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미디어 개발 역사

중국 정보산업은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었다. 인터넷 정보화 시대에 휴대전화의 영향력은 이미 방송 텔레비전 매체를 능가했다. 2000 년부터 2006 년 10 연말까지 유선 전화 사용자는 145 만 가구에서 37 10 만 가구로, 연평균 21%로 증가했다. 휴대전화 이용자는 8500 만 명에서 4 억 4900 만 명으로 연평균 40% 증가하여 세계 1 위를 차지했다. 누리꾼 규모는 3370 만명에서 1.3 1 억으로 연평균 32% 성장해 세계 2 위를 차지했다. 중국은 전 세계 4 분의 1 의 전화 사용자와 10 분의 1 의 인터넷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중국 4 억 4900 만 휴대전화 이용자는 2005 년 전국 9660 만 부일보 총 발행량의 4 배에 해당하며 같은 기간 인터넷 컴퓨터 총수의 3 배 이상으로 전국 TV 소유량과 거의 같다. 2000 년 5 월 17 일, 차이나 모바일 (KLOC-0/7) 는 문자 메시지 업무를 공식 발표했습니다. 원래 고객 비용을 절감하는 문자 업무였지만 이동통신사의 가장 빠른 경제 성장점이 되었습니다. 전국 문자전송총량은 2006 년 189 억 개에서 2005 년 2600 여억 개로, 시장 점유율은 200 억 개가 넘는다. 문자메시지 증가가 둔화되면서 새로운 부가가치 업무인' 채색 편지' 가 등장했다. 모바일 네트워크의 지원을 받아 WAP 무선 어플리케이션 프로토콜을 통해 텍스트, 이미지, 사운드, 데이터 등의 멀티미디어 형식 (예: 음악, 카드, 뉴스 사진, 컬러 편지, 애니메이션, 벨소리, 비디오 등) 을 통해 멀티미디어 콘텐츠와 정보를 전달합니다. 그리고 맞춤형 벨소리 서비스인' 컬러링 벨소리' 가 유행하기 시작했다.

인민일보는 2004 년 2 월 24 일 전국 최초로 휴대전화를 단말기로 하는' NPC 와 CPPCC' 무선 뉴스망을 내세워 처음으로 휴대전화 보도국가 중대 정치활동 뉴스의 역사적 돌파구를 이뤘다. 2004 년부터 차이나 유니콤과 차이나 모바일 (China Unicom) 은 셀룰러 모바일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TV 비즈니스 실험을 잇따라 실시했습니다. 2004 년 5 월 중국연합도' 비디오 신칸센' 이라는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를 발표했다. 2004 년 7 월 18 일 중국 여성보는 중국 최초의 휴대전화 신문' 중국 여성보' 컬러레터판을 내놓아 휴대전화와 신문의 혼인 서막을 열었다. 2004 년 6 월 대만성 작가 황헌' 중국 최초의 진정한 휴대전화 소설'-'거리' 가 공식 등장해 휴대전화 문학 토론 열풍을 일으켰다.

2005 년 3 월 베이징 최초로 영화를 소재로 휴대전화에서 방영되는 드라마' 데이트' 가 베이징에서 발동했다. 2005 년 9 월 중앙인민방송국은 중국연합, 셈과 합작하여 CD 판' 휴대전화 방송' 을 선보였다. 2006 년 6 월 7 일, 국가통신사 신화통신이' 신화폰보' 를 내놓았다. 엄지손가락을 가볍게 누르면 뉴스가 손바닥에 닿아 전국 휴대전화 사용자에게 새로운 신문 읽기 체험을 선사해 사용자가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신화폰보' 는 신화사가 발표한 중요한 인스턴트 뉴스를 방송한다. Com, 그리고 휴대전화의 특징에 따라 추출과 농축을 합니다. 매일 5 분, 너는 세상을 종람할 수 있다.

중국의 거시경제 발전 상황에 따르면 전문가들은 2020 년 중국이 세계 최대 시장이 될 것으로 전망하며 미국, 유럽, 일본의 휴대전화 보유량의 합계를 능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2005 년에는 차이나 모바일 데이터 사용자 수가 32% 증가했습니다. 현대화와 경제 세계화가 가속화됨에 따라 유동인구는 세계 전체 인구의 3 분의 1 을 차지하여 20 억에 이를 것이다.

결론적으로 휴대전화 매체는 문자, 시청각, 오락 등 멀티미디어 정보를 전파하는 대화형 전파 도구로 쓰인다. , 전통적인 커뮤니케이션 모델에 획기적인 혁신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핸드폰은 컴퓨터보다 더 보급되고, 신문보다 더 상호 작용하고, 텔레비전보다 휴대하며, 방송보다 풍부하고, 4 대 미디어의 장점을 통합하여 시청각과 전파 방식 혁명을 가져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