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화연' 의 선비국은 작가 이여진이 추구하고 동경하는 이상적인 사회로, 그가 생각하는' 유토피아' 다. 이 평화롭고 평온한 도원에서 사람들은 모두 선량해서 다투지 않고, 서로 존중하고, 이해하고, 신앙과 회복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여기에는 조화로운 사회 제도와 좋은 사회 풍조, 근검절약한 관료와 계몽현명한 군주가 있다. 오양형제는' 인간세' 에 대한 직설적인 비판으로 예로부터 존재해 온 사회문제와 나쁜 풍조를 심오하고 날카롭게 폭로했다. 선비국의' 예락의 나라',' 선만이 보배' 는 현실 세계의 많은 사회문제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조롱의 뜻을 명백히 드러낸다.
거울 꽃 가장자리' 는 사회적 비판이 있는 게임이다. 작가는 현실의 결점에 매우 민감하지만 동시에 불만을 유머로 바꾸면서 박학한 지능 게임에서 심리적 균형을 추구한다.
경화연' 의 가장 소중한 것은 전반부에 당자랑 등 해외 여행을 40 회 썼다는 것이다. 저자는 이들 해외 국가를 묘사할 때' 산해경' 등 고서적 중 일부를 근거로 하지만, 주로 기발한 생각과 상상의 장면을 통해 질주하며 풍부한 상상력을 보이고 있다. 작가는 판타지 허구의 줄거리를 통해 많은 현실 문제에 대한 견해를 표명했다. 여기서, 나는 첫 번째 학자의 국가를 예로 들어 사회 문제를 토론하고 싶다.
선비국의 소재는 《산해경》에서 나왔다. 산해경' 은 동남에서 동북까지 동해 각국을 묘사했다. \ "산해경 \" 의 포지셔닝에 따르면 선비의 나라는 성인의 나라 북쪽에 있고, 임지양 일행은 먼저 성인의 나라로 가서 선비의 나라로 가야 한다. 그러나 작가가 선비의 나라를 먼저 쓴 것은 이 해외 국가의 지위를 부각시키기 위해 처음부터' 예악의 나라' 의 본보기를 세운 것 같다.
작가는 당오가 해외여행에서 만난 첫 나라를 선비의 나라로 명명하고 1 1 일과 12 일에 선비의 나라를 썼다. 그는 선비의 나라를' 예악의 땅' 이라고 묘사하는데, 그 대문에는' 선만이 보배다' 라는 네 개의 큰 글자가 적혀 있다. 그는 상상 속의' 해외 기문' 을 빌려 오씨 형제의 입을 빌려 중국의 나쁜 사회 풍조에 코웃음을 치며 오랫동안 해결하지 못한 문제를 제기하고 싶다고 할 수 있다. 그들의 사회적 이상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상은 허황되고 비현실적이며 실현될 수 없지만, 싸움을 벌이는 추악한 현실을 비판하고, 사람들에게 착하고 착하고 현혜적이어야 한다고 끊임없이 경고하는 것은 여전히 유효하다.
작가는 열한 번째 주기로 선비 나라의 상업과 무역윤리를 썼다. 선비의 나라 사람들은 누구든 문인이다. 길을 따라 당자랑 등은' 경작자 양보, 행인 양보' 의 광경을 보았다.' 서민 등, 빈부든, 행동거지가 공손하다' 는 광경을 보았다. 작가는 그동안 본 세 가지 장면을 가로채서 군자 타협의 예로 삼았다. 하나는 노예가 물건을 사는 것이고, 바이어는 상품이 비싸고 싸다고 생각하고, 가격 인상을 견지하고, 판매자는 거절을 견지한다. 하나는 소군이 물건을 사는 것이고, 판매자는 그가 준 돈이 많다고 생각하는데, 반값만 있으면 된다. 세 번째는 물건을 사는 농민이다. 판매자는 그가 지불한 돈이 너무 높다고 생각하여 공제를 요구했다. 이런 식으로 구매자의 지위는 완전히 뒤바뀌었다. 은행에 길을 내주는 것이 인지상정이라면 이런 장사는 천하무물이라고 할 수 있고 비현실적이며 현실에서 조금 벗어난 것이다. 작가는 이런 극도로 과장된 줄거리를 통해 선비국의' 태연함' 과' 공손한 예의' 를 생생하게 표현해 극치로 끌어올렸다. 또한 당오만이 이 학자의 나라에 들어갔을 때 만난 노인이 왜 이 나라를' 신사' 라고 부르는지 모른다는 점도 의미가 있다. 그는 이렇게 겸손하다. 이것은 후천적인 교육의 결과도 아니고, 법률의 구속도 아니고, 순전히 인간성에서 나온 것으로 밝혀졌다. 그는 천성적으로 이렇다. 나는 이것이 선비의 나라 사람들이 군자라고 불리는 근본 원인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한다.
제 12 차 회의에서 오국재상 오씨 형제는 중국의 존재 1 1 사회 문제를 제기했다. 첫째, 장례를 치르고 풍수가 그늘을 고르는 미신 문제를 본다. 화복은 선택한 풍수의 좋고 나쁨이 아니라 평소의 선행과 적덕에 있다고 생각한다. 둘째, 아이를 낳은 후 삼조, 보름달, 100 세, 장수 원년에 경축연을 벌여 돈을 낭비하고 생령을 해치는 것이다. 아이를 하느님이 주신 생물로 여기고, 아이의 탄생을 위해 많은 생물을 죽이고, 낭비를 많이 하고, 복이 아니라 죄라고 생각한다. 세 번째는 아이를 빈문으로 보내고 불교도 생활을 포기하는 것이다. "이런 종교는 사람에게 해롭지 않다. 원래 너무 많아, 음양의 잘못된 배합을 초래할 뿐만 아니라, 끝없는 매춘을 초래한다" 고 생각한다. 사람들은 아이를 빈문으로 보내는 부모들에게 아이디어를 내야 음양의 조화와 사회 안정을 얻을 수 있다. 넷째, 무차별 분쟁과 소송 변호사가 부정행위를 해서 이윤을 챙기는 문제. 세상 사람들은 "소송을 다투고, 강경하고, 스스로 총명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신에게 이로울 수 없다" 는 뜻을 이해해야 한다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다섯째, 백성들은 이윤을 얻기 위해 가축을 도살한다. 인자군자는 오곡과 선업을 위해 쇠고기를 끊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금식보다 100 배나 낫다. 여섯째, 손님을 접대할 때 음식이 너무 많아서 낭비가 심하다. 후세 사람들은 오상학설에서 손님을 대접하는 길을 따라야 한다고 생각한다. 세속 잔치는 사치해서는 안 되고, 요리는 다섯 가지를 위주로 하고, 부자도 검소하지도 않고, 그에 따라 결정된다. 일곱째, 삼고모 육파는 더러운 커튼을 팔아 가풍을 망쳤다. 현명한 군자는 "간사한 진상을 규명해야 하고, 가정 여성들은 수시로 소리를 내고, 삼고모육파를 적으로 여기고, 모든 일을 방비하고, 내입하지 말아야 한다" 고 생각하여 삼고모육부의 악행이 여성에게 끼치는 피해를 줄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여덟은 계모가 전처의 아이를 독살하는 문제이다.