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를 설명하는 문학 텍스트

1. 평화의 통치를 설명하는 고대 텍스트를 찾아보세요.

[원문]

평화를 다스리는 자나 오랫동안 평화를 다스려온 자를 불쾌하게 여기는 사람은 없다. 백 년이 넘는 세월 동안 평화를 삽질한 지 오래되었습니다. 하지만 가구 수만 놓고 보면 30년 전에는 5배, 60년 전에는 10배 증가했지만 100년 전이나 수십 년 전의 20배에는 미치지 못합니다.

가구를 세어보세요: 제가 고등학교에 다닐 때는 집 10채, 땅 1헥타르, 사람 1명, 결혼했을 때는 2명이었습니다. 방 열 개에 두 사람, 식량 1헥타르, 충분했습니다. 세 명의 순서로, 네 명의 아버지와 아들의 아들의 순서로, 각각 8 명의 아내를 가진 8 명은 10 명 이상을 고용 할 수 없습니다. 열 명의 남자가 열 개의 방에서 살며 한 헥타르의 땅을 먹을 수 있으니, 나는 그들이 살기에 충분하고 먹을만큼만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아들들은 손자를 낳고 손자는 딸과 결혼했습니다. 그 사이에 나이가 많은 사람들의 신진 대사가있을 수 있지만 스무 명 이상은 아닙니다. 스무 명 남짓한 사람들이 열 채의 집에 살면서 1헥타르의 땅에서 먹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걸 알았죠. 그때부터 지금까지 가오와 창을 50~60번도 넘게 지켜봤어요. 저는 가오와 짱이 있는 한 가정, 쩡과 위안이 있는 열 가정 이상이었습니다. 그 사이에있는 가구 중 하나는 쓰러지지 않았고, 즉 딩먼이 하나 있고 적이되기에 충분합니다.

또는 "나는 한때 가오와 함께 있었는데, 탐험 할 공간도 충분하지 않고 살기에 충분한 여가가 없습니다." 그러나 밭과 집의 수는 종종 불충분하고 가구와 입의 수는 종종 불필요합니다. 게다가 한 사람이 100명의 집을 소유하고 한 가족이 100가구의 밭을 점유하는 결합 주택도 있습니다.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굶주림으로 죽었다는 것이 이상할까요?

월:하늘과 땅에도 법칙이 있나요? 월:홍수, 가뭄, 전염병도 천지를 다스리는 법칙입니다. 하지만 홍수, 가뭄, 질병으로 인해 불행한 사람은 112명에 불과했습니다. 위:준, 서로를 위한 법이 있나요? 광야의 땅을 유휴지로 만드는 자, 백성들이 여유가 없는 자, 새로 그 영토에 정착한 자, 이주하여 사는 자, 세금을 많이 내는 자에 대해서는 고금을 고려하여 감면하고 사치를 금하며 합병을 억제하는 법이 있다고 합니다. 홍수나 가뭄, 질병이 발생하면 창고를 열어 정부의 재고를 파악해 도움을 주기도 했습니다. 그렇다면 이는 서로를 규제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오랫동안 하늘과 땅은 어쩔 수 없이 사람을 낳을 수밖에 없었고, 하늘과 땅은 오직 같은 이유로 사람을 기르며, 너와 물건은 오랫동안 사람을 기르지 못했고, 너와 물건은 전과 같은 이유로 사람을 위해 있었다. 그러나 열 명의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 한두 명은 가르침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으르고 무능한 사람들이 어떻게 하나하나 훈육에 복종합니까? 한 사람이 백 명은 말할 것도 없고 열 명도 살기에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한 사람이 백 명은 고사하고 열 사람이 먹을 식량도 충분하지 않으니, 나는 통치하는 사람들을 염려하는 것이다.

