 푸른 산과 언덕이 경사져 있습니다. 정자와 정원을 열고, 술을 마시며 뽕나무와 대마 이야기를 나누십시오. 중구절이 오면 국화꽃이 핀다.

Du Fu의 "Sui Yan Xing": 구름이 늦게 변하고 북풍이 불고 Xiaoxiang의 Dongting이 하얀 눈으로 덮여 있습니다. 날씨가 춥고 어망이 얼면 기러기를 쏘지 말고 뽕나무 활로 노래하라. 작년에는 쌀이 군대에 비쌌는데, 올해는 쌀이 싸져서 농민들이 큰 피해를 입는다. 고위공직자들은 술과 고기에 지쳤고, 이 세대는 공허하다. 초나라 사람들은 새보다 물고기를 더 귀하게 여기므로 난페이훙을 헛되이 죽이지 마십시오. 나는 남자와 여자가 ​​도처에서 서로 시시덕거리며 친절과 인내하는 사랑을 끊고 임대료와 평범함을 되돌려준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과거에는 개인 주물을 잡는 데 돈이 사용되었지만 이제는 납, 주석, 청동도 허용됩니다. 조각 점토는 가장 구하기 쉬운데,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이 외모와 맞지 않으면 혼란스러워진다. 만국의 성벽에 나팔이 울리니 이 슬픈 노래는 언제 끝날 것인가?

문정운의 '불타는 노래': 서서 남산을 바라보니 산과 들 모두 불타고 있다. 붉은 노을이 꺼진 듯, 짧은 불꽃이 다시 연결된다. 바위를 향해 표류하며 천천히 녹색 벽을 올라갑니다. 바람이 불면 멀리서 붉은 처마가 빛난다. 옆집 이웃은 명확하게 말할 수 있고, 한숨을 쉬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는 추 나라가 더 관례적이어서 쌀을 태우는 것을 "하오티안"이라고 불렀다고 말했습니다. 콩나물과 벌레들이 우글거리고, 울타리에 핀 꽃들은 집 역할을 합니다. 돼지들은 버려진 우리로 돌아가고, 닭들은 광장에서 기장을 쪼아먹습니다. 새해에는 비가 내리고 맑은 날씨가 찾아오며 경주 소리가 곳곳에서 들립니다. 돈을 쥐면 사람들이 알려줄 것이고, 타일을 두드리면 숲속에서 소리가 들릴 것이다. 산에서 점을 치고 뽕대추나무 아래로 돌아왔다. 흰 풀밭에 불을 날리면 허리의 낫에 사탕수수가 비쳐집니다. 바람이 참나무 잎 안개를 몰아내고, 참나무가 산을 잇는다. 구름 바깥에는 별이 빛나고, 날아다니는 불씨는 계단 앞에 떨어지고 있습니다. 그녀는 등을 대고 신음하며 재채기를 했고, 까마귀 소녀는 번영하는 삶을 저주했습니다. 녹색미인이 공과세로 쓰일 줄 누가 알았겠는가?

판청다의 '사계 목가 잡화(1)': 자두는 황금색이고, 살구는 뚱뚱하고, 밀꽃은 드물고, 흰 콜리플라워 꽃은 드물다. 낮에는 울타리를 통과하는 사람이 없으며 잠자리와 나비 만 날아갑니다.

판청다의 『사계절 목가 잡다(2)』: 낮에는 밭에 농사를 짓고 밤에는 대마를 심는 마을 아이들은 각자 자기 일을 책임진다. 아이들과 손자들은 지금도 농사와 직조 일을 하고 있으며, 뽕나무 근처에서 참외 재배도 배우고 있습니다. 5. 목가주의에 관한 고대시를 찾으십시오

Wang Wei의 "Lu Chai"빈 산에는 사람이 없지만 사람들의 목소리는 들립니다.

깊은 숲으로 돌아오자 다시 이끼에 빛이 비친다. Zhuli Pavilion의 한적한 대나무에 홀로 앉아 피아노를 치며 큰 소리로 휘파람을 불었습니다.

깊은 숲 속에 사는 사람들은 밝은 달이 빛난다는 사실을 모릅니다. 산속에는 가을이 어둡습니다. 빈 산에 새비가 내리고 나면 날씨가 늦어지고 가을이 옵니다.

소나무 사이로 밝은 달이 빛나고, 바위틈에서 맑은 샘물이 상류로 흐른다. 대나무 소리가 환누에게로 돌아가고, 연꽃은 어선에서 멀어진다.

