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에서 승리의 개념은 무엇인가요?

전쟁은 국가와 국민의 생존과 직결되는 문제입니다. 적을 물리치기 위해 모든 종류의 조건과 수단을 동원합니다. 손자병법에서는 "덕은 소수에 대한 다수의 승리이고, 힘은 어리석음에 대한 지혜의 승리이며, 지략은 무수히 많은 새의 승리"라고 말합니다. 이는 덕(德), 기(氣), 지(智), 정(政)의 승리 개념으로, 광범위하게 이점을 창출하고 정치-군사-외교 전략을 통합적으로 사용해 전쟁에서 승리하자는 것이다.

적과 우리의 비교를 분석하고 정치적 우위를 만들어 적과 마음과 인재를 놓고 경쟁하는 것입니다. 군사는 소위 "의로 나라를 지키는 것", "회남자 빙루순"은 소위 "나라를 다스리고, 영역을 다스리고, 자비와 의로움의 실천, 부덕, 올바른 설립, 악한 길을 막고, 장관들은 서로 붙어 있고, 백성들과, 왕자와 왕은 그들의 힘을 따르고, 나라의 사방과 덕을 쌓고, 정치 사원을 지었지만 수천 마일 떨어져 손가락을 구부리면 세계가 반응했습니다. 황시공의 세 가지 견해에 나오는 이른바 '모집', '현자에게 의지', '민심을 관찰하고 원하는 대로 한다'는 모두 승리를 위한 정치적 이점을 창출하는 것으로 전략적 의사 결정에서 매우 중요한 아이디어입니다. 전략적 의사 결정에서 매우 중요한 아이디어입니다. 유방은 관중에 도착했을 때 진나라의 폭정을 배제하고 삼법을 채택했습니다. 유비가 하북성에 도착했을 때 그는 "백성을 모집하고 섬겼다"(등유 전기)고 했는데, 이 두 가지 모두 정치적으로 적을 물리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이 사상은 전쟁의 과정과 결과에 큰 영향을 미쳐 결국 유방은 약자를 이용해 강자를 이겼고, 유비는 영웅을 제거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적과 우리에 대한 비교 분석을 통해 군사적 우위를 창출하고 적과 경쟁하여 주도권을 잡기 위해 노력합니다. 군사적 우위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화인난지-군사 훈련"에서 소위 "인민대중"과 "강한 장교와 병사"는 큰 그림을 의미하며, 소위 "한마음이 강하다", "강함", "약함", "강함", "강함", "강함", "강함", "강함", "강함", "강함", "강함", "강함", "강함", "강함", "강함"은 큰 그림을 의미합니다. 소위 "일념이 곧 힘이다", "힘이 약하다", "한 손이 굴러가는 것과 달리 다섯 손가락이 더 유연하고, 국가의 발전이 전체 국가만큼 좋지 않다"는 것은 전장에서의 힘의 집중을 의미합니다. 사람은 자신의 힘으로 피신할 수 없고, 일격을 당한 후 느슨해져 황금 북의 손가락을 잃어버린다. 이것은 한 번의 실수도 아니고 백 번의 실수도 아닙니다. "평야와 들판"과 "보병 열 명이 하나가 아니다"는 병력의 종류를 가리키고, 소위 "수만 명의 훈족을 처벌하기 위해 수십만 명의 사람들을 키웠다"는 것은 품질을 가리킨다. "("한초자 전기")는 이 숫자를 의미하고, 이른바 "천둥은 크고 비는 적고, 먼저 늦고, 뒤로 물러나면 세상은 예측할 수 없고, 작은 질병처럼 적을 제어할 수 없다"("한수-문예지"는 빠른 기동, 대담함, 용기를 의미합니다. 각각의 우위는 전쟁과 전장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진나라와 한나라의 군사들은 항상 종합적인 분석을 바탕으로 적을 제압할 수 있는 실질적인 우위를 추구했습니다. 왕건이 초나라를 멸망시키기 위해 60만 대군을 보내야 했던 이유는 상대가 매우 강했기 때문이었고, 맹획이 흉노를 단번에 물리칠 수 있었던 이유는 기마, 도보, 기병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했기 때문이었습니다. 서한이 오랫동안 흉노의 지배를 받았던 이유는 흉노 기병이 전례 없이 강했고, 한나라 군대는 병력의 우위를 수적 우위로 상쇄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기병의 우위를 확보한 후에야 기마전에서 승리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유비가 정예 부대의 승리를 강조한 이유는 상대가 특별한 우위를 점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오직 샹유만이 달랐습니다. 그는 용맹하고 무적이라는 자신의 장점을 살릴 줄 알았고, 대상에 상관없이 상대를 가볍게 다룰 줄 알았습니다. 그는 많은 빛나는 업적을 이뤘지만 결국 죽음을 피할 수 없었습니다.