[번역]

안정된 사회에서 평민이 되기를 꺼리는 사람은 없고, 장기적으로 안정된 사회에서 평민이 되기를 꺼리는 사람도 없습니다. 100년 이상의 사회 안정은 긴 시간입니다. 하지만 가구 인구로 보면 30년 전보다 5배, 60년 전보다 10배, 100년 전보다 20배, 100년 전보다 20배나 더 많은 인구가 살고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계산해 보세요: 당시에는 방 10개와 1헥타르의 땅이 있었고, 결혼할 당시에는 두 사람만 있었습니다. 두 사람이 열 개의 방에서 살면서 1헥타르의 땅에서 생산되는 식량을 먹으며 잘 살았습니다. 한 남자의 세 아들을 기준으로 삼으면 그 대에 아버지와 아들이 네 명이고 세 아들이 모두 결혼했기 때문에 가족은 여덟 명이고 여덟 명은 일꾼 없이는 도울 수 없으므로 10 명 이상이었습니다. 열 명이 열 개의 방에서 살면서 1헥타르의 땅에서 생산된 식량을 먹습니다. 먹고 살 수 있을 만큼만 먹고 사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들은 손자를 낳고 손자는 결혼을 했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약하고 늙었지만 그 중 20 명 이상이 있습니다. 열 개의 방에서 스무 명이 넘는 사람들이 1헥타르의 땅에서 생산된 식량을 먹고 살아갑니다. 그들의 식사를 세고 머무는 시간을 측정해도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 결과 겐순과 겐순 세대의 인구는 증조부와 증조부 세대의 50~60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증조부와 증조부가 한 가문이었고, 증손자, 증손녀에게 끝없이 이어져 열 가문으로 나뉘지 않고 대를 이어갔던 시기입니다. 이 기간 동안 인구가 감소하는 가문, 즉 인구가 증가하는 가문이 있었고, 증가가 감소를 상쇄하는 것 이상이었습니다.

(누군가) 물었다: 하늘과 땅 사이에 (이 문제를 해결할) 방법이 없습니까? (우리는) 홍수와 가뭄이 하늘과 땅의 인구를 조절하는 방법이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홍수와 가뭄으로 죽는 사람은 12/10에 불과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물었다: 재상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까? (우리가) 말하길: 유휴지를 없애고, 백성들에게 잉여 노동력이 없게 하고, 새로 개간한 땅에 소작인을 이주시켜 살게 하고, 현재와 과거에 따라 세금을 많이 내는 백성들을 줄이고, 사치와 낭비를 금지하고, 인수 합병을 억제하고, 홍수와 가뭄이 들면 국고의 모든 물자를 꺼내도록 공공 창고를 열어야 합니다. 그게 전부입니다. 이것이 군주와 총리가 인구를 조절하는 방식입니다.

요컨대 오랜 기간 사회가 안정되자 천하가 인구를 늘리지 않을 수 없었지만 하늘과 땅이 사람을 먹여 살리는 데는 한계가 있었고, 오랜 기간 사회가 안정되자 군주와 재상은 백성들에게 아이를 낳으라고 할 수밖에 없었지만 군주와 재상이 백성들을 위해 생각할 수 있는 방법은 몇 가지 밖에 없었다. 하지만 한 가정에 열 명의 자녀가 있었는데, 그 중 한두 명은 종종 지시에 불순종했습니다. 게다가 세상은 너무 넓은데 어떻게 그 모든 로퍼들이 위에서 내려오는 구속에 순종할 수 있을까요? 한 사람의 집은 백 명은커녕 열 명도 수용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한 사람이 백 명은커녕 열 명을 먹여 살리기에도 충분하지 않습니다. 이것이 내가 사회를 안정시키는 사람들을 걱정하는 이유입니다.

2. 정치적 이상을 담은 문학적 언어는 영어이며 서양 단어의 번역을 포함합니다. 이런! 내가 중국의 보스인가? 량치차오가 말했다:악이란 무엇인가? 내 머릿속에는 젊은 중국인이 있습니다! 나라의 노인과 젊은이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면 먼저 사람들의 노인과 젊은이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노인은 종종 과거에 대해 생각하고 젊은이는 종종 미래에 대해 생각합니다. 과거만 생각하면 향수가 생기고, 미래만 생각하면 희망이 생깁니다.

향수만 있으면 보수주의가 되고 희망만 있으면 진보가 된다. 보수적이기만 하면 영원히 낡은 것이고 진취적이기만 하면 새로운 것입니다.

과거만 생각하면 모든 것이 예전 그대로이므로 평소와 같이 사업 만 알고 미래를 생각하는 사람들 만이 미래에 아무것도하지 않고 종종 감히 규칙을 어 기려고합니다. 노인들은 항상 걱정하고 젊은 사람들은 항상 행복합니다.