봄향기를 마음대로 쉬게 하여 왕과 손자가 머물 수 있게 하라. Zhongnan Mountain Taiyi는 Tiandu와 가까우며 산과 바다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뒤를 돌아보면 흰구름이 합쳐지고, 푸른 안개가 들어와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 들판의 봉우리도 다르고, 구름과 햇빛도 다릅니다.

어딘가에 머물고 싶다면 물 건너편의 나무꾼에게 물어보세요. Xiangji Temple을 통과합니다. Xiangji Temple은 몰랐지만 몇 마일 이내에 Yunfeng에 들어갔습니다.

고목 위를 걷는 사람도 없는 깊은 산 속 종은 어디에 있을까? 봄소리가 바위를 삼키고, 태양은 차갑고 푸르다. 황혼녘에는 빈 연못의 음악이 독룡을 진정시키는 데 사용됩니다.

칭시(靑西) 황화추안에 들어갈 때 칭시(靑西) 물을 쫓는다. 산을 따라 수천 번의 회전이 있을 것이며 여행은 끝이 없을 것입니다.

바위에서는 시끄럽지만 깊은 소나무 숲에서는 조용합니다. 잔물결에는 밤나무가 가득하고 맑은 물에는 갈대가 반사됩니다.

벌써 마음은 한가하고, 맑은 강물은 너무나 평화롭다. 바위 위에 머물러 주세요. 낚시가 끝납니다.

새 맑은 들판(하룻밤)을 보니 새 맑은 들판이 광활하다. 매우 오염되지 않았습니다.

궈먼은 페리를 마주하고 있다. 마을 나무는 하천 입구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Baishui Mingtian 외부. Bifeng이 산에서 나온 후.

농사월에는 게으른 사람이 없습니다. 온 가족이 곤경에 처해 있습니다.

이른 봄에 여행을 가면 처음으로 보라색 매화가 피고 노란 새의 노래는 여전히 떫은맛입니다. 양의 딸을 잃은 가족에게는 봄이 오기에는 너무 늦었습니다.

물을 좋아하고 앉아서 화장을 바라보고 있는데, 앞에 꽃이 서 있는 게 부끄럽다. 향은 바람에 날릴까 봐, 옷은 이슬에 젖을까 봐 걱정이 됩니다.

옥내실 대문에는 노을과 향차가 들어온다. You Yanyi는 사랑에 빠져 화려한 커튼을 향해 울고 있습니다.

당신을 떠올리면 꿈에 빠지고, 늦게 돌아오면 더욱 의심스럽습니다. 푸른 풀밭에 쉬고 있는 적처제비만큼 좋지는 않습니다.

맹호연의 시 “중난 취위사 빈객실에 새긴 글”을 함께 감상해 보자. 취위중남에서는 비가 내린 뒤 태양으로 돌아가는 것이 더 좋다. . 오랫동안 은둔생활을 하다가 올라가서 밖을 내다보았습니다.

그러다가 한적한 방을 만들고 나서 평온함이 훌륭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유교와 도교는 서로 다른 종파이지만 윤린은 상당히 유사합니다.

두 사람은 서로 수다를 떨며 웃고 있어 반가운 모습이다. 어둠 속에서 높은 창문 아래 잠을 자면 저 멀리 산이 불타오르는 것이 보입니다.

Chichen 로고를 기억하고 Linhaiqiao를 더욱 기억합니다. 바람과 봄에는 청명한 소리가 있는데 왜 수씨 가문이 포효해야 합니까?

"노인의 산장, 미래는 결코 오지 않을 것이다" 맹호란 서쪽 능선 너머로 해가 지고 계곡은 어두워졌다. 소나무 달은 밤에 시원하고 바람과 봄은 맑은 소리로 가득 차 있습니다.

나무꾼은 집으로 돌아가고 싶어하고, 연기와 새들의 서식지가 자리잡기 시작한다. 아들이 오자 고진은 낙경을 기다린다.

맹호란(Meng Haoran)의 "예시강(Yxi River) 길" 노을이 맑게 빛나고, 개울을 따라 가볍게 헤엄칠 수 있습니다. 당신이 물을 분명히 사랑한다면, 홍수가 닥쳤을 때 어떻게 물을 견딜 수 있습니까?

머리가 하얀 어부, 새로운 화장과 거즈를 입은 소녀. 그들은 아는 사이인 것처럼 보였지만 말을 할 수는 없었습니다.