현명하다는 것은 적과 자신을 비교 분석하여 적을 물리칠 수 있는 다양하고 기발한 전략을 세우는 것입니다. 이 사상은 손자를 비롯한 여러 세대의 군사 이론의 핵심이자 진-한 군사 사상의 핵심입니다. 한서(漢書) 지윤(志允): "권력을 구하는 자는 의로움을 가지고 나라를 지키고, 이방 군대로 군대를 사용하고, 먼저 계획을 세운 다음 싸우고, 전체 상황을 고려하고, 음양을 모두 모으고, 기술을 사용해야 한다." 즉, 군사력 사용은 좋은 정치적 조건을 기반으로 군사 전문가, 군사 음양 전문가 및 군사 기술자의 유용한 내용에 의해 뒷받침되어야하며 승리의 주요 요인은 "군사력 사용의 이상함과 군사력 사용의 첫 번째 계획"입니다. 군사 훈련의 회남자 전략은 "병사들이 승리자를 돕는 이유는 승리자가 덜 ... 좋은 장군은 항상 다른 지혜를 가지고 있고 길을 모르기 때문에 승리합니다. 혼자 있는 사람은 남이 보지 못하는 것을 보고, 혼자 있는 사람은 남이 모르는 것을 알게 된다. 남이 보지 못하는 것을 보는 것은 지혜로운 것이고, 남이 모르는 것을 아는 것은 신성한 것입니다." 즉, 가장 현명한 지혜만이 전쟁에서 승리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중국 왕석궁의 삼경에는 "계략을 꾸미지 않으면 의심하지 않고, 놀라지 않으면 의심하지 않으며, 깨뜨리지 않으면 배신하고, 계략을 꾸미지 않으면 성취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즉, 공격을 물리치는 모든 성과는 숙련된 방법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것입니다. 조충겸은 "황제의 군대는 전력을 다해 승리했지만 무기의 사용은 귀중한 계략에 가치가 있다", "계략이 기본이므로 승리는 많고 계산은 적다"("조천")라고 말했습니다. 즉, 모든 전투 작전은 완벽한 계획에 기반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물론 이 모든 아이디어는 진나라와 손자 이전부터 시작되었지만, 진나라와 한나라의 전쟁 관행과 결합하여 창의적으로 새롭고 중요한 공헌을 많이 했습니다. 지략의 싸움에서 강자가 약자를 이긴다는 생각은 초한 전쟁의 전형입니다. 장량은 '천막에서 작전을 세워 천 리를 승리로 이끈다'는 말로 유명하며, 한신은 몰래 천강을 건너고, 역병을 배치하고, 급류를 막는 등 기묘한 업적을 거듭했습니다. 유방은 전방 전장, 북방 전장, 남방 전장, 적의 후방 전장, 보이지 않는 첩자의 전장 등 다양한 전장의 조율로 강대한 샹유를 물리쳤습니다. 그리고 곤양 전투에서 유비는 2만 명도 안 되는 병력으로 40만 대군의 신망 군대를 격파했습니다. 이처럼 대규모로 지혜를 발휘하여 적을 극복하고 약자를 이용해 강자를 물리친 것은 역사상 전례가 없는 일입니다. 예를 들어, 진나라와 한나라의 세 차례 대규모 통일 전쟁에서 분열과 분할 통치 사상이 매우 성공적으로 사용되었는데, 이는 이전의 연합하여 국경을 넘고, 멀리서 우군을 만들고, 가까이서 공격하는 아이디어보다 큰 도약과 발전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오랑캐를 통제해야 한다는 생각은 진나라 이전 시대에 가끔 논의되다가 한나라, 특히 동한 시대에 실제로 실행에 옮겨졌습니다. 국가 전쟁에서 다수를 통합하고 소수를 퇴치하는 중요한 지도 사상이 되어 큰 역할을 했습니다. 또 다른 예로 기지를 관리하는 사상을 들 수 있습니다. 이는 진나라의 역사적이고 전통적인 지리적 환경에서 자연스럽게 계승되었습니다. 서한은 전략적 전체 상황 측면에서 의식적으로 싸웠고, 동한은 무리를 평준화하기 위해 하북성에 적극적으로 건설했습니다. 이후 약자가 강자를 이기는 중요한 이론적 근거가 되었습니다.