걱정이 너무 많아서 낙담하고, 즐거움만 추구해서 오만하다. 낙심만 하고 소심하고 교만만 가득하고 거만하다.

비겁하기 때문에 잘 지내고, 용감하기 때문에 위험을 감수한다. 할 수 있어야만 세상을 파괴할 수 있고, 위험을 감수해야만 세상을 창조할 수 있다.

노인은 항상 피곤하고 젊은이는 항상 행복하다. 피곤한 사람만이 아무것도 중요하지 않고 좋은 것만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아무것도 가능하지 않다고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노인은 석양과 같고 젊은이는 일출과 같고, 노인은 아이를 낳지 못하는 소와 같고 젊은이는 우유를 먹는 호랑이와 같고, 노인은 승려와 같고 젊은이는 기사도와 같고, 노인은 사전과 같고 젊은이는 연극 대본과 같고, 노인은 아편 담배와 같고 젊은이는 브랜디와 같고 노인은 다른 행성의 운석과 같고 젊은이는 바다의 산호 섬과 같고 노인은 이집트 사막의 피라미드와 같고,. 젊은이는 시베리아의 철도와 같습니다. 노인은 가을이 지난 버드나무와 같고, 젊은이는 봄이 오기 전의 풀과 같으며, 노인은 사해와 같고, 젊은이는 장강의 시작과 같다. 이 노인과 청년은 서로 다른 성격을 가지고 있다.

양치초가 말했다:사람은 타고난 것이고, 나라는 자연스러워야 한다. 량치차오가 말했다 :상사를 해치십시오.

피아노를 연주하는 여자의 슌양 강 머리, 단풍잎이 바스락 거리는 배 주위의 밝은 달, 철처럼 차갑고 꿈처럼 낙양 먼지 봄 꽃, 가을과 달의 아름다움을 기억합니다. 서궁의 남쪽, 흰 머리 궁전 독수리와 램프가 한 쌍으로 앉아서 카이위안과 천보 사이의 유산에 대해 이야기하고 화려한 깃털 옷을 구성합니다.

녹문은 참외를 심고, 유생들을 떠나고, 순종적인 아이들을 돌보고, 해주와 다른 문들의 꽃을 회상합니다. 실론의 알라페이 미르에서 나폴레옹과 그의 추종자들은 두세 명의 감시자 또는 방문객과 함께 중원을 질주하고 유럽을 휩쓸고 바다 밑바닥에서 피비린내 나는 전투를 벌였습니다. 그 엄청난 업적에 각국은 처음에는 분노로, 그다음에는 감탄으로, 마지막으로 거울을 들여다보면서 동시에 충격을 받았습니다.

아아, 얼굴은 이빨로 가득 차 있고 머리는 나이로 가득 차 있네요! 그렇다면 걱정할 것은 슬픈 구름뿐이고, 하늘도 땅도 없이 불행만 있고, 해와 달도 없이 썩어가는 당나라만 있고, 목소리도 없이 한숨만 있고, 직업도 없이 죽음만 있을 뿐이다. 아름다운 여성은 영웅이지만 평범한 남성보다 더 나쁩니다! 내 모든 친구와 관계는 시장 무덤에 있고, 살아서 먹고, 다른 사람을 기다리고, 오늘을 살고, 내일을 알고, 올해를 살고, 내일을 돌보고 있습니다.

세상에서 상사가 되는 것보다 더 답답한 것은 없습니다. 이 사람에게도 여전히 구름의 수단을 사용하고, 하늘로 돌아가고, 산과 바다의 정신을 압도하고 싶은 욕망이 있습니다. 아아, 내가 중국의 보스인가? 오늘은 과거, 당유 3 세대, 통치 방법, 진 황한 우, 어떤 영웅, 문학 이후 한과 당, 얼마나 번영했는지, 쿵푸 사이의 강건과 강건을 언급합니다.