"무릉 래프팅" 맹호란 무릉천의 길은 좁고 앞 서까래는 꽃 숲으로 들어갑니다. 신비한 근원에 대한 불멸의 가족의 신앙이 얼마나 깊은지는 예측할 수 없습니다.

물은 푸른 봉우리로 돌아가고, 구름은 푸른 시내에 이른다. 앉아서 원숭이의 포효를 듣고 먼지로부터 마음을 비우십시오.

Meng Haoran의 "Pastoral Work" 집은 먼지와 소음으로부터 격리되어 있지만 먼저 평온함을 키워야 합니다. 근처에는 세 개의 길이 있고 수천 그루의 나무에 열매가 심어져 있습니다.

광동성 다른 곳으로 승진했지만 30대에는 그 사람을 만난 적이 없다. 검을 쓰고 글을 쓰다 보니 시간이 늦어지고 있고, 추원에는 벌써 황혼이 지고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생각이 많아지지만, 낮에 앉으면 생각이 적은 경우가 많습니다. 하늘의 백조는 백조를 부러워하고, 닭과 백조는 서로 부끄러워하며 먹이 경쟁을 벌인다.

금마문 건너편을 바라보며 나무꾼 길에서 노래도 부르고 일도 한다. 시골에는 친구가 없고, 법정에는 친척이 없습니다.

양웅에게 간취안푸를 추천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중국의 산수화와 목가시는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시인도 많고 스타일도 다양합니다.

우리 나라에서는 도연명 같은 시인들이 동진 목가시파를 결성했고, 사영운, 사조 같은 시인들은 우리 나라에서 남조 산수시파를 결성했고, 이런 시인들은 Wang Wei와 Meng Haoran이 우리나라에서 번영하는 당나라의 산수 목가 시 학교를 결성했습니다. 시인들은 산수와 전원 지역을 미적 대상으로 삼아 고요한 산과 숲, 여유로운 들판에 섬세한 붓터치를 던지며 목가적 삶을 창조하며 현실에 대한 불만과 조용하고 평화로운 삶에 대한 염원을 표현한다.

잘 살펴보면 이 시들은 거의 동일한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우선 그들은 모두 다른 시인이나 문인들이 이루지 못한 것에 주목하며 산수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자연의 산과 강, 풀과 나무를 풍부한 먹과 채색으로 표현하는데 서슴지 않았다.

예를 들어 Meng Haoran의 "옛 친구 마을을 지나가다": 오랜 친구가 닭고기와 기장을 가져와 나를 Tian의 집에 초대했습니다. 푸른 나무들이 마을과 접해 있고, 바깥에는 푸른 산과 언덕이 경사져 있습니다.

식당을 열고 와인을 마시며 담소를 나누세요. 중구절이 오면 국화꽃이 핀다.

시의 첫 대행에서는 사건의 원인을 설명한 뒤, 마지막 대행에서는 시인이 마을에 들어서면서 본 자연풍경을 묘사하고 있다. 시인은 평범한 시골 풍경을 손끝으로 포착한 듯 보이지만 그 담백함 속에서는 깊은 기교와 세심한 절제가 엿보인다.

이 두 문장은 마을 옆의 울창한 나무들과 마을 밖의 경사진 푸른 언덕을 정확하고 생생하게 묘사할 뿐만 아니라 우리에게 싱그럽고 밝은 산촌 풍경을 선사합니다. '서안'이라는 단어인 '합' 역시 푸른 나무로 둘러싸인 산촌의 모습과 마을을 가로질러 비스듬히 푸른 산이 어우러진 모습을 형상화하고 있다. 강한 정서와 부드러움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목커플은 주인과 손님이 집에 들어와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는 장면을 표현한 것입니다.

턱 대련이 마을의 전반적인 환경을 그린다면 목 대련은 옛 친구의 농가의 작은 환경을 묘사합니다. 외부에는 타작 밭과 채소밭이 있고 실내에는 농부의 술과 음식과 농사 대화. 강한 Tianjia 풍미가 분명하게 드러납니다. 창밖의 전형적인 농가 풍경과 집 안의 호화로운 농가 식사를 바라보며 시인은 마음속으로 기쁘고 즐거운 마음을 느꼈다. 또한 주인과 손님은 서로 잘 알고 지내며 술잔을 기울이는 일도 잦았다. 뽕나무와 대마 이야기를 나누는 그의 기분은 너무나 행복하고 따뜻했습니다.

