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메이의 '보고': "양치기 소년은 소를 타고 숲을 향해 노래를 불렀습니다. 매미를 잡고 싶었지만 갑자기 입을 다물었다."
레이 젠, '마을의 밤': "연못에는 풀이 가득하고 물에는 독이 가득하며 산에는 비스듬히 비치는 햇살이 가득하다. 양치기 소년은 소의 등에 올라타고 피콜로는 악센트 없이 연주한다."
옌루의 '양치기 소년': "들판에는 풀이 6~7마일이나 펼쳐져 있고 피리는 저녁 바람을 서너 번 울린다. 해질녘에 식사를 마치고 돌아온 나는 옷을 벗지 않고 달빛 아래 누워 있다."
두꺼비 '양치기 소년': "소들은 자유롭게 질주하고 봄바람과 고운 비는 날아다닌다. 푸른 언덕과 푸른 풀밭에서 피리와 짚으로 만든 비옷을 입고. 해가 뜨면 노래하고 달이 뜨면 박수를 치고. 당신 같은 사람은 허무에 불과합니다."
황팅젠, '양치기 소년': "소를 타고 옛 마을을 지나니 피리 바람이 강둑을 비스듬히 가로지르며 냄새를 풍깁니다. 장안의 유명하고 부유한 손님들 중에 당신보다 정돈이 덜 된 사람이 얼마나 될까."
이사(李社)《牧羊诗》: "아침에는 소를 몰고, 강에서 소를 치고. 저녁에는 소를 몰고 마을에 가서 소를 몰고 다닌다. 비에 덮인 숲을 걷고 푸른 풀밭에 누워서 작은 노래를 부르며. 호랑이가 노란 송아지를 괴롭힐까 봐 무서워요."
원메이, <서화집> 중에서:
"저녁이 되면 마을은 맑고 복숭아꽃은 맑은 물에 반사된다. 양치기 소년은 어디로 가는 걸까? 갈매기 한 마리가 소의 등 위에서 잠을 잔다."
류지아, '양치기 소년': "양치기 소년은 손님을 보면 경배하고 산의 열매가 그의 품에 떨어진다. 낮에는 소를 몰고 집으로 돌아가고 앞 개울의 바람과 비는 사악하다."
2. 노래를 묘사하는 단어는 천상의 노래
장엄하고 큰 노래가 갑자기 사방에서 울려 퍼져 메아리쳤다.
왕샤오유는 입을 벌리고 이를 드러내며 몇 줄을 불렀다. 처음에는 소리가 그리 크지 않았지만 그는 귀에 형언 할 수없는 아름다움을 느꼈습니다. 오장육부가 다리미처럼 다림질되어 사방에 붙어 있고 인삼 열매를 먹는 것과 같은 36,000 개의 모공이 매끄럽지 않은 곳이 없습니다. 점차적으로 점점 더 높은 수십 개의 선을 상하고 갑자기 하늘에 던져진 줄타기꾼처럼 자이로 스코프를 뽑아 내고 몰래 외칠 수밖에 없습니다. 그가 그토록 높은 곳에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그는 여전히 돌아설 수있었습니다. 잠시 후, 그는 점점 더 높이 올라갔고, 서너 층을 연달아 쌓아 올리고 있었습니다. 그는 자신이 자랑스러워 보였습니다. 주라이산 정상으로 돌아서니 주라이산 꼭대기에 있는 부채절벽이 보였고, 부채절벽으로 돌아서니 부채절벽에 있는 더 나쁜 문이 보였습니다: 위험할수록 더 낯설다. 서너 단의 매우 높은 수준에서 노래 한 후 왕 샤오 유는 갑자기 쓰러져 황산의 서른 여섯 봉우리 한가운데를 날아 다니는 뱀처럼 필사적으로 천 배 더 많은 기상을 보여주었습니다. 곧바로 빙빙 돌기를 반복했다. 그때부터 그는 점점 더 낮은 목소리로 노래를 불렀고 목소리는 점점 희미해졌습니다. 정원은 사람들로 붐볐다. 마치 땅에서 작은 소리가 나는 것 같았습니다. 이어서 갑자기 동쪽에서 불꽃이 터지는 것처럼 구슬이 하늘로 솟구쳐 오르며 길게 흩어지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이 소리가 날아가는, 즉 무한한 소리가 났습니다. 블랙키를 플레이하는 플레이어도 크고 작은 휠 손가락을 사용하는데, 이는 그의 목소리와 일치합니다. 선착장에는 꽃과 좋은 새들이 노래하고 있습니다. 귀가 너무 바쁘다.
노래, 아름다운 멜로디, 연상.
갑자기 북소리가 끊어지고 목소리, 노랫말이 선명하고 맑고, 목소리가 바뀌고, 계곡에서 새로 나오는 꾀꼬리처럼, 제비가 둥지로 돌아가고, 문장당 일곱 줄, 단락당 수십 줄, 느리거나 날카롭고, 높거나 낮고, 키가 바뀌면 변화가 부족함이 없다. 모든 곡이 끝났다고 생각하니 모든 곡이 조율되지 않은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3. 노란 소를 타는 양치기 소년의 시를 노래한 곡으로, 린위에가 노래를 부른다.
매미를 잡으려다 갑자기 침묵한다.
양치기 소년은 황소 등에 올라탔고,
노래가 숲에 울려 퍼졌다.
지저귀는 매미를 잡으려고
즉시 그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나무 아래에 섰습니다.