아쉽습니다! 역사가들이 말하는 것, 작사가들이 찬사를 보내는 것은 우리 민족 청소년의 풍경과 기쁨의 역사가 아닙니다! 이제 늙어 어제는 다섯 도시를 자르고 내일은 열 도시를 자르고, 사방에 새와 쥐, 밤낮으로 닭과 개, 18개 성의 토지 재산은 살과 뼈의 인민 품에 들어가고, 400조의 아버지와 형제들은 종이 돈의 노예가 되었네. 도대체 무엇이 그녀를 사업가와 결혼하게 만들었습니까? 우와! 그 시절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참을 수 없습니다.

초나라 감옥은 상대적이고 불안정해서 사람들의 목숨이 위태로웠다. 나라는 죽기를 기다리는 나라였고, 백성들은 죽기를 기다리는 사람들이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모든 것이 속임수인 것은 당연합니다! 량치차오가 말했다:내가 중국의 보스인가? 이것은 오늘날 주요 글로벌 이슈 중 하나입니다.

중국도 보스라면, 중국은 과거의 나라, 한때 지구상에 존재했지만 지금은 사라져가는 나라, 하루만 더 버티면 운명이 거의 소진되는 나라입니다. 보스가 아니라면 중국은 미래의 나라, 과거에는 지구에 존재하지 않았고 지금은 사라지고 있는 먼 미래의 나라입니다.

사장님들을 위해, 젊은이들을 위해 오늘의 중국을 깨고 싶으신가요? 우선, 당신은 "국가"라는 단어의 의미를 이해해야합니다. 남편과 국가는 무엇입니까? 땅과 사람이 있다면 그 땅에 사는 사람들이 자신이 사는 땅의 일을 관리하고 자신의 법을 만들고 자신의 법을 지켜야하며 주권, 순종, 각 사람의 주권, 각 사람의 순종을 지켜야합니다.

남편이 그런 것이라면 완전한 국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백 년 동안 지구상에 완전히 확립된 국가가 있었습니다.

완전히 성립되는 것도 성숙의 문제이고, 완전히 성립되지 못하고 서서히 성립되는 것도 미성숙의 문제입니다. 그래서 제가 한 가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오늘날 유럽 국가는 원시 국가이고, 오늘날 중국은 유년 국가라는 것입니다.

과거에 중국에 살았던 사람들은 국가라는 이름을 가졌지만 국가가 되지는 못했습니다. 그들은 가족 국가, 투시 국가, 봉건적 속국 국가 또는 왕의 독재 국가였습니다. 유형은 다르지만 아기가 배아에서 아이로 자라면서 두 가지 가지 중 하나가 먼저 자라듯이 국가 구성에는 필요한 부분이 있습니다. 또한 둘 다 더 거칠기는 하지만 둘 다 사용되지는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유 이전에는 배아기였고, 음주는 수유기였습니다. 공자부터 오늘날까지는 점진적으로 발전하는 소년의 시대였습니다. 이제 어린이와 그 너머의 세계로 진입하기 시작했습니다. 너무 늦게 성장하면 대대로 도둑들이 그것을 죽였습니다.

예를 들어, 어린 시절부터 여전히 아프면 노년기로 넘어가거나 죽음이 곧 올 것이라고 의심 할 수 있지만 그것이 완전하거나 확정되지 않았으며 과거가 아니라 미래라는 것을 깨닫지 못합니다. 그리고 나, 중국은 한 나라를 맛본 적이 없습니까? 하지만 조정의 귀는 있었습니다.

나, 옌황은 무리를 지어 산다. 수천 년 동안 이 땅에 서 있던 사람들에게 자기 나라 이름을 물어보면 아무 대답이 없습니다. 당, 유, 하, 상, 주, 진, 한, 위, 진, 송, 치, 양, 양, 천, 수, 당, 송, 원, 명, 청, 모두 유명합니다.

왕조로 가면 한 가문의 사유 재산이기도 하고 국가도 국민의 공공 재산입니다. 왕조가 있으면 노인과 젊은이가 있고, 국가가 있으면 노인과 젊은이가 있고, 왕조와 국가는 이질적이며, 왕조의 시대를 국가의 시대라고 할 수 없습니다.

원, 우, 정, 강은 또한 주나라의 젊은 나이였습니다. 유, 이, 환, 윤도 말년이고, 한나라의 젊은이인 고, 원, 정, 우, 원, 평, 환, 영은 늙었다.

