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비족은 우리 나라 북부 알타이어족의 유목민족입니다. 그들은 동호족에서 유래하여 대흥안산맥에서 출현했습니다.
부족의 흥망성쇠와 정치 권력: 선비는 오환과 동시에 일어난 동호의 또 다른 분파이다. 동한 초기, 현재 형안동맹의 호친우중기에서 활동하던 선비는 여전히 흉노의 가신이었다. 북흉노의 세력이 쇠퇴하자 선비는 해마다 북흉노를 공격하기 위해 군대를 파견하기 시작했다. 서기 85년, 선비는 남부 흉노족, 서령족 및 서부 지역의 다른 민족들과 함께 북부 흉노족을 공격하여 강제로 도망치게 했습니다. 서기 87년, 선비는 다시 흉노를 격파하고 유류찬우를 죽였다. 91년, 동부 한 정부와 남부 흉노가 북부 흉노에 치명적인 타격을 가하고 북부 흉노가 서쪽으로 이동했습니다. 선비는 이러한 상황을 틈타 모북 지역을 점령하였고, 모북에 머물던 흉노 10만명 이상이 선비에 합병되었다. Xianbei는 그때부터 강하고 번영했습니다.
서기 2세기 중반, 선비국에서 용감하고 현명한 지도자 담시화이가 등장했다. 담시회(善十淮)의 영도하에 선비는 크게 확장하여 모든 선비부족을 통일하였고, 고리우(현재의 내몽골 상두현 부근)에 있는 단한산 기수(현 동양)에 야장을 세웠다. 일 산시성 양가오현). 그 후 담시회는 군대를 이끌고 북쪽에서 정릉을 물리치고 동쪽에서 부옥을 격파하고 서쪽에서 오손을 공격하고 남쪽에서 한 국경을 교란하고 흉노의 고향을 점령하여 강력한 군사 동맹을 맺었습니다. 그러나 동맹은 Tan Shihuai의 죽음으로 붕괴되었고 점점 더 강력해진 Tuoba Xianbei가 계승했습니다.
선비 민요는 목가, 향수병, 설화, 전쟁 노래 등 다양한 장르를 포함해 내용이 풍부하고 형식도 다양하다. 가사로 보면 그 스타일은 활기차고 신선하며, 거칠고 대담하며, 초원 생활의 풍미가 풍부하고 풍부합니다. 북위 왕조가 몽골 고원을 통일한 후, 태우 황제는 모베이에서 30만 명 이상의 탄로켈레족(한 왕조에서는 딩링이라 불리며, 고체라고도 알려짐)을 이주시켰습니다. 5세기 중반, 인산(Yinshan) 지역에 거주하는 칠레인의 대부분은 선비족(Xianbei)이 되었습니다. 유명한 "칠레 노래"는 북제 왕조의 칠레 사람들의 목가적인 노래입니다. "이 노래는 원래 Xianbei 언어로 되어 있으며 쉽게 Qi 언어로 번역되었습니다.
"칠레강, 은산 기슭에는 하늘이 돔처럼 주변 들판을 덮고 있다. 하늘이 맑고 들판이 광활하며 바람이 풀을 날리고, 소와 양."
선비족은 궁중음악에서도 많은 업적을 이뤘다. "북송"이라고도 알려진 "진연대거"는 선비어의 궁중 노래입니다. 그 내용은 '위의 시조의 건국이유와 군주와 신하들의 발자취'로, 이 노래는 북위시대 궁정에서 비단과 대나무 반주에 맞춰 매일 아침저녁으로 불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