마지막 커플은 깊은 감성적 매력으로 미래에 대한 약속을 이야기한다. 시 속에 담긴 인간의 감정, 사물, 장면은 모두 자연의 소리에 통합되어 있습니다.

둘째, 시인이 묘사하는 산수와 초목, 새와 꽃은 고립되지 않고 조화로운 전체를 이루며 생명의식이 넘치는 그림을 이룬다. 두보(Du Fu)의 시를 그림으로 표현한 작품 '구행(Quatrains)'을 감상해 보세요. 늦은 오후에는 강과 산이 아름답고, 봄바람에는 꽃과 풀 향기가 납니다.

진흙이 녹으면 제비는 날아가고, 원앙은 따뜻한 모래 속에서 잠을 잔다. 시의 시작 부분에서 그는 이른 봄의 밝은 햇살 아래 환화강 일대의 밝고 아름다운 봄 풍경을 넓은 시야에서 묘사하고 있다.

두 번째 문장에서 시인은 더 나아가 따뜻한 봄바람, 처음으로 피어난 꽃, 푸른 풀을 활용해 화사한 봄 풍경을 표현하고 있다. 세 번째 문장에서 시인은 가장 흔하고 특징적인 초봄의 역동적인 풍경을 선택하여 윤곽을 그린다.

봄은 따뜻하고 꽃이 피고, 진흙이 녹고 흙이 촉촉해집니다. 가을에서 봄으로 돌아오는 제비들은 진흙을 입에 물고 둥지를 짓느라 바쁘게 돌아다닙니다. 네 번째 문장은 정적 장면의 개요를 설명합니다.

봄은 따뜻하고 태양도 아름답고 모래도 따뜻합니다. 원앙도 봄의 따뜻함을 즐기고 시냇가 모래톱에서 조용히 자고 싶어합니다. 풍경에 대한 설명으로 볼 때, 이 문장은 세 번째 문장의 역동적인 날아다니는 제비와 대조를 이루며, 움직임과 고요함의 교대가 서로를 흥미롭게 만듭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에서는 세밀한 붓놀림으로 날아가는 제비와 잠든 원앙을 표현하고, 첫 번째와 두 번째 문장에서 묘사한 넓고 밝은 풍경이 어우러져 전체 그림을 조화롭고 통일되게 만든다. 화사한 색채와 장사 번성, 아름다움이 가득한 이른 봄의 풍경을 그린 그림으로, 오랜 우여곡절과 방황 끝에 시인이 느꼈던 일시적인 마음의 평화와 이른 아침 자연의 활력과 번영에 대한 시인의 즐거운 감정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봄. 게다가, 또한. 6. 목가적 풍경을 그린 세 편의 시

장지의 옛 노래

가난한 늙은 농부는 산에 살면서 3~4에이커의 산밭을 경작했습니다.

묘목이 너무 희박하고 부담스러워 먹을 수 없어 공식 창고로 수입해 흙으로 만들었다.

연말이 되면 빈 집을 괭이질하고 쟁기질도 하고, 아이들을 불러 산에 올라가 도토리를 모으기도 합니다.

Xijiang Jiake에는 수백 그루의 덴드로비움 나무가 있으며, 배에서 자란 개들은 고기를 먹기 위해 자랍니다.

봄의 목가 왕웨이

집 안에는 봄비둘기가 지저귀고, 나무 옆에는 살구꽃이 하얗게 피어 있다.

도끼를 들고 멀리 있는 미루나무를 베고, 봄맥을 괭이질한다.

연으로 돌아오면 옛 둥지를 알아보고, 옛 사람은 새 달력을 보게 된다.

와인 테이블에 오자 갑자기 주체할 수 없게 되었고, 멀리서 온 여행자로서 우울한 기분이 들었다.

산시 마을 방문 [송나라] 루유

모샤오의 농가에는 밀랍과 포도주가 가득하고,

풍년에는 닭과 돌고래가 충분합니다 방문자를 위해.

산과 강에도 불구하고 나갈 길은 없다.

숨은 꽃과 화사한 꽃이 있는 또 다른 마을이 있다.

송산으로 돌아가 글을 쓴다

청천 대는 길고 가늘고 마차와 말이 유유히 움직인다.

물은 의도한 대로 흐르고, 저녁에는 새들이 돌아옵니다.

황량한 도시는 고대 나룻배를 마주하고, 지는 해는 가을 산을 가득 채운다.

긴 여행 끝에 송가오로 돌아와 퇴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