3. 정치를 설명하는 문장 1. 리더십의 핵심은 자신의 힘을 과장하는 것이며, 정치의 핵심 요소는 자신의 실수를 은폐하는 것이다.

2. 정치는 희생을 요구한다. 물론 그것은 누군가의 희생입니다. 정치는 희생을 요구한다. 물론 그것은 누군가의 희생이다.

3. 정치는 총이다. 정치는 방아쇠를 당길 때를 아는 것입니다. 재정은 총입니다. 정치는 방아쇠를 당길 때를 아는 것입니다.

모든 동물은 평등하지만 어떤 동물은 다른 동물보다 더 평등하다. 모든 동물은 평등하지만 어떤 동물은 다른 동물보다 더 평등하다.

5. 정치적 언어의 목적은 거짓말을 진실처럼 들리게 하고 살인을 명예롭게 들리게 하는 동시에 완전히 공허하고 미묘한 것에 진실감을 부여하는 것입니다. 정치적 언어(......)는 거짓말을 진실처럼 들리게 하고 살인을 명예롭게 들리게 하며 순수한 바람을 견고하게 보이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6. 과거를 지배하는 자가 미래를 지배하고, 현재를 지배하는 자가 과거를 지배한다. 과거를 지배하는 자가 미래를 지배한다:현재를 지배하는 자가 과거를 지배한다.

4. 어린이를 위한 정치를 묘사한 고사성어.

(노래)루유

죽으면 모든 것이 공허하고,

그러나 규슈를 보니 슬프구나.

왕의 분열이 북쪽의 중원을 정복한 날,

조상의 제사에는 폐하를 잊지 말고

봄 풍경

두부(당나라)

장안은 길을 잃고 나라는 망하고 산과 강만 그대로인데 봄이 와서 인구가 적은 장안에는 숲이 우거져 있다.

슬픈 상태, 눈물을 흘릴 수밖에 없으며, 새들은 슬픔과 증오에서 벗어나 놀랍습니다.

전쟁은 반년 이상 지속되었고, 가족 편지는 드물고 100,000 만 금입니다.

우울이 얽혀 머리를 긁적이며 흰 머리카락을 더 긁을수록 머리핀을 거의 삽입 할 수 없습니다.

왕웨이에게 줘라.

자전거를 타고 국경을 방문하기 위해 주옌현을 통과합니다.

폰폰도 한을 벗어나고 북쪽으로 가는 기러기들이 하늘로 올라갔다.

사막은 광활하고 황하가 지고 해는 둥글다.

소관(小關)은 매번 지(止)를 타고 연(燕)에서 지키고 있었다.

5."윙 화이 칭"은시의 생각을 묘사합니다 : 당 왕 서쪽 땅 노래하는 매미, 남쪽 왕관 깊은 생각은 저항하기 어렵습니다. 흰 머리, 짙은 안개를 뚫고 날아가는 그의 비행, 바람의 세계에 익사 한 그의 순수한 목소리, 그가 여전히 노래하고 있는지 누가 알겠습니까? 누가 아직도 내 말을 들어요? 명나라의 깊은 산에서 깎아 낸 라임에 대한시 오드, 불이 부주의하게 타오르면 당신은 당신의 순수함을 땅에 남겨 두어야합니다. 왕안시, "매화" 한 구석에 핀 매화 몇 송이, 한령의 유일한 꽃. 멀리서 보면 눈이 아니라 희미한 향기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정시에 "대나무와 돌"은 부러진 바위의 뿌리 인 푸른 산을 고집합니다. 동쪽과 서쪽, 북쪽과 남쪽에서 수천 번의 망치질에도 여전히 강합니다. 벽에서 새싹이 자라고 있습니다. 비는 준준을 깨끗하게 씻어주고 바람은 향기로운 돌풍으로 불어옵니다. 백주이는 대나무를 봉황대나 낚싯대로 갈지 않고도 대나무에 대해 노래했다. 수백 개의 꽃과 풀이 시들고 눈 속에 머물러 있습니다. 탕원전의 '국화'는 담장 가장자리가 점점 더 기울어지는 도자기 집과 같습니다. 꽃 중에서 국화가 선호되는 것이 아니라 꽃이 피지 않는 것입니다.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