청나라 시인 원매가 여름 한낮에 본 장면을 묘사한 다섯 자로 된 시입니다. 시의 언어는 신선하고 유창하며 말처럼 명료하고, 동작과 정적인 묘사를 결합하여 활기차고 민첩하며 순수하고 사랑스러운 양치기 소년의 이미지를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양치기 소년은 황소를 타고, 그의 노래는 숲을 흔들고"라는 대사는 양치기 소년이 황소 등에 올라타 목가적인 노래를 부르며 여유롭게 달리고, 그의 우렁찬 목소리가 숲에 울려 퍼지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황소 타기'는 양치기 소년의 평온한 태도를 표현합니다. '노래'는 양치기 소년의 행복한 기분을 표현합니다. 모든 소리와 장면이 어우러져 양치기 소년의 노래가 다채로운 그림으로 그려집니다.
"매미를 잡고 싶었지만, 갑자기 나는 침묵을 지켰다." 양치기 소년이 길을 걷다가 갑자기 나무에서 지저귀는 매미가 잡히고 싶어서 노래를 멈추고 나무 아래 조용히 서서 매미를 바라본다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매미를 잡고 싶은 마음'은 시인이 보는 것이 아니라 시인이 생각하는 양치기 소년의 마음입니다. '갑작스러운 침묵'은 양치기 소년의 능숙하고 민첩한 움직임과 표정 변화에 관한 시입니다. 이 시는 양치기 소년의 심리 발달과 움직임의 변화를 세밀하게 포착하여 '매미를 잡는 양치기 소년'의 모습을 생생하게 스케치하고 있습니다.
4. 양치기 소년을 소재로 한 시를 찾아보세요. 청나라의 시인 원매는 매미를 잡는 양치기 소년을 소재로 한 시를 썼습니다."양치기 소년은 노란 소를 타고 숲속에서 달을 울렸다. 매미를 잡고 싶었지만 갑자기 입을 다물었다."라는 시를 남겼습니다. 이 시는 한 양치기 소년이 황소를 타고 한가롭게 숲속에서 울려 퍼지는 크고 맑은 산노래를 부르는 장면을 묘사한 시입니다. 갑자기 그는 노래를 멈추고 조용히 서 있었습니다. 아, 그는 그 나무에서 지저귀는 매미를 잡으려는 것이 었습니다! 이 시는 20개의 단어로 이루어진 단순하고 간결한 시로, 순진하고 활기찬 양치기 소년이 종이 위로 뛰어오릅니다. 마지막 행은 그 순간 양치기 소년의 표정을 매우 사실적이고 자연스럽게 묘사하여 매우 생생합니다.
송나라의 시인 이진은 밤에 마을에서 소를 치는 장면을 이렇게 묘사했습니다."연못에는 풀이 가득하고 물에는 페이가 가득하며 산에는 석양이 가득하다. 양치기 소년은 소 등에 올라타고 피콜로는 아무런 악센트 없이 연주한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시의 첫 두 줄은 해가 저물고 풀이 무성한 연못이 반짝이는 풍경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두 줄은 소를 몰고 돌아온 양치기 소년이 소의 등에 누워 마음대로 끊을 수 없는 곡조를 연주하고 있는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수평'과 '느슨한 입술'이라는 단어가 멋지게 사용되어 양치기 소년의 사랑스럽고 장난스럽고 거침없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당나라 시인 루옌은 '양치기 소년'이라는 시에서 "풀은 6~7마일 들판에 펼쳐져 있고 저녁 바람은 피리를 서너 번 불었다"고 노래했습니다. 해질녘에 식사를 마치고 돌아온 그는 달빛 아래 누워 옷을 벗지 않는다"라는 시를 남겼습니다. 하루 종일 소를 몰고 돌아온 양치기 소년은 호화로운 식사를 하고 돌아왔습니다. 그는 너무 피곤해서 짚으로 만든 비옷을 벗고 달빛 아래서 잠이 들었습니다. 얼마나 평온하고 천진난만한 모습이었나요! 정말 "소 위에서 노래하고, 소 위에 앉고, 밤에 소 옆에 누워"있었습니다.
당나라의 또 다른 시인 제선도 '양치기 소년'이라는 시를 썼는데, "소는 제 마음대로 타고, 봄바람과 고운 비는 날아다닌다. 푸른 언덕과 푸른 풀 사이로 피리와 짚으로 만든 우비. 해가 뜨면 노래를 부르고 달이 뜨면 손뼉을 치죠. 너 같은 사람은 허무에 불과하구나." 이 시에서는 봄바람과 이슬비, 푸른 풀과 양치기 소년, 피리와 늙은 소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고, 풍경은 자연스럽고 쾌적하며 양치기 소년은 평온합니다. 마지막 두 줄은 세상 너머의 삶에 대한 찬사와 동경을 표현하며 마음의 상태를 표현합니다.
송나라의 시인 황팅젠은 어릴 때부터 총명했습니다. 일곱 살 때 '양치기 소년'이라는 시를 썼는데, "황소를 타고 앞 마을을 지나 피리를 불며 강둑을 가로지르는 바람소리를 들으며"라는 시를 썼습니다. 장안에는 얼마나 많은 유명하고 부유 한 손님이 있는지, 오르간은 당신만큼 좋지 않습니다. "이 시의 마지막 두 줄도 서정적이며, 시골 생활의 자연적인 아름다움과 명성과 재물을 추구하는 관직 세계의 어둠을 대조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