경쟁은 적과 우리에 대한 비교 분석을 통해 기술적 우위를 창출하여 전투에서 승리하는 것입니다. 이 아이디어는 군사 기술자들에 의해 개발되었으며, 그 내용에는 개인 무술, 군사 기술, 무기 및 장비가 포함됩니다. 화난지에 인용된 소위 '일기'는 기술을 의미하는 '수'를 의미합니다. 한서 원이지에 수록된 4종의 군사 서적 중 진한 시대의 것으로 명확하게 판단할 수 있는 것은 15권, 168조, 5권('강석궁원사총법' 5권)이며, 그 중 10권, 159조, 5권은 진한 시대의 군사 기술에 속하는 것으로 진-한 시대를 차지합니다. 이것은 진한 군사주의자들이 실용적이고 특정 군사 기술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유명한 "비행 장군"리광과 같은 승마 및 사격 기술은 흉노족에게 충격을 주었고 "리 장군 사격법"의 역사에서 군사 장인의 정체성은 세 가지입니다. 그의 손자 리링은 감히 흉노의 후방으로 5,000피트까지 침투하여 8만 명의 흉노 주력 기병대와 싸우는 데 거의 성공했는데, 이는 이 군대의 모든 사람이 사격에 능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광무제 유비는 소 여러 마리를 몰 수 있는 특수 전차를 만들어 "땅과 요새에 올려놓고 흉노를 격퇴"(호한수 - 남방 흉노의 전기)하여 국경 방어에 큰 역할을 한 적이 있습니다. 한서 - 예술과 문학 지(志)는 "영리한 사람들은 공격자와 방어자를 이기기 위해 손과 발을 사용하는 법을 배웠고, 화장실 도구를 사용했으며, 도구를 축적했다"고 말합니다. 이 해석은 의심할 여지없이 정확하고 중요합니다.

승리 개념에 대한 진-한 군사 사상에도 한서-문예지에 담긴 군사 음양의 예술이라는 결함이 있습니다. "음과 양 사람들, 당시 사람들은 다섯 가지 승리 거짓 귀신과 신과 도움으로 인해 서로 싸우는 형벌과 미덕을 밀어 붙이는 사람들." 이 사상의 근본적인 오류는 별을 기다리고, 기를 읽고, 점을 치고, 오행의 상호 지원, 귀신과 신의 상호 지원 등 다양한 우회적인 방법을 통해 전쟁의 승리를 기원하는 것으로 반과학적인 봉건적 폐단입니다. 이러한 오해는 『청음양』뿐만 아니라 『사기』, 『천자문』, 한나라의 『천문지』, 후한 시대의 『천문지』 등에도 존재합니다. 이 역사서에서 서연수는 연속된 전쟁의 발생, 결과, 원인과 결과를 별의 변화와 체계적으로 연결하여 설명했는데, 이 모든 것이 서연수가 말한 것입니다. 한 무제조차 전쟁에서 잘못된 결정을 내렸고, 한 선왕은 잘못된 전투 지시를 내렸습니다. 상앙유를 위해 땅을 구하던 범증은 상앙유에게 유방을 공격하라고 조언했고, 왕망은 패배하고 죽기 전날까지 하늘의 축복을 빌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봉건적 찌꺼기를 진지하게 제거해야 합니다.

요컨대 진한 군사 사상은 진한 대통일 시대에 중요한 군사 이론을 제공하고, 이 시대의 군사 활동을 성공적으로 이끌었으며, 빛나는 군사적 성공을 거두었고, 역사 발전과 진보에 중요한 공헌을 했으므로 역사적 위상이 뛰어나고 후세에 미치는 영향이 광범위합니다. 진나라 이전 시대의 전쟁 개념에 대한 백 가지 학파의 사상을 종식시키고 역사상 처음으로 군사와 유교의 결합을 실현하여 유교의 '부드러운 방법'으로 가족을 보호하고 국가를 방어하고 군사 과학의 '교활한 방법'으로 적을 극복하고 전투에서 승리했습니다. 이 두 가지 방식은 서로를 잘 보완하여 후대의 대부분의 봉건 통치자들이 따랐습니다. 중앙집권적이고 통일된 군대, 고도로 집중된 군사력이라는 개념을 확립하고 진나라 이전 봉건 군주들의 전횡을 제거했으며 국가의 통일을 효과적으로 보호했기 때문에 후대의 봉건 통치자들, 특히 송나라와 명나라 시대에 높은 평가를 받아 이 개념을 더욱 완성시켰습니다. 민군과 군대, 군대와 민간군, 강한 간부와 약한 지부를 결합하여 중원의 안정과 통일을 보장하기 위해 장기적인 국가 방위 개념을 제시하고 국경의 안전, 통일 및 발전을 보장하기 위해 국경 수호, 토지 변경 및 밭의 관리를 강조했습니다. 이러한 아이디어는 거의 모두 후대의 봉건 통치자들에 의해 계승되고 발전되었습니다. 그것은 진나라 이전 군사 과학 이론의 인도를 받아 새로운 역사적 관행과 밀접하게 결합되어 강자와 약자의 극복, 강자와 강자의 싸움, 강자와 강자의 싸움, 외국인과 외국인의 싸움, 기병을 타고 외국인과 외국인의 싸움, 국가의 기지를 관리하는 등 많은 새로운 경험과 아이디어를 창의적으로 요약했습니다. 전통적인 군사학 이론을 더욱 발전, 완성, 풍부화, 보완하여 후세에 귀중한 정신적 유산을 남겼으며, 특히 송나라 때부터 전해 내려오는 '황시공의 삼경'이라는 책은 후세에 귀중한 정신적 유산을 남겼습니다. 전반적으로 진한은 중국 역사에서 앞뒤로 이어진 시기로, 그 군사 사상은 중국 군사 사상사에서 동일한 